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31313807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8610
이 글은 7년 전 (2019/4/20) 게시물이에요

고양이 산책시키는 유투버들 제발 소비 안했으면 좋겠음 | 인스티즈 

고양이 산책시키는 유투버들 제발 소비 안했으면 좋겠음 | 인스티즈 

 

 

우리고양이는 창문을 보며 밖을 나가고싶어해 = 내가 워킹데드본다고 좀비들이랑 뛰고싶어하는건 아니잖어 ㅜ 

다 집사 욕심임 

 

본인 욕심으로 산책 데리고 나갔다가 

잃어버린 사람 인티에도 많더만 ㅜ 

그렇게 없어진 애들은 길냥이들한테 져서 음식도 못먹고 쓰레기통 뒤지다가  

로드킬 당해서 하네스 착용 한 채로 장기 튀어나온채러 죽는게 다반사임

고양이 산책시키는 유투버들 제발 소비 안했으면 좋겠음 | 인스티즈 

고양이 산책시키는 유투버들 제발 소비 안했으면 좋겠음 | 인스티즈 

고양이 산책시키는 유투버들 제발 소비 안했으면 좋겠음 | 인스티즈

12

대표 사진
익인226
ㄹㅇ... 다들 22똥괭이네 영상이나 인스타 봤으면 고양이는 영역 동물이래 영역 벗어나면 안 됨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7
그럼 이동장에 넣어서 내가 들고다니면서 바깥 구경시켜주는건? 그것도 안되려낭 애가 창문밖 쳐다보고 나가고싶어하면 괜히 미안할거같오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2
근데 우리 냥이도 창문 밖 구경 맨날하는데 그렇다고 밖에 나가는 걸 좋아하진 않거든... 바깥을 쳐다보는 게 무조건 산책을 나가고싶다는 증거는 아닌거 같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9
그건 당연 괜찮징 이동장같은건!! 고양이한테 바깥 세상을 보여주는건 좋은데 위험하게 하네스를 매주고 산책하는건 절대 노우.. 요즘 이동장 가방 같은것도 잘 나와있던데 그걸로 산책시키면 되지 않을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9
병원 갈 때 말고는 그냥 밖에 데리고 나가지마ㅠ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7
창문밖 쳐다보는거 나가고싶다는 뜻 아니래..!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0
둘다 맞는 말인 것 같아서 중립인 입장으로 댓글 보는데 나두 혼란스럽다 뭐가 맞는걸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1
산책안시키는게맞아...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3
이건 중립일수가 없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3
우리집 고양이는 그 딱 우리집 아파트 복도 여기까지만 돌아다니는거 좋아한당...내가 산책 시키고싶어서 시키는게아니라 그냥 밖에 나갈때마다 자기가따라나오고 복도 나 따라다니면서 돌아댕기는거를 좋아하더라구 근데 그이상 산책은 절대안시켜!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7
그이상은 우리애기도 안가려하고 나도 산책 위험한거 알기때문에 절때 안데리고나가!그냥 집 문앞복도 돌아다니는거만 조아해서...이정도는 괜찮지...?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9
ㅋㅋㅋ맞아 우리집고양이도 아파트 엘베 앞까지 가는거 좋아함 다시 들어오고 그렇더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4
아니 애초에 고양이 자체가 영역동물이고 산책하는 개랑 다른 건데 왜 자꾸 산책을 시키려고 하는지 모르겠어 창문밖에 보면서 야옹하는 게 밖에 나가고 싶어 한다고 확신할 수 있나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5
산책을 시키고 싶으면 개를 키우세요ㅠ 영역 동물인 고양이를 왜 산책을 시키는거야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7
반려인이 조금 더 신경 쓰고 주의 하면 좋겠지만 제 3자가 이래라 저래라 할 일은 아니라고 생각함
고양이 100마리가 있으면 100가지 성격이 있는 건데 그 중에 산책 좋아하는 고양이도 있겠지
대체로 아닐 수는 있겠지만 모든 고양이가 아니다 라고 단정 지을 수 있는 건 아닌 듯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9
