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29075286
주소 복사
상세 검색
카테고리
기간
시간순
조회순
추천순
댓글순
스크랩순
~
기간 탐색
회원가입
이용 방법·규칙
ID 저장
자동 로그인
HOT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장터
픽션
공포
뷰티
스터디
iChart
출석체크
게임
변경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일상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엥 뭐야 애플에서 아이폰 xr 보급형 아니래
143
7년 전
l
조회
7853
인스티즈앱
이 글은 7년 전 (2018/11/10) 게시물이에요
폰팔이들 왜 보급형이라고 하고 다녔냐..
연관글
아이폰쓰는 익들아 ㅋㅋㅋㅋㅋㅋ
6
아무리 텐알이 보급형이 아니라지만
익인1
기능만 보면 보급형 같던데..
7년 전
글쓴이
기능 좋지않아?? 듀얼카메라랑 쓰리디 터치빼고 똑같다던데
7년 전
익인3
해상도도 달라!
7년 전
익인6
그 유튜브에 잇섭 텐에스 텐알 비교영상 보먄 이해하기 쉬울듯!
7년 전
익인34
똑같애. 듀얼은 focos로도 커버할 수 있고 싱글 카메라 성능은 진짜 좋아. 해상도 뭐라하는 사람들은 xr 본적도 없는 사람일듯. lcd oled 차이뿐 8+ 랑 비교하면 전혀 차이없음
7년 전
익인106
리뷰 참고!!
7년 전
익인2
가격이 아니라는 소린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큐ㅠㅠ
7년 전
익인11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그런듯,,,
7년 전
익인12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건가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7년 전
익인13
앜ㅋㅋㅋ 이거닼ㅋㅋㅋ
7년 전
익인5
기능보면 보급임 ㅋㅋㅋ
7년 전
익인7
근데 애플 자기네들이 직접 얘는 보급형이에ㅛ~라고 하고 다니진 않는다 아닌갘ㅋㅋㅋ자기네들 제품인뎈ㅋㅋ 기능이나 성능면에선 딱 보급형 같아서 보급형이라고 하는것 같으넫ㅋㅋㅋ
7년 전
익인8
기능은 보급인데 가격이 보급이 아니라 그런거같은뎈ㅋㅋㅋㅋㅋㅋㅋㅋㅋ
7년 전
익인10
걍 많이 안 사니까 그런 듯ㅋㅋㅋㅋㅋㅋㅋㅋㅋ그럼 왜 기능은....
7년 전
익인14
원래 폰 파는 사람이 보급형이라고 하면 믿어야 돼... 생각해봐 누가 자기 회사 폰을 저희가 함 구리게 출시해봤음미다 하고 댕기겠어...
7년 전
익인15
진짜 저거 살 바에야 갤럭시 A 시리즈 산다 어휴...
7년 전
익인25
갤럭시보다는 애플
7년 전
익인29
엥ㅋㅋㅋㅋㅋ 폰 좀 봤으면 절대 애플이 좋은 게 아니란 건 알 텐데 ...?
7년 전
익인46
1년 쓰고 느려지건데
7년 전
익인48
46에게
그건 기본 사양 문제가 아니잖앜ㅋㅋㅋㅋㅋㅋ지금 애플이 까이는 게 기본 사양 카메라 문젠데 갑자기 웅앵웅...?
7년 전
익인51
48에게
기본 사양 칩셋 갤럭시 절대 못비비는데? Xr은 a12인데 노트 가져와서 비교해봐~
7년 전
익인54
51에게
누가 지금 칩셋 보고 이 난리임...? 지금 보급형이라고 뜬 이유가 해상도랑 발캠 아님...?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핀트 못 잡네 미안한데 이 논란이 왜 시작됐는지부터 알아야 할듯 글고 그 가격대로 xs 안 쓰고 xr 살 바에는 가성비 갤럭시 쓰다 만단 얘기지ㅋㅋㅋㅋ 어차피 애플 신제품 뜨면 말짱 도루묵 되는 걸
7년 전
삭제된 댓글
54에게
(2018/11/23 12:23:33에 규칙 위반으로 삭제된 댓글입니다)
7년 전
익인59
삭제된 댓글에게
갤럭시 까서 흥분한거야..?
7년 전
삭제된 댓글
59에게
(2018/11/22 20:58:03에 규칙 위반으로 삭제된 댓글입니다)
7년 전
익인61
삭제된 댓글에게
싸움거는거 취미인가..
7년 전
삭제된 댓글
삭제된 댓글에게
(2018/11/10 13:02:27에 규칙 위반으로 삭제된 댓글입니다)
7년 전
삭제된 댓글
삭제된 댓글에게
(2018/11/22 20:58:07에 규칙 위반으로 삭제된 댓글입니다)
7년 전
익인67
삭제된 댓글에게
누가 봐도 처음부터 흥분하는게 누구인지 보이는데..
7년 전
삭제한 댓글
삭제된 댓글에게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7년 전
삭제된 댓글
삭제한 댓글에게
(2018/11/10 13:02:41에 규칙 위반으로 삭제된 댓글입니다)
7년 전
익인75
삭제된 댓글에게
그니4@ 김.... 애플 선호한다는 말 한마디에 난리,,
7년 전
익인79
삭제된 댓글에게
말투 뭐야...무서워 ㅇㅅ나 ㅇㅂ하는 사람같야
7년 전
익인45
이건 아닌듯 개취지 나도 애플 갤럭시 갤럭시보급형 다 써봤은데 갤럭시가 난 더 좋았어..
