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33041611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5580
이 글은 6년 전 (2019/9/10) 게시물이에요


언니 어릴 때 부터 예뻐서 동네에서도 이쁨 받고, 엄마랑 슈퍼라도 가면 사탕 하나라도 더 받고 그랬거든

어릴 때 부터 그런 언니가 부럽고 질투도 났었어, 난 걍 평범한데 언니는 너무 이뻐서.


그렇게 이쁜 언니가 모 병원 간호사로 일을 했었는데 태움이라고 하지 그걸 외모에 대한 지적으로 엄청 심하게 받았었어.

누가봐도 이쁜데, 막 넌 왜 그렇게 생겼니, 턱은 왜 그렇게 생겼니? (턱이 진짜 뾰족하니 완전 V라인 이었는데) 

그런 소리를 엄청 들었대. 일은 금방 그만뒀는데 턱에 대한 놀림이 자기도 모르게 트라우마? 콤플렉스 가 된 것 같았어. 

가족들 전부 반대했는데 양악수술 하고싶다고 울면서 몇 날 며칠을 어린애처럼 떼를 썼거든.


솔직히 양악수술 부작용 찾아봐도 사례가 별로 나오는 것도 아니거니와, 연예인들도 많이 하는 수술이라 우리 가족도 다들 그렇게 심각하게 생각하진 않았던 것 같아

치료용으로 하는 수술이라고도 하니까, 나 비염수술 하면서 코 수술도 같이 했었는데 그런것 마냥 생각하고 아빠가 딸이 그렇게 바라는데 해주자고 마음을 돌리더라.


중간중간 병원에서 설명들으면서 가족들이 다시 재반대를 하고, 언니가 자기는 빚을 내서라도 몰래 하겠다고 막 싸우고 난리도 아니었지만

결국 언니 뜻에 따라 양악 수술을 했어.


그리고 언니가 양악 부작용으로 방에서 나오지 않은지 1년째야...

일단 오른쪽 볼이 일부러 입안에서 빨아들인 것 마냥 쏙 들어갔어, 입을 조금만 크게 벌리면 너무 아프다고 하품도 못하고... 턱도 한쪽만 아직도 붓기가 있어.

자기 말로는 코도 펑퍼짐 해졌다는데 그건 잘 모르겠어, 그리고 말 할 때 발음이 엄청 짧아졌어 약간 혀 짧은 사람들이 뎨 댜 이런식으로 말하는 것 처럼 말을 하더라고.


그간 가족들도 다 여러 방면으로 언니를 위로해보고, 정신과 치료도 받게 해봤지만 소용이 없어 언니는 갈 수록 우울해하고 방 밖으로도 안나오려고 하고...

병원 측 에서는 수술 전에 여러 부작용 항목들에 대해 적힌 동의서 작성했으니 본인이 감수 할 문제라고만 하고...

양악 수술 전의 언니가 그리워... 수술을 안했다면, 아니 간호사가 안됐더라면, 그런 생각이 자꾸 들고 너무 괴로워.

이젠 어떻게 해야 할 지 모르겠어... 


