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23798238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7160
이 글은 8년 전 (2018/2/06) 게시물이에요
회사에서 막내한테 궂은 일 다 시키는 것 

청소부터 시작해서 커피심부름 등등...
대표 사진
익인1
나름이 아니라 대놓고 꼰댄디 그건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없어져야해 ㅠ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회사에서 커피심부름같은건 할 수 있죠? 아 우리 사원이 석사 박사 급인데 그분들한테 시키기는 뭐하고 청소같은것도 좀 그렇잖아~ 이러면서 나보고 하라는듯이 말하더라고 내가 고졸에다 막내거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엥 미친거아냐? 마인드봐라 완전 마인드 쓰랙이 같은 회사네ㅋㅋㅋㅋ 너도 하지마
8년 전
대표 사진
다른익인13
와...아...진짜 어이 없어서 말이 안오네 손이없어 발이없어... 와.. 험한 말 나올 것 같아.. 아..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이건 꼰대도 모자라서 학력으로 차별...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청소 커피는 좀 아니다ㅠ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치? 윗댓 좀 봐줘 ㅠㅠ 별로인거같지 면접봤는데 면접에서 저런 소리를 하시더라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우리는 회사 잡일보고 투덜거리는 막냉이들있는데, 잡일하다보면 회사 품목외울수있어서 그러는건데ㅠ 면접에서? 가지마 합격해돟ㅎㅎㅎㅎ뻘소리하시넹ㅋㅎㅎㅎㅎ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면접 끝날 무렵에 술 잘마시냐 물어보고 특기뭐냐 물어보시는데 내가 춤 잘춘다했거든 그랬더니 오~춤~ 입사하면 노래방 델꼬가봐야겠네 이러시더라 ... 그래서 좀 읭..? 스러웠어 내가 무슨 도우미도 아니고 ...ㅋ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꼰대라기보다 거기 마인드가 위험한거같다 쓰니야 거르자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와 춤시키면 관절꺾기 각기 같은거 췄음 좋겠다 아님 장우혁 그 목 돌리면서 내리는 그런거..
그들이 원하는 섹시이런거 말고 비보잉 연습해서 꿈깨라고 말해주고 싶다.. ㅂㄷㅂㄷ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아 ㅋㅋㅋ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청소는 청소업체에 맡기고
커피는 뭐... 아무나 사올 수 있긴 한데 저런식으로 발언한다는거 자체가 몰상식...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치 ㅜㅜ 걸러야겠다 휴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나 방금 지하1층에서 4층회의실까지 커피 36잔 옮겼는데..휴..힘들어..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다섯번 왔다갔다했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완전히 꼰대문화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그치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그 놈의 나이..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진짜 끔찍함;
그 문화는 회식때 빛을 바라지ㅎㅎㅎㅎ 고기를 먹을수가없어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ㅋㅋ 난 물론 입사순으로 막내기는 한데 친구랑 회사 같이 다니거든 ㅋㅋ 근데 직원도 사장님 이사님 대리님 나 친구 이렇게 있단 말이야 근데 나보고 커피타고 청소하고 책상 닦고 하라길래 한번 뒤집어 엎었더니 아무말도 안하더라고 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어떻게 엎었어??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하하 물론 그만두는걸 전제로 엎긴 했는데,,ㅋㅋㅋㅋㅋ
음 사람 그렇게 왕따시키고 무시하고 하더니 대리가 그만두라고 그러길래 그럼 그만 두는김에 한마디 한다고 사람 그딴,식으로 무시하고 차별하지 말라고 그랬더니 자기가 언제 그랬냐고 자기가 잘해준건 생각도 못하냐고 그래서 무슨소리냐고 요 몇달은 친구도 느끼고 있다고 이랫더니 그 다음부턴 조용해지더라 ㅋㅋㅋㅋㅋㅋ 이번달에 그만 두라더니 사장님이 3월까지 다녀달라고 해서 다음달까지 다닐랬는데 월급이 안나와서 때려칠라고 ㅋㅋㅋ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끔찍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지 자식한테도 그럴까... 창피한줄알아야지 나이가 벼슬도아니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막내 나야나 나야나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업무 자체에 잡일이 포함이면 모를까 본인꺼는 본인이 해야지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애초에 자기 커피는 자기가 타먹어야지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그렇지 아주 나이가 벼슬이지~~~~ 능력없는데 나이많다고 어린 사람들 부려먹는거 보면 내가 진짜 다 부시고싶다 8ㅅ8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맞지..