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2412987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2621
이 글은 8년 전 (2018/2/22) 게시물이에요
반수할 생각으로 학점 12.5로만 잡고 수강신청도 망했는데 이렇게 일쳐놓고 다음 학기까지 이 학교를 나오면 ㄹㅇ 자퇴밖에 답이 없다는 걸 온몸으로 느낌.....
대표 사진
익인1
재수 성공률이 더 높을 거 같았는데 뭔가 이해되는 이유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도 그냥 반수생들은 학교를 한번 겪어봐서 치가 떨려서 그런가 싶었는데 겪으니까 그냥 알겠다 ㅋㅋㅋㅋㅋ 수강신청 끝나자마자 여기서 탈출만이 살길이라고 느낌..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그게 반수할 학교를 절대!!! 네버!!!! 가기 싫어!!!! 라면 성공확률 올라가는데 그냥 아 반수하지 뭐~ 이생각으로 가서 반수하면 놀거 다 놀고 알거 다 알아서 확률 엄청 떨어지는것같아ㅋㅋ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ㅋㅋㅋㅋ그래서 나도 반수성공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헉 원하는 학교 갔어?? 나 중경외시 라인 목표인데 반수 많이 힘들겠지 ㅠ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나는 과때문에 반수한거라 원하는과 들어갔당 쓰니두 할수있어!!!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고마워!!!!!!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그러고 난 돌아와서 망함ㅋㅋ학점복구 다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눈물,,,,,, 난 학점도 못 챙겨서 정말 자퇴뿐,,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ㅇㅈㅋㅋㅋㅋㅋㅋ 나 진짜 과에서 마웨 소리 들을 정도로 듣기 싫은 과목 다 드롭하고 시험도 망했는데 한 학기 다녀보니까 죽어도 그 학교 다시 가기 싫더라 그래서 반수함ㅋㅋ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와,, 익인이 짱 멋있다...... 반수만이 살길..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와웅... 아직까지 수강신청 안했는데 학교 기숙사 시설이나 이런거 보니까 아 여기서 탈출해야지 무조건 반수할 것이라는 마인드 콱 박힘ㅋㅋ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ㅋㅋㅋㅋㄹㄹㅋㅋ 나 진짜 등록금 너무 빼고 싶어서 울었어..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나도 ㅋㅋㅋㅋㅋ 그전 학교 학과는 절대 돌아가지 않겠다는 생각으로 4개월해서 원하는 과 들어갔음ㅋ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그런데 진짜 반수가 더 준비하기 좋음 경험상...영어도 딱히 집중적으로 공부할필요도 없어지고 국어도 고3때처럼 죽어라 하지 않아도 교양때 배우던거 이런거 저런거가 축적되어서 서 쉽게 잘읽히고 ㅅ학이랑 사탐만 열심히 해도 난 잘나와서 반수로 대학 잘갔당..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나돜ㅋㅋㅋㅋ반수예정이라 근데 난 재수해봤는데 재수해보면 왜 성공률이 높은지 앎
재수할땐 2월부터 시작해서 체력이 장난아니게 뿜뿜이지 않은이상 뒤에가서 매우매우 힘들고 쳐짐 그에비해 반수생들은 놀면서 공부하다가 6월에 제대로 시작해서 재수생들 지칠때쯤 반수생들 미친듯이 스퍼트냄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ㅇㅈ
8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아 나 정말 여기 졸업하고 싶지 않아....