7년 전
익인116
진짜 바본가 보급형 갤럭시가 보급형 애플보다 더 사양 좋은데 겁나 띠용ㅋㅋ
7년 전
익인41
야 삭댓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미안한데 나 애플도 쓰고 갤럭시도 엘지도 다 써...ㅎ 가격대 비해서 호구로 쓸 거면 갤럭시 a 산단 얘기지 참...
7년 전
익인53
애플은 근데 왜 써......?
7년 전
익인56
누가 애플 쓰지 말라캄...? 왜 이렇게 오늘따라 핀트 못 잡는 애들이 많지...?
7년 전
익인64
아니 가격대 비해서 따지면 애플은 다 못쓰는게 이닌가 싶어서
7년 전
익인68
64에게
엉 그래서 난 태블릿 제품 아닌 이상 애플 잘 안 써 예전에 6s ㄱㅊ아서 썼었고
7년 전
익인16
보급형아닌건 알았는데 솔직히
해상도부터 차이나서... 보급형으로 밖에안보임
물론 ^^ 가격은 보급형 아니더라 ㅋㅋㅋ
7년 전
익인17
텐에스가 기능이 워낙 좋게 나온거지 텐알 좋은 기능 많던뎅 ....
7년 전
익인18
카메라 같은 건 싱글이어도 꽤 괜찮은데 해상도나 두께 요런 거 보면 딱히 메리트 있는 제품은 아님 가격도 xs보다 싼 거지 다른 안드로이드 하이엔드급이랑 차이가 별로 없고
7년 전
익인19
그돈으로 그냥 국산 최신폰 사.... 저 기능에 뭐하러 저돈주고 삼 저걸
7년 전
익인21
도대체 기능까는 사람들은 뭔 편견인지 모르겠슴. 써보고 만져보기나 하고 말하는건지,, 유튜버들이 리뷰하고 다들 너무 괜찮아서 놀랐다는데
7년 전
익인23
22 보급이라고 하긴 하는데 보급같지않은 보급이랄까... 다들 생각보다 너무 좋았다고 그러믄ㄴ데
7년 전
익인50
33
7년 전
익인73
44 나 아이폰xr 쓰고있는데 화질도 좋고 되게 쓸만한데....엄청 만족중이다..
7년 전
익인22
해상도 까는 사람은 이전에 아이폰8은 어떻게 썼는지 물어보고프다 ㅎㅎ
7년 전
익인24
22
7년 전
익인26
많이 안좋아...?xr어제 샀는데ㅠㅠ
7년 전
익인27
좋아 그냥 5c 정도 생각하고 까는 듯. 당장 퍼포먼스에서 아이폰8+보다 좋은데 해상도는 옆에 두고봐도 전혀 차이 안남.ㄷㄷ
7년 전
익인28
아 정말?나 원래 8+살려했는데 xr산거거든 그럼 다행이다 휴
7년 전
익인49
8+ 가 더 좋은건 딱 듀얼카메라 하나야. 화면 절대 차이 못느껴
7년 전
익인108
7년 전
익인30
갤럭시 a랑인과 같은 급 아닌가요??
프리미엄은 xs 시리즈구오
7년 전
익인31
쓰리디랑 듀얼 카메라는 아주 소중해,,, 써보니까 알겠더라
7년 전
익인32
나도 저거 그저께 샀는데,,,,,,,,,,,,,,, 안 좋은 말 너무 많이 나와서 슬푸다,,,,,,,,,,,,,,,,,,,,,,,,,,,,,,,,,,, 좀만 고민 더 해보고 살 걸ㅠㅠㅠ
7년 전
익인39
그거 아예 듣기만 하고 하는 말인듯
7년 전
익인42
막 그렇게 안 좋은 폰 아니지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제발 ㅡㄱ랬음ㄴ 좋겠다,,, 난 6s 쓰다 넘어와서 너무 행복한데,,,
7년 전
익인44
아니 그렇게 안좋은 폰이 아니라 8+보다 좋아! X부터는 oled로 바뀐거라 취향 번인 등 사바사 이지만 그전 시리즈 성능은 못비빔!
7년 전
익인47
고마워ㅠㅠㅠㅠㅠ 진짜 주위에서도 왜 샀냐고 막 그러고 인터넷에서도 그래서,,,,,,,,,,,,,,,
7년 전
익인55
47에게
실제 개봉하고 사용한 유튜버 리뷰보면돼!!
7년 전
익인33
xr이 인물사진모드가 아쉽던데
7년 전
익인35
근데 텐에스를 플래그쉽 수준으로 만들어놓고 텐알을 같이 공개하면 당연히 상대적으로 보급형 말 나오는게 맞지않낭 ㅋㅋㅋㅋㅋㅋㅋ
7년 전
익인86
노트가 플래그쉽이라고 갤럭시s시리즈가 보급은 아니잖아.
7년 전
익인96
노트랑 s시리즈는 상반기 하반기 나눠서 공개하잖아.
7년 전
익인98
노트랑 s랑 같이 공개하지는 않잖앙 ...
