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99955570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서인영 4일 전 제로베이스원(8)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259

[정보/소식] 국대 선수들 오늘자 기자회견 인터뷰.. | 인스티즈




“한번 더 기회가 주어진다면 머리 박고 미처럼 뛰겠다.”(김진규·양현준)

2026 북중미 월드컵 조별리그 탈락 위기에 놓인 홍명보호는 절박했다. 생애 첫 월드컵 무대에 나선 김진규와 양현준의 간절한 마음은 더 그랬다.

김진규와 양현준은 28일(한국시각) 멕시코 과달라하라 베이스캠프에서 열린 훈련을 앞두고 기자들과 만나 “솔직히 분위기가 좋지는 않다. 이런 상황에 놓인 것이 아쉽다. 간절한 마음으로 모두가 (다른 조) 남은 경기들을 챙겨보고 있다”고 전했다.


김진규는 “첫 경기를 이기고 유리한 상황에서 2, 3차전을 준비했는데 아쉽게 결과를 얻지 못했다. 특히 2차전은 충분히 승점을 딸 수 있었는데 가장 아쉽다”고 했다. 양현준 역시 “체코와 1차전을 좋은 분위기에서 승리했다. 2, 3차전(멕시코·남아공전)에서 충분히 승점을 얻을 상황이었는데 아쉽다”고 당시를 돌아봤다.

특히 남아공과의 졸전을 펼친 데 대해서는 복잡한 심정을 보였다. 양현준은 “계속해서 실수가 나오면서 (선수 전체가) 자신감이 떨어진 것 같다. 분위기가 상대에 넘어갔다”고 했고, 김진규는 “사소한 실수로 역습을 허용했고, 무더운 날씨에서 (실수가) 자주 나오니 힘들지 않았나 싶다”고 했다.

32강행을 기다려야 하는 처지가 된 대표팀의 분위기도 전했다. 김진규는 “선수들끼리 어떤 말을 나누기보다 정말 침묵의 시간이 길었던 것 같다. 모두가 원하지 않았던 결과였고, 누구 하나 쉽게 말을 못했던 것 같다”며 “시간이 하루 이틀 지나면서 조금씩 이야기도 하고, 다른 팀 경기 결과에 대한 이야기도 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래도 선수들은 희망을 버리지 않았다. 통계 전문 매체 옵타에 따르면 한국이 32강에 진출할 확률은 28.51%다. 만약 한국이 32강에 오르면, 7월2일 미국 시애틀에서 벨기에와 맞붙는다. 양현준은 “기회가 있으면 (팬들께) 너무나 죄송해서 머리 박고 뛰어야 한다. 5분이든 10분이든 (뛸 기회가 있다면) 어떻게 해서든 이기려는 의지를 보여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진규 역시 “32강이 주어진다면 모두가 머리를 박고 뛰겠다. 남아공전처럼 무기력한 모습은 절대 없도록 훈련 때부터 더 잘 준비하겠다”고 각오했다.


https://www.hani.co.kr/arti/sports/sportstemp/worldcup/1265627.html

대표 사진
익인1
근데 지나고나서 저러면 뭐해 남아공 경기에서 그랬으면 올라갔다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경기 잘했으면 경우의 수 안따지고 자력으로 갔지
요행 바라는 것도 안좋은건데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현준이ㅜ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
나 진짜 궁금한게 오늘 인터뷰도 왜 양현준 김진규같은 어린 선수들이 함?? 쟤네 월드컵 처음인데 방패막 세우는거야 뭐야 쟤네가 무슨 얘기를 할수있겠어 앞길 막힐수도 있는데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
차라리 김진규 코치가 와서 인터뷰 하던가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저 둘 이번 월드컵에서 뛴 적 있나?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교체로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
아니 선수들이 저렇게 말하면 뭐하냐고 감독이 지눈밖에 나는 행동하면 잡도리하고 아주 난리가 나더만 서있는청년 축구한것도 다 지시였잖아 개인이 뭘 할수있는데;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
공 오는데 멀뚱멀뚱 보고 서 있으라고 지시했다고? 대체 누구 피셜임 쉴드도 여러가지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
감독 개빡치는 거 맞는데 얼탱 없게 서있던 애들 아무 잘못 없는 것처럼 쉬쉬하는 것들 개웃김 그럼 그와중에도 빡세게 뛰던 일부 선수들은 대체 뭐임? 국대 달고 뛰는 거면 세금 값어치라도 해라 좀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
22… 설령 그랬다하더라도 열심히 뛴 애들은 뭔데… 걍 본인들도 의지가 없었던 걸로 밖에 안 보임 ㅠ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
인스타에서 이제 결과다나왔다고봤는데 아직 희망 남은거야....?ㅜㅜ아는사람
4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탈락 확정임
4시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박주호 박문성 박지성이 진짜 제대로 된 축구인이야
18:00 l 조회 1
알디원 로우플레임도 재녹음했네1
17:59 l 조회 24
홍명보 열폭 리스트 이렇게 투명할 수가 없네
17:58 l 조회 36
그럼 일본도 이번에 생각보다 안더움?1
17:58 l 조회 16
원래 집거울이 더 뚱뚱해보여?7
17:57 l 조회 29
홍명보는 걍 행정가로 남지
17:57 l 조회 12
건호 차고 성현이한테 간 영숙씨2
17:57 l 조회 53
아니 근데 진짜 월드컵 32강 못가본걸 경험해본게1
17:57 l 조회 38
꼭 댓글을 달고 싶어서 미치겠는 애들 많나봐1
17:56 l 조회 42
원빈이 왜 백투더 2023년이랴4
17:56 l 조회 28
하 이상원 몸 졸라예쁘고 무대 개잘해ㅜㅜㅜ4
17:55 l 조회 23
우리 팀장이 딱 홍명보 입니다
17:55 l 조회 26
사람들 지금 홍명보 완전 벼르고잇음1
17:55 l 조회 69
테일러랑 해리 사귄적잇어!??6
17:54 l 조회 73
마플 미부착 징계 원래 1분이었너..?5
17:54 l 조회 36
라이즈 원빈 정면 오얼 왼얼 ㄷㄷ11
17:54 l 조회 107 l 추천 1
강인규성 합작골 또 보고싶었다....🥲
17:54 l 조회 9
뉴진스는 관계성이 진짜 회생불가인듯..3
17:54 l 조회 150
강남 미용실 원장이랑 대치동 영어강사중에 누가 더 잘벌까?
17:53 l 조회 14
공항 탐지견과 마크 ㅋㅋㅋ 개부러워2
17:53 l 조회 115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18: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