8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 입학식도 오티도 안 갔어.. 과단톡 애들 맞춤법도 도데채 안되 이런 식으로 쓰는데 나도 점수 맞춰 온 거고 나랑 수준 비슷한 친구들이겠지만 정말 아니라는 생각 들었어...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쓰니=나 1학기 학교생활 대충할건데 반수망해서 복학..은 정말 끝이다 반수 망하면 자퇴뿐이다 리른 생각으로 살고있어 쓰니는 4년제야?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와 익이니 나랑 똑같아 재수해서 전문대가는데 남들한테 말도 못꺼내겠어 반수준비하고 편입준비도 하려거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반수한 익들아 진짜로 진지하게 재수보다 반수가 나아? 나 대학 가면 술 먹고 놀러다닐 거 같아서 ㅠㅠㅠㅠ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사바사긴한데 재수해도 마음 갈피 못잡으면 술먹고 놀러다니는건 매한가지여...그냥 스트레스 받을땐 좀 놀고 쉬어가면서 공부해야 안지치긴 함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친구만나는 거 좋아하고 만나다 보면 계속 놀게 돼서 자제가 안될 것 같다 하는 성격이면 재수 결심하고 휴대폰 끊고 고시원이나 독서실 다니는 게 낫고
친구 만나는거 그냥 그렇게 만난다 노는것도 그리 많이 놀지않지만 근데 공부만 진득하게 하는 건 못한다 이러면 반수가 나을 듯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하긴... 그렇긴 하겠다 집순이에 게을러 터져서 완전 2번이긴 해 반수 생각도 안 해봤는데 다시 고민해볼게 고마워! ㅠㅠㅠ 어렵다 정말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벗 나는 무휴학 반수 준비중이라 넘 무섭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222..ㅠㅠㅠ대체 왜 2학기 휴학이 안되는지ㅜㅜㅜ짜증나ㅜㅜ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헛 동지ㅜㅜㅠㅠㅠㅠㅠ진짜 너무 너무해ㅜㅠ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헙ㅠㅠㅠ 우리 화이팅하쟈??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그래서 나는 자퇴 하려고... 재입학 제도 잘 알아봐!!
8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재입학은 자퇴를 하고 다시 입학이 가능한거야????? 그럼 1학년 마치고 자퇴를 핬으면 바로 2학년으로 들어가는거야??
8년 전
대표 사진
다른익인49
재입학이라 1학년일걸?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4등급정도도 반수로 성공 가능하려나ㅠ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난반수는 어느정도 베이스있어야성공한다생각해서..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안된다는거지..?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4등급이면 기본 베이스 있는거아냐?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4등급이면 기본 베이스는 있다고 생각해 열심히 하면 뭔들 안되겠어 할 수 있어 내 주변 사람들 중에 성공한 사람들 있어서 이건 확신해 노력하면 할 수 있음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난 막상 학교 가면 그냥 익숙해져서 반수 생각 안할 거ㅛ 같아서 재수함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2222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1
33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1학기 ㄹㅇ 인싸로 열심히 놀다가 휴학하고 반수해서 중대 붙음...목표하던곳은 아니지만...여튼 전적대 탈출...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근데 난 전적대가 ㄹㅇㄹㅇ 싫었오ㅋㅋㅋㅋㅋ돌아가기 싫어서 안정썼다가 상향 떨어지고 최초합한데 감...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반수전에 다니던 대학 어디였는지 물어봐도 될까?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부산경북중 하나 사대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그런가...난 주변에 반수 성공한 사람이 하나두 없다...주변인으로 통계내보면 재수 성공률이 훨씬 더 높음ㅋㅋㅋㅋㅋ 사바산가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재수 추천.... ㅎㅁㅎ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그와중에 반수 실패한 나...예체능 반수는 무조건 휴학하고하세요^^ 무휴학은 에바에요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 예체능 삼반수하려는데 무리려나 따흐흑......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학교다니면서 수능준비하고 실기까지 준비하는건 무리야ㅠㅠㅠ휴학해야해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아이고ㅠㅠㅠㅠㅠ큰일이더ㅜㅠㅠㅠㅠ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반수 성공한 익인데 반수 추천 ㄴㄴ 무조건 재수해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왜인지 물어봐도 될까 ㅠ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7