7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7년 전
익인107
그게 왜 보급형이야? 8+ 나온 날짜를 생각해보고 플래그십인 8+ 램이 3기가인건 어떻게 설명해? 공개날짜의 문제..? 그럼 갤럭시 s8 과 s8+, 9과 9+는 플래그십과 보급형의 차이인가
7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7년 전
삭제한 댓글
삭제한 댓글에게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7년 전
익인118
삭제한 댓글에게
아니 성능 퍼포먼스를 측정한거를 보고 보급형이라 해야지. 애초에 동일힌 점수가 나오는데 빠진게 있다고 보급형이야? S9+가 카메라 3개달고 나오면 s9은 보급형이야? X, 8, 8+가 같이 나왔는데 8하고 8+는 보급이야? 지금도 8을 파는데 그건뭐야 알뜰폰이야?
7년 전
삭제한 댓글
118에게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7년 전
익인121
삭제한 댓글에게
아니 하려는 말이 뭔말인지 알텐데..
7년 전
삭제한 댓글
121에게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7년 전
삭제한 댓글
삭제한 댓글에게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7년 전
삭제한 댓글
삭제한 댓글에게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7년 전
익인128
삭제한 댓글에게
어휴 그만하자
7년 전
삭제한 댓글
128에게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7년 전
익인132
삭제한 댓글에게
그래 너말 다맞아. 시장에서 노트만 볼 수 있었으면 좋겠다~
7년 전
익인129
삭제한 댓글에게
지나가는 익인데 자기주장 안 굽히고 계속 떽떽대는 거 받아주면 괜히 피곤하기만 해ㅠㅠㅠㅠ 스루하자
7년 전
익인137
삭제한 댓글에게
댓글순서 엉망진창.. 근데 원기절김했디고 보급형이라고 하는건 아닌듯. S라인도 플러스고 아니고의 차이도 따지면 원가절김 성능 여부인데 이건 보급형 저건 보급형 아니고 라인 이러는 건 모순인듯
7년 전
삭제한 댓글
삭제한 댓글에게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7년 전
익인124
삭제한 댓글에게
꼬투리 잡지말고 대답을 제대로 해. 1) S9+에 카메라 하나 더 달아주고 지금도 램차이 나고 성능차이 나는데 s9이 보급이냐고 2) 8,8+x가 같이 나왔고 x하고는 너무 차이가 많은데 8하고 8+는 보급이냐고 대답을 해봐
7년 전
익인126
124에게
그래 맞아! 애초에 보급이라는게 제조사가 시장조사하고 맞춰서 보급형 프리미엄 폰을 내는건데 애플에서 보급라인이 아니라고 밝혔는데 뭐라는거야 넘버링도 제조사가 정하는거고
7년 전
익인139
126에게
보급형이라는건 원가절감 여부가 아니라 특정 타겟층을 대상으로 내놓는 거고 삼성의 a시리즈가 여기를 겨냥한거라면 애플의 경우 5c se모델, 아이패드 6세대가 여기에 해당됨. 노트랑 갤럭시s랑 방향성이 달라 이렇게 따지면 se도 6이후 커진 화면을 싫어하는 타깃을 대상으로 내놓은 거니 보급형이 아니게 됨.
7년 전
삭제한 댓글
139에게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7년 전
익인142
삭제한 댓글에게
원가절감은 어디서나 일어날 수 있고, 보급형은 가격으로 결정됨. 그리고 기업에 기존 라인에 해가 되지 않으면서 적정한 이익을 내기 위해 있는게 보급형이고. Xr 기능이 몇 없는거로 보급형이라고 말하는 것은 애초에 Xr이 100만원이리는 높은 가격을 형성하고 있는 건 완전히 무시하는것에, 기업이 가격을 결정하게 하는 시장도 전혀 생각 안하는 거임. 뺄거 뺀다고 보급형이 되는게 아님. 현재 아이패드 프로 3세대 2가지 크기가 있는데 여기서 한 가지를 더 추가한 제품을 발매했고, 이 모델이 기존 홈버튼 있는 12인치 모델보다 약간 낮은 부분이 있다고 해서 절대 보급형 모델이 되지 않음. 그랜저에 옵션을 왕창 넣을 수도 있고 뺄 수도 있지만 풀옵션을 갖춘 소나타가 있다고 해도 절대 프리미엄 라인에서 내려가고 소나타가 올라오는 것이 아님.
7년 전
삭제한 댓글
142에게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7년 전
익인144
삭제한 댓글에게
너익은 너무 자기주장이 강한 것 같다. 말을 듣고 생각하는게 아니라 반박만 하는 것 같아. 시장을 생각하지 않는 기업이라니. 기업이 너 생각처럼 바보가 아니야. 구매자의 반응, 가격, 시장상황, 과거 판매실적 등 종합적으로 고려해서 발매하는 거고, 그러한 전략적 선택의 결과로 최대의 이익을 가져가는 거지. 악세사리, 부품 등 가격이 비싼 것을 근거로 시장을 고려하지 않는 다는 말은 완전히 틀린말이야. 너익이 그러한 애플의 행태를 보고 불만을 가질 수 있지만 가격이 높음에도 아무렇지 않게 사는 층이 존재하고 그들도 너와 같이 자신만의 가치를 따라 합리적인 소비를 하는 소비자들이야. 그리고 그들이 모여 큰 시장을 형성하고 있는 거고.