안전하게 유모차에 태우고 가는건 봤다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0
고양이 산책 아닌건 알겠는데 어제부터 그 채널 싫어하는 사람이 와서 이러는건가?? 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2
냥바냥이 아니라 종특 아닌가 고양이는 산책이 필요한 종이 아닌걸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4
이렇게 주소 따와도 되나? 내가 본 영상인데 하네스 믿을게 못되더라 https://www.instagram.com/p/BwUFqjTH9ct/?utm_source=ig_web_button_share_sheet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5
222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3
익드라 혹시 지가 혼자 나갔다가 알아서 들어오는 건 괜찮아???? 우리 옆집고양이 길거리에 자주 혼자 돌아댕기길래 옆집에 말하니까 지가 나가고 싶을 때 혼자 나가서 돌아다니다가 지가 알아서 돌아온대.. 이런 경우에도 나가지 못하게 가둬두는 게 맞는 건가????
7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0
아아ㅏ 우리 옆집 냥이는 괜찮겠구나ㅠㅠㅠ다행이다 고마워!!!! 생각해보니 볼 때 마다 맨날 똑같은 길만 돌아 다니더라곸ㅋㅋㅋㅋ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8
그건 외출냥인데 그거도 산책이랑 똑같아.. 근데 이미 그렇게 했다니 어쩔 수 없지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0
나 옆집 그랫얶는데 어느 순간 안돌아와서 고양이 본적있냐고 울집 찾아오고 그랬어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4
한 방에 훅 간다는 말이 왜 있겠음...... 자기 고양인 아니다 그거 좋아한다 해도 한 방에 훅 가 진짜... 몇 년 동안 산책시켰는데 괜찮았다고 해도 후기 보면 10년 산책시켰는데 잃어버린 경우도 많다고 했어 산책냥이는 극극극극소수래 근데 유튜브에 치면 나오는 산책냥이 엄청 많은 거 보면...... 답 나오지 않니 그냥 집사 맘대로 시키는 거야......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9
약간 성형부작용이랑 비슷한걸까 많은 사람이 해서 부작용와서 후회하고 말리지만 그 부작용 올 사람이 나는 아니겠지! 하고 하는것.. 근데 고양이 산책은 더 확률이 높은듯 고양이 산책시키다 잃어버리는 사람이 나는 아니겠지! 하다가 잃어버리고 후회하겠지 그러고 못찾으면 걔넨 혼자 사냥하고 길찾고 이런습성이 없어서 그 생활에 익숙한 길냥이들에게 당연히 싸움도 져서 먹이도 못먹고 굶어죽거나 아님 차 피하는것도 잘 못해서 로드킬 당해서 죽는거임 잃어버리고 하루안에 못찾으면 걍 죽는거라 봐도됨 자기 고양이 죽는 위험까지 감수하면서 시키겠다는데..눈막귀막 말리기도 지친다 그러다 잃어버리고 울지나마셈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5
와 ㅇㅈ 익이니 비유 찰떡이다 내 고양이는 아니겠지 하는 그 마음.. 근데 성형부작용은 망쳐도 자기 인생 망치는 거지만 고양이 산책은 무지한 집사의 선택이 말 못하는 동물인 고양이의 삶을 박살낼 수 있단 점에서 더 이해 안되는 거인듯 ㅂㄷㅂㄷ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6
유튜버는 아닌데 내가 인스타에 고양이 강아지들 팔로우 엄청 해놨거든.. 그중에 몇 고양이 주인들이 고양이 산책시키는거 올렸고... 사람들이 댓글로 뭐라하니까 “제 고양이는 1년에 한두번만 시켜요^.^ 충분히 케어하고 있으니 괜찮습니다^^” 이래놓고서는 또 보란듯이 산책하는거 올리더라 ㅋㅋㅋㅋㅋ 진짜 좀 깼음 .. 팔로우수도 많은 고양이들인데..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7
산책 관련에서는 쓴이랑 같은 입장인데 구독은 솔직히 본인 자유 아니야? 이번계기로 그분도 영상 비공개전환과피드백 올라왔고 무엇보다 평소에 집사랑 고양이랑 유대감이 잘 보여서 꼭 제발 구독취소를 하라고 남들한테 말할껀 아닌거같은데,,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0
그 사람뿐 아니라 되게 많아 그분은 되게
