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28283294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주식 이성 사랑방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02
이 글은 7년 전 (2018/9/09) 게시물이에요
미댄데 

 

방학동안 무슨 알바했냐니까 

나는 택배알바 이런거 했었고 

같은 수업듣는 언니는 휴학하는 동안 빵집 알바 했는데 

 

그런 알바를 해서 뭐하냐고 스펙에 도움이 되는 알바를 해야지 이러시는데 

맨날 미술 관련 알바 입에 달고사시는데 

 

그러면 우리좀 꼽아주든가 그런것도 아니고 

 

미술관련알바는 돈제대로 다받지도 못하고 단기적이고 열정 페이가 얼마나 심한지 그리고 그런알바자체가 애초에 별로 존재하지를 않는데 

 

알바 편의점 빵집 택배 이런거 한다고 엄청 뭐라고 하는데 

 

진짜 누구는 알바를 하고싶어서 하나 당장 작업에 필요헌 돈이 없으니까하는거지 

 

그리고 작가양성에 커리큘럼 맞춰진 학교라 뭐만하면 작가작가 하는데 

 

솔직히 그거 돈많은 애들이 하는거잖아...당장 졸업하면 작업실부터 없는데  

작업하는데는 돈만 들어가는데 작가로써 성공하는것도 40 50대나 되서성공하는게 대부분인데 

그동안 돈은 어떡해  

당장에 나는 돈이 없는데 당장 돈벌어서 먹고살아야하는데 

 

 

진짜 미대 교수님들 다 어디 유학갔다오고 이대 나오고 앨리트 코스 밟고 그러셔서 그런지 서민 물정 제대로 모르시고 막 얘기하시는것같다...진심 사람 자존심 건들이면서 작업 작가 얘기하실때마다 저거 너무 경솔한거아닌가 싶을때 많다
택배 전지역 5kg까지 3800원!
상대방 집까지 배송 (반값택배 아니에요)
대표 사진
글쓴이
그리고 작가는 헝그리 정신이 있어야한다는 말할때마다 진짜 엄청 화남

진짜 헝그리가 뭔지 모르시는듯.....어떻게 아시겠나 싶다.....헝그리 해본적이 없는 분이신데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우리과교수님들은 그렇게까지 누구 나무라진 않지만 말하는거보면 살짝 현타옴 삶이 다른게 느껴지니까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진심 그사세야...그냥 가르치기만 했으면 좋겠어 남의생활가지고 이래라 저래라 하는거 너무 무례하게 느껴질때많음....
진짜 없는 살림에 미대온것만해도 기적인대 작가는 진짜 무리...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나도 순수도 상업디자인도 아닌 애매한 과 다녀서 공감쓰 난 작가는 힘들 것 같애 난 근데 교수님보단 같이다니는 친구들 보면서 현타올때가 더 많은듯 다 잘살고 여유로우니까...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우리는 국립대라 그런지 학비보고 우리학교온애들 많아서 그런건 좀 덜한듯...근데 입시할때는 진짜 빈부격차 장난아니게 느꼈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와 우리도 그 정도까지는 아니지만 나는 사범대라 우리 과가 다들 임용공부하는데 교수님이 이제부터는 공부해야하니깐 이번 방학 때는 막 외국도 많이 나가고 여행 많이 다니라고 그러는데 아니 돈이 있어야 가지ㅋㅋㅋㅋㅋㅋ당장 이제부터 공부해야 되서 돈도 더 없는데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인정....나도 여행가고싶다....진심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교수님들 중에 그런교수님들많음...ㅠㅠ 아무래도 교수하려면 대학원까지 공부 오래해야하고 외국유학은 기본이다보니까 가정형편 엔간하면 다 좋으심ㅠㅠㅠ 이해를못하셔ㅜㅠ
7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99 여자한데 98 남자는 아재보다는 애로 보일 가능성이 크겠지?
13:55 l 조회 1
노무법인에서 근무하는 익들 있어?
13:55 l 조회 1
아이폰 14 팔려는데
13:55 l 조회 1
공무원 합격한거는 어케알아...?
13:55 l 조회 1
근데 인중 피지 왤케냄새남..?
13:55 l 조회 1
로테이션 소개팅 후기 질문있는사람
13:55 l 조회 4
얘드라 눈 재수술 얼마들오
13:54 l 조회 5
화장하고 잠깐 자고인낫는데 얼굴 기름 둥둥떠잇어
13:54 l 조회 5
익들은 익들만의 다이어리가 있어?
13:53 l 조회 8
외국인이랑 썸탈 때 아시안 피버인지 아닌지 1
13:53 l 조회 8
검정 자연모인데 블랙계열로 염색해본사람있어?
13:53 l 조회 7
아 나 진짜 액상과당 안좋아해서1
13:53 l 조회 7
로테이션소개팅 바이럴 미쳣누 ㅋㅋ1
13:53 l 조회 12
생리주기 랜덤인 사람들은 대비? 어떻게 해?
13:53 l 조회 4
알바 뽑을때 증명사진 보정 여러가지 다 해놓은 사진보고
13:53 l 조회 3
에어팟 도난 당했다가 찾았는데
13:53 l 조회 5
나 월급 25일에 받았는데 벌써 6만원 남음,,,3
13:52 l 조회 11
부업으로 하루에 10-20만원 벌면 취준 안 할거야? 1
13:52 l 조회 11
바른사람이 이상형인 사람 없어?2
13:52 l 조회 18
파견직 근무했던 익들은 어디로 이직했어?2
13:52 l 조회 9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3: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