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30463028
주소 복사
상세 검색
카테고리
기간
시간순
조회순
추천순
댓글순
스크랩순
~
기간 탐색
회원가입
이용 방법·규칙
ID 저장
자동 로그인
HOT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장터
픽션
공포
뷰티
스터디
iChart
출석체크
게임
변경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일상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난 반친구들 이름 안 외우는 애들 싫어
150
7년 전
l
조회
3896
인스티즈앱
이 글은 7년 전 (2019/2/15) 게시물이에요
1년동안 보는 애들인데 이름조차 외우려고 노력 안 하는 애들 별로야
1
익인1
안 외워지더라......미안해..........노력은 해..
7년 전
글쓴이
가끔 쿨병? 이라고 해야하나 내 인생에 너희같은 찌끄레기들 이름따윈 외울 필요없어! 같은 마인드 가지고 있는 사람이 있어서...
7년 전
익인14
헐 이거 공감ㅋㅋㅋㅋㅋ쿨병 걸려가지고 ㅋㅋㅋ우위에 있는줄 착각함
7년 전
익인94
아 이거 ㅇㅈㅋㅋㄱㅋㅋㄱㅋㄱㅋㅋㄱㅋㄱㅋㅋㄱㅋㄱ
7년 전
익인111
욱 왜이랰ㅋㅋㅋ 중딩 때 이런 남자애 하나 있어ㅆ는데 읍읍;
7년 전
익인2
난 안 외울 순 있는데 그걸 무안하게 말하는 애들 꼭 있음.
너 이름 뭐더라.. 약간 존재감 없어서 그런단 식으러..
7년 전
글쓴이
그니깐. 되게 자기 잘난줄 아는 애들 있잖아. 난 너희랑 급이 달라 같은 느낌...? 일진 놀이하는 애들 중에 그런 애들 있는데 너무 웃김ㅋㅋㅋㅋㅋㅋㅋㅋ
7년 전
익인4
어떤 느낌인 줄 알겠다.. 진짜 기억력 안 좋은 경우랑 다름ㅋㅋㅋㅋ.. 한 대 쥐어박고싶다 어후
7년 전
익인112
와 이거 짱 시로
7년 전
익인3
이름은 어쩌다보니 외워지는데 번호 절대 안외워짐...
7년 전
글쓴이
번호는 안 외워도 된다고 생각해! 난 뭔가 특유의 느낌이 나는 애들 말하는거야ㅋㅋㅋㅋ
7년 전
익인5
나는 친구야~ 이렇게 부르는 애들ㅋㅋㅋㅋㅋㅋㅋㅋ웃겨
7년 전
글쓴이
그런 애들 중에 알면서도 모르는 척 하는 애들 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분명 뒤에서 욕할 땐 이름 말하는 거 봤는데 걔 앞에선 이름 모르는척 친구야~ㅋㅋㅋㅋㅋㅋㅋㅋㅋ
7년 전
익인7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 오글거려 ㅋㅋㅋ친구야 ㅋㅋㅋㅋ
7년 전
익인11
아 친구야 아 진짜 싫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악..!
7년 전
익인31
ㅋㅋㅋㅋㅋㅋㅋ이거 진짜 ㅇㅈ 와 소름돋음
7년 전
익인34
ㄹㅇ 너무 싫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7년 전
익인39
ㅋㅋㅋㅋㅋ 진짜 아직두 기억남 ㅎㅎ 짱시룸
7년 전
익인52
와 벌써 싫어 진짜ㅋㅋㄱㅋㄱ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7년 전
익인59
ㄱㅋㄱㄱㅋㅋㄱㄱㅋㅋ아이거진짴ㅋㅋㅋㅋㅋ내귀에 들리는 목소리 누구냐
7년 전
익인73
ㄹㅇ
7년 전
익인110
아진짜ㅋㅋㅋㅋㅋㅋ우리반 애들 다 싫어했는뎈ㅋㅋㅋㅋㅋ왜그렇게 부르는거야
7년 전
익인119
hey friend~
7년 전
나도 이 댓글에 답글 달기
익인6
쓰니가 뭐 말하는지 알거같음ㅋㅋㅋㅋㅋㅋㅋㅋ꼭 그런애들 자기가 그애이름모르는거 큰소리로얘기함
7년 전
익인8
ㅇㅈ
7년 전
익인9
나는 너랑 급이 다르니까 너의 이름을 기억할 필요도 없지ㅜㅜ 이게 내포되어 있고 괜히 애들 앞에서 난 이런 사람이다~과시하는 느낌인 애들 진짜 싫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또 나대는 애들한텐 설설 기면서 그런다
7년 전
익인10
ㅇㅈㅇㅈ
7년 전
익인12
미안해 .. 얼굴이 볼때마다 낯설어서 이름도 헛갈려..ㅠㅠ
7년 전
익인15
본문 잘 읽어보면 익인이가 셀쿠 깰 일은 아닌거같아..