잘 케어한다쳐도 그런게 유행하니까 자기도 올리면 조회수 늘겠지 하는 가벼운 마음으로 사전지식도 없이 걍 쉽게 시키는 사람들 늘어나니 문젠거야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9
그건 따라하는 사람 문제지 내 말은 만약에 그분이 어떤한 피드백도 없고 이 문제에 대해 언급이나 그런걸 안 했다면 나는 바로 구취를 할꺼야 근데 그분은 피드백이라는걸 했고 그 해당 영상들을 다 비공개로 바꿨어 그럼 에도 다른분들이 따라하면 그게 그분 책임이라고 생각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1
윗 익인 아닌데 지금 이 글에 어느 곳에도 특정 유튜버 구취하라는 말 없는데 피드백 다 했고 영상도 비공개했고 더 이상 안올리는 유튜버 이야기는 왜 하는거야? 시비가 아니라 그 분은 끝난 일이고 고양이 산책 시키는 유튜버 많기 때문에 그 유튜버 얘기하는 글과 댓글들 같아서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6
아 진짜? 난 아무 생각없이 너무 당연하게 그분일거라 생각해서 내가 보는 고양이 유투버중에 유일하게 산책시키고 어제부터 인티에 그분얘기만 많이 올라와서 미안 ㅠ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0
286에게
오히려 고양이 유튜버만 고양이를 사랑하시는 분이니 안할 수 있는데 일상유튜버 분 중에서도 고양이 산책 시키시는 분 봤고 은근 많더라...ㅠ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8
강요는 안될 일이지만 불매하듯 권유할 수는 있다고 생각해 수입의 원인인 건데 그게 줄어들면 그런 컨텐츠는 안 올릴 가능성이 높아지니까...! 그분을 말하는 거라면 케어 잘 하는 거 아는데 수의사한테 매번 조언 구하고 올린다고 하니까 그냥 가볍게 보는 구독자들 중에는 아 수의사님의 허락도 있겠다 괜찮은 거구나~ 하고 따라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잖아 다른 루머들은 몰라도 산책과 관련해서는 미디어가 미치는 영향을 생각해서 하는 말이라고 생각하면 될 듯
7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8
인정222222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1
개는 입양할 때부터 확인하는 필수조건이 산책이지만 고양이는 방묘창에 산책금지가 필수잖아 이게 왜 그런 거겠음... 강아지와 고양이는 달라도 너무 다르고 아주 극극극소수의 특수한 상황(시골 길냥이들처럼 동네 전체를 자기 영역으로 인식하고 돌아오기까지 하는 경우)에 적응한 냥이 빼고는 그런 일이 실제로 드물잖아 우리나라가 그리 넓지 않은 땅덩이에 비해 도로가 얼마나 많고 차가 얼마나 많이 다니는데 사소한 것들에도 예민한 애들을 데리고 산책을 다님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제발 산책시키지 말아주세요...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3
응 구취 안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4
고양이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더 이상의 피해가 생기지 않기 위해서라도 구취 하겠지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5
요즘 관련 글이 많이 올라오네.... 구독눌러줘야겠다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7
강요가 반감들어서 오히려 구독하고 싶어짐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5
222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0
고양이는 주인이 제일 알겠지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1
웹툰 작가님 고양이도 산책냥이던데 그 분은 시골이라 괜찮다는건가? 그럼 환경따라 다르니 전부 산책시키지 말라는건 아닌듯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2
왜이렇게 점점 강요하지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3
어떤채널을 대상으로 말하는지 잘 알겠는데.. 채널 극초부터 보던 사람인데 집사가 얼마나 아이들을 잘 케어하고 걱정하는지 몇년을 봐온 사람이라면 다 알거라 생각해. 이번일 피드백도 나왔는데 본인자유인 구독을 취소해라마라 강요적 말투 너무 싫어서라도 구취안함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6
