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 감독은 그런 모습을 보이게 된 이유와 관련해 몬테레이의 무더위라는 '환경적 요인'을 언급했다.
홍 감독은 "다른 이유를 찾다 보니 그렇게 많이 나오지는 않았다. 환경적인 면이 어려움을 겪게 하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비교적 온화한 과달라하라에서 두 경기를 치른 선수들이 무더운 몬테레이로 이동한 뒤로는 적응에 어느 정도 어려움을 겪었던 것 같다는 것이다.
https://v.daum.net/v/20260626091645198
(전문은 기사링크)
그렇게 따지면 남아공은 현재 겨울이었음
![[정보/소식] 홍명보 "남아공전 패배는 몬테레이 무더위 탓" [2026 월드컵] | 인스티즈](https://cdn.instiz.net/data/cached_img/upload/2026/06/26/12/e2bcc075b047e433bee69851822c4393.png)
우리는 따뜻할때 더운지역 왔지만 남아공선수들은 추울때 더운지역와서 더 적응 어려웠을게 맞음

인스티즈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