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29033276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T1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6383
이 글은 7년 전 (2018/11/06) 게시물이에요
문제라고 생각해?
12

대표 사진
익인123
서울대익인데 여기애들도 웹툰 다~~ 보고 bl이런거 읽는애들도 많아 근데 그만큼 원서나 학문적인 책들도 보니까..둘다읽는거면 상관없어도 모든 차트가 웹툰이나 판타지소설로 도배되어있는건 문제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해! 대학도서관의 목적 자체가 학문 탐구에 도움을 주려고 있는 곳이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6
오히려 웹툰이나 흥미위주소설은 다른 곳에서 구해보지 않나...? 당장 만화카페만 봐도 있고! 이게 웹툰 치기는 아닌 것 같아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7
아니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8
도쿄대인가 명탐정코난 1위던데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9
엥...? 나 일본에서 유학중인데 아니야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첨부 사진찾아보니까 이런거 읽는댕... 코난은 아닌듯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0
앗 게이오 대학이였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5
팩트만 논합시다!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1
아 읽나보다.... 그런갑다하면되는거 아닌갘ㅋㅋㅋ굳이 수준보인다는건 뭐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2
읽고싶은거 읽겠찤ㅋㅋ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5
난 그냥 대학도서관에서 웹툰빌려읽는다는 생각 자체를 못해봤는데 그게 베스트에 오른다는게 신기하긴하다 문제라고 생각이 들진 않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6
난 애초에 전공서적은 내가 필기하면서 보려고 비싼 돈 주고 사고 만화책 소설책 이런 건 빌려서 보는데...
7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4
22 이거아님?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2
33333나도 딱 이 말하고 싶었당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8
난 웹툰은 만화방에서 보고 전공서적이랑 읽고싶은 소설이랑 자기개발서 빌린당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2
문제는 아니라고 생각하는데 대학교 도서관이면 의아스럽다고 해야하나? 그런건 있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3
근데 나도 전공책말고는 도서관이용안해서...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6
문제라고 할 수는 없는데 대학도서관에서 만화책 빌려보는 사람이 거의 없지 일반 책들이나 전공.과제책 보니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7
난 아니
전공은 오히려 책 사서 보지않나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9
우리학교도 지잡 전문대인데 순위권에 만화 없는데 만화 있는건 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0
대학 도서관에서 웹툰 빌려본다 - 아무생각 안든다
웹툰이 빌린 책 베스트 목록에 있다 - 그 학교 학생들 다수가 도서관에서 웹툰 보는구나 신기하다 이정도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1
별로... 문제라는 사람들 중에 학교 도서관에서 전공서적 빌려서 정독한 경험 두번이상 있는 사람 몇이나 될런지 모르겠네... 거의 레포트나 교수님들이 빌려서 읽는 경우만 봤는데 다들 많이들 빌려서 본다면 뭐 문제인거 인정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5
난 웹툰이 순위권에 있다고 해서 그게 왜 대학 수준보이는일인지 진짜 모르겠음ㅋㅋㅋㅋ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6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7
ㄴ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8
ㅋㅋㅋㅋㅋㅋㅋㅋ전공책사서봤구 만화책을 빌려서밨구 :) 사람마다 다르짘ㅋㅋㅋㅋㅋ학교에서 만화책빌려봐서 당황스럽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9
아니 본인이 읽어야지 학교 1,2위가 무슨 상관이야ㅋㅋㅋㅋㅋ 나는 웹툰만 읽는데 우리학교 대출 1위가 전공서적인 경우, 나는 전공서적만 읽는데 우리학교 1위가 웹툰인 경우 중에 전자로 자랑하는 거 아냐?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0
근데 저 순위 어떻게 봐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1
자랑스럽진 못한것같음 내학교인데 우리엄마아빠 보면 속상해하실듯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2
오 난 정성이 대단하다고 생각할듯..웹툰보려고 도서관에가다니..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3
대학도서관에서 웹툰을 읽는다, 빌린다는 거 자체는 건 문제가 아님...읽을 수 있지 당연히 근데 이게 대여율 1, 2위를 한다는 건 문제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4
당당하진 못할거 같애 그냥 전반적인 학생들의 관심사를 가늠할수 있으니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5
별로... 전공책 빌려보는 애들만 빌려볼걸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7
ㄴㄴ 상관없다구 생각 나만 해도 전공책은 사서 보는 사람이라,,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8
읽는게 문제가 아니라 물론 웹툰만화책 읽는사람이 어느 대학에나 있겠지만 그게 1순위인건..그러면 그 도서관에서 읽는책이 웹툰만화책>전공관련도서 라는거잖아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1
22...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9
그걸로 수준따질건가 싶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0
전공서적은 그 전공인사람들만 빌리고 웹툰이나.만화는 학과상관없이 다 빌려보니까 1,2유ㅣ 할수 있는거 아닌가....그런걸로 수준따질건 아니라고 생각함..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1
응 난 그렇게 생각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2
우리학교는 안그래서 이해안가긴해 웹툰을 굳이...중도에서...? 이런느낌이라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3
우리학교엔 웹툰 비치 안되어있어서 그런가 ㅠㅠㅠㅠㅠ 신세계다....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4
나 진짜 궁금한게 내 과는 전공책이 따로 없어서 그런데 보통 전공책은 다 사서 쓰지 않아...? 한학기 내내 쓸텐데 그걸 계속 빌려 쓸 바엔 나라면 사서 쓸 것 같아... 너무 비싸서 그런가?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7
주교재는 구입하고 주교재로만 공부하기엔 부족해서 과제나 시험때 다른 출판사에서 나온 전공서적 뒤지고 논문찾으면 빌리게 되지 다사면 50만원은 될텐데... 전공공부할때 전공도서 하나만 봐?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3
응? 나 말야? 우린 지정된 전공책이 없어서... 교수님이 걍 ppt로 나가시거든. 지금 3학년인데 모든 수업 거의 다 그랬어. 배우다 궁금한건 관련 도서 찾아보긴 하는데 이게 전공도서란 생각은 안해가지궄ㅋㅋㅋㅋㅠ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9
과마다 다를듯 우리과는 수업하나에 주교재면 충분하거든.. 아니면 아예 책필요없는 수업이 대부분임 이번학기도 책 한권도 안삼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2
우리도 전공도서 여러개 보는건 기본이라서.... 전공책 많이 안보는 애들은 우리과애들이 돈없어서 빌려보는줄 알겠다 ㅎㅎㅎ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7
응? ㅋㅋㅋㅋ비싸다=돈 없음은 아니지 않아? 너무 비약적인데. 나 그렇게 생각한 적 없으니까 오해마. 주변 친구들 중에 어마무시하게 두꺼운 전공책 들고 다니는 거 보고 저런 책은 얼마나 비쌀까 생각한거야. 전공도서를 전공 교재로 생각한거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5
학교 서적1위가 대단한 전공서적이면 내 수준도 올라가고 그런거 아니잖아 뭐 그런걸로 뿌듯해하고 웹툰이 1위라 하더라도 창피해하고 그건 아닌거같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6
나 한번도 전공서적 빌려읽은적 없는데 그냥 도서관에서 찾아서 좀 읽은거 말고는..