7년 전
익인17
앗,, 그렇구나 고마워
7년 전
익인16
맞아맞아 모른다는걸 티내는애들 나도 못외울때있는데 그냥 이름안부르고 친하게 다가가고 나중에 톡방보고 이름외워감
7년 전
익인18
ㅁㅈ...어이없음
7년 전
익인20
아맞아ㅠㅠㅠㅠㅠㅠㅠㅠㅠ 넘 오그라들때있음ㅋㅋㅋㅋ 이름알면서 아너이름뭐지~? 하는거
7년 전
익인21
마자!! 내이름 기억 못하면 섭섭해... 그래도 일년동안 같은 반인데ㅠㅠ
7년 전
익인22
셀쿠는 아닌데 내 생일도 까먹음ㅠㅠㅠ미안행
7년 전
익인23
그게왜미안해..?ㅋㅋ큐ㅠ 셀쿠맞는거같앙
7년 전
익인28
이름 못 외우는 게 미안하다는 거!셀쿠아닌데...?그냥 그렇다고!
7년 전
익인24
근데 존재감 없는 애들은 기억 안 나고 굳이 외울 필요 못 느끼는데
7년 전
익인32
222.. 난 고딩때 반애들 이름 안외웠어 굳이 왜 외워야하는지 모르겠음 얘기하는 애들은 얘기하다보니 이름 저절로 외워지는거고 그게 아닌애들은 왜 외워야함.......
7년 전
익인64
333
7년 전
익인89
444 굳이 내가 왱...?
7년 전
익인109
5555.... 일년에 한두마디도 안했는디
7년 전
익인117
익인이가 본문과 같은 상황을 겪어본 적 없어서 그런거 같어
7년 전
익인121
겪어본 적은 없는데, 이름 외우는게 의무는 아니잖아 근데 그걸 쿨병 이렇게 말하는게 이상한 거 같은데..
7년 전
익인123
겪어본 적 없으니까 이해 못하는걸꺼야 단순히 이름 못외우는 차원이 아니야..
7년 전
삭제된 댓글
(2019/2/26 22:43:01에 규칙 위반으로 삭제된 댓글입니다)
7년 전
익인134
삭제된 댓글에게
아니... 그저 안외운다는거로 쿨병이라고 하는게 아니라 겪어보면 뭔지 알아..
7년 전
나도 이 댓글에 답글 달기
익인25
고3되면 다 갠플이라 이름 기억못하는 애들도 있오...
7년 전
익인27
헐 친구야라고 하는 거 싫어함? 같은반일 경우 한정인가 난 안 친한 애가 내 이름 부르는 거 싫어해서 야라고 하는 건 더 그래서 다른 반 애들이 놀러오면 이름 알아도 죠기 친구얌이라고 하는데 기분 나빴으려나..^^ 왠지 이름 부르면 친한척한다고 생각할까바..^^
7년 전
익인29
그 어감이 있어 저기 친구야~~ 있잖아~ 이런 거? 알려나.. 죠기 친구얌 이랑 뭔가 달라
7년 전
익인33
오.. 몰르겠다.. 답댓 고마워 근데 이제 뭐 난 차피 졸업도 해서 피료업갯따!
7년 전
익인30
뭔지 알거같애ㅋㅋㅋㅋ진짜 싫다..
7년 전
익인35
TMI지만 나 거의 병적으로 사람이름 얼굴 잘 못외우는데 애들이랑 얘기는 하고싶어서 맨날 교탁에 있었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교탁위에 자리표붙어있었는데 거기 이름 다적혀있으니깤ㅋㅋㅋㅋㅋ 말걸기전에 교탁한번 힐끔하고 말걸곸ㅋㅋㅌㅋㅋ
7년 전
익인36
그 여중생A에 그런 컷 있잖아. 같은반에 소위 노는 애가 저기 여자 애야~ 나 이것 좀 빌려줄레~ 이러는거ㅋㅋㅋㅋㅋㅋㅋㅋ뭔지 알걸 다들.
7년 전
익인41
뭔가 노는 애들 특유의 나는 너네 이름 따위는 몰라~이러면서 자기 급? 높다고 그런식으로 생각하는 애들 있음....그러다 사회나가면 현실을 깨닫겠지 진정한 급이 뭔지 껄껄
7년 전
익인37
딱 그런 애들이 있엌ㅋㅋㅋ뒤에서 욕할땐 이름 잘만 알더니 앞에선 저기야 이름이 뭐더라..? 막 이러면서 모르는 척 하는 애들ㅋㅋㅋㅋ
7년 전
글쓴이
존재감 없어서 안 외운다... 이거 되게 무례한건데
7년 전
글쓴이
그리고 '못'외우는거랑 '안'외우는거랑 달라
7년 전
익인38
그 특유의 느낌이 있음 안외우는 애들의..
7년 전
익인43
222 기억력의 문제가 아니라 고의적으로 + 창피 주려고 못 외운 척 하는 애들 늬앙스가 있음 겪어본 사람만 앎
7년 전
익인92
33내가 겪은군 아니지만 ㄹㅇ 몇번 봄ㅋㅋㅋㅋㅋㅋ막 큰소리로 아 쟤가 누군지 몰랏눼~~하고 ㅋㅋㅋㅋㅋㅋ
7년 전
익인114
안 외우면 안돼?
