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2834575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633
이 글은 7년 전 (2018/9/14) 게시물이에요

난 지방에서 서울 올라와서 대학 다니고 있어! 월세 용돈은 부모님이 주셔 그리고 추가로 용돈 벌려고 과외도 하고 있고... 근데 친언니가 나이가 좀 있어서 간섭 같은 거 많이 하고 그래 ㅋㅋ ㅜ 내 돈 쓰는 것들 다 물어보면서 돈 너무 많이 받으면서 너무 많이 쓴다는 식으로 얘기하는 거야 ㅋㅋ 모아둔 돈 없냐고 해서 없다니까 막 충격 받은 것처럼 얘기하고;... 그래서 그냥 내가 알아서 한다고 하니까 주택 청약 같은 거 들어서 한 달에 얼마씩 넣으래 

그래서 난 취업하면 돈 모을 거라니까 되게 한심하게 보면서 그거 20살 때부터 하면 30살에 주택 1위로 얻을 수 있다고 막 그러는 거야 근데 난 너무 기분 나빴거든? 내 소비습관 비꼬고 맨날 돈 모으라고 하는 게 

익이니들은 어떻게 생각해?? 20살인데 주택청약 하는 학생들 많니?


대표 사진
익인1
20살때부터 넣긴함 주택청약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내 친구들도 넣는 애들 많고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한 달에 얼마씩 넣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알바비로 넣는거라 처음엔 10만원 넣다가 쪼들려서 5만원으로 바꿈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거 적금처럼 깨진 못 하는 거지? 알려줘서 고마웡~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하는 사람들 많지 뭐 집 있으면 상관없는데 해두면 좋고.. 저축해서 나쁠 건 없으니까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난 주택청약 자체는 별로 나쁜 생각 없는데 그냥 언니가 간섭하는 게 너무 싫어서 ㅜㅜ 고마웡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응 하는게 좋아! 나도 20살때부터 들어쓰 동생은 19살때부터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혹시 얼마씩 넣고 있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난 10만원인데 꾸준히 넣는게 더 중요해 금액은 적게해도 좋으니까!! 그래야 순위가 올라가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알려줘서 고마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음 근데 해서 나쁠 건 전혀 없어.
나도 자발적으로 스무살때부터 했고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윗윗댓 봐줘 ㅜ 혹시 얼마씩 넣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매달10~
은행원님이 그러라구 했오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알려줘서 고마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웅 하는게 좋지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의외로 하는 사람들 많네,,, 알려줘서 고마웡~!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그거 오래 넣는다고 좋고 이런 건 없지 않아? 걍 조건만 맞추면 된다건데 은행원분이랑 상담했는데 그랬엉 근데 저축 개념이니까 넣어도 괜춘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진짜??? 어릴 때부터 오래 하는 게 좋다고 그래서 나한테 계속 지금부터 하라고 하던데... 어후 ㅜ 고마워 ~~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나도 궁금해서 여쭤봤는데 12번인가만 넣으면 집 분양같은 거? 조건이 1순위더라 큐ㅠㅠ 근데 이자도 그렇고 오래 넣으면야 당연히 저축개념으로는 좋으니까 다들 그러는 거 같아 그래도 혹시 모르니까 은행에 가서 물어봐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넣을 생각은 없어서 은행 갈 것 같진 않지만 자세하게 알려줘서 고마워 ㅋㅋㅋ ㅜㅜㅜㅠ 좋은 하루 보냉!
7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계피 스프레이 러브버그나 모기에 효과 본 사람?
8:29 l 조회 1
지성 익들은 선크림 뭐 발라?
8:29 l 조회 1
수정화장할때 선크림 대용으로 선쿠션이 젤 ㄱㅊ지??1
8:28 l 조회 3
직딩들 지금 다 출근중이야?2
8:28 l 조회 6
출근하기로 햇는데 막상 하려니까 못하겟어
8:28 l 조회 3
지금 깨어있는 사람들은 지금 일어난거겠지?
8:28 l 조회 2
97-98 전재산 얼마야?
8:27 l 조회 6
하이닉스 7주.. 2주 더샀는데 ..
8:27 l 조회 26
하 지하철 개덥다..1
8:27 l 조회 6
방수팩은 왜 매번 집에서 사라지지3
8:27 l 조회 4
다들 즐거운 하루 보내!!1
8:26 l 조회 4
직장인~ 오늘 혼자 놀러갈건데 서울 지역 ㅊㅊ해주실분3
8:26 l 조회 6
부산ㅡ>경주월드 가려면 srt로 예약 안하고 매표창구나 무인발권기로 표 살수있어?2
8:26 l 조회 9
다들 얼굴 안 탔어? 3
8:25 l 조회 20
하닉 볼때마다 배아팠는데 스퀘어도 그 꼴날까봐 어제 들어갔더니 먹여주네1
8:25 l 조회 81
남자들 관심 없는 여자랑 연락할때 술마시고 (40 2
8:25 l 조회 30
하닉으로 월급 2배 이벤트됨3
8:23 l 조회 113
소개팅 하고 언제 말 놔!?
8:23 l 조회 6
손절 많이 하는 애들 남탓 개심한듯6
8:21 l 조회 74 l 추천 1
학교에서 폰 걷을거면 cctv 좀 달아라.... ㅈㅂ7
8:20 l 조회 100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8: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