1

대표 사진
익인1
토닥토닥..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아..너무 슬프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아이고,,,양악은 교합이 안 맞는 사람들의 치료를 위한건데..... 원래 멀쩡하고 이쁘셨던 분이 얼마나 마음이 힘드셨으면 그런 선택까지 했을까...부작용 보상은 받았어...? 멀쩡한 삶 망쳤는데 다시 원래대로 돌려놓을 순 없나.... 너무 안타깝다 진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마음아프다 나도 비슷하게 그런적있어서 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못된 사람들 때문에 그런 선택을 하게 됐다는 것도 너무 안타깝다 ... 본인이 제일 억울하고 속상하겠지 ? 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양악수술은 진짜 엄청 위험한 수술이야....ㅠㅠㅠㅠㅠ부작용사례도 많고.....병원에서도 동의는 했지만 보상은 해줘야하지않아???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보통 안 해줌.. 이런이유 저런이유 둘러대면서 안 해줘 ㅠㅠ 그리고 양악은 큰 수술이라 병원에서도 엄청 충분히 설명했을 테고 플러스로 위험 부담이 크니까 사망할수도있다는 동의서도 있을걸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안타깝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아 진짜 어떡해ㅠㅠㅠㅠ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하 나도 성형외과 상담실장으로 4년 있었지만, 양악 수술 권하는 것들 제대로 안말리는 것들 다 망해버렸으면 좋겠다. 애초에 양악은 앵간한 장비 못갖추면 하지도 못하는 수술인데
환자가 아무리 원해도 조건 충족 못하면 절대 못해주는게 양악수술이야
대학병원에서도 동의서 두번 작성하고 하물며 얼굴에 손대는 수술중에 제일 위험한 수술인데
고작 얼굴형 컴플렉스라고 양악수술을 해줘?
어디 병원인지는 모르겠지만 제발
내가 성형외과 왜 관뒀는데
수술 부작용으로 인생 망가진 환자들 그만 보고싶어서 관둔건데
이런 글 보면 너무 마음이 아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혹시미안하지만그러면윤곽도그러니..?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윤곽도 엄청 위험해..뼈 건드는 수술은 하는거 아니라더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우린 진짜 심각하지 않은 이상 윤곽 추천 절대 안해 옛날에 하던 방식인 귀뒤사각턱도 이제 안하고 광대는 핀으로만 하다가 이것마저 이제 추천 안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나너무얼굴형이컴플랙스라...ㅠㅠ해도잘사는사람있니..?신경선안건들이고 안전하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아니 살처짐은 그냥 100% 오고 신경선 안건들인다 해도 그건 수술상황에 따라 다른거라서.. 익인이처럼 겁 먹고 조금만 깎아달라고 하는 분들 많은데, 그럼 눈에 띄는 효과 없어 차라리 리프팅이나 지방이식이 효과가 훨씬 눈에 보여
안전은 절대 보장할수없는거라..
익인이가 모든거 감수하고 윤곽한다해도 매년 제대로 관리 할 수 있으면 더 말리지는 않을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성형으로 상처받은 사람 글에다가 성형 질문이라니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8
37에게
222 그니까 보고 놀랐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우리 병원은 윤곽은 원하면 다 해줭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수술부작용으로 병원 찾아와서 울고불고하는 환자들 많아?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일주일에 열댓명은 오셔.. 병원이 크기도 했고
얼굴 관련된 거라 조금만 잘못된거 같아도 그럴수밖에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
와.. 일주일에 열댓명이면 많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진짜 익인이 같이 정직하고 양심있는 사람들만 있으면 좋겠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
코수술도 많이 위험해??ㅜㅜㅜ 했는데 부작용올까봐 무섭다.. 나중에 실리콘 빼야되나..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
코는 건드는거아님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8
이미 건드렸다 ㅎ..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62
실리콘 수명 길면 최대 10년이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66
헉 그게 무슨 뜻이야??10년지나면 어떻게 되는거야??ㅜㅜ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5
진짜 미안한데 겁주는거 아니고 실리콘 수명 통상 10년으로 봐야돼 구축오거나 변형 99%야.. 연예인들이 계속 재수술 하는 이유도 저거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0
30년 지나도 잘 사시던데..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6
일반적인 경우를 말한거야 ㅎㅎ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6
진짜 저 10년수명 아니야,,
잘못 알고있는거야
그냥 실리콘수명은 사바사야
어떤 사람은 1년이 될수도 있고
죽을때까지 부작용없는경우도 있어