7년 전
익인40
인정 대학가서도 저기 동기얌 이럴건가 사람 이름은 불러야지 안 친해도
7년 전
익인44
ㅁㅈ 특히 일진애등 ㅋㅋㅋㅋㅋ 뭐 필요할때만 친구야~ 하는 애 있었음
누가 지 친구야
7년 전
익인45
뭔지 알겠다 진짜
7년 전
익인46
고3 때 엄청 나대고 친구 많은 척 하는 이상한 애가 반장 됐는데 뭐 말하다 이름 뭐였지? 하면서 무안주고 자리 정하는데 제비뽑기로 자리번호 뽑아서 반장이 칠판에 이름 적는 거였는데 이름 다르게 쓰고ㅋㅋㅋㅋㅋ 짜증나..
7년 전
익인47
나도 싫어함 ㅋㅋㅋㅋ 막 가끔가다 쟤 이름 뭐야 외운적 없음.. 이러는데 좀 별로야 ㅋㅋㅋ
7년 전
익인48
헐 나다ㅋㅋㅋㅋㅋ
7년 전
익인49
난 이름 심각하게 못외워서 같이 다닌 친구한테 사정 설명하고 이름 외우는데 1달~2달 걸린듯 ㅜㅜㅜㅜ 대학 들어와서 애들한테 이름 못외워서 맨날 미안하다고 하고다님 ㅜㅜㅜㅜ
7년 전
익인54
22...대익인데 안면인식장애까진 아닌데 사람 얼굴을 못알아본다해야하나.. 부모님도 못알아볼장도니 말 다함..ㅠㅠ 얼굴에 특징을 뭐라도 잡아서 외워야하는데 애들이 다 비슷비슷하게 생겻거나 아님 얼굴이 그냥 백지 같은 애들이 잇어 그럼 정말 못외움..이름이랑 얼굴이랑 매치도 안되고.. 동기중에 나한테는 정말 닮은 두명이 잇엇는데 구분하는데 거의 일년걸림.. 미리 양해를 구하기는 하는데 나도 괴롭고 미안하고ㅠㅠ 혹시나 일부러 그런다고 비쳐질까봐도 걱정되서 스트레스야..ㅠ
7년 전
익인51
ㅇㅈ 1년을 볼 사이인데 이름도 모른다는 게 말이 됨..? 진짜 무례하고 어쩌다 부를 일 생겼을 때 너 이름뭐더라.. 이러면 내가 다 무안함ㅋㅋㅋㅋ..
7년 전
익인53
본문이랑 다른 댓이지만 난 가끔 이름 생각 안 날 때 있어서 내가 당황함
7년 전
익인55
222
이름 진짜 빨리 외우는데 그만큼 자주 까먹음ㅋㅋㅋㅋ
아직도 5-7년된 친구들 이름 생각 안나서 ㅇ....너...이름.... 이러고 있어ㅋㅋㅋㅋㅋㅋㅋ
7년 전
글쓴이
특히 나랑은 급이 다르니 외울 필요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 혹시 있으면 그건 너네 성격이 이상한거야. 사교성 떨어지는거고 핵무례해
7년 전
글쓴이
이름을 모르면 조용히 다른 사람한테 물어보면 되는걸 쩌렁쩌렁 큰소리로 이름 모른다고 얘기하는건... 그건 그냥 무안주려고 하는거잖아
7년 전
익인56
근데 이름 저절로 외워지지 않아?...존재감 없는 애들이 반에서 몇이나 된다고 많아봤자 반 학생수 40명 아래잖아?..난 안 친해도 이름 다 알게되던데? 그리고 친한척 한다고 생각할까봐. 이것도 이해 안되는게 그게 왜?...안 친한사인데 이름을 불러야 할 상황이면 뭐 같이 과제를 한다거나 뭘 물어보거나 하는 상황일텐데 그러면 그때는 친근하게 다가가야 하는게 맞는거잖아. 거기서 왜 친한척해?이러면 걔가 이상한거...
7년 전
익인57
안외워지는게 신기함ㅋㅋㅋㅋㅋㅋㅋ 안친해도 이름은 다 외워지던데
7년 전
익인58
ㅇㅈ 옆에서 듣는 내가 더 무안..왜저러나싶고
일부러 모른 척 한다기 보다는 진짜 모르면 슬쩍 옆친구한테 물어보던가하지 뭘그렇게 큰소리로 모른다고 얘기하고 그러는지...
7년 전
익인60
아 맞아 진짜 싫음ㅋㅋㅋ난 일부러 외우려고 노력해서 일주일이면 다 외움 좌석표 보면서ㅋㅋㅋ솔직히 본인이 못외운다고 생각하면 노력은 해야할 거 아님...?ㅋㅋㅋ중딩때 막 거기여자애! 거기 뒷문에 서있는 친구야~하던애 잊지 못한다 진짜ㅋㅋㅋㅋ못외우시면 노오력을 하세여 노오력을... 멍청한거 아닌이상 한두달 동안 보면 다 외워지지않냐
7년 전
익인61
나 진짜 안외워져서 중간고사 보고 나서야 다 외우는데 ㅜㅜㅜㅜㅠㅠㅠㅠㅜ 누가 나보고 쿨병걸렸다 이생각 할까봐 쫌 무섭다ㅠㅠㅠㅠㅠㅠㅜ
7년 전
글쓴이
학기초에 그러는건 대부분 뭐라 안 해!