XR 이 기능이 빠진 부분이 있다고 해서 보급형이라고 주장하는 건 윗 댓글을 다시 읽어보고 너 나름대로 스스로 대답을 해보면 좋을 것 같아. 그냥 너 주장을 반복하는게 아니라. 기존의 x를 단종시킨 것도 xr대신 x를 구매할 수 있는 가능성을 단절시키려는 애플의 선택이었고, x라인을 재정립하는거고. 너라는 한 명의 사용자가 기능에서 마음에 안드는 부분이 있다고 해서 기업이 전략적으로 관리하는 라인을 무시하고 그건 x라인에 있건 뭐건 보급형이다 라고 말하는게 말이 안된다는 거야. 그리고 그건 너의 논리를 따라서도 마찬가지야.
7년 전
삭제한 댓글
144에게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7년 전
익인146
삭제한 댓글에게
소비자의 마음으로 생각한다는 말은 기준 자체가 없는 거야. 내가 기기를 사는데 얼마든지 지불할 수 있는 능력이 있을 때 갤럭시 s라인은 회사에서는 프리미엄 라인으로 개발했지만 나는 얼마든지 보급형이라 느낄 수도 있지. 그 사람한테는 노트만 프리미엄이 될 수도 있는거야. 너가 말을 반복하는 느낌인데 기업에서 밝힌 것을 무시하고 너가 생각하기에 ‘x는 xr과 라인이 다른 것 같다, 그 이유는 빠진 기능이 있어서 원가절감이고, 원가절감은 = 보급형이다’ 이런 단순한 논리만을 반복하고 있는 거야. 라인업을 정하는 것은 회사야. 그리고 기본적으로 보급형 모델은 최신형이라 해도 플래그쉽에 한두세대는 성능이 한참 뒤쳐져. A2018 모델이 아무리 최신이라해도 S라인의 지난 모델보다 성능이 한참 떨어지는 것처럼. 그런데 xr은 X와 함께 출시된 8,8+ 모델보다 성능자체가 높아. 그리고 모든 기능과 성능면에서 발전됐지만 플러스 모델만을 볼 때 카메라 수에 차이를 둔 것은 보급형이어서가 아니라 같은 라인에 있는 xs 시장 파이를 잠식할 우려가 있기 때문이야. xs의 높은 가격에 이점을 주고 그럼에도 기존 8,8+ 모델과는 차이를 두어 소비자가 보다 쉽게 다음단계의 새 핸드폰을 구매할 수 있도록 이끈거고. 난 충분히 설명을 했다고 보는데 그래도 너가 같은 주장만 한다면 내가 더 할 이야기는 없을 것 같다.
7년 전
삭제한 댓글
146에게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7년 전
익인149
삭제한 댓글에게
내 말을 다르게 이해한 것 같은데, 안드로이드랑 애플을 비교하는게 아니라, 보급형과 프리미엄의 차이를 설명한 거야. 기기 성능은 기존 프리미엄 라인보다 좋지만 출시일이 늦었어야 보급형이 아니라 프리미엄이다 라는 논리 자체가 이상한거야. 애초에 기업이 프리미엄 라인으로 두고 내어도 소비자 입장에서 시기가 안좋다 -> 보급형이다 자체가 웃긴말이고. 기업이 보급형 라인으로 설정하고 출시한 건 언제든 보급형인데다가 그 라인은 소비자의 인식따라 마음껏 넘나드는게 아니라는 뜻이야. 애초에 퍼포먼스 성능이 동일한데 xs, xs max와 차별화를 두었다 정도가 정확한거고.
모든 것을 너무 단순하게 결론으로 이끄는 것 같은데, ‘같은 라인에 있는 것을 잠식하기 때문에 차이를 둔다 -> 보급형이다’가 아니라 ‘보급형의 특징 중 하나로 프리미엄과의 시장 혼선을 막기 위해 차이를 둔다’가 정확한거야. 역이 맞는 말이지. 애플이나 삼성이나 프리미엄 모델에서도 성능 차이를 둬서 가격을 다르게 하는 것처럼.
너랑 이런 이야기를 하는게 무슨 의미가 있나 싶다. 삼성이 스스로 플래그쉽이다하는 라인은 s와 노트. 중급기다 하는건 a시리즈 이렇게 구분을 두는 것처럼, 애초에 애플이 우리는 2번째 x 라인으로 3가지 형태의 아이폰을 출시할 것이다 라고 진작에 밝혔고, 그렇게 판매하는 건데 뭘 그렇게 아니라고 반박하고 싶은지 모르겠다. 그냥 너가 마음에 안든다, 이게 정확한건데.