6년 전
대표 사진
다른익인114
86에게
나 다른익인인데 보통 수술 하기전에 수명 오래간다고 하면 안돼 부작용 나타나는거 몇개월에서 몇년사이일수도 있다고 알려줘야돼
그리고 난 작은성형외과 간조사였는데 부작용 100명중에 80명은 코수술이였어ㅜ 대부분이 실리콘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7
익이나... 나 부정교합 때문에 치과에서 4학년부터 교정을 했는데 부정교합은 괜찮아지지는 했는데 턱이 조금 나와서 치과에서 양악수술을 하는건 어떠냐고 권했거든? 그래서 고민중인데 양악이 그렇게 많이 위험한 수술이야..?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정말 분위기 망쳐서 미안한데, 우리 가족들한테는 성형이라는 게 큰 상처가 되는 얘기거든
궁금한 점은 따로 글 파서 서로 얘기헀으면 좋겠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3
미안해 내가 생각이 짧았다.. 아는만큼 이게 얼마나 위험한건지 경각심 주고 싶어서 그랬어 미안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6
내가 쓰니가 불편했을 생각을 못했어.. 그냥 한마디로 말할게 양악 절대 하지마 일상생활 불가할정도로 힘들어도 안권하는게 양악이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94
맞아진짜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5
코수술 제일 안전하게하는건 뭘로 해야되? 너무 콤플렉스여서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3
이와중에 또 질문 ,,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2
글을 파서 물어봐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아 진짜 태움 그런 거 왜 자꾸... 수준 떨어져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22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33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태움이 왜 있는지 이해가 안감 ㅋㅋㅋㅋㅋㅋㅋ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7
그니까ㅋㅋㅋ 뭐 생명과 직결 어쩌구 하는데... 그럼 엄하게 혼내는 수준에서 멈춰야지 인신공격 신체폭력은 왜 함ㅋㅋ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9
ㅋㅋㅋ자기들 화풀이하는걸로 밖에 안보임 치졸행 ~~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태움했던 간호사들 진짜 너무하다 본인도 얼마나 힘들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가족들도 본인도 너무 힘들겠다... 이런 건 의료사곤데 보상 받아야하는거 아니야...?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병원에서는 자꾸 사전에 부작용 발생 가능성을 다 고지했고 그것에 대해 동의했기 때문에 보상이나, 치료를 더이상 해줄 수 없대
소송도 고려해봤는데 언니가 그렇게까지 하고싶지 않대..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68
의료사고는 거의 보상 못받을걸...수술할 때 다 동의서 쓰고 받는 거라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ㅠㅠ 부작용 너무 심하면 대학병원에라도 방문해봐... 완벽하게 예전처럼은 안되겠지만 불편한 부분은 개선할 수 있을 거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아 내동생도 태움 때문에 울면서 전화 왔었는데 진짜 유치함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아 너무 마음아프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아 너무 마음아프다 쓰니야...
