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30383562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5571
이 글은 7년 전 (2019/2/10) 게시물이에요

일주일에 공강 얼마나 생길수있어 저정도면??

엄청 널널한건가?



+ 새내기인데 학교홈페이지 교육과정표에 1학년 1학기6학점만 떠있길래 이거만 들어도 되는건가 싶어서 물어본거였엉!ㅠㅠ

다른 익인이들이 필수로 채워야되는 학점 있다그래서 이제 알았당..!

에타에 물어보니까 총 130학점 채워야된댕 ㅎ

대표 사진
익인1
하루만 학겨감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헐 그렇구나 대학 홈페이지에 교육과정표에 전필2개로 6학점만 나와있는데 더 안들어도 되는거야??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엥 아니 막학기 아니면 다 채워들어야지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얼만큼 채워야되는거야..? 학교마다 다른가??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과마다다름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4일 공강 생길 듯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헐 그렇구나 대학 홈페이지에 교육과정표에 전필2개로 6학점만 나와있는데 더 안들어도 되는거야??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들어야지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일주일에 하루~이틀만 등교할수도 있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하루만 학교갈듯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하루만갈듯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그럼 대학 엄청 오래다닐듯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졸업 언제할 수 있는거지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88
22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교육과정표에 그것만있어도 교양+교필+전공선택등으로 채워야지..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채워야되는 학점수는 학교마다 달라??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응응 나는 졸업학점 총 130채워야하고 보통 한학기에 18학점정도들어! 학교마다 다르니까 직접알아봐야해!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그래?! 고마웡!!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18~22학점 정도 한학기에 채워서 들어 졸업학점을 채워야 졸업할 수 있으니까 몇 학점 채워야하는지 쓰니가 한번 알아봐 학교마다 과마다 다 달라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그렇구나 고마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학교마다 다르긴한데 전필은 꼭 들어야하는 전공이고 전공도 따로 채워야할거야 교양도 아마 채워야할걸?? 쓰니 과 홈페이지 가면 졸업요건이나 포탈같은데서 확인가능할겨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학교마다 다른데 학기별 최소 이수 학점이 있어 그구 맞춰 들어야하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컼ㅋㄲㅋㅋ6학점이면 엄청 널널ㅋㅋㅋㅋㅋ 학기당 최소학점 있어서 그렇게 듣지도 못할 걸..?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와 뻘 소리지만 한 학기 6학점만 들으면 진짜 학교갈 맛 나겠다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한학기 꼭 들어야하는 최저 학점 있어 그거이상은 들어야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6학점 듣지도 못할껄?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78
우리학교는 들을수있엉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학교마다 졸업학점 다르고 단과대별로도 달라 .. 여기에 물어보는 것보다 에타에 물어보는 게 더 나을 거야 전필+전선 합쳐서 전공점수 채워야하고 교양필수+교양선택 합쳐서 교양점수 채워야 졸업가능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쓰니 새내기지 ㅠ??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응.. 난 홈페이지에 나온거만 들으면 되는줄알고 ㅠ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응응 그럴 수 있지 ㅋㅋㅋㅋㅋ 글이 너무 많아서 이해하기도 어렵고 그르드라 오티가먄 수강신청 관련해서 이야기해줄거야 !!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웅 고마워ㅠㅠ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우리는 월수 수목 이렇게 75분씩 이라서 6학점이면 이틀 학교감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혹시 익인들이 하는 말 이해안가면 조교한테 전화해서 물어봐봐! 전공6학점말고 더 들어야되는게 있냐구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교양+전필+전선 합쳐서 들어야지. 전필만 들으면 졸업학점 못채워. 보통 한 학기에 18~21학점 듣는다! 졸업기준 잘 알아보고 채워들어야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전필말고 다른걸로 채워야지!!우리는 보통 18학점들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와 6학점 듣고싶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전필 선교 필교 등등으로 보통 16~18들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하루로 다 채울 수 있을듯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막학기신줄 알았는디 새내기일까..?? 졸업요건 채워야해! 학교마다 다름! 보통 18~22정도 듣는다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 최소 12학점 정도는 들어야 되는거 아닌가.. 물론 학교마다 다르지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1학년이 6학점 듣지도 못할뿐더러 고학년때 피눈물흘린다..