7년 전
삭제한 댓글
149에게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7년 전
익인152
삭제한 댓글에게
봐. 너는 아무리 기업의 입장에서 본 시장상황과 판단, 그리고 어떻게 제품에 반영했는지를 설명해도 계속 똑같은 이야기를 하고 있어. 의도적인 티어 구분을 해서 보급형으로 출시한게 아니라 가장 최근의 8,8+ 등을 사용하는 사용자도 쉽게 넘어올 수 있도록 기업이 설정을 해놓아도 너 개인의 불만족한 사항을 자꾸 기업의 방향에 적용시키려고 하는 거라고. 내가 볼 때 방진등급 한단계 낮다. 카메라 수도 하나 없다. 이거 위에서 계속 이야기를 해도 다 안듣고 그냥 내가볼때 기능 몇가지 없으니 -> 보급형이다 이러니 대화가 될 수가 없는거야. 넌 xr이 아이폰9이라는 네이밍을 달고 나왔으면 어떻게 말할래? Xs, Xs max가 있기 때문에 보급형이 되는 걸까? 만약 노트9 출시와 함께 또 다른 제품, 전면 지문인식이 되는 분명히 차별화된 기능을 갖고 네이밍을 살짝 변경한다면, 그리고 가격을 150 이상으로 올려버린다면 노트9은 보급형으로 봐야하는 걸까? 굉장히 개인적인 인식에 기업의 의사결정은 다 무시하고 lg q6는 준프리미엄이니까 이건 플래그십이다는 것과 같네? 이런 논리가 엄청 일차원적이고 단순한거야. 지금까지 너 주장의 근거가 다 그렇고.
7년 전
삭제한 댓글
152에게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7년 전
익인154
삭제한 댓글에게
내가 잘못했어.
7년 전
익인37
보급형이라는게 x에 비해 기능이 떨어져서 구런고아니야,,?
7년 전
익인38
XR 크기 XS와 맥스의 중간이라 딱 좋음. 퍼포먼스 동일함. 베젤은 엘시디라 조금 더 넓긴 하지만 쓰면서 전혀 신경쓰이지 않음. 번인걱정 없음. 카메라 싱글이지만 xs보다 좋음. 찍어보면 나옴. 인물아닌 경우 주변 배경 흐리게 못하나 어플로 가능함. 해상도 x이전 시리즈와 똑같음. lcd끼리 전혀 차이 못느낌. 칩셋 x보다 좋음. 얼굴인식도 2세대라 더 나음. 배터리 훨씬 오래감. 3D터치는 없음. 방수방진이 67이지만 실사용에 전혀 상관없음.
7년 전
익인40
x에 비해 보급형인거지 7,8이랑 비교하면 좀 더 좋던데?!
7년 전
익인43
퍼포먼스에서는 확연히 좋아. 그 전시리즈에서 부족한거 찾으면 8+ 듀얼 밖에 없음
7년 전
익인52
보급형이라는단어가 뭔가좀 부정적인이미지가 강한데
스마트폰경우 이제 다들 비슷비슷해서 보급형이라고 표현해도 스펙자체는 다들비슷하고
삼성은 A J 시리즈같은경우가 플래그쉽에있는 기능일부분들빼서 출시해서 보급형이라고표현하는데
이번 아이폰은 사실상 같이나온 제품에비해 부족해서 사람들이 구분하기쉽게 보급형이라고 표현할뿐이지
갤럭시 A J 시리즈처럼의 보급형이아닐텐데...
7년 전
익인58
같이 나온 시리즈에 비해 보급형으로 느껴지는 거지 다른 폰들과 비교하면 보급형은 아니긴 하지..
7년 전
익인62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iPhone users. 나는 Apple CEO Tim Cook
항상 Apple 사랑한 여러분 감사합니다
난 얻는다 도움 Google translate.
최근 불만사항 많다. 특히 Korea 지역에서의 불만.
price 불만이 있습니까?
이해 불가. 대체 무엇 때문?
선생님 집에 가난에 의한 불화있습니까?
iPhone 세계 최고 폰. 비싼 price 는 당연하다. Yellow Ms.
당신이 살아가는 사회는 매우 끔찍할것입니다. 1449dollars 비싸다?
Korean 가난합니까? 당신의 지갑 왜 사지못하는가 New iPhone
적당히하시오. Koreans.
But 당신 사용하지않는것 할수있다 당신 지갑.
우리는 필요하다 other wallet 예를들어 당신의 부모들.
also 또다른 불만 고속충전?
당신의 아버지도 필요로하지않았다 많은시간. 당신을 만드는데.
불만있으면 캘리포니아로 오십시오. 난 옥수수 만들어줄수 있다.
항상 감사하다 Korea iPhone users
sincerely
Apple CEO Tim Cook
7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7년 전
익인97
요즘 유행하는 팀쿡체야
아마 몇줄 안되는거를
사람들이 살 덧붙였어
7년 전
익인65
가격은 진짜 보급형아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
7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7년 전
익인76
8후속작이야... x 후속이 아니구
7년 전
익인74
폰장사 하는 사람들 말이 맞지 않을까
7년 전
익인77
가격은 보급형 아닌거 진짜 인정 ㅋㅋㅋ 아 폰바꾸고싶은데 ㅠㅠㅠ 짱비싸
7년 전
익인80
xr이 7.8보다 좋은데.. 약정끝나면 xr사려고 대기타고 있는데 xr 써보지도 않은 사람들이 안좋다고 해서 슬픔ㅎㅎㅎㅎㅎ..
7년 전
익인83
222 써보기는 했는지..
7년 전
익인82
위에 댓글보니까 일베하는 사람 들어왔나봐.. 말투ㄱㅎ 이다..