해줄 수 있는 위로가 다 잘될 거라는 말 뿐이라 미안해..ㅠㅠㅠ 가족 다 마음 고생 심하겠다 정말..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태움을 얼마나 심하게 했으면 예쁜사람이 외모 트라우마가 생기냐... 백퍼 예뻐서 질투때문에 일부러 더 그런걸텐데ㅠ 언니분 성격이 여린거 알고 더 그랬을거야 나쁜것들 하 진짜..... 다른것보다 아픈게 문제다 얼굴은 적응하고 살아도 아픈건 적응 안되는데ㅜㅜㅜㅜㅜ 대학병원 가봤어? 고통이나 다른 부작용 줄일수는 없대?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진짜 태움... 제발 사라졌으면 좋겠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하... 진짜 안타까워ㅠㅠㅠㅠㅠ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아진짜 태움ㅠㅠ 너무 안타까워.. 다 사라졌으면 좋겠다 그사람들이 두배로 돌려받았으면 좋겠어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내가 다 화나고 억울하다ㅠㅠ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아 진짜 너무 안타까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태움 진짜... 하 화난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그사람들이 했던 나쁜일들 반드시 본인에게 다돌아갈거야! 너무 화난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진짜 그 태움한 간호사들 다 벌 받았으면 좋겠다 너무 안타까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나도 어릴때부터 턱 큰거 너무너무 컴플렉스라 갓성인 됐을때부터 성형정보 매일매일 찾아보고 무슨 수를 써서라도 턱수술 할거라고 생각했었는데 안면윤곽,양악수술 부작용으로 인생이 바뀐 사람들 사례 보면서 맘 접었었어 단순 미용목적으로 하기엔 정말 말도안되는 수술이더라...드라마틱하게 변한 비포애프터 사진들,아무 부작용 없고 아프지도 않았다는 후기들 전부 교묘한 광고였고 브로커들이었어 맘접고나니까 얼마나 현타가오던지,,나도 쓰니 언니분처럼 주위에서 외모로 비꼬고 스트레스 준 사람들 많았어서 너무 공감되고 마음아프다 언니분 상태가 정확히 어떤진 잘 모르겠지만 만약 재건수술 하신다면 꼭 좋은곳에서 잘 받으셨으면 좋겠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진짜 마음이 너무 아프다. 태움한 간호사들 천벌받았으면 좋겠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나도 이모한테 들었던 것 중에 어이없던게 사촌 동생 성형한걸로 태움하니까 애가 스트레스 받아서 병원 옮겨 다닌거 그거 듣고 그사람들 인성 진짜 무엇인가 했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너무 맘아프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나도 제일 친한 친구가 양악 하고 부작용 때문에 방 밖을 안 나와 얼굴 못본지 2년 넘었어 평생 친구인데.. 친구인 나도 생각 할때마다 속에서 천불 올라오고 눈물 나는데..쓰니 마음 고생 진짜 심하겠다....교묘하게 양악 수술 아무것도 아닌 것처럼 홍보하는 브로커들 자기는 그냥 돈받고 홍보하는 일 하는 거라고 생각 하는지는 몰라도 천벌 받았으면 좋겠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아 진짜 어떻게 해... 뾰족한 수가 없어서 너무 안타깝다 언니랑 쓰니 그리고 부모님 모두 편안해지길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내 친구는 아랫턱 부정교합 너무 심해서 교정으로도 치료가 안돼서 양악한 케이스라 대학병원에서 진행해서 그나마 잘 된 케이스긴 하지만... 그런 경우 아니면 원래 병원에서도 안 해주는 게 맞고 엄청 뜯어말린대 근데 억지로 강행한 병원 잘못+컴플렉스 심어준 직장 잘못이 엄청 큰듯... 이런 경우 보면 정말 내가 다 열불나고 병원 다 엎어버리고 싶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나는 부정교합이 심했어서 치과에서 보험적용해서 수술했었어.
근데 그런 나도 너무 고민이 많았고, 수술 결정 후에도 준비과정이 많았고...
근데 못된 사람들 때문에 쓰니네 가족들이 힘들어하는것 보면 너무 마음이 아프다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양악 정말 위험한 수술이라고 의사친구한테 들어서 코수술도 그렇고 주변에 잘 된 사람들 보긴 했는데 주걱턱이 너무 심해서 힘들어서 대학병원에서 의료목적으로 받은 경우였거든 다른 수술은 몰라도 양악은 진짜 부정교합 같은 거 때문에 의료적인 목적으로 해야 하는 거 같아.. 그리고 반드시 대학병원 돈 많이 들어도 ㅠㅠ 너무 마음 아프다.언니가 간호사였으면 이 수술의 위험성도 충분히 알았을텐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할 정도로 컴플렉스가 되고 태움받은거면.. ㅠㅠ 맘 아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나는 턱이 너무 엇나가서 어릴때부터 음식을 제대로 씹지도 못해서 평생 소화불량달고살고 음식 씹지도않은거 그냥 삼키다 속 다 망가지고 그런경우라 큰 대학병원가서 했는데 솔직히 나정도로 심한거아니면 양악 못하게해야한다고 생각해.... 특히 미용목적 100은 더더욱.... 양악 진짜 시설 조건 다 갖춘 병원에서해도 어떻게될지 모르는수술인데 저런 병원들이 사람들 인생 망치는거잖아.... 진짜 단순 미용문제로 양악생각하는 사람도 없었음 좋겠고 저런 병원들도 다 양악금지에 처벌받았으면 좋겠다 진짜.....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아 처음엔 대학병원 갔는데 대학병원에서 여러가지 이유로 거절당했거든