7년 전
익인62
아 진짜 공감ㅋㅋㅋㅋㅋㅋㅋㅋㅋ쓰니가 어떤 사람 얘기하는지 딱 알겠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막 친구야~~~~이러는 애들 있어 진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는 얘 따위의 이름은 안 외워도 상관없어~~~~~ 나는 얘랑 급이 다르니까~~~ 얘는 내 아랫사람이니까~~~' 이런 느낌의 애들ㅋㅋㅋㅋ 이런 거 말고 그냥 단순히 기억력이 안좋거나 자주 깜빡깜빡하는 익들 괜히 셀쿠 안깨도 될듯 쓰니가 그런거 말하는게 아님ㅋㅋㅋㅋㅋㅋㅋ
7년 전
글쓴이
진짜 못외우는거랑 일부러 안 외우는거랑 느낌 달라. 못외우는건 서운할순 있어도 밉진 않음
7년 전
익인69
ㅇㅇㅋㅋㅋ진심 못외우는거는 그냥 걔 얼굴에서도 당황하거나 미안해하는게 딱 티가 나 근데 안외우는 애들은.... 하... 진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대박 뻔뻔함ㅋㅋㅋㅋㅋㅋㅋㅋ큰소리로 아 너 이름 뭐였지??? 아 얘 이름 뭐였냐??? 이러는겈ㅋㅋㅋㅋㅋㅋㅋ그러다가 며칠뒤에 와서 친구야~~~나 이것 쫌 빌려주면 안대~~~~? 이러곸ㅋㅋㅋㅋㅋㅋ
7년 전
익인63
난 진짜 1년 내도록 헷갈려하는데...미안해...
7년 전
익인65
미안 이름이랑 얼굴 매칭을 못해..
7년 전
익인67
2222 얼굴은 다외우는뎈ㅋㅋㅋ
7년 전
익인70
얼굴보면 아 얘 우리반.. 이건 아는데 이름을 몰라 엉엉ㅋㅋㅋㅋ
7년 전
익인68
아 근데 대학교땐 그랬는데 학교다닐땐 외웠다.. 좌석배치표 보구
7년 전
익인66
크1...나도 사실 진짜 이름 못외우는 병 있어서가끔 친한 친구이름도 순간 잊어..아련...
7년 전
익인71
근데 쓰니가 말하는건 뭔지 알거같앜ㅋㅋㅋ그건 ㄹㅇ 무례해
7년 전
익인72
ㅇㅈ 저...친구야! ㅇ런거 ㄹㅇ
7년 전
익인74
근데 용건 있어서 부르려면 이름이라도 알려고 수소문해서 불러야 하는거 아닌가 난 이름 모르는 애 있어도 딴 애 잡고 쟤 누군지 물어보고 불렀음 특히 뭐 부탁할거면 더
7년 전
익인75
앜ㅋㅋㅋㅋㅋㅋㅋㅋㅇㅈㅋㅋㅋㅋㅋㅋㅋ너무오글거려 ㅋㅋㅋㅋㅋㅋㅋㅋㅋ다 티나 친구야^^
7년 전
익인76
가끔 진짜 이름 잊을 때 있는데 그 때 어떻게든 이름 언급안할려고 노력해ㅋㅋㅋㅋ 자연스럽게 대화하려고ㅠㅠ 진짜 건망증인지 막 대화 나눈 친구인데 기억안날 때 진심 당황스러워 근데 일부러 기억 안나는 척하는 사람이 있어? 중2병인가?
7년 전
익인77
ㅇ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진짜 까먹은거면 기분이 애초에 나쁘지도 않음 자연스럽게 이름안부르고도 대화가 이어짐 ㅇㅇ
7년 전
익인78
와 못 외우는 사람이 있다는 게 신기해....
7년 전
익인79
약간 역사책 인물 외우는 느낌이야8ㅅ8 와 이 수많은 사람들 이름을 다 외워야 하다니.. 같은..
7년 전
익인95
22 1년동안 한 마디도 안 해도 외워질 수밖에 없지않나..???
7년 전
글쓴이
근데 난 딴사람은 몰라도 반장은 무조건 애들 이름 외워야한다고 생각해
7년 전
글쓴이
반장 아니면 애들 이름 몰라도 사실 티 별로 안 나. 일부러 무안 주려는게 아니라면
7년 전
익인80
난 이름 안 외우든 못 외우든 나랑 안 친하면 상관없는데 이름 모른다는거 티좀 안 냈으면..
이름 모르는 게 무슨 자랑이라고
7년 전
익인81
존재감이없어서 못외운다... 이름이랑얼굴이랑 매치가 안되서 못 외운다.,,?? 학생때나 이러지~ 성인되고 직장 다니게 되면 이런 말 할수잇을까 ㅎㅎ 어떻게든 외울거면서
7년 전
익인82
난 중고딩때 존재감 없는 친구 몇몇 이름 모르기도 했는데(학기초) 가서 대놓고 친구야~ 하거나 큰소리로 쨰이름뭐지? 이런 무례한짓 안하고 친구한테귓속말로 '저칭구울반인데아직이름을못외워써이름이머엿더라' 이러고다님
7년 전
글쓴이
솔직히 필요없는 사람이라는게 전제로 깔린 거 같아. 아무리 주위에 관심이 없어도 회사 상사들, 주요 거래처 사람들 이름 모르는 사람은 없잖아. 어떻게든 외우지. 특히 지원팀 영업팀이면...