7년 전
익인84
애플이야 원래 지네 제품 자부심있자너... 누가봐도 성능내리고 가격내린거면 보급품 맞긴 한데 그래도 xr 안 좋은건 아니니까
7년 전
익인85
x나 xs에 비해서 보급형 같다는 말인데 물론 7,8보다는 낫지만 내가 xr이고 내친구가 xs인데 확실히 카메라 부분에서 떨어지드라
7년 전
익인90
촬영 카메라 성능 완전 똑같아 듀얼은 심도 조절하는거고
7년 전
익인92
아 해상도나 화질이 차이나서 말한거야그냥 내가 봤을때는,,,xs쓰는 애들이랑 다 비교해봤는데,,
7년 전
익인110
카메라 엄청 잘나어던데..8.8
7년 전
익인136
개인마다 느끼는게 다르니까 ㅠㅠ 엑스 쓰다가 엑스알 쓰닉까 확실히 차이는 난거 같앴어
7년 전
익인87
X시리즈로 같이 발표를 했는데 차이가 나니까 보급품 라인이구나 이야기나오는거고 어짜피 애플은 먼저 보급품이다 어떻다 말하는편도 아니고 예전에도 메모리 가격 싸질땐 냅두다가 한참뒤에야 메모리 늘려주고는 우리가 친히 용량 늘려줌 하는곳이였으니 이번에도 묘하게 말장난같은 기분이 들수밖에 디스플레이도 x부턴 oled 넣더니 xr에선 빠져서 더 x 시리즈인데 쟨 보급품 라인인가 싶어지는거같은데
7년 전
익인88
빠진게 아니라 애초부터 6.1인치 lcd로 나온다고 했어.
7년 전
익인89
xr 이 보급형인게 아니라 xs가 프리미엄 인 것 같은데.. xr이 lcd고 싱글카메라고 이런거 보면 8 후속작이 xr인 것 같은데 애초에 8이 보급형이 아니잖아ㅠㅠ
7년 전
익인91
8 8+ 다 보급형 처리해야 할듯...
7년 전
익인93
사양과 성능과 디자인은 보급형 가격은 고급형
7년 전
익인94
xr이 8보다 좋지않나..? 그럼 보급형 아닌거아냐?
7년 전
익인99
애플에서 나온 보급형폰은 아이폰 5c랑 아이폰 se 밖에 없엉
7년 전
익인100
Xr쓰는 익들 쓰리디터치 없는거 안불편해?? 나도 XR사고싶은데 쓰리디터치 쓰다가 사라지면 불편할까봐 고민중이야ㅜㅜ
7년 전
익인102
초반에는 좀 아쉽기는한대 쓰다보니까 괜춘! 난 만족하면서 쓰는중 난 화질 전꺼에비해 엄청 좋다고 느끼는중 애들이랑 영통하면 유튜브 브이로그 1080 이거 보는 기분 재미떠
7년 전
익인104
여러분 카더라 말고 이거 확인해보세요!!
7년 전
익인105
보급형 방식(?)으로 같은 날 출시한 다른 기종에 기능 몇 개 떨어지고 가격 싸게 나온 거긴 한데 다른 보통 보급형보다는 훨씬 좋지 ㅋㅋㅋㅋ 가격도 글코
7년 전
익인109
xr 스토어에서 만져봤는데 카메라 화질 왕좋던데...
7년 전
익인112
울 동생 어제 xr로 바꿨길래 만져봣는디 꽤 괜찮던데
7년 전
익인113
저게 보급이면 8 8+ 다 보급으로 쳐야할 듯.. 텐에스가 좋게 나온거지
7년 전
익인114
xs에 비해 보급형이다 이 말인듯 이번에 같이 나온 xs랑 기능 차이 나는건 맞으니까
7년 전
익인117
기능차이는 있는데 그렇다고 보급이 되는건 아니죵 아이폰x 하고 8, 8+ 가 동시에 나왔는데 그럼 8히고 8+가 보급인가용?
7년 전
익인119
x 하고 8,8+는 아예 다른 시리즈 아냐? 디자인 자체도 아예 다르고 지금 이거랑 비교하면 안된다고 생각하는뎅
7년 전
익인131
라인은 얼마든지 다를 수 있는데 그 라인이 보급라인인지 아닌지는 알 수 있죠
7년 전
익인135
xr출시하고 나중에 xs나왔으면 보급형 소리 안들었을걸
둘이 같이 나오니까 상대적으로 그래보이는 것 때문에 그렇지
7년 전
익인141
se도 보급형이라지만 난 아직까지 잘 쓰는데 배터리성능치가 62%인데도 불구하고 본인만 좋으면 됐지 모 ,,
7년 전
익인155
xr가 전작 하이앤드인 아이폰8보다 좋아졌으니 마찬가지로 프리미엄폰이라 생각해요. 더좋은 텐에스가 있어서 그렇게 보이는것같은데..
7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임신 힘들다능 거 머리로만 이해하고 별 생각 없었는데
일상 · 2명 보는 중
AD
검정고무신 AI 실사화
이슈 · 4명 보는 중
AD
와이프를 기쁘게 하려면 이걸 다 해야한다고?
이슈 · 4명 보는 중
전 충주맨 김선태가 진짜 똑똑하고 잘 나가는 이유
이슈 · 5명 보는 중
애기 낳은 전 앨리스 멤버 소희 근황.jpg
이슈 · 3명 보는 중
AD
채용 업무 담당자입니다. 살기 싫네요... jpg
이슈 · 7명 보는 중
AD
알러지 있다고 밝히는 사람들이 겪는 짜증나는 상황들
이슈 · 26명 보는 중
애드라아아아 이거봐
일상 · 2명 보는 중
냉면집 온육수의 정체
이슈 · 5명 보는 중
AD
짱절미 인스타 업데이트
이슈 · 4명 보는 중
AD
환연 민영 이 코디 장벽 높아보여?
