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28015968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60
이 글은 7년 전 (2018/8/22) 게시물이에요
니가 라는말은 쓰지 그래도?? 일로온나 그런건 안쓰니.. 일로온나 보통 남자애들이 많이 쓰긴 하는데 그래도 흔한 말이라 뭔가 사투리 같이 안느껴졐ㅋㅋ
대표 사진
익인1
일로온나 사투리 아이가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제 하도 여기서 살다보니 너무 익숙하다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ㅋㅋㅋㅋㅋㅋㅋㅋ보통 일로온나 보단 일로 와 를 많이 쓸거같댜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오오오 맞아 일로 와!! 고거 많이쓸듯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ㅋㅋㅋ맞제도 사투리다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제는 알지만!! 의도해씈ㅋㅋ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온나가 사투리인걸ㅋㅋㅋㅋㅋ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걸 알면서도 뭔가 안쓰나..? 싶엌ㅋㅋㅋ이런...!!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서울애들도 니가라고 하는데 경상도랑 억양이 달라서 느낌이 완전 달랔ㅋㅋㅋㅋㅋ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진짴ㅋㅋㅋ들어보고 싶다...억양 넘 다르겠지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와 난 졸려 쓰는게 신기했어...... 우린 아 잠와 잠온다 이런데 서울쪽은 졸려..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졸려 잠와 다씀ㅋㅋㅋ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부산은 졸려 거의 안 써서 진짜 싱기해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마자마자 잠와 부산만 쓴다는거 보고 깜놀했음! 내 친구들은 졸려도 쓰지만 잠와를 많이 쓰짓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니가 일로 와 일케 함ㅋㅋㅋㅋㅋㅋ 사투리 쓰는 사람들 보면 한번 배워보고 싶어ㅋㅋㅋㅋ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ㅋㅋㅋㅋㅋ역시 글쿠나ㅠㅠ 함 내려와서 체험해봨ㅋㅋ재밌으 글케 사투리 쓰는게 심하진 않은데 억양차이가 많이 나서리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아닠ㅋㅋㅋㅋㅋ나도 경상도익인데 저건 넘 사투리자낰ㅋㅋㅋㅋㅋ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칰ㅋㅋㅋㅋㅋㅋ나도 사투린건 알지만 뭔가 쓸것같아서 올렸는데 역시낰ㅋㅋㅋ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응ㅋㅋㄱㄱ안쓴다 니가 와, 너가 와 이런식으로 쓰는듯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오오옹 역시 그렇구나! 흑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그냥 애교부릴때 일루온나 정도는 씀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오 애교부릴때 쓰구나 신기하다 우리는 약간 저런 말 쓰면 좀 거칠게 느껴지는데!! 남자애들은 일상 용어곸ㅋㅋ
7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주식 이야기 관련 필터링 단어 추천 좀
15:47 l 조회 1
공시 내년에 칠 사람들 있어?
15:47 l 조회 1
금공 인턴 중인데 질문 받아
15:47 l 조회 1
잘생긴 남자들의 눈모양이 너무 탐나
15:46 l 조회 8
하닉 다시 300 갈까ㅠㅠㅠ
15:46 l 조회 11
신입 입사 고민중… 의견 필요해!!
15:46 l 조회 3
나 컴활 1급 계속 떨어지는거 개킹받아서1
15:46 l 조회 3
삼하 빼고 나머지 걍 지구 내핵 뚫고 사라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5:46 l 조회 19
웃기다 어제까지만해도 도약계좌깨고 적금깨고 한다더니
15:46 l 조회 21
제발 같이 우리아빠 응원 좀 해주라 잘이겨낼수있게
15:46 l 조회 13
기타 이혼하게 된 친구한테 안부 연락하고 과일 보내주면1
15:46 l 조회 6
근데 진짜 애만안낳으면 모든게 해결되는거같네2
15:46 l 조회 14
주식 하닉 다시 300은 갈까
15:45 l 조회 22
와 진짜 주식 알수없는게2
15:45 l 조회 30
비둘기 안아주고 내일 하이닉스 주가 알 수 있으면 그럴거야?3
15:45 l 조회 12
남녀무리 여행가면5
15:45 l 조회 18
하이닉스 내일 200 가면 댓글 깊티 쏜다!1
15:45 l 조회 12
서브웨이 먹으면 손에서 소스냄새가 빠지질 않네 2
15:45 l 조회 13
하닉 떨어져도 저번주 가격이라는데 다른 종목까지 들고있는 나는...?2
15:45 l 조회 22
마운자로 어플로 예약해야 그가격에 살수있는건가?
15:44 l 조회 6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5: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