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막내가해야지 이거 젤시룸ㅋㅋㅋ막내가왜해야되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쓰나 거긴아닌것같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커피진짜..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자기들 옛날에 다 한거라고 안하는거임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나는 아침마다 회사 돌면서 커피먹은 컵 수거해서 설거지함 매일ㅋㅋㅋㅋㅋ 진심 식모된 기분ㅋㅋㅋㅋㅋㅋㅋ 처음 입사해서 설거지 안했더니 대리가 탕비실로 불러서 컵 툭툭 치면서 "익인~ 이런걸 내가 해야겠니?"이러고 나감ㅋㅋㅋㅋㅋ 그래서 아침마다 쟁반들고 회사 전체 돌면서 컵 수거해서 설거지해서 갖다바침 진짜... 그만두고싶다... 설거지 시킬거면 최소한 예의라도 지키던가 컵에 자기 뭐 먹은거 뭐 닦은거 휴지 쓰레기 다 컵에 처박아서 줌ㅋㅋㅋㅋㅋ 그럼 나는 그 컵에 있는 쓰레기 손으로 다 빼서 분리수거하고 설거지해줌ㅋㅋㅋㅋㅋㅋ 병원 들렀다 출근해서 설거지 하루 못하면 커피 먹은 컵 그대로 박아두고 다른컵 꺼내씀ㅋㅋㅋㅋ 내가 설거지 할때까지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으아 진짜 싫어 그럼 난 뭐 해야되는 사람이냐 자기가 먹은거 자기가 치우는게 그렇게 어렵나 컵한잔인데 진짜 웃긴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ㅋㅋㅋ진짜 왜들 그러는거임 대체 그만둘래 그런 회사는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완전....아 진짜 싫어ㅠ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근데 이런거 없는 데가 잘 없지 않음? 우리 회사만 그런거...?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물 끓여놔야되고(뜨거운 물이 나오는 정수기가 있음에도) 커피 모자라면 채워놔야되고 아침에 와서 준비/퇴근 전 정리 다 내가 함 하하하하ㅏㅏㅏㅏㅏㅏㅏ
내가 하루 까먹어서(안 한 것도 아님 퇴근 전에 하고 갈라고 했음) 자기가 했다고 엄청 생색내고 나한테 충고하고 ㅎ
과일 들어오면 과일 깎아야되고 빵 들어오면 빵 세팅해야되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맞아 나도 회사 세번째 회사 다니는데 다 똑같았어 ㅋㅋㅋㅋㅋㅋㅋㅋ 아 근데 웃긴건 남직원은 아무리 어리고 막내여도 절대 잡일 안시킴 빗자루 한번을 안잡음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아 우린 그래도 남여 차이는 없음 그냥 막내 들어오면 성별 상관 없이 그 잡일 물려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진짜 꼰대 문화야 ㅋㅋㅋㅋㅋㅋ 안 하면 사회생활 못한닥오 꼽주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이런거 보면 그래도 내가 다니는 곳은 괜찮다고 느낀다 비록 박봉이지만 상사가 꼰대 문화를 싫어해서 저러짓은 안함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나이, 서열, 계급으로 직책 나누는 거 특히 잡일 시키는 거 ㄹㅇ 꼰대 문화 ㅋㅋ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아 넘 싫어...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상대방을 무시하는 태도로 잡일을 시키면 나쁜건데
보통 상급자가 더 많은 지식과 경험과 기술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하급자 교육상 잡일같은거 시키는 경우도 있음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8
많은 지식과 경험과 기술을 교육시켜야 하는거 아니야?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9
교육상 잡일이 커피타고 심부름시키는고야?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1
나같으면 기계 정비하는 일을 하는데 볼트를 조인다던지 공구를 정리한다던지 부품정리 이런 잡일을 내가 하는데 내가 왜햐야하는지 짜증났지만 알고보니 일할때 필요한 공구파악이나 위치같은거 알라고 시키는 거더라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3
뇽.. 그럼 이 글이랑은 안맞는 거 아닐까? 익인이 상사가 시킨 건 업무에 필요한 잡일이지만 쓰니가 말한건 굳이 막내가 하지않아도 사람이라면 누구나 할 수 있는 일을 시키는 게 꼰대라는거자나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5
일적으로 도움안되는
일이라도 대신해주면 윗사람들 쉬게 해줄수 있고 더 잘하는 사람만이 할수 있는 일에 집중하게 해줄수 있는 배려라고 볼수 있다고 봄 물론 ㅆㄱㅈ없이 명령어조는 잘 못된거지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대놓고 꼰대지...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시키는 게 문제라기보다는 상대방이 그걸 당연하게 여기고 아랫사람 부리듯 무시하는 태도가 문제지ㅠㅜㅜㅜㅜ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
시키는 것도 문제 아니야???