일상 · 3명 보는 중
저능통 온다는 올공 시위 취재 상황…..
이슈 · 2명 보는 중
배관공인데 오늘 65만원 벌었어
이슈 · 4명 보는 중
회사 선배가 잘못 보낸 카톡
이슈 · 6명 보는 중
AD
개그우먼은 잠시 외도?한거라는 연기자.jpg
이슈
AD
현직 고등학교 교사인데 교회 다니는 학생 쉽지 않네...
이슈 · 4명 보는 중
전체
HOT
정보/소식
팁/자료
기타
댓글없는글
일상
l
한국이 지금 시원하단사람들은 뭐 어디사는거임???? ㄹㅇ 개더운데
353
일상
l
공중화장실 이 비누 있으면 쓴다 안 쓴다
278
일상
l
흰티에는 검정브라가 맞는 것 같다.....
194
KIA
l
OnAir
❤️🐯260628 기아 달글 | 두두지 파이팅 ₍ᵔ= و ˃̵ᗝ˂̵ =ᵔ₎و 기아파이팅 ₍ᵔ= و ˃̵ᗝ˂̵ =ᵔ₎..
2066
삼성
l
OnAir
💙🦁 260628 vs KT 경기 달글 🦁💙 - 안녕창섭아너를처음본순간부터좋아했어일요일의남자라서일요일..
1229
롯데
l
🌺 260628 달글 // "GO HIGH!” 실책 금지🧻🧻🍀🥦🥃🍾🌺
1437
한화
l
OnAir
🧡🍀🦅 현진이에게 이세상 모든 좋은 기운이 쏟아지길 260628 달글 🦅🍀🧡
1591
T1
l
🍀🍀260628 12:00 MSI 플레이인 1R VS TL전 달글🍀🍀
1632
이성 사랑방
l
40 애인 약속 보내줘야하나
79
LG
l
OnAir
👯♂️❤️ 식식아 승투 또 해볼래? | 260628 달글 🖤👯♂️
934
두산
l
OnAir
😎260628 두산vs기아 // 해피순데이 원해요 제발 일주일의 마무리를 행복하게 끝내보자 😎
925
SSG
l
OnAir
❤️ 계속 경기를 챙겨보는 바보 같은 사람 그게 나예요.. | 06.28 달글 ❤️
263
야구
l
나 뭐지 기아 홈런 다 봄;;;;
32
키움
l
OnAir
임시달글🍀🍀
518
NC
l
OnAir
일요일은 이기는 날 오늘의 셰프 공룡은 누구?👨🏻🍳 | 260628 달글
491
키빼몸 80이면 마운자로 부작용 좀 덜할까..??
18:51
l
조회 1
겉바속촉 후라이드 먹을까 빠삭한 옛날치킨 먹을까
18:51
l
조회 1
요플레랑 떡 먹는데 둘 다 시큼한 맛 나는데 상한건가
18:51
l
조회 1
비타크림 원래 쬐끔 바르는 거야?
18:51
l
조회 1
진짜 근데 공시 진입할 때 만만하게 생각하면 안 됨
18:50
l
조회 8
나 통제형이라서 남이랑 여행 못 감
18:50
l
조회 10
아 오늘 진짜 되는일 없네
18:50
l
조회 4
자기가 하고싶은 일 하는건 진짜 행복한듯
18:50
l
조회 6
도미노 라지사이즈 피자 한판 다 먹는데
18:50
l
조회 6
두리안 마싯다
18:50
l
조회 2
91년생이 44살에 20살 2015년생 여자랑 결혼하는거 어떻게 생각함?
18:50
l
조회 6
어우 간만에 소개팅했더니 기 다 빨림
18:49
l
조회 7
20대 후반 모솔익들아 결혼식 가?
18:49
l
조회 11
나 갑자기 쓸데없는 상상 하는중
1
18:49
l
조회 7
ㄱ
잰정
추가하기
더보기
우와 잰정독방이닷💚💚💚
2
헐 잰정독방!
잰정러들 안녕👋
1
👀
2
4천원짜리 시장 칼국수 먹고싶긔ㅠ
2
18:49
l
조회 5
아아니니.. 다이어트는 항상 배고픈거지
2
18:49
l
조회 4
마가렛트 호두과자맛 짱맛
18:49
l
조회 4
이제 뭔가를 열심히 하고싶지가 않아 나같은 사람있니
1
18:49
l
조회 7
남사친 맞나요?
3
18:48
l
조회 11
고구마튀김먹고싶다
1
18:48
l
조회 9
더보기
1
2
3
4
5
6
7
8
9
10
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8:50
1
있잖아 진짜 나 헤어지는거임??
3
2
애인이랑 자는게 점점 편해져서 큰일임
4
3
엄마랑 해외여행 중인데 ㄹㅇ 엄마 호텔두고 다니고싶음
13
4
난 교사가 초임 기준 6~5.5급은 된다고 생각하는데
11
5
난 고딩때 50대를 짝사랑해 봤음
4
6
20대 중반인데 찐친 딱 9명이면 적당한 거겠지
7
7
엄청 예뻣으면. 자기랑 안 맞아도 사귀였을까..?