소설책은 빌려봄 아까 ㄱㅂㄷ나와서 슬펐다
ㄹㅇ 전공책 빌릴일이없어 그게 우리학교 수업수준이라면 슬프지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4
그 지거국이 경대였어...? 휴학 중인데 갑자기 뜨끔쓰...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5
응..ㅎ 동네지거국이라길래 어딘가 했는데 경대더라구..하하..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8
하긴... 나 도서관에서 대출 알바 했었는데 예약도서도 시험기간 이니면 거의 다 소설이나 에세이였음ㅠㅠ
근데 애초에 경영학부 전공책 아니면 다른 전공인 사람들은 다 책 사서 보던데...ㅠ
그리고 소설 책은 같은 거 5권 8권씩 있는데 전공책은 많아야 3권이었었는데... (경영학부 쪽은 빼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8
전공 주교재는 물론 사는데 다른 필요한 전공관련도서는 빌리지 않나? 한학기에 전공책 하나로 달랑 수업하고 과제냄...? 전공도서를 빌리게 되는 경우가 훨씬 많던데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6
우리는 전공책 하나로 달랑 수업해.. 사실 책 필요없는 수업이 대부분이야 이번학기도 책 하나도 안삼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0
아하..나는 통계전공해서 전공책하나로 수업해본적도 ppt로만 수업해본적도 없어. 교양같은 경우 간혹있긴한데 전공은 진짜 ㄴㄴ 내동생도 전기공학 다니는데 책 두세개는 끼고다니구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1
글쿠나 나도 공댄데 학교마다 과마다 다른가봐
근데 혹시 첫 댓에 한학기에 책 하나로 달랑이 한 학기에 책 하나 말한거야? 한 수업에 책하나가 아니고? 나는 한 수업에 책이 여러권 필요하다고 이해했는데.. 맞나?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2
한수업에 책하나 맞아~~~ 수업하나당 책 여러권 필요하다는 말...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3
와우 진짜 힘들겠다 그걸 다 들고 다니려면..
우리학교는 물려받거나 불법이지만 제본하는 추세더라..! 암튼 화이팅!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4
193에게
그래서 우리는 과사물함에 매번 넣어두고 다니고 선배들한테 다이제스트(요약집) 전공 봐야할부분이 족보처럼 내려져온다....따흐흑

7년 전
12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하닉 300 가면 파는 사람 많을까
8:32 l 조회 2
표정 개차갑다가 말걸면 친절해지는거 한국인특인가
8:32 l 조회 3
서른인데 주식계좌에 8000잇음 미친겨?2
8:31 l 조회 21
아니 거실에서 냉장고 열었다 닫으면 내 방까지 냄새가 나1
8:31 l 조회 6
메머드커피 진짜 쩌는 것 같아 샷 빼면 가격 빼준다니
8:31 l 조회 6
오늘 반차 냄ㅎㅎ
8:31 l 조회 4
32강 경우의수
8:31 l 조회 6
인사팀있나요?
8:31 l 조회 4
난 성격 급해서 로봇청소기 못쓰겠어 ㅋㅋㅋㅋㅋㅋ
8:30 l 조회 5
회사에서 평범남 평범녀가 친하게 지내면 관심 없는데 잘생남 예쁜녀가 친하게 지내면 왜 파장이 일어나? 2
8:30 l 조회 8
인데놀 효과 몇분뒤에 나타나?1
8:29 l 조회 10
며칠 잠 못 자고 목에 담와서 오늘 조퇴함요..
8:27 l 조회 9
아이폰18 가격 엄청 오르겠지..?
8:26 l 조회 37
수원가는데 수원사는 이모한테 전화해볼깡?4
8:26 l 조회 70
신한 다모아 카드 쓰는 익 있나
8:26 l 조회 3
자고일어났을때 피부가 제일 좋은것 같음3
8:25 l 조회 17
삼성전자는 이렇게 호재가 많은데2
8:24 l 조회 67
엉덩이로 걷는 건 ㄹㅇ 어케 걷는걸ㅋ가2
8:24 l 조회 11
ㅈㅂ 썸남 왜 연락아 없는 지 봐줘.. 10
8:24 l 조회 36
20대중반들아 너넨 사귀면 디데이 해 안해?!7
8:23 l 조회 40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8: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