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99952261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서인영 3일 전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444

원래대로라면 이맘때쯤 북태평양 고기압이 올라오면서 찜통더위가 되어야하는데 엘니뇨 때문에 제트기류가 개쎄지면서 고기압이 막힘

반대로 유럽쪽은 제트기류가 강해져서 위쪽으로 올라가버리면서 아프리카쪽 고기압이 밀고 들어옴

그래서 앞으로 올해처럼 엘니뇨가 개쎄게 오면 이런 식으로 유럽 여름이랑 한국 여름이랑 반대로 움직일 수 있는거임

솔직히 유럽 여름 한번 맛보니까 돌려주고 싶지가 않네

지금까지 이런 여름 날씨에서 살았다고? 우리가 삶은만두 되는 동안?

대표 사진
익인1
따봉엘니뇨야 고마워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와.. 이거 정말 안돌려주고싶다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
이래서 에어컨 없이 살았구나 싶음(켜는 곳도 있다는거 앎)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엘니뇨야 고마워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
혹시 이런 습하지 않은 날씨 대충 언제까지 이어지는지 알아? 나중에 작년보다 더울까봐 두려워서 미리 긴장 좀 하려고
1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올해는 엘니뇨가 너무 강해서 계속 이렇게 가다가 7월부터 계속 비올거라는게 정배임... 일시적인 기압싸움이 아니라서 쉽게 안끝날듯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
오 그래?? 습하지 않은 거 너무 좋다 아 근데 그럼 태풍은 좀 걱정해야 할 수도 있어? 작년은 너무 더워서 태풍이 못 이겼잖아
1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태풍은 이제 우리나라에 웬만하면 잘 안올거같음... 저거는 그냥 우기임 이제 우리나라도 우기가 있다...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
오 그렇구나 네 말대로면 여름을 덜 싫어할 수 있을 것 같아 ㅋㅋㅋㅋㅋ 잘 알려줘서 고마워!!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이제 계속 우리걸로 하죠?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
앞으로도 이러길 당해봐라 니들의 업보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
ㅠㅠ유럽 사는데 에어컨도 없는 삶은만두의 삶 너무 힘들다...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
우리 니뇨님❤️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앞으로 반대로 가자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나 영국 살고 지금 잠깐 들어왓는데 ㅅㅈㅎ 이거도 보통의 유럽보다 더움… 유럽 더위 시작하기 전에 귀국해서 한국이 개덥게 느껴졋는데 다들 시원하다고 좋아해서 아하 싶엇음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엘니뇨 평생 찾아오면 안돼?다시 뺏길 생각하니까 벌써부터 눈물남 하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이게 한국 생태계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면 (벌레같은거) 1년씩 번갈아서 찜통더위하자 우리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3
하 근데 장마나 태풍이 와야 생태계에 좋다고 들엇는데 그건 ... 적당하게 왓다가셧음 조켓네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니뇨님 절대 지켜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올해 5월 막 이때부터 전 세계적으로 엘니뇨 세다고 해서 아 이번 여름 힘들겠구나 하고 쫄아붙었는데 어라라? 우리가 좋은거였어요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습하지 않아서 진심 살 것 같애 쾌적함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좋다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이 좋은걸..... 이렇게 좋은걸 누리고다녔다고..... 에어컨 없어도된다 진심.... 선풍기 틀고 잤다가 감기걸림 낮에만 좀 덥지
그래도 종종 비는 와줬으면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엘니뇨 뜻 아기예수잖아 닉값오짐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유럽놈들한테만 이런 기후를 줬다니 ㅉ 드디어 우리한테도 뭘 좀 해주는구나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아멘이다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2
ㅋㅋㅋㅋㅋㅋㅋㅋㅋ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1
ㄹㅇ이좋은걸 지들만 누리면서 우리한테 양산들고 선크림바르고 다닌다고 호통을 쳤다 말이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3
평생 와줬으면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안놔줄꺼야 흐흐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5
엘니뇨 가져야만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6
니뇨 소중해
1시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개밤티세요
3:17 l 조회 1
멤버들은 늙어가는데 팬덤은 영원히 잼크크인 거 어떡하면 좋지3
3:14 l 조회 16
갑자기 눈 양쪽 초점이 안 맞춰지는데 왜 이러지?3
3:13 l 조회 21
미세스그린애플 노래 너무 좋다
3:13 l 조회 7
마플타는 애들은 취직 좀 했으면 좋겠다3
3:12 l 조회 11
투어스 장난 아니네1
3:11 l 조회 47
난 진심 커뮤에 팬 없는 게 축복같다2
3:10 l 조회 29
울 판 마플러들은 순덕 땜에 사람들 탈덕했다 함
3:08 l 조회 23
계정들 왜자꾸 플텍 거는거지?? 2
3:07 l 조회 43
승헌쓰때문에 점핑 무한반복재생....
3:07 l 조회 11
메가커피 팥빙젤라또 먹을때 안에 든 견과류? 그거 뭔지 아는사람... 4
3:06 l 조회 34
투어스 지훈 되게 안정형인가
3:06 l 조회 36
나만 그런가 헤메코 구려도 걍 가만히잇음
3:05 l 조회 19
신유도훈 진짜 개좋네..................1
3:04 l 조회 25 l 추천 1
분명 개인직캠으로 보면 전본진보다 전반적으로 춤잘추고 춤구멍이 없는데7
3:04 l 조회 44
난...ㅅㅈㅎ 32강 진출 안햇으면 좋겟음
3:03 l 조회 28
윤경호 딸 얘기 진짜 개웃기닼ㅋㅋㅋㅋㅋㅋㅋ2
3:00 l 조회 84
정보/소식 김연아 ELLE 화보6
3:00 l 조회 80
32강… 어케든 갓음 좋겟음 제발7
2:58 l 조회 107
인스타에서 광고하는 숏폼 드라마 보고 여주 트와이스 지효 닮았다 생각했는데
2:58 l 조회 38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3: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