10
8
아 옆집 개 짖는 거 진짜 스트레스네
9
20세기에 태어났는데 2120년까지는 살고 싶어
10
아니 조카가 딸인데 오빠가 못 씻기겠다고 새언니가 매일 씻겼대
4
11
나 경상도 출신인데 일자리 구할려고 그냥 수도권으로 상경하게...
1
12
이 로고 옷 브랜드 이름 아는뷴 계신가용??
1
13
러브버그 암컷 수컷끼리 붙어다니는거야?
1
14
안 찐한? 친구한테 갑자기 장문 손절 편지 오면 어때..?
4
15
배달 음식 5시 정각에 시켰는데 아직도 못받는중ㅋㅋㅋㅋㅋ
16
어떡하지.. 인생 어캐 살지? 누굴 만나도 재미가 없어
1
17
와 나 6년전에도 우울해서 유서썼는데
1
18
손흥민 잘하는거 맞아 근데?
1
19
지금 대놓고 위장사친 사이인데 뭔가 괴롭다..
1
💥계란 맞을까 두려웠나.. 홍명보호 사상 초유의 월드컵 귀국 행사 취소
1
2
성심당 머스크멜론케익 출시(6/29)
3
3
다큐3일 하이닉스 직원들 표정
26
4
예능 역사상 처음 보는 엔딩 나온 오늘자 놀면뭐하니.jpg
4
5
누님! 제가 갑자기 신발끈 묶는 방법을 까먹어서 그런데 한번만 묶어줄 수 있으세요?
6
6
씨스타 여름송 중에 성적 제일 낮은데 악개는 많은 곡.........jpg
8
7
내향인과 외향인의 눈빛 차이
6
8
윤가이 장기하 반응
9
부모들이 저지르는 정서적 학대.jpg
9
10
브라질인들의 발작 버튼
3
11
성인들 정신도 나가게 할 장난감
12
배라 30주년 기념 판매순위 총결산...JPG
51
13
남한의 목욕탕 갔다가 충격받은 탈북남
17
1
헐 우리나라 축협 공식 월드컵 목표순위봄?ㅋㅋㅋ
8
2
안세영이 얼마나 대단했는지만 알겠어 축구 국대선수들 항의 힘들겠지
7
3
와 우리동네 메가박스 알바공고 올해 처음떴어
5
4
”축구 대표팀, '선수단 내부 분열' 있었다." 얘네 또 시작이네
8
5
손흥민 이번이 국대 마지막일까...?
12
6
습스 축협 폭로전 준비중
7
근데 계란던져도됨? 맘같아선 계란도 아까워 왁부볼
8
8
스포츠 협회들은 좀 이상한게 빙상도 전에 김연아가 후배 양성하자고
5
9
근데 한국이란 나라 참 대단하다...
10
10
생각해보면 왜 선배들이 후배들 위해 자기 커리어 걸고 나서야 하냐고
1
11
헐 라이즈 오늘 1위 했어????
2
12
유준이 낯가리거나 무서울 때 나오는 ㅅ입술이 너무 ㄱㅇㅇ...
1
13
다리 잘 붓고 혈액순환 잘 안되는 익들아
9
14
애니 각잡고 볼려면 어느 오티티가 좋음?
2
15
돌들 작사작곡쪽은 아예 재능이야?
1
16
한국 월드컵 감독 + 코치진 : 잘 놀다 갑니다 세금 꺼억~
17
라이즈 원빈 최근 얼굴폼 미치긴함…
9
18
캣츠아이 마농(활중멤) 친구 수준 : 한손은 핑키업 한손은 뽁유
1
19
선수들 데리고 갈라치기하면 진짜 들고일어날꺼임
1
정보/소식
최우식, 흑인팬 패싱 논란 커지자 해명 "시간 너무 부족했다"
9
2
윤경호 인스타 미쳣나ㅋㅋㅋㅋㅋㅋ
54
3
최현욱 연기 겁나 좋아하는 사람
18
4
수지 관련 소신발언
11
5
김부장 민지 왜 괴롭힘 당하는 거야???
8
6
맨끝줄소년
가방들고 도망가는 장면 존잼ㅋㅋ
1
7
맨끝줄소년
최현욱 음침하고 집착하는 성향 더 보여줬으면
1
8
김부장에서 손나은 뭘로 나와?
5
9
맨끝줄소년
스포주의 마지막에 이강이랑 조현숙
10
박지훈 잘생겼다..
3
11
이시언 아들 이름 잘지었네
6
12
김부장 보니까 재밌으면 걍 큰홍보 없어도
31
13
김부장은 아빠들이 좋아할 수밖에 없음
5
14
맨끝줄소년 어때?
10
15
최희진 파리 인스타 느낌 좋다
10
16
선업튀 .. 가맘보면 선제도 참 말 안들어. ㅠㅠㅠ
17
김부장
남훈이 배구선수 출신인거 아는 사람
1
18
올해는 뭔가 홍보크게 안하거나 기대작 아니었던 드가 잘되는듯
8
인스티즈앱 설치
소개
이용 문의
광고/제휴
채용
권리 침해
개인정보취급방침
(주)인스티즈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대표 : 김준혁
© instiz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