왜???ㅠ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반수 실패자 여기있숩니닷 큽 반수를 해서 술자리의 즐거움과 대학생활의 즐거움에 취해 실패했다구한다..0 아예 학교에 정 없으면 반수도 ㄱㅊ을듯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웅...나 진심ㅋㅋㅋㅋㅋㅋ1점대도 안나온 성적때문에 이악물고 공부했어 여기 다시 오는순간 인생망이다 하는 생각이어서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내 친구 의대 준비하다가 공대 붙어서 의대 가겠다고 반수 준비 중인데 꼭 잘되면 좋겠다ㅜㅜ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너익 정말 좋은 친구다 그 친구는 꼭 잘될거야!!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난 재수도 반수도 해봤지만 솔직히 마음 가짐이 제일 중요한 듯 난 내가 재수 때 막판 슬럼프 크게와서 생각보다 성적 잘 안나왔고 반수는 재수 때 기본기가 있어서 재수 때 수능 끝나고 6월 말까지 공부 1도 손 안 댔어도 수능 성적 나름 괜찮게 나온 거 같아 재수든 반수든 진짜 얼마나 노력하느냐 그리고 멘탈 어떻게 잡느냐가 성공과 실패를 가르는거 같아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쓰니 인하대야?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왱????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ㅋㅋㅋㅋㅋㅋ맞아 심지어 난 1학기 학고맞아서 더 의지를 불태움... 돌아가면 몽땅 재수강이었거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
무휴학 반수 성공했는데 진심 학교 다니는 게 너무 싫어서 이 악물고 무조건 자퇴한다는 마음으로 겁내 열심히 함 ㅠㅠ 붙어서 다행이지 2학기 학점 진짜 똥망이었어,,,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
나도 수강신청 당당히 실패하고 ㅋㅋㅋㅋ아 어차피 안다닐꺼니까 합리화하고 반수성공함 ㅋ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8
올해 반수 꼭 성공해서 원래 내가 목표했던 대학 가고싶다ㅠㅠㅠ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9
반수..무휴학..나 자신 화이팅..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0
재수하고 맘에안드는 대학 왔는데 진짜 생각보다 더 싫어서 눈물나 1년 다녔는데 지금 올해수능 볼지 안볼지 고민됨 ㅠㅠㅠㅠㅠ 재수때랑 절실함의 정도가 달라졋어......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3
나랑 똑같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2
와 나도 재수하고서 학교왔는데 다니는거 너무 싫어서 편입준비...ㅎ....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공부 진짜 하기싫은데 학교 탈출하고싶어서 하게돼...
8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제일 무서운 민원인 직업중에서
19:35 l 조회 1
인티에선 역시 기출변형해서 글 쓰는게 좋은거 같애
19:35 l 조회 1
나 길지나가는데 남매가 뚫러져라 쳐다보는거임 기싸움걸듯이
19:35 l 조회 1
배민 한집배달로 피자 주문했는데 조리완료 5분 넘게 픽업 안됨
19:35 l 조회 1
미실현이익과세는 무슨 말도 안되는 얘기임
19:35 l 조회 2
두근두근타운 혹시 이건 어떻게 만들어??
19:35 l 조회 4
지금 서울에 러브버그 많아??
19:35 l 조회 3
우와 주식창 봐1
19:34 l 조회 15
요즘 릴스 보면 정보 알려주기 싫어서 맨날 댓글에 뭐 달면 알려드려요 하는 애들 많은듯
19:34 l 조회 4
바디워시 향 오래가는거 추천해줘
19:33 l 조회 8
택배기사가 우리집말고 딴 집에 배송했는데 1
19:33 l 조회 9
코난 보는 사람 있나 나만 모미지 비호감이야?
19:33 l 조회 5
6년만난 남친있는데 딱히 결혼 얘기는 한 적 없거든? 근데 돈 모을 생각 없는 거 보고 1
19:33 l 조회 14
아 오늘 한가하다
19:32 l 조회 8
아니 뭘 물어봐서 내가 알려줬으면 고맙다고 인사하는 건 기본 아님??
19:32 l 조회 6
한국 여자 연예인 볼때 미군들 반응1
19:32 l 조회 39
주식 안정적으로 하고싶으몀
19:32 l 조회 29
7호 8호 태풍 다 북상 ㅅㅅㅅ
19:31 l 조회 24
마른비만,다낭성인데 마운자로 맞는사람 있어?
19:31 l 조회 5
2027 공무원 시험 개편되는거1
19:31 l 조회 22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9: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