7년 전
익인83
나 기억력이 금붕어급이어서 사람이름 진짜 못외우는 편이라 본문보고 읭스러웠는데 댓보고 무슨 의미인지 이해함 그런 애들 있지 일부러 안외우는 애들? 걔넨 알아도 모른척하는듯 ㅋㅋㅋㅋㅋ 친구 이름을 '외워주는' 건줄 아는 애들...
7년 전
익인84
ㅋㅋㅋㅋ관심 제로로 수렴하면..어쩔수 없엉 ㅠㅠㅠ
7년 전
익인85
존재감없어서 못외운다니ㅋㅋㅋ 너무 무례한듯 이건 진짜 당해본사람만알아 학기말에 ○○○이 누구야??? 이런적도있고 진짜 별로임 아말하면서 짜중나
7년 전
익인86
지금이야 상관없지만 3년내내 같은반이었는데 내 이름 성 모르던 친구 좀.. 그렇더라 반 애들 앞에서 내 이름틀리니까 내가 그렇게 존재감없나? 괜히 내가 다 부끄러웠음
7년 전
익인87
근데 못 외우는 것도 안 외우는 것도 아니고 아는데 모르는 척 하는 애들 있음...약간 넌 날 알고 나도 널 알지만 너를 모르는 척 하면 내가 인기쟁이 같겠지?하는 심보인가...이해 안 돼
7년 전
익인88
이름 잘 못외우는데 노력하는거랑 아닌거랑 갈리는듯 내 주변에도 그런 애 있었는데 외모에 대해서 묘사하면 아 걔?하면서 이름 알려주는데 잘 듣지도 않고 몰라몰라 암튼 걔 이럼ㅋㅋㅋㅋ이름 외우는걸 자존심 상해하는줄ㅋㅋ매너란게 있지 관심이 있든 없든
7년 전
익인90
진짜 가오땜에 알아도 모르는척하는애들 있음..
7년 전
익인91
나는 이름 모르겠으면 그 친구 빤히 쳐다보는데 나 볼때까지 ,,,,,,,,
7년 전
익인93
말 한마디도 안하는데 외워야하나...? 나진짜 몰랐는데
7년 전
익인96
움 난 얼굴한번 보고 이름 알면 안까먹음 ..이 기억력으로 공부했어야 했느데..아니 나는 외우려 한거 아닌데 외워져서 고통스러움ㅋㅋㅋㅋ걔넨 내이름 아직 못외웠는데 나만외우니까 ㅋㅋㅋㅋㅋ걍 난 그렇다구..ㅠㅠ
7년 전
익인97
난 고2 때부터 반 애들 10명정도 빼곤 1년내내 말 한마디 안해봐서 ㄹㅇ 기억 못했어 회장이었는데도
7년 전
글쓴이
흠 난 회장이면 애들 다 알아야된다고 생각하는데. 회장은 반대표잖아. 회장은 담임과 학생들간의 대화창구 역할, 담임 부재시 학급 통솔도 해야된다고 생각하는데 애들 이름조차 모르는건 좀 아닌 거 같아
7년 전
익인142
222 담임쌤이 00이한테 말 좀 전해줘~ 이러면 걔가 누구죠? 이럴 것도 아니고....
7년 전
익인98
나 사람사귀는거 안좋아해서 혼자 지내느라 반 애들 이름 거의 안외웠움....
7년 전
익인99
근데 중고등학교때는 명찰 있어소 안외워도 상관없지않아?
7년 전
글쓴이
나 다녔던 곳은 학생 인권때문에 명찰 없었어. 근데 명찰 있는데 이름 모른다는듯이 행동하는거면 진짜 무안주는거네
7년 전
익인100
반애들30명인데 저절로 외워지던데 나만그래?
7년 전
익인101
난 굳이 안외우려고 하는데 친해질 애들은 외워지니까 어차피 ㅇㅇ...
7년 전
익인102
굳이 안외우려고 해도 나는 다 외워지더라 반 번호도 함께
7년 전
익인103
진심 친구야 라고 부르는애들....
7년 전
익인104
난 어느정도 노력은 해야된다고 생각함 사회나가서도 친구야 라고 할것도 아니고 글구 친구야로 불리면 상당히 기분나빠...
7년 전
익인105
난 고딩때까지는 다 외웟는데 대학교 들어와서는 초대형과라 이름 못 외우겠어....모르는 애면 맨날 친구한테 쟤 이름 뭐였지? 하고 가서 말함ㅠㅠㅠㅠㅠ
7년 전
익인106
아니 진짜 다들리게 지 친구한테 아 쟤 이름 모임?? 이러는거 진짜 싫어
7년 전
익인107
친구들이 초중고 다같이 나와서 대학오니깐 애들이름 잘 못외우는데 ㅠㅠㅠㅠㅠㅠㅠ 이제4학년인데 아직도 다 못외움
7년 전
익인113
학교에 나랑 같은 이름에 성 다른애가 있거든 근데 우리반 애가 날 다른성으로 부르는거야 민익인인데 강익인~이렇겤ㅋㅋㅋㅋㅋㅋㅋ완전 빡침 그래서 본문 내용 아주 잘 이해된다...