8년 전
대표 사진
다른익인60
부탁하는 말투로 하면 사람 대 사람으로 해 줄 수는 있지않을까? 돈 주고 미안한데 네것까지 사도되니까 커피 좀 사다줄수있겠냐고 하면 나는 해줄거같은데.. 아 물론 사람마다 느끼는 게 다르니까!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2
정중하게 부탁이면 당연들어주지! 시킨다고 표현해서 나는 부려먹는걸로 이해했다..!ㅠ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4
응응 시킨다는 표현이 대체로 그렇게 쓰이니까ㅠㅠ 부탁이면 들어줄텐데 왜 나이많은 사람들은 부려먹으려고 드는걸까 그치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완전 꼰대 걍 꼰대의 표본이지..흑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피심부름...내가 다 화난다ㅂㄷㅂㄷ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인티 왜 커 먹었어 커피심부름....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커피 진짜 싫어....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ㅇㅇ그런 거 옆에서 보면 진짜 하찮고 웃김ㅋㅋㅋㅋㅋㅋ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
ㅇㅇ 나 여행사 경리도 수습기간인데 진심 우리 회사 이사가 차 타는 법 가르쳐줌 그러더니 아침에 오면 포트에 물 받으래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
니가 해 이사야...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7
당연하지 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6
사회생활이라는 말로 포장되는 꼰대마인드들.. 사회에서 아주 구르고 날랐지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7
나야나 그런 꼰대들 천지인 공단에 다니고 있는 나 지금당장자살하고싶을만큼너무그만두고싶은데집이힘들어서못그만둔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8
나진짜 이거 완전느껴 특히 지금 외국나와서 일하는중인데 내가 제일 막내고 신입인데 커피 청소? 저어어어얼대 안시킴 오히려 처음들어왔으니까 모르는건 그냥 안해도된다고 남한테 넘기라고 하고 제일 배려해줌... 그러니까 당연히 연차높아지면 또 새로운 신입한테 잘해주게 되고... 이게 맞는건데ㅠ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9
진짜싫음 ㅎㅎ 조과제 할때 같은 학번인데 나이많다고 너가젤 어리니까 너가 해 이러는 사람들 있는데 진짜 후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70
당연하다못해 안하면 버릇없고 센스없는애로 낙인찍히고 소문내서 힘없고 어린막내를 괴롭힘... 일만 하기도 벅찬 사회초년생을 그렇게 대하니 버티질 못하는거지 당해본 사람이라 주절주절썼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71
대놓고 꼰대지ㅋㅋㅋㅋㅋㅋ능력인정받아서 입사한건데 막내라고 커피 심부름이 말이 되냐ㅋㅋㅋㅋ제발 그 생각 좀 고었으면; 배울거 다 배운사람들이 그런건 못 배운건가 상식적으로 자기 먹을건 자기가 해야되는거 아님?ㅋㅋㅋㅋㅋㅋㅋ이런걸 문화라고 하기도 싫지만 진짜 없어져야된다고 생각해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72
난 들어온지 3년됐고 신참은 들어온지 이제 5개월 됐는데 내가 제일 어리다고 잡다한일 다 나 시킴ㅋㅋㅋㄱㄱ 일은 일대로 다 시키곸ㅋㅋㅋㄱㄱㄱㄱ이번해에 때려칠라거ㅇㅇ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73
우리도 내가 막내인데 출근하면 커피 태워서 전부 드려야한다 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74
안하면 막내야 뭐하냐? 이러면서 타박줌 내가 왜 그걸 당연히 다해야하는지 1도 모를일임 ㅠㅠ해주면 고맙다는 말 한마디 없고 그냥 아주 당연한거고..꼭 몇명이 유난히 그럼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75
적폐중 하나지...너무 오랫동안뿌리깊게 자리잡혀서 없애기 힘들겠지만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76
근데 커피는 진짜 예전부터 의문이야 왜? 그냥 먹고싶은 사람이 가서 단체로 사오면 안되는건가..? 청소도 막내라고 시키는거면 진짜 오바
8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그냥 남자 여자 꼭꼭 나누는게 더 미새 같음
5:24 l 조회 1
편의점 샌드위치 보통 몇시에 들어와
5:24 l 조회 1
모자랑 마스크 다 벗으란 규정이 있는거임??
5:24 l 조회 1
대파 키워보는중인데 쉬운거 하나없구나2
5:20 l 조회 12
친구가 자취방에서 자고 갔는데4
5:18 l 조회 28
남자가ㅠ여친 아닌 여자한테 저기 은식 덜어주는건 개 길티 맞지?6
5:18 l 조회 11
너넨 진짜 주변 사람들이 너를 축하할 거라고 생각해?4
5:15 l 조회 44
지금 배달시키는 거 에바지2
5:14 l 조회 16
대장내시경 때문에 5시에 일어남
5:12 l 조회 11
다이어트할때 잠이 미친듯이 오는 시기가 있나?2
5:10 l 조회 19
지 남친이나 친구에게 말 전하던 애있었는데
5:10 l 조회 22
친구관계에 목맬 필요없음2
5:08 l 조회 97
나이드니까 찐친도 서서히 멀어지고 재미없고 이제 안맞는 친구인줄 알았는데
5:07 l 조회 51
부모님이랑 상성? 성격? 기질이 너무 안맞으면 어떡해 12
5:06 l 조회 40 l 추천 1
안자는 익들아 다이슨 색 골라주겠어..?8
5:04 l 조회 77
영화 노트북 보는중인데 여주 미칫나
5:01 l 조회 112
나는 인복이 정말 너무 없어8
5:00 l 조회 64
내가 선톡 안하면 연락 끊기는관계 있잖아1
4:58 l 조회 58
인생 망한 거 같고 뭐 해먹고 살아야 될지 모르겠어서 취집해버리고 싶음 아님 죽거나8
4:58 l 조회 36
아이폰 요새 앱스토어 업데이트하러가면
4:57 l 조회 10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5: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