2222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고양이를 진짜 사랑하는 사람이면 그런 영상 소비 안할꺼라고 생각 함
내 글 제목이 강요였고 반감이 들었다면 미안 ~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제목 수정 함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5
지양하자는게 낫지 않아?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1
22 소비하면 안돼 고양이를 정말 사랑한다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6
첨부 사진(내용 없이 첨부한 댓글)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7
첨부 사진(내용 없이 첨부한 댓글)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8
첨부 사진(내용 없이 첨부한 댓글)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6
첨부 사진(내용 없이 첨부한 댓글)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5
첨부 사진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9
구독하고싶어진다는건 진짜 좀 아니지않니...ㅠ
솔직히 구독 취소까지는 개인 자유지이만 고양이 산책은 지양해야하는 부분 맞아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8
노르웨이숲인가? 산책좋아한다는 품종아니면 산책시킬 필요가없는데ㅠㅠ 지식인만 들어가도 고양이 산책훈련방법 수두룩함 싫다는데 결국 주인욕심이지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2
어떤 분은 수의사한테 허락받고 하는거일 수 도 있고 어떤 분은 자기 욕심 때문에 부주의하게 산책시키는 것도 있어서 아묻따는 아닌듯..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4
전문가 의견 갈린다지만 실제로 산책시키다 잃어버린 사람들이 있으니까 하지 않는 게 좋다 이거 아닌가..?? 그 사람들도 자기들이 고양이 잃어버릴 거라고 생각하진 않았으니까 그랬겠지.. 잃어버리기 전까지는 얘가 도망갈지 안 갈지 모르니까.. 산책 시켜서 크게 이득 보는 거 없으면 굳이 큰 위험까지 감수하면서 산책 시킬 필요 없는 것 같은데.. 뭔가 그냥 사람 욕심 같아보여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7
ㅇㅈㅇㅈ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9
그냥 이런글에는 고양이 잘 모르면 산책하는가 옹호하고 냥바냥이네 이런 댓글좀 쓰지마 ㅋㅋ 에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1
그니까 잘 알지도 모르면서 냥바냥이래;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2
고양이 자체가 영역동물이라는 특성을 알고 있으면 절대절대 산책시키면 안되는거임 진짜 가만히 있으면 중간이라도 가지 ..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4
자기 집 정원 에버랜드만 하고 10m벽으로 울타리 되어있으면 그안에서만 산책 시키던지 해라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9
2완전 이거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0
동물병원 갈때말고는 그냥 밖에 데려나갈 생각을 하지마ㅠㅠㅠㅠ 영역동물을 굳이 밖에 데려나가려는 이유가 뭐지?!?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6
근데 나는 개인적으로.. 내 주위에 고양이 진짜 잘 알고 사랑한다는 사람들이 키우는 냐옹이 중에선 산책냥이 한 번도 못 봤어..그냥 애초에 아예 자기 고양이가 산책냥인지 아닌지 테스트해볼 생각 자체를 안 하던데. 자기 고양이가 산책냥이라는 걸 안다는건 어쨌거나 주인이 한번은 산책을 시켜봤다는 건데 나는 그 부분이 마인드가 다르게 느껴진다고 해야 하나 암튼 그랬음..내가 말주변이 없어가지고 표현이 잘 안 되는 것 같긴 한디 내 기준 좀 이런 느낌임. 3~4살 짜리 애 키우는 부모가 애랑 같이 외출해서 애 혼자 놔두고 30~40분씩 자리 비우는 느낌? 우리 애는 의젓해서 괜찮아~ 하면서..아이 잃어버릴 수 있다는 건 충분히 그 부모들도 인지하고 있고 애초에 대부분의 부모들은 그런 행동을 할 생각 자체를 안 하니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0