7년 전
익인115
헐....뭔가 나는 당연히 1년동안 같은 반이니까 당연히 외워야지!!!이러고 학교를 계속 다녔는데 심지어 같은과 동기 이름도 다 외움ㅋㅋㅋㅋㅋㅋㅋ뭔가 문화충격이다....
7년 전
익인116
아 이거 너무 싫엌ㅋㅋㅋ의도 다뷰여서
7년 전
익인118
나는 ㄹㅇ못외워서 못 부른적도 있고 ㄹㅇ 싫어서 모르는척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진자 싫다 고3애들아 자류지내니???? 벌써 새월이 흘렀네~~
7년 전
익인120
난 그냥 저절로 외우게 되더라.. 뭐 한 반에 많아봤자 25명인데
쌤이 부르거나 뭐 조사할 때나 이름 보게되니까 굳이 외울라고 안 해도 외워져
7년 전
익인122
친구야~ 이거 쓰러왔는데 댓글에 다 있어서 공감하면서 내렸다ㅠㅜ 그리고 다른애들도 다 걔 엄청 싫어했음ㅎ
7년 전
익인124
난 이름은 기본이고 번호도 외웠어! 이름모르면 되게 섭섭하더라고
7년 전
익인126
아니 기억못할순 있는데 굳이 입밖으로 꺼내는건 뭐야....막 너 이름뭐였지..? 이런겈ㅋㅋㅋㅋㅋㅋ 나도 잘 기억못하지만 난 눈치보고 적당히 알아내서 말한단말임..
7년 전
익인127
나도 이름 안외워 굳이 노력안함 어차피 안친해질사람들이기도하고 학기말되면 그냥 알아지는애들도 있더라 그리고 무엇보다 이름 모르는애들을 불러야하는 순간이 없어서 계속 그렇게 지냈는데 이젠 또 사회생활 해야하니까 외워야겠지 뭐쿠쿠ㅜ
7년 전
익인128
난 방학 지나면 까먹어...ㅠㅠ
7년 전
익인130
모를수는 있지만 그 당사자 앞에서 너 이름이 뭐였지 라고 대놓고 말하는 사람들 가끔있던데 그건 악의가 있던 없던 상대방한테 무안 주는 행동은 별로인거 같아
7년 전
익인131
나도 본문 진짜 이해 안갔는데 3학년은 다르더라ㅋㅋㅋㅋㅋㅋㅋ아 뭔가 달라ㅋㅋㅋ1년 내내 말도 한번 안 섞어보는 애들이 수두룩해서 외울 수가 없어
7년 전
익인132
난 진짜 번호부터 이름까지 다 외워져서 너무 관심 많은 애라고 생각할까 봨ㅋㅌㅋㅋㅋㅋㅋㅋ 하앙 ㅠ 괜시리 쿨병 걸린 척하면서 하 ㅋ 니 이름이 모였지? 이러는 애들 죽빵쓰~~
7년 전
익인133
이름 못외우는건 상관없는데 나 부를거면 좌석표 보고왔으면ㅋㅋ 이름 못외운게 자랑도 아니고
7년 전
익인135
그냥 자연스럼게 외워지면 외우고 아니면 굳이 외우려고 노력하지 않았는데....쓰니 이야기 들으니까 무례한거였구나 ㅠ
7년 전
익인136
외우려하지 않아도 외워지던데... 그 정도면 쿨병이 아니라 기억을 많이 못 하는거 아냐? 1년을 같이 보내는데ㅠㅜ 뭐 학기초면 이해하지만
7년 전
익인139
일단 사람 앞에 두고 아 너 이름 뭐더라? 이러는 게 무례한거지 ㅋㅋㅋ 예의가 없는 거라 생각. 학생 때 내 친구가 똑같이 이러길래 예의 진짜 없구나 생각했음
7년 전
익인140
그걸 굳이 그 애 앞에서 말을 꺼내는 게 ㄹㅇ 못된거 나도 가끔 애들 이름 기억 안나면 다른 친구들한테 몰래 가서 조용히 물어보고 그랬는데 큰소리로 당사자 앞에서 그러는 애는 진짜 이해 안가더라
7년 전
익인141
별로 안친하고 말 몇마디 안해본 애가 내 이름알고 있으면 신기하던데
7년 전
익인143
내 친구도 본뮨 같은 케이슨데 난 친구 성격 넘 부러웠는데ㅜㅜ
걘 진짜 본인+자기사람 제외한 모든 사람은 신경안쓰는 애라서 원래 혼자 다니는 거 좋아함, 학년 올라갈때마다 반에서 새로운 친구만들고 싶은 생각 딱히 없음 이라서 반애들 이름은 커녕 얼굴도 잘 모르는 애도 있더라 근데 자기사람한테는 레알 잘하고 다른 사람이랑 협력?도움을 받지 않아도 될만큼 모든일을 혼자 딱부러지게 잘해서 그런지 나쁘다고 느낀적은 한 번도 없었오 오히려 걔랑 친해지고 싶어서 먼저 다가오는애들 엄청 많았다
7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특이한 피자 많이 시도하던 사장님 최신 근황.jpg
이슈 · 7명 보는 중
식당에서 애기 손이 긁혔는데요
이슈 · 3명 보는 중
AD
AD
"삼전 바닥일 때부터 모았다"…92년생 女, 26억 자산 인증
이슈 · 3명 보는 중
계엄군 총탄에 의해 사망한 8개월 임산부 최미애
