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28280191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SSG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40
이 글은 7년 전 (2018/9/09) 게시물이에요
배부른소리로 들릴까봐
대표 사진
익인1
미국 이민 사는데 조금만 힘들어해도 남들이 배부른 소리라 그러긴 해. 언어적 장벽에 힘들어하고 인종차별당하고 내가 직접 한국 살때보다 더 힘들었는데 이게 전부 행복한 고민, 행복한 소리라고 하니까 ㅋㅋ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난 한국계 미국인이고 지금도 미국 사는데 힘든 일은 다 각자 있는거라고 생각해..나도 살면서 되게 힘들었는데 한국 친구들한테 얘기하면 꼭 그래도 미국인이라 좋겠다면서 비꼬는 애들 있더라ㅋㅋㅋ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미국 이민 왔는데 그냥 빨리 한국가서 놀고싶다 이런이야만하구 나도 힘들다 이런이야기는 잘 안한당 근데 보통 친구들은 거기서 어떻게 영어로 다시배우고 공부하냐 대단하다 이러거나 나도가고싶다 부럽다 이런 반응들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나는 재외국민 전형 준비하게 될 학생인데 잠도 못 자고 스트레스도 받고 너무 힘든데 한국에 있는 친구들이랑 얘기하게 되면 맨날 "너네 너무 힘들지?? 수고해ㅠㅠ" 이렇게밖에 말 못 하고 위로받기 진짜 어렵다 외국에 대해서 공감 진짜 못 하는 거 같아 많은 사람들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이건 진짜 외국 사는 사람들만 아는 고충... 외국에서 일하면 외노자라서 고통 받고 서류 하러 갈 때도 무시당하고 학교에서도 은근한 인종차별 존재에 진짜 근데 돈 많고 유세떠는 줄 아는 애들 많아서 그냥 입다물고 지낸다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맞아... ㅠㅠ 각자의 힘든 게 있는건데 유학한다고 하면 주변에서 무조건 좋은 거라고 생각하니까 말 못해ㅠㅠ 생각보다 신경써야하는 거랑 차별받는 거 많아서 스트레스 엄청 받는데 말이야ㅠㅜㅠ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미국에 대해 환상 갖고 있는 사람들이 알아줬으면 하는게 미국 가면 바로 영어 원어민급으로 잘하고(이건 언어능력이 따라주면서 본인 노력하에 1~2년안에는 가능) 홈파티 하고 외국인 친구들 바로 사겨서 돌아다니고 놀고 진짜 큰 하우스에 살면서 좋은 직장 갖는거 겁나 힘들어 한국에서도 힘든거 미국에선 2배로 힘들다고 생각해줬으면 좋겠음. 미국에서 저런 인생 살려면 돈 많아야해... 돈이 많아야지 외국인들 있는 곳에 홈스테이하고 돈이 많아야지 학원도 따로 다니면서 영어 더 배우고 돈이 많아야지 좋은 학교 들어가고 돈이 많아야지 신분 얻기에 좋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하.... 나도 한국가서 힘들다는 말못해. 맨날 너는 고생을 모른다고 그러고 니가 고삼에 대해서 아냐고 그러고. 나는 나대로 힘든데 왜 다른사람이랑 비교를하는지 진짜 모르겠음. 무슨 미국에 살면 맨날 놀고 다녀... 외국에 산다고 다 돈이 있는것도 아닌데... 진짜 사람들은 보고싶은것만 보고 듣고싶은것만 들어 진짜 싫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이거 나야? 하 나도 미국대학다니는데 여기는 한국인도 없고 나 대학원준비하느라 공부도 빡세게 하는데 맨날 너가 그래도 서울대 다니는 애들만큼 해? 이 소리 듣고..
7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20대 여자에서 대통령 이재명 지지율 38프로로 폭락
7:37 l 조회 1
결정사큰데가나아??이외요갈거면?
7:37 l 조회 1
인기글 들어갔다가 기분 좋아졌다
7:36 l 조회 3
윗집 진짜 뭘까
7:36 l 조회 3
생리할때마다 생리통약 한통 다 먹는거 흔해?
7:36 l 조회 3
고민(성고민X) 3개월 인턴 하고 정규직 전환 꺼려지는데 배부른 소리일까?
7:36 l 조회 5
출근 준비하는데 안경 부러짐...
7:35 l 조회 4
불법체류자들 싹다 추방하면 안되나?5
7:33 l 조회 16
공무원이랑 일하는데 힘들다...3
7:31 l 조회 41
혈당 스파이크가 무슨 느낌이지5
7:31 l 조회 38
살구 되게 먹기 쉽네1
7:31 l 조회 9
여름맞나
7:31 l 조회 13
와 날씨 진짜 가을같다
7:29 l 조회 47
렌즈 끼면 가까운거 잘 안보이고 오른쪽 눈 아픈데 안과 가봐야될까3
7:29 l 조회 18
국 배달 온거, 덜어 먹겅?? 그냥 먹다가 냉장고 넣으면 안되니?2
7:26 l 조회 16
자주 보던 외국인 애기요리 유튜버 댓글ㅠㅠㅋㅋ
7:26 l 조회 133
생리할 때 몇키로늘어 ?2
7:26 l 조회 23
사장이 직원을 하루 일 시켜보고 뽑는다는데 나 어디까지 알려줘야 하지????1
7:25 l 조회 14
중국은 마약범죄 저지르면 무조건 사형이던데3
7:23 l 조회 22
너네 초록글 몇 번 가 봄?2
7:23 l 조회 15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7: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