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2935404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한화 KIA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5193
이 글은 7년 전 (2018/12/02) 게시물이에요
원래 부모님은 엄청 부자인데 키워준 부모님은 가난해서 힘들게 살아왔는데 그 사실을 알았다면..?
12

대표 사진
익인129
싸우고 하면 잠시 친부모님에게 가고 싶겠다- 생각이 들기도 하겠지만 나는 우리 엄빠한테 좋은 영향도 받고 나쁜 영향도 받으며 성장해서 내가 된 거기 때문에 안 바꿀래ㅎㅎ....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1
부자인 친부모한테 돈만 요구하고 키워준 부모랑 잘먹고 잘산다니.....뭔가 친부모입장으로 감정이입하면 너무 마상이다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1
아니 애초에 애가 바뀐 건데 그 동안 키우는데 사용된 비용을 왜 청구하는 거임? 부잣집도 똑같이 애 키웠는데...?서로 청구하면 오히려 손해 아닌가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4
나더 댓글 읽다가 이해 안됨ㅋㅋㅋㅋㅋㅋㅋㅋ병원 잘못인데 왜 친부모님이 키워준 돈을 갚아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2
난 지금 가족이랑 살래
낳은게 중요한가 날 키워주신게 더 중요하지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4
아 그거 생각난다 엄마가 나 우리 부모님이랑 완전 딴판이라서 병원에서 바뀐 거 아니냐고 그랬는데 아빠가 그 병원에서 4.5키로 나가는 애가 얘밖에 없었는데 어떻게 바뀌냐고 한 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난 바뀌었다고 해도 안 돌아갈듯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5
난 내 부모님이 나 버리기 전까진 절대 안떠나..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6
지금 진지하게 생각해봤는데... 우리 부모님은 사고방식이 너무 옛날 사람이라... 아무래도 사실은 진짜 친자식이라는 사람한테 마음이 쏠리실 것 같아 금방. 아마 병원한테 보상 받아내고 그 부잣집한테서 조금이라도 뜯어낼 수 있다면 뜯어내서 나 보내고 연 끊고 사실 듯. 근데 진짜 친자식 데려가서도 막상 그 사람한테도 별로 정 못주고 그냥저냥 풀어 놓고 사실 것 같아. 우리 부모님이라면 충분히 그러겠다, 어차피 딸보다 중요한건 아들이라서...딸은 바뀌든 어쩌든 얼렁뚱땅 해결하고 늘 그랬듯이 아들만 생각하실듯.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9
이런 드라마 보면 보통 다 부잣집에서 자기 친딸 찾으려고 악을 쓰더라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0
난 부잣집에서 지원받고 지금 엄마랑 계속 연락할랭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3
보자마자 반짝반짝빛나는 생각했다 ㅋㅋㅋㅋ 김현주님이랑 바뀐거자나 ㅠㅠㅠ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6
지금 가족이랑 살래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7
아니 근데 다들 어려서 그런가 왜 돌아가야해? 지금 부모님 친부모님 다 잘 왕래하고 좋게좋게 지내면 되는거 아냐? 부모님이 둘이나 되는거잖아!! 충격은 충격이겠지만 좋을듯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8
난 그냥 살래 정도 많이 들었고 딱히 그쪽으로 가서 어색하게 지낼 필요가 있나 그냥 날 키워주신 부모님이랑 있는게 좋앙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9
음...음...음...현실적으로는 계속 방황하겠지 어딜 선택해도 그리고 경제적 도움도 받고싶어할테고 마음은 키워주신 부모님이 생각날테고 정체성에 혼란이올테고 한 쪽 부모님이랑 있어도 다른 한 쪽 부모님이 생각나겠지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0
아근데 생각해보니 부자인 친부모 입장에서 사는건 키워주신부모랑 산다고하고 경제적인 지원만 받는다고하면 그것도참 부모입장에선 자식이 이기적일 수도..??아니 나왜 이거 진지하게 고민함??ㅋㅋㅋㅋㅋㅋㅋㅋㅋ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1
그냥 살거같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2
돈으로 죽을만큼 고생했다면 아마 좀 서러울 것 같음.. 그래도 살던 가족들이랑 살 것 같은데 난 낳은 정보다 기른 정이 더 많은 부분을 차지한다고 생각해서...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3
그냥 몰랐던척 모르는대로 살래
7년 전
12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같은 층 사람 결혼식 축의 해야겠지??
15:18 l 조회 1
나지금 회사에서 스트레스 극도로 받아서 토할거같애 리터럴리 진심으로
15:18 l 조회 2
개판난 집은 보통 술문제 도박문제 있던데 술도박 문제 없어조 개판난 집 있니1
15:17 l 조회 7
isa 계좌로 사팔사팔하면 안좋은 거 있어??1
15:17 l 조회 4
내 크림짬뽕 주기는 두달인가바...!1
15:17 l 조회 6
300만에 파는 사람있니 하닉2
15:17 l 조회 15
지하철이나 엘베에서 남자들이 긴장한다는게 뭐야???1
15:17 l 조회 8
친구 주식훈수두더니 내가 이김
15:17 l 조회 10
살쪘는지 살빠졌는지 제일 정확하게 빨리 아는법은 2
15:17 l 조회 17
다이소 걸이용 제습제 사본사람1
15:16 l 조회 8
어제 취뽀했는데 얼떨떨하다
15:16 l 조회 15
시드 작으면 걍 단타하는게 낫지않아?2
15:15 l 조회 35
회사 거지같아서 퇴직금 계산해봄
15:15 l 조회 15
인티 웹 로그아웃 어떻게해ㅑ..? 1
15:15 l 조회 13
하이닉스 바라봄 청년 등장2
15:15 l 조회 36
평생 얼굴을 마스크로 가리고살수잇을까?5
15:15 l 조회 17
하닉 첫 투자에 140 벌엇엉.... 2
15:15 l 조회 25
유럽 VS 일본8
15:15 l 조회 16
공시라는 말을 모를 수도 있나4
15:14 l 조회 20
간호사는 공부대충해도 가능해?3
15:14 l 조회 21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5: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