이슈 · 7명 보는 중
삼성 하이닉스 다음으로 가장 핫한 종목
이슈 · 1명 보는 중
AD
튀르키예에서 실종 후 10시간 후 발견된 아동의 상태
이슈 · 6명 보는 중
AD
게이 혹은 레즈 판별하는 법
이슈 · 1명 보는 중
요즘 영화들 색감이 칙칙한 이유
이슈 · 11명 보는 중
주4일제가 현실이 된다는 망상할 때 갈리는 것
이슈 · 2명 보는 중
AD
서울대 교수 피셜 실질적인 정상 체중
이슈 · 2명 보는 중
AD
오마카세 관심과 폐업 현상황
이슈 · 1명 보는 중
삼전&SK하이닉스 예상 등락률
일상
스윙스가 기분 좋았다고 햇던 탑 인스타 스토리.jpg
이슈 · 2명 보는 중
고통이 느껴지는 뾰루지 짜기
이슈 · 1명 보는 중
AD
곽튜브 아내 공무원인데…2500만원 조리원 협찬 논란
이슈 · 1명 보는 중
AD
의외로 50:50으로 갈린다는 선택
이슈 · 4명 보는 중
전체
HOT
정보/소식
팁/자료
기타
댓글없는글
일상
l
잘생긴사람 절대 만나지마셈
266
일상
l
헐 유튜버 지방쿸 얼공했네.. ? ㅋㅋㅋㅋㅋㅋㅋ
172
일상
l
근데 나 잘생긴 애 만나봤는데 의외였던거
89
야구
l
아까 박건우 손성빈
110
이성 사랑방
l
연애중
지금 일본여행와서 실시간 싸우고 냉전인데 누구잘못이야?
55
롯데
l
내일 연승 끊기느니 오늘 끊겼으니까
31
한화
l
와 ..
30
KIA
l
무지네 해저씨들도 공격만 봐??
28
삼성
l
이기고 있어도 기분 별루야
16
주식
l
담주 월욜 하닉 하락세 갈 거 같은데
17
두산
l
순꾸 안하는 도리 바~보🙄
137
LG
l
나 미쳐서 역전할 수 있을 거 같음
12
BL웹툰/웹소설
l
웹툰
ㅂㅎ) 시떫 하
11
NC
l
쎄리 굿즈나온다ㅠㅠㅠ
16
T1
l
므시 비지정석 경기 가는 쑥들 몇시부터 가있을거야??
8
헤어지니까 부의 돌려달라는 놈은
13:03
l
조회 1
순한 쿠션 추천해주랑
13:03
l
조회 1
디저트 아이스크림 vs 케이크 뭐가 더 좋아?
13:02
l
조회 2
지금 부산 추워??
13:02
l
조회 2
맛밥이다 이거야~!
13:02
l
조회 10
쪼리 신었는데 끊어지기 직전인데 본드로 좀 붙이면 괜찮을까?
13:02
l
조회 5
여기 미용실 가격 책정 개이상하지 않아?
2
13:02
l
조회 20
직장동료 집들이 가는데
13:01
l
조회 3
북중미가 나는 북한중국미국 월드컵인 줄 알았는데 아니넼ㅋㅋ
4
13:01
l
조회 14
잇프제 기준 호감인지 봐줄 수 있을까??
1
13:01
l
조회 9
여름되니까 대중교통 냄새 ㅁㅊ겠다 진짜
1
13:00
l
조회 8
아니 삼전 즈가 30만 넘는데 왜 자꾸 망했다는겨
1
13:00
l
조회 29
기분 안 좋은 일 있냐고 물어보는 거 진짜 기분 안 좋아짐
13:00
l
조회 6
반도체 하락이유 애플 보이콧 선언!!
12:59
l
조회 53
10대(~19)
추가하기
더보기
08 생윤vS사문
3
수능 이게 맞아?...
07들 멘탈 괜찮니,,
핫크리스피 13000원에 팔아요
공부가 너무 하기 싫을 때 어떻게 해야할까
1
중간고사 첫 시험 점수 바닥남
1
다음주 내려간다는 말이 많네
3
12:59
l
조회 52
공시 재시할지 취준할지 고민된다
12:59
l
조회 5
침착맨 약간 좀 나르끼 있는거 같음
4
12:59
l
조회 14
플스 게임 추천해줘
12:59
l
조회 4
주식시작하고 나니까 너무 늦게시작한것같아서 후회됨
12:58
l
조회 29
헐랭 짝남이 말 걸어줘서 신나있었는데 주식 개판났네
12:58
l
조회 18
더보기
1
2
3
4
5
6
7
8
9
10
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3:02
1
하이닉스 무빙보니까 끝물이네
15
2
느낌이 쎄 하다.. 연기금에 외인들까지 다 던지고 있다
8
3
딤디 요즘 영상마다
6
4
아 오늘 금요일이라 하이닉스 사는 거 고민되네
15
5
20대후-30초반 월급 300은 흔한 편 아니야..?
20
6
하닉 담주엔 어캐될거같아?
8
7
반도체 왜 이렇게까지 내릴까
8
8
이번 장 너무 돈벌기 쉽다
2
9
삼성 주식 326.000원에 산거 비싸게 산거야?