의사선생님 세분이나 오셔서 우리 언니 한테 안되는 이유 돌아가면서 설명해주고 본인이 부작용 감수 한다 해도 못해준다고 그랬어
우리 가족들도 그때 설명 듣고 수술하는거 다시 반대하고 언니랑 엄청 싸웠거든...
그러다가 언니가 가족들 몰래 청담에 엄청 유명한 성형외과가서 견적을 받아온거야
거기선 사랑니 발치하고 오면 해준다고 했다면서... 그 후에 엄마랑 언니만 같이 갔었는데 말을 어떻게 했는지 몰라도
엄마가 해도 될 것 같다고 수술 후 관리 프로그램까지 다 잘 되어있고 괜찮은 것 같다고 하면서 다시 아빠 설득해서 수술한거야
그래서 엄마도 지금 같이 우울증 온 것 같아 자기가 그때 하라고 해서 그렇다고...
진짜 이 익인처럼 치료상 필수 불가결한 경우 아니라면 그리고 큰 대학병원에서 거부 한다면 절대로 하지 않길 바래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6
어머니도 너무 안타깝다...ㅜㅜㅜㅜㅜ 자식 이기는 부모 없다잖아. 그렇게 원하는데 어떻게 안해주겠어ㅠ 어머니 너무 상심 안하셨으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아...어떡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7
ㅠㅠㅜㅠ해결방법이없는건가....맘아프다진짜...어떻게해야하지..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9
진짜 안타깝다ㅜㅜㅜ아... 다른데도 아니고 뼈잖아.. 의사들 양심있는 사람도 있겠지만 누가봐도 별 이상없는데 해달라고 하는 사람 있으면 한 번쯤은 말려야한다고 생각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60
아 어떡해 진짜 마음아파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61
대학병원에서 양악하려는데 무섭다.. 언니분 ㅠㅠ어떡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63
요즘 태움 없어졌다는 사람들도 있던데 주위 보면 절대 아니더라...왜 그런 게 있는지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64
진짜 돈목적으로 무조건 수술된다고 하는 사람들 진짜 벌받길.......너무 화난다 ㅠ ㅠ 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65
그 수술은 진짜 부정교합 심하고 일상생활 하기 힘든 사람이 하는 수술 아닌가 단순 미용 목적으로 하는건 너무ㅜㅜ특히 양악수술은 무조건 부작용 있을텐데..더 속상한게 다른 사람들때문에 그 수술 결심했다는거..너무 안타깝다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67
하... 태움 진짜 너무했다 악마야 진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69
마음아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1
턱관절 장애나 부정교합으로 인해 하는 양악을 제외하고는 하면 안될것같아 치과의료 목적으로 하는 양악이라고 다 부작용이 없을 수는 없지만 성형보다는 부작용이 덜 와 치과는 양악할 때 건드리는 신경계를 다 배우고 어떻게 어떻게 해야한다는걸 알기때문인것 같아ㅠㅠ
마음이 아프다 나도 사촌언니 친구분? 그분이 가족 몰래 양악했다가 죽은 경우를 들어가지고..
남 일 같지가 않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2
내가 다 속상해ㅠ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3
ㅠㅠㅠㅠ...진짜 가슴아프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4
난 양악 부작용 심한 것 밖에 못 봐서 엄청 부정적으로 생각하고 있었어.
위 아래 어금니끼리 붙어서는 빨대로 음식 먹더라. 앞으로 평생을 그러고 살아야 했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8
아 진짜 너무 맘아프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0
아ㅜ태움 진짜.. 꼭 벌받기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1
나도 코수술 부작용으로 1년 집에 박혀 있었는데.. 진짜 힘들었어
지금도 사람들이 성형이야기나 코 이야기하거나 얼굴 쪽을 빤히 바라보면 심장 빠르게 뛰고 땀이 막나..