집냥이가 길냥이 되면 얼마나 비참한 삶을 살아야하는지 조금이라도 알고 있다면, 그리고 냥 산책이 냥이들한테 얼마나 위험한지 제대로 알고있다면.. 과연 자기 새끼 데리고 나갈 수 있을까.. 싶다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9
내가 하고 싶은 말이야ㅠㅠ 애초에 산책을 안시켰으면 냥이가 산책 좋아하는지 싫어하는지 모를꺼 아냐... 이미 산책 시켜놓고 우리 애는 산책 좋아해요~^^ 이러는 거 속 터져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1
궁금한게 있는데 고양이가 혼자 나갔다가 알아서 들어오는 경우는 괜찮은거야?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6
ㄴㄴ 외출냥이 걔네도 똑같음 한순간에 안들어오는 경우 많아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9
어떤 영상 보니까 그 수의사님네 고양이는 자주 혼자서 외출하고 오는것같아서!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4
원래 길냥이엇던 애 아니야? 뭐 사실 그렇게 키우고 말고는 본인 마음이니까... 근데 무조건 안좋은건 맞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5
응! (나는 지나가는익)
그런 냥이는 외출냥이들인데 딱히 집안에서 키우는 건 아니고 그냥 자기 마음대로 나갔다 들어왔다 해.
이런 경우엔 나가서 다쳐서 들어오거나 어느날 영원히 안돌아오거나 하는 경우가 대반사야
내 주변 외출냥이 경우 주인 보호아래 죽은 경우 못봄. 다들 어느날 안돌아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8
아니.. 우리나라 환경 생각하면 절대 안 괜찮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3
그런 애들은 외출냥이라고 불러용 근데 걔네도 로드킬 당하거나 집으로 안 돌아올 가능성 높아서 진짜 시골 아니면 ㄴㄴ라고 하더라! 근데 내 지인분은 시골에서 냥이 키울 때 외출냥으로 키웠는데 진심 외딴 시골인데도 차 사고 나서 죽었대. 심지어 그분 어린 딸들이 그 광경을 눈 앞에서 봤댔음.. 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3
쓰니익아 난 그영상에서 산책시키면 도망칠 수도 있고 싫어할 수도 있다고 해서 산책에 대한 설명은 다했고 아 안해야 좋은거구나 생각하게 되었어 잃어버리지 않게잘관리하면 되는거잖아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6
잃어버리지 않게 잘 관리=성립 불가능한 전제임.. 개도 산책하다 잃어버리는 경우 종종 있는데 고양이 잃어버리는 거 정말 한순간임... 아무리 하네스 꽉 조여도 돌발 상황에 주인이 당기는 반대쪽으로 힘 줘서 틈으로 목 부터 빠져나가면 하네스 벗겨지는 거 순식간이고 걔네들 점프력, 어둡고 구석진 곳으로 숨는 본능, 우리나라 골목골목 많은 도심지 생각하면 애초에 '잘 관리'할 수가 없음... 그렇다고 개처럼 콜링 훈련이 되기를 하나... 고양이 산책시키는 거 그거 잃어버릴 각오 하고 나가는 거라고 생각함.. 하물며 활동성 좋아서 고양이 산책 종으로 유명한 고양이를 몇 년간 산책 잘 시키던 유튜버도 잃어버렸다가 되찾는 일 있었는데... 솔직히 산책도 아니고 걍 주인들이 영역 확장 시켜주니 애들은 본인 영역을 순찰하러 나가는 거임... 개들은 비나 미세먼지로 야외 활동이 불가능 하면 실내에서 노즈 워킹으로 일부분 해결이 가능하지만(실외 배변견 제외) 영역 확장된 고양이들은 무슨 일이 일어나든 간에 나가서 본인 영역을 순찰하고 별 일 없는지 확인해야 스트레스가 안 쌓임. 이게 산책인가? 사람의 시선, 개들의 후각 활동을 위한 산책과 동일 선상에 놓으면 안 됨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7
산책냥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니 산책을 좋아할 수는 있어 근데 위험하다고요...
그 위험을 왜 굳이 감수해???
스트레스 받는다고? 나간다고 야옹야옹 운다고?
그냥 일주일 무시하면 그런생각안해.
주인이 책임감있게 꾸준히 산책요구 무시하고 하면 집에만 있는 것에 적응해.

