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29837224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4382
이 글은 7년 전 (2019/1/06) 게시물이에요

스카이 캐슬보면 전혀 공감을 못하겠다..ㅠㅠ

우리집이 막 그렇게 잘 사는거같지도 않고 언니 유학비용에 등골브레이커하고있고

그렇다고 막 대치동 이런데 사는것두 아니고

내가 공부머리가 있는것두 아니고 ㅎ


대표 사진
익인1
왜냐면 스캐 우주네 빼고는 원래도 잘사는 집안임 예서네도 애초에 할모니가 돈 많아서 예서 코디 비용도 할머니가 내줬고 수한이네도 찐찐은 강남에 건물 몇개씩 가지고 있는 건물주 딸이고 수한이네 아빠 집안도 의사집안임 쌍둥이네도 쌍둥이 아빠는 흙수저지만 엄마가 육군참모총창 딸이고ㅇㅇ 의사라서 잘사는게 아니라 원래 잘사는 집안 자식들임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222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444 거기다 그 으리으리한 집 공짜로 지원해주는거니까 돈 모으기 훨씬 더 쉬울듯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33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44444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흑흑 너무슬픈걸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555ㄹㅇ 그사세들..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666 한 세대만 부유한게 아니라 그냥 그 가족 대대로 잘 사는거 .. 진짜 그사세지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7 다들 그냥 금수저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스캐는 설정자체가 현실하고 다른것같아. 대학의 정교수라고 해서 서울에 그렇게 으리으리한 집에 가정부, 각종 편의시설이 있는 주거공간을 주는 학교는 아예없지않아? 한국에서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의사라서 다 금수저급으로 잘사는건 아니더라고 내주위봐도.. 물론 다른 직업들보다 여유있는건 맞는데 원래 잘사는 집안들은 ㄹㅇ그사세더라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22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ㅋㅋㅋㅋㅋ울오빠도 설의 수석합격했는데 가족들이랑 같이 보면서 말도 안된다고 해.. 그냥 재밌으니 보는거지 뭐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원래 다 잘사는 집안이랑 자수성가한 집안의 차이같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사실 교수는 금전을 많이 버는 직업 보단 명예 로운 직업 쪽으로 분리되서
자수성가랑 금전적 금수저 물고 태어난 집안 차익 같아!!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22!!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대대로 아버지의 아버지의도 부자인 집안 모티브한거 아닐까 근데 드라마는 드라마로 보는게 좋다고 생각해 스카이캐슬 한번도 안봤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ㅇㅇ 우리 아부지고 대학병원에 남았던.. 한 과의 과장이셨고 교수일도 하다가 지금은 개인병원하시는데... 아버지가 말씀하심, 의대에 남는 사람들은 다른 의사들에 비해서 가난하다고. 집이 원래 부자인 집만 교수로 남을수 있을 정도라고.. 교수란 직업이 명예>돈임. ( 실제로 대학병원에 있을때 수입의 5배야 지금...)
나도 그래서 공감 안간다...ㅋㅋ 아 저 사람은 원래 집이 엄청 부자겠구나! 싶은 정도임.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웅 그 집 그냥 원래 금수저들이야! 차파국은 아닌 거 같은디 빛승혜 씨는 집 좀 살았던 거 같고 강준상은 2대째 의사 가문 어쩌구 하는 거 보니까 금수저고 찐찐은 강남 건물주 딸래미!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설정 오류 아니고 그냥 금수저들이다... 생각해보면 코디 그때도 차파국은 아파트 팔 생각했는데 강준상네는 시어머니한테 돈 받아다 현금박치기 했고... 미묘하게 그 안에서도 쪼꼼쪼꼼 차이나는 걸 드러내는 부분이 있었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드라마라 그런느낌의 가족들을 모아놓았지만 진짜 다 그렇지않아.. 우리집도 겹치는 부분 되게 많은데 ㄹㅇ 그렇게 살고있지않거든ㅋㅋ.ㅋ.. 의사들집안에 컨설팅(코디) 외가에서 내주고 유학생들도 많고 정치쪽분이나 교수분들도 많은데 결국 돈은 주식부자/건물주/사업가만한건 없다ㅋㅋㅋㅋ 울집 죄다 전문직이고 돈굴리는거 진짜 못햌ㅋㅋㅋㅋ무의미ㅋㅋㅋㅋ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우리아빠도 대학교수도 나도 의대다녀서 드라마에 몰입이 안됨ㅠㅠ보고싶은데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진진희네는 아빠가 건물부자라 애초에 금수저라서 배우하고싶어서 단역배우 하다가 곱게자란 버릇에 못버티고 때려쳤다 했으니까 애초에 다들 금수저에 혜택 짱짱하게 받아서 잘사는거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근데 그런 사람들도 있으니까 그런 드라마가 나오는거지 뭐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우리 아빠도 의산데 우리집 전세... 살어 ㅎㅎㅎ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스캐는 맥락이 다르지않나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원래 금수저들은 조부모부터 내려오는 거...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태어날 때부터 돈많았던 사람들이라...⭐️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진짜 부럽다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마자 우리아빠도 의산데 자수성가라 딱 우리가족 하하호호 살기 좋은정도.....??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의사되서 금수저가 아니라 그냥 금수저가 의사된 집안같아ㅠ
7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라면 끓일까 아님 저녁에 먹고 남은 피자 데울까
1:53 l 조회 1
예쁘고 연애 좀 해 본 여익들 와봥
1:53 l 조회 1
27 모쏠여자인데 이거 썸남한테 언제 말해야돼..
1:53 l 조회 1
나 사주 같은거 보면 매번 승무원이냐고 묻던데
1:53 l 조회 1
모기가 피 먹었는데도 내 얼굴주변 날아다녀서 깸..
1:52 l 조회 1
솔직히 엥간하면 초등학교때까지의 팔자 평생 가는듯
1:52 l 조회 1
오 오전에 아르헨티나랑 요르단 경기 있네
1:52 l 조회 1
핸드폰 요금 한번 미납됐다고해서 신용불량자 되는거 아니지?
1:52 l 조회 1
카프리팬츠 트임 있는거? 없는거 머살까..
1:52 l 조회 2
익들은 지금 고민이나 스트레스 받는거
1:51 l 조회 4
공기업 준비할 24살인데 컴활부터 따야될까
1:51 l 조회 8
난 월드컵 좋아해서 32강 제발 갔음 좋겠어… ㅠㅠㅠㅠ2
1:51 l 조회 7
정신병원 이미지가 어떻게 좋아지는지 참 신기하네..
1:50 l 조회 10
솔직히 나 배꼽 겁나안닦음...3
1:50 l 조회 20
인스타 염탐 자꾸 하게 되는데 어떻게 끊지 1
1:49 l 조회 16
옛날에 체벌 관련 충격 사건 기억나는거
1:48 l 조회 15
고민)여자동기랑 잤는데 어떡하지10
1:48 l 조회 59
불닭 끊는법 아는사람 7
1:47 l 조회 25
요즘 메이크업 트렌드 넘 힘듦...2
1:47 l 조회 29
내가 담배피면 막가자는거임1
1:47 l 조회 12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