언니도 극복하기 어려울거야ㅠㅠㅠㅠ 그래도 꼭 힘냈으면 좋겠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6
부작용이 어떻게 나타난거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4
우선 염증이 생겨서 수술 뒤 한달동안 왕복 3시간 거리를 매일 다녔고 콧구멍 대칭이 안맞았어
그리고 실리콘 길이가 너무 길어서 튀어 나와 보였구
그래서 1년반동안 총 2번 재수술했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2
양악은 진짜 100프로 치료용 아니면 안 해야하고 말려야한다... 나는 하관이 유전적으로 발달해서 내 턱이 다부진 거 같아 너무 싫었고 비대칭 같아서 콤플렉스로 여기다 다니던 교정치과에 결국 양악 상담을 받았는데 의사 선생님이 진짜 혼냈어. 그 치과 잘하기로 유명하고 의사 선생님 그 쪽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지위도 있어서 잘 해주시니 믿어도 되겠고 의사선생님도 자기 실력에 자신있어서 해주시겠지 했는데 아니더라. 그런 실력있는 의사 선생님도 엄청 말리더라 계속 치과 가는 날 마다 나한테 조언도 많이 해주시고 내 자존감까지 높여주셔서 콤플렉스 벗어나게 됐어. 진짜 그 말 듣고 나니까 양악이 얼마나 위험한 수술인지 확 실감나더라. 혹시 미용 목적으로 생각하고 있는 익들은 당장 그만두길 바라.
그리고 쓰니 언니도 잘 극복해서 햇빛 보면서 걸어다니며 활짝 웃는 날이 왔으면 좋겠다..