오히려 집에서 잘 살던 애들 산책시켜주면 계속 탈출하려고 해서 위험한거야...
그냥 집냥이들은 아예 데리고 나갈 생각을 안했으면 좋겠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0
이걸 고양이 산책으로 말하니까 어디 콧바람 쐬고 마실 나가듯이 생각하는 것 같은데 집 밖으로 나가는 건 고양이들의 영역을 확장 시키는 거라고... 확장된 본인의 영역을 매일, 1년 365일 눈으로 체크하고 달라진 게 없는지 확인하고 이런 걸 해야 하는데 이게 산책이냐.. 외국 외출 냥이들 사례는 우리나라 도심지 환경과 달라서 하는 얘기고.. 그쪽은 주택가, 상가 분리 되어 있고 마당 넓고 동물 친화적인 환경이잖아. (심지어 외국에서도 잃어버린 고양이 찾는 전단지 존재하고 전염병 등의 문제로 외출냥이 자제하자는 추세라고 함.) 그에 반해서 우리나라 골목 많아서 뛰쳐나간 고양이들 숨기 좋고 차량도 많이 다녀서 로드킬도 많이 당하고 길냥이에 대한 시선은 또 어떻냐고.. 길냥이 학대 사건 한 두번이 아닌데... 시골에서 풀어놓고 키우는 건 외국과 비슷한 특수한 환경이라 하는 얘기고 대부분은 아파트, 빌라 등의 도심지에서 고양이 키우잖아.. 고양이들 발정기 소리 시끄럽고 분변 냄새나고 쓰레기봉투 헤집는다고 쥐약 풀어놓고 유박비료 풀고... 산책냥이 만들어서 피해보는 건 하네스 탈출해서 주인 품 벗어난 고양이들이 고스란히 받음
고양이 컨텐츠 이렇게 성행하기 전까지만 해도 고양이 산책시키는 거 말 하면 입 아플 정도로 집사들 사이에서 당연히 금기시 되던 거였는데 지금 어떻게 됐는지 봐. 냥뱌냥이라며 잘 관리하면 된다 이런 소리 나오잖아 ㅋㅋㅋㅋ 매체의 중요성이 이런 거임. 우리나라 개 쉽게 키우는데 덕분에 산책, 후각 활동 없이 집에만 갇혀 지내는 개들 많았지. 근데 세나개로 강형욱 훈련사가 전방위적으로 산책의 중요성에 대해 설파하면서 견주들 많이 바뀌었고 집 지키는 개로 한평생 목줄에만 묶여 살던 시골개들 신세도 일부 나아진 경우 있음. (강형욱 훈련사의 방법만이 정답은 아님) 유튜브, 인스타그램으로 산책냥이 컨첸츠 팔아먹는 거 이거랑 비슷하다고 봄. 쉽게 생각하고 산책 시키는 사람들이 잘못이지. 근데 이런 이상론적인 얘기로 뭐가 달라짐?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2
난 크집사 원수인 사람들이 잘나가는거 싫어서 껀수잡아서 물어뜯는걸로 밖에 안보임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7
고양이 산책 논란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8
???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0
꼬임갑 인정합니다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2
익인이 혹시 고양이키우고있어? 안키우니까 그렇게 말할수 있는거지?? 그치?
고양이 키우는 사람들은 저 걱정되는 상황을 알기때문에 산책시키지 말자는거지 ; 무슨 유투버 껀수를 물어?? 대단하다 진짜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3
어차피 물어뜯어도 ㅋㄹ네 잘나감 오히려 반감만 살듯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6
엥....????? 그런거라면 해외에서도 이것들을 왜 지키겠냐구 ㅜㅜ.... 지켜야 할 일이니까 지키자고 말하는건데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1
고양이 액체설 괜히 있는 말이 아님.. 하네스가 무용지물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4
고양이 산책은 진짜 아님.. 울집 시골 마당있는 집에서 고양이 키워갖고 고양이가 마당 맨날 돌아다니더니 점점 더 밖으로 돌아다니다가 동네 들개가 물어서 무지개다리 건넜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5