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막학기나 4학년 아닌 이상 대부분 18학점씩은 채워들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우와 막학기인건가..?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최소학점 따루있엉ㅎㅎㅎㅎ 전필은 꼭 들어야하는 수업이란거지 그거만들어도 된다가 아니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12학점 들어야 다음학기 국장나와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나는 1학년 23학점이였다.... 끔찍했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전공만 들어야 하는게 아니니까 ~~~~ 아마 더 들어야 할게 있을거야!!! 새내기익인가부다~~!!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15~18은 들어야 나중에 안힘들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필수교양도 있을텐데 ,, 아님 단톡에 물어방 혹시 임원들 있으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한학기 1년에 꼭 들어야하는 최소학점있어 그렇게 들으면 안돼..ㅠㅠ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쓰니 새내기인거 같은데 전공말고 교양도 들어야해 !
6학점들으면 나중에 엄청고생해 처음엔 18학점정도가 괜찮은거같아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학기강 최소이수학점이상으로 교필 전필 전선 일교 등으로 채워서 들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졸업학점 채우고 4학년 때 널널하게 학교 다니려면 그냥 1,2학년 때 빡세게 들어놓는 게 좋아~~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귀여웡익이니....교양도 듣고 졸업해야하는 학점 확인하구 계산해봐!! 한학기에 대충 몇점 들을지!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막학기구나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ㅁ장학금 받으려면 12-15학점 이상 들어야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6학점이면 대부분 일주일에 수업 두번들으면 끝이겠다 와 최고된다,,,,됴륵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그거 생각난다 조럽 안 하고 십냐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오 6학점 신청이 가능하구나..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학교에 최소 몇학점 들어야 되다고 안그래? 우린 10학점이 최소던데..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나 이번학기 9학점 듣는데 월수금 공강이닿ㅎㅎㅎㅎ!!!!!!!4학년 화이티이이이이잉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
130 졸업학점에 18 18 15 20 18 18 9 6 에 밖에서 받아온 학점 6학점!! 저학년때 빡쎄게 해놔야 4학년때 널널하게 다닐수있오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6학점이면 인강 두개만 잡아도 학교 아예 안가겠다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전공필수만 표시해놓은건가봐
필수교양도 찾아봐!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
수업 두개나 3개 듣는거네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
헐 최저학점이 6학점이야???? 되게 낮네 그냥 하루만 가도 되겠다 그래도 졸업은 해야하니까 최대한 1학년 때 꽉꽉 채워서 듣는게 나중에 편해ㅠㅠㅠㅠ 반수할 거 아니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57
왕꿀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58
최소 신청학점 있을걸?? 학교에타에 물어보는게 더 빠를거야!!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59
18학점 정도는 들어주는 게 나중에 편하지 않을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60
1학년 1학기에 그렇게 들으면 4학년에 고생한다 ㅠㅠㅠㅠ 최대한 많이 듣는게 좋아 진짜루ㅠ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61
그거는 전공 필수고 졸업학점에 따라서 선택교양 넣어 들어야돼!!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62
15학점만 되듀 널널하던데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63
혹시 익들아 반수예정이구 최소학점없는데 그럼 글쓴익처럼 6학점이나3학점 들어도 괜찮아?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80
그렇게 애초에 신청 못할 걸 필수 교양도 있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64
등록금이 아까워... 다 채워서 그런거면 괜찮지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65
15-16이 가장 적당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66
학기마다 5-6과목을 들어야 쓰니 졸업할 수있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67
오틴가 가면 조교가 설명해주던데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68
최소수강학점 못채워서 강제휴학당할거같은데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69
6학점이면 하루면 끝낰ㅋㅋㅋ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70
이글 왤케 귀엽고 웃기지ㅋㅋㅋㅋㅋㅋ큐ㅠㅠㅠㅠㅠㅠㅠㅠ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71
새내기라 잘몰랐나보당 귀여워ㅜㅜㅜ 오티가면 잘 설명해주셔! 6은 필수를 얘기하는 것 같은데 6제외하고 평균16~18까지 듣고싶은 수업 선택해서 채우고 들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72
ㅋㅋㅋㅋㅋㅋㅋ왜케귀엽지 한학기에 6학점씩들으면 15학년까지 학교다니기 가능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73