6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93
울산이야! 혹시 울산 근처에 살면 말 해줄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7
혹시 신정동 쪽이야,,? 다른 익인인데, 나도 치과 알아보고 있어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0
아니 삼산이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8
지나가다) 혹시 나 알려줄 수 있어ㅜ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1
펑펑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9
헐 나좀 알려주라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2
퍼어엉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4
아..어떡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5
나는 치료목적으로 양악했지만 치료목적으로 한들 너무 후회중이야 콧볼모양도 이상해지고 고정되있는 핀들때문에 그런건지 모르겠는데 발음도 잘안되 알바하면서 손님들이 발음지적한거 한두번이아니여서 이거때문에 너무 스트레스 받고있어
쓰니 언니분 진짜 마음고생 심하셨겠다.. 너무 안타까워..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9
언니마음이 이해되기도하면서 대학병원에서 그렇게까지말렸는데 결국 그 선택을한게 안타까워..
사실 평생 예쁘단소리듣다가 그런말들으면 당연히기분나쁘고 자존감낮아지고 내얼굴이 그렇게보일거같긴해
한번 그렇게 생각해버리면 아무리 남들이 예쁘다고해도 귀에 들어오지도않는것같아... 그런데 언니는 왜 필러같은 시술도있는데 왜 하필 제일 위험한 양악을 선택한거야? 의사분들이 양악과 윤곽의차이같은건 설명 안해준거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91
하...진짜 안타까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92
남일 같지 않아 ...눈물난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95
진짜 나도마음고생해봐서ㅠㅜㅜㅠ뭐라위로가안된다 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96
ㅠㅠㅠㅠㅠ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97
마음의 상처가 외상으로까지 이어져버렸네 어떡해 진짜 ㅜㅜ 시간을 돌릴수 있는것도 아니고 뭐라고 위로해야할지 감도 안잡힌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98
아..진짜 양악은 신중해야 해..나 대학병원에서 교정하는데 교수님이랑도 상담할 때 턱이 옆으로 틀어져서 수술해야 하는데 얼굴 균형인 사람은 없다고 최대한 교정으로 균형 맞혀보자하고 수술 못하게 하셨거든..혹시 대학병원에 가보는건 어때?ㅠ 거긴 일반 성형외과나 병원보다는 영리추구를 덜 해서 최대한 치료방향으로 말씀해 주실텐데..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99
성형 부작용카페, 대학병원 등등 다 알아보고 신중하게 알아보고 상담하고 부작용가진 사람들이랑 카톡하면서 치료목적으로 알아봐야해.
나는 눈매교정 부작용와서 몇달간 알아보면서 다녔어 그심정 이해가 ㅠㅠ 그리고 했던병원에 환불요청도 해보고! ㅠ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3
익이니 눈교부작용어떠케됐니...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4
결국에 눈매교정 싹풀었어! 수술하는건 쉽지만 재수술할땐 부작용 수술방법 다공부하면서 몇달간 고생하면서 풀었다 ㅠㅠ 눈매교정 제발 하지마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5
나아졋어...?어디서햇어?? 나 3달째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부작용다옴 하루하루고통스럽고죽고싶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6
나 경기도인데 대구까지가서 풀었어 쌍꺼풀까지 풀어서 거기까지갔어! 3달째면 부작용 맞을꺼야 혹시 어디서했어? 바로삭제해두대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7
136에게
대구면 ㅇㄷㅎ쌤이야??? 잘풀렷어??????? 나도쌍커풀다풀고싶어ㅠㅠㅠ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0
137에게
눈안감겨서 건조증온거구 나는 감기긴했지만 다풀꺼면 ㅇㄷㅎ괜찮아 상담해봐! 근데 아직 난 겹주름져서 없어진다는데 확실힌 대답못하겟고 난 머리당김 극심했는데 그거없어졋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8
136에게
나동네병원이야ㅜㅜㅜㅜㅜ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9
136에게
몇달 되자마자 풀엇어???. 나좀 살려쥬라 나 하루종일 머리갑갑하고 이명에 눈도안감기고안구건조증에 미치고환장할거같아 점막두들렸아ㅜㅜ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1
139에게
ㅇㄷㅎ에서한거 맞고 4개월차에 풀엇어눈매교정은 풀엇다는거지?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2
141에게
잘풀렷어????? 절갸야비절개야??아니아니아니 안풀엇어 ...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4
142에게
어마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너도? 대박 누구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5
144에게
익이니누군지알거같아...풀엇구나....헐 부러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6
145에게
혹시 40명톡방맞아??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8
146에게
부작용어때 사라졋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7
144에게