유튜버누군데??ㅠㅠ 문찐이라몰라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7
헉 저기 김봉규 님! 고양이탐정님이 예전에 현관문 밖으로 나간 울 냥이 찾는거 도와주셨어!!ㅠㅠㅠ 인생의 은인이신 분..! 울냥이 건강하게 올해 9살이야. 넘 감사해 아직도 ㅠㅠ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8
진짜 깡시골에 허허벌판에 우리집밖에없다! 이정도 아니면 고양이를 외출냥이로 키우면 안됨 도심 곳곳이 위험이라구여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0
와 냥3마리 키우는 5년차 집사인데 댓글들 보고 놀랐다...냥바냥 아닌디요... 냥이는 산책이 필요없고 오히려 산책히키면 위험한 동물인데ㅠㅠ... 관리 잘하면 된다? 애초에 산책이 필요하지 않은 냥이를 집사 욕심으로 산책시키고 억지로 영역 넓히면서 관리시키면 된다니? Wow...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8
2222 나도 고양이 키운지 5년차인데 댓글보고 너무 충격먹었어... 고양이 안 키워본 사람들이 더 많은 거 같아 나는 산책 시킬 생각 한 번도 안 해봤지만 만약에라는 상황 때문에 식겁하게 되던데...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1
아 진짜 답답하다 냥바냥 집사가 더 잘안다 강요하지 말라 이러는데 댓글 같이 소비해주는 사람들때문에 산책냥이 들이 더 늘고 잃어버리는 일도 많아지는데 무슨ㅋㅋ 그거 동물학대로 만들어진 사진이여도 귀여우니깐 소비하는 건 자유다 이논리임 고양이들이 착하니깐 하네스 해주고 있는거지 아무리 하네스를 해도 빠져나가는거 가능하고 영역이 넓어지다보면 잃어버린거 한순간이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2
댓글 충격,,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3
구취는 자유겠지만 우리 고양이는 안 그럴거야하고 눈막귀막하는거 솔직히 한심...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4
잃어버릴 위험 있다고 들으면 아예 산책시킬 생각도 안 들것 같은데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5
진짜 답답하다..ㅋㅋㅋ 고양이가 좋아할 순 잇겠지 근데 잃어버리면 어떡하려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6
와 댓글보고 뭐지 했는데 1년전이었구나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7
댓글 개충격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9
우리집 냥이는 길생활을 해서 그런가 밖에 나가는걸 원하더라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그래서 2층을 막둥이가 원하는 바깥풍경 느낌나게 꾸몄어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테라스도 이중망 해놓고ㅠㅠㅠ 문앞까지 따라와서 나가겠다고 긁는데 혹여 유모차에 하네스 목줄까지 이중으로 했는데도 잃어버릴까봐 절대 못데리고 나가겠어ㅠㅠㅠㅠ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3
내 친구 냥이도 딱 이랬음... 길냥이라 본인 영역이 바깥까지인지 방충망 뜯고 벽긁고해서 결국 외출냥이로 키웠는데 왔다갔다 잘하다가 어느순간 안돌아왔대 조심햐..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9
절대 안데리고 나가려고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2층 인테리어를 자주 바꿔주는게 좋을 거 같고 테라스까지만 허용할거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3