6
10
애플 진짜 개양아치네ㅋㅋㅋ
1
11
다음주 내려간다는 말이 많네
1
12
반도체 하락이유 애플 보이콧 선언!!
13
삼닉 슬금슬금 말아올리네?
2
14
삼전 28에 샀는데 지금 팔까말까
3
15
와 주식 떨어지니까 코인이 오르네
2
16
본가 사는 집순이들아 너네도 엄마가
11
17
아니 삼전 즈가 30만 넘는데 왜 자꾸 망했다는겨
18
너네 만약 주식 -80% 되는거 있으면 걍 손절할거야? 아니면 버텨??
9
19
29살에 전재산 5천 조금 넘으면 잘 모은건가..
5
20
주식시작하고 나니까 너무 늦게시작한것같아서 후회됨
1
[네이트판] 절 엄마라 부르고싶다는 조카
3
2
서촌에 있다는 흑백 요리사 박준우 카페 시그니처 디저트…jpg
7
3
오늘 공개된 현대차 아반떼 풀체인지
10
4
윤도현 밴드의 대표곡 '나는 나비' 저작권료
5
파리여행 중 남스트리머한테 얼평당한 한국인..JPG
30
6
39개월 동안 카트라이더 켜놓은 유저
3
7
세탁부터 건조까지 64분…LG전자, '국내 최대 용량' 워시타워·콤보 출시
2
8
곰돌이 형상을 한 일본의 간병 로봇
2
9
한국인은 과연 공자를 한국인이라고 생각하는지 직접 물어볼게요
1
10
현차 주식 존버달글 웃겨
11
한국 = GTA6 출시 가격 가장 저렴한 나라! ㅋㅋㅋ.jpg
6
12
일본에 있는 한국인 귀, 코 모은 무덤.jpg
1
이 짤 보고도 32강 가자고 하는거면...ㅋㅋㅋ
25
2
경우의 수 빙고 성공
9
3
6가지 중 3가지 충족하면 됩니다.^^
13
4
정보/소식
홍명보 "남아공전 패배는 몬테레이 무더위 탓" [2026 월드컵]
22
5
이건 ㅈㅉ 심하다 ㅋㅋㅋㅋ
18
6
독일이 진거야 말로 전략.........
1
7
근데 16강도 아니고 32강 노진출은 너무 짜쳐ㅠㅠㅠ
3
8
정보/소식
풀죽어있는 오늘 훈련장 이강인
7
9
정보/소식
[단독] 김준수 앨범 프로듀서, 송캠프서 사기·절도 혐의…소속사는 방관
4
10
호주 파라과이랑 0:0 기록하면서 한국 확률
1
11
강인이가 제발 모든 행운이 한국에 왔으면 좋겠다고
1
12
하 하나도 성공 못 할줄은 몰랐네
13
아... 독일이 졌으면 안 됐는데
3
14
근데 또 막상 32강 못 간다고 하니까 개빡침....
1
15
오늘 경우의수는 다끝났어?
16
해축 즐겨보는 사람으로서
17
나 솔직히 축구 관심 없어서 지든 이기든 아무 상관 없었는데
3
18
이강인 공 잡았을때 멀뚱 멀뚱보던 애들 누구냐?
3
19
걍 가타부타할거없이 우리가 어제이겼어야했다
20
와근데 이와중에 저 두나라가
3
1
급상승
오...최현욱 나름 네임드에 주연급인데 오디션 보는구나
2
앵 채종협 일드 여주 하시모토 칸나네 ㄴㅇㄱ
17
3
김지원
2년전 어제 전설의 고유명사 디올 김지원
2
4
멋진신세계
나 이거 여주 두개의 심장(?) 소리 안듣게 한게 제일 맘에 들어
1
5
카사마츠쇼 한글로 글씨 잘쓴다
6
6
취사병 쓴맛관철 아이돌 데뷔조에 들어갈 뻔한 적 있대
3
7
오늘 맨끝줄소년 드디어 오픈이다
10
8
정보/소식
카사마츠 쇼(모택3 굿뉴스나온배우) 가 출연했던 전범드라마
17
9
멋진신세계
허남준이 할아버지랑 차세계 관계 해석한 것도 좋음
2
10
정보/소식
[단독] 송혜교, 14년만 UAA 떠난다박현정 대표와 결별
7
11
에놀라홈즈 재밌어??
3
12
카사마츠 쇼 한국에서 더 유명할듯
13
정보/소식
카사마츠 쇼 나왔던 전범드라마
2
14
멋진신세계
와 진짜 없다고,,,,,?
5
15
정보/소식
[단독] 'UAA 결별' 송혜교, 1인 소속사 설립
5
16
멋진신세계
세계서리 극과극 다 가능한게 개좋음
7
17
해리포터 말포이 서양에서도 잘생겼다 하지?
9
18
강회장
이준영 이주명 챌린지 또 떳어 ㅋㅋㅋ
4
19
멋진신세계
신서리 돌아와 = 차세계의 초혼
18
20
멋진신세계
문도 처리가 딥하지 않아서 얼레벌레라고 느낄 수 있는데
3
인스티즈앱 설치
소개
이용 문의
광고/제휴
채용
권리 침해
개인정보취급방침
(주)인스티즈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대표 : 김준혁
© instiz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