한학기에 6학점들으면...두학기 12학점...우리학교기준 졸업학점 130...10년하고도 10학점이 남네....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74
그정도면 졸업반수준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75
ㅋㅋㅋㅋㅋ 나도 새내기 때 아예 몰랐었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76
일학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77
6학점이면 진짜 하루 빡세게 듣고 6일 쉴듯ㅋㅋㅋㅋㅋ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이렇게 많은 댓글이 달리다니...부끄럽군..ㅎㅎ...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79
15학점 이상 들어야 성적 장학금 줌 우리 학교는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81
우리는 4학년아니면 6학점 듣지도 못해 ㅋㅋㅋㅋ 최소 수강신청학점 있어 12였나? 그랬던듯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82
진짜 학교갈맛나겠다..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83
6학점이면 하루만 학교가거나 아예 안 갈수도 있을듯..! 내가 다니는 학교는 한 학기에 6학점만 싸강으로 채울 수 있어서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87
내가 다니는 학교는 최소 수강학점이 12학점인가 그랬던거 같음,, 6학점씩 들으면,,, 진짜 뻥안치고 학교 10년 다닐듯,,,(나는 졸업하려면 138학점 채워야 되니까) 내생각엔 전공으로 들어야 되는 게 6학점이고 나머지는 교양으로 채워야 될 거 같은딩,,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84
1학기 6학점이면 10년 반 학교 다녀야함...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86
30살에 졸업..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85
거의 계절학기 수준인데?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89
최소 15학점 들어야 국장도 받을 수 있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92
헐 진짜...? 4학년2학기에 3학점만 들을랬는데...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94
막학기면 ㄱㅊ지 않을까? 나도 들은거라 전학기로 책정해서 다음학기 국장 들어가니까 !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97
헐 진짜? 나 4학년이구 우리 학교 최소학점 12학점이라 12학점만 신청할건데 국장 못 받니? 8ㅇ8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98
난 잘 모른다니까..ㅠㅠ 그래서 사람글이 인강껴넣는거야 궁금하면 국장에 전화해봐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99
첨부 사진아니 확신하는 듯한 댓글이라서 혹시나해서 물어본거야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90
와 6학점ㅋㅋㅋㅋㅋㅋㅋㅋ대박이당..울학교는 아예 불가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91
싸강만들으면 5일공강도 가능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93
슼할게 지우지 마로라,, 나도 샌엑희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95
4학년 2학기땐 그정도들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96
나 한학기20정도 듣는데도 모자라서 계절들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0
6학점...??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1
학년당 33씩 채워야 졸업해서 보통 학기당 16 17씩 듣는다는데 1학기때 최소학점 12점 듣고 ㄱㅖ절학기로 4학점 마저채워도 되는거야??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혹시 19학점은 어때? 공강 하루는 만들 수 있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2
가능할듯?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3
응 가능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5
나 21학점인데 금공강이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대신 다른 날에 엄청 빡쎄!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6
가능해 나 이번에 18학점 금공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7
21학점에 24시간 수업일때 금공강 해봄ㅋㅋㅋ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4
제~발 1학년때 미리 듣자! 막학년때 고생한다ㅔ
7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쌍수 재수술 너무 하고싶다…
21:40 l 조회 3
바깥음식으로 싸고 건강챙길수 있는 식단있을까?1
21:40 l 조회 8
나 결혼할 수 있을까
21:39 l 조회 8
나 멀쩡한데 왜 소개팅 제안이 안 들어올까?10
21:39 l 조회 24
다이어트할때 맥주 최악이야....?2
21:38 l 조회 13
너네 소림마라 로제마라샹궈 6단계 아주매운맛 먹을 수 있어?
21:38 l 조회 4
프사 골라줘 40 5
21:38 l 조회 34
두찜 실비한우곱창 많이 매워?2
21:38 l 조회 2
카페 알바익들아 궁금한거있음6
21:38 l 조회 7
헤어지는게 맞겠지? 3
21:37 l 조회 23
피자같은거 에프돌리잖아2
21:37 l 조회 12
확실히 자취하면 좀 더 연애를 하고싶나?5
21:37 l 조회 23
스트레이트 체형들아 원피스 레이어드?? 어울려?1
21:37 l 조회 8
실업급여 받아본 사람들은15
21:36 l 조회 20
남자외모가 30대중반부터는 머리숱때문에 엄청달라짐1
21:36 l 조회 14
그냥 소개팅이랑 결혼전제 소개팅이랑 좀 다르네
21:36 l 조회 15
근데 피임 안해놓고 아기 가질 생각도 없었으면서
21:36 l 조회 52
너네 일본 1박2일 얼마정도 들었어? 5
21:36 l 조회 16
다들최근에 구매욕구 쎄게들엇던거뭐야?14
21:35 l 조회 43
짝사랑 세계 재밌더라
21:35 l 조회 18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1: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