응응 나가고싶어서 출입문열 때 확 튀어나갈 때도 많으니까 진짜 조심햐ㅜㅠㅜ 예쁘게 키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0
냥바냥이 아니라 종특이라니까..
고양이가 창문 밖 보는건 우리가 티비 보는거랑 마찬가지
우리가 티비 본다고 다 나가고 싶어 하는거 아니잖아
아휴 답답하다 정말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1
고양이 집사인데 고양이 키우는 5년간 냥이 데리고 산책 할 생각조차 안해봄.. 고양이한테 산책은 정말 100%집사 욕심임..
진짜 좋을거 하나없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2
와진짜 댓글 보고 넘 충격과 공포였다....1년전 댓글인데 지금은 다들 생각 좀 바뀌었나? 냥바냥이라니.....해외에서는 한다니.....해외에서도 병이랑 사고때문에 지양하는 추세인데 그보다 더 사고위험이 높은 한국에서? 한국 강아지 산책 시키기에도 절대 좋은 환경아닌데? 강아지 산책에도 엄청나게 신경쏟고 조심해서 다녀야하는데 하네스에서 잘 빠져나가고 더 잘놀라고 더 잘숨고 더 약한 집고양이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4
댓글보고 진짜 충격ㅋㅋㅋㅋ 냥바냥이라니... 그리고 특수한 경우가 아니면 고양이 산책자체가 동물학대인데ㅋㅋㅋ 당연 구취하고 소비안하는게 당연하지ㅋㅋㅋㅋ 1년 사이에 인식이 많이 변했으면 좋겠다ㅋ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5
헐 몰랐어 고양이는 밖에 안 나가도 답답해하거나 하지 않는 거야?
6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5
오호라 그렇구나 알려줘서 고마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7
오... 댓글 와우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8
주변에 고양이 산책 잘 시킨다는 사람들중에 고양이 집에서 온전히 자연사 한 경우 못 봄. 다 잃어버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1
댓글 대충격이야 냥바냥, 중립이라는 말 자체가 산책냥이 이미 유행했구나를 실감하게 한다.. 하네스는 강아지도 벗을수있어 고양이가 하네스에 잘도 묶여있겠다
4년 전
12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카톡 텀 긴 애들아
20:40 l 조회 1
직장들어갔는데 동기들보다 내가 젤어려
20:40 l 조회 1
남자친구랑 동거중인데 남자친구가 매번 늦게 집에 와
20:40 l 조회 1
하기 싫은 일인데 돈 잘 버는 일 vs 하고 싶은 일인데 돈 못 벌음 현실적으로 생각하면 전자야?
20:40 l 조회 1
제미나이 한테 울었다
20:40 l 조회 1
체력키우는게 유산소 운동이고 근육 키우는게 근력운동이야?
20:40 l 조회 1
여행왔는데 첫날부터 생리터졌어ㅠㅠㅠ
20:40 l 조회 1
연애 많이 해본 익들 결혼한 익들아 이런 남자 놓치면 후회하려나??
20:40 l 조회 1
외모정병 고치는법 알려주라
20:39 l 조회 1
자전거로 인천 아라뱃길에서 홍대까지 해볼만할까?
20:39 l 조회 1
러닝머신뛸때 헤드셋 끼고해도 되나?
20:39 l 조회 1
난 골뱅이 소면 외에는 소면이 싫더라
20:39 l 조회 1
여자들끼리는 헤어지면 너가아깝다 이러지않아?ㅋㅋㅋㅋ
20:39 l 조회 2
불닭 패키지 바뀐거 어색하다
20:38 l 조회 5
내일 토익 환불할까 말까
20:38 l 조회 5
가방 골라 줄 사람 들어와~1
20:38 l 조회 9
돈 받고 야한 사진? 찍는 사람들2
20:38 l 조회 8
마운자로 별 효과 없어?
20:38 l 조회 4
가지 잘 체하는 음식이야?
20:38 l 조회 5
지금 출생율 지지는 둘째 셋째낳는집들이 하고있다고 생각함1
20:37 l 조회 8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0: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