웅맞아 ㅋㅋㅋㅋㅋㅋㅋㅋ익이니 풀엇구나 ㅜㅜㅜㅜㅜㅜㅜ유ㅏ 궁금했는디.....사람들궁금해해ㅜㅜㅜ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9
147에게
일단 내가 이번에 환불다받고 일좀 처리하고 다시들가서 후기말해주려했어! 아마 이번주쯤 들갈꺼같아
그때 다물어보면 대답해줄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0
149에게
웅고마워ㅠㅠㅠㅠ전말 ㅜㅜㅜㅜㅜㅜㅜㅜㅜ익인만 들어오길기다릴께 ㅜㅜㅜ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1
150에게
웅웅!ㅋ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2
151에게
대박이다.... 부작용검색하닼ㅋㅋㅋㅋㅋ 봣는데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3
152에게
나도 넘심기 ㅋㅋㅋㅋ대답하면서 단톡방앤가싶었어
당근 가서 후기알려주려했어! 수술후는 장단점이 있당...암튼 좀만 기다려죠!! ㅋ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4
153에게
빨리오ㅓ ㅜㅜㅜㅜㅜㅜ ㅜㅜㅜ흐르헐ㅇ 진짜 대박이닼ㅋㅋㅋㅋㅋㅋㅋ이건 운명이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3
141에게
헐익인 설마 부작용단톡방에잇는익인이엿니?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0
나는 입이 약간 돌출됐었는데 그게 나한테는 너무 콤플렉스라 교정했는데... 솔직히 교정은 주위 누굴 봐도 실패한 사례 본적 거의 없잖아 너무 들어가서 더 안이뻐보이는 그런거 빼고. 근데 나는 잇몸이 다 무너져서 침 뱉을때도 아프고 걸을때도 아프고 누우면 머리에 피쏠려서 아프고 혀가 닿으면 아프니까 말도 제대로 못하고...ㄴ, ㅅ, ㄷ..등등 앞니에 닿는 발음 못해ㅠㅠㅠㅠ진짜 뭐든지 몸에 손대는건 정말정말 신중하게 해야하는게 맞는것 같아. 이러고 나서 말수도 엄청 줄었고..제대로 된 음식도 못먹는다ㅎ 다 가위로 잘게 잘라서 안쪽 어금니로만 먹어야해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2
어떻게 하다 잇몸이 무너진거야? ㅠ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5
그냥 일반 교정한건데 그럴수도 있어...?ㅠㅠ몇년동안했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7
7개월ㅎ
..비발치 교정으로 했는데 잇몸퇴축 엄청 심하게 와서 교정 그만뒀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1
안타깝지만 그래도 스스로 극복해야 할텐데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2
남들이 하라 그런것도 아니고 본인이 선택해서 그렇게 된거라서..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4
내 친구도 간호사였는데 태움 때문에 최근에 관뒀어 진짜 인간이 할 짓이 아닌 거 같더라 버티기도 힘들고... 얘는 평생 꿈이 간호사였던 애라 n수까지 해서 들어갔거든 그랬는데도 버티기 힘들었다고... 언니 많이 힘드시겠다 진짜 글 읽는데 내 친구랑 겹쳐 보여서 눈물나네 그 사람들 꼭 다 나중에 벌받았으면 좋겠다 너무 안타깝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7
에고 눈물난다..쓰니도 쓰니 언니도 행복해지길 바랄게 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9
진짜 남에 대해서 그렇게 쉽게 얘기하는지ㅠㅠㅠㅠㅠㅠ나쁜 사람들 쓰니 언니 꼭 행복해지셨으면 좋겠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0
태움하는 간호사들 천벌받아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8
ㅠㅠ볼패임은 필러나 지방이식으로라도 개선 안될까..?ㅜ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9
아진짜 맘아프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0
진짜 태움이라는 게 '문화'로 자리잡았다는 게 너무 수준떨어져. 진짜 쓰니 언니도 그렇고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그것때문에 아팠을까 참.. 태움한 간호사들도 돈벌이로 무턱대로 양악해준 병원도 전부 인생 망했음 좋겠다. 특히 그 병원. 분명 쓰니 언니말고도 여럿 인생 망쳤을 병원이네 에휴.. 참 맘아픈데 뭐라 해줘야 할 지 모르겠다. 부모님도 속이 말이 아니실테고 얼마나 자책하실까.. 쓰니도 힘냈으면 좋겠다 원래 가족이 한명이라도 아프면 다 아픈법이니까 쓰니도 마음 병 날것 같아서 걱정되네. 그리고 이런 글에는 성형 상담은 하지 말자 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1
인신공격 아무렇지도 않게 한 그 사람들도 너무 나쁜데 양심적이고 평범한 성형외과였다면 양악한다고 했을때 웬만해선 절대 안권하고 오히려 반대하면서 설득을 하는데... 수술해준 병원에 그 의사도 진짜 나빴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3
이런 글에 성형 질문 하고 병원 질문 하는 거 나만 불편한가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5
2222 나도 좀 불편..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5
익인아 언니 분 지금은 괜찮으셔..? 2년 전 글이지만 걱정돼서 댓글 남겨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언니 무지개다리 건넌 우리 강아지 보러갔어
갑자기 양악 관련 글 보게되어서 생각나서 글 찾아왔다가 댓글 발견하고 너무 늦었지만 답 달아봐 ㅎㅎ
언니 간지는 좀 됐어... ㅎㅎ

1년 전
1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나 외모정병?강박? 온거지…?
6:11 l 조회 4
나솔 31기가 레전드잖아 이걸 뛰어넘는 시즌이 나올까?
6:11 l 조회 2
시장에서 국? 사려는데 국물만달라해도되나
6:03 l 조회 13
나갈 돈 많은데 저축 100만원 하니까 ㄹㅇ 빡세다ㅠ
6:00 l 조회 24
오사카 비 무쳤네
6:00 l 조회 46
선쿠션은 그냥 선크림만 들어가 있는거야?
5:58 l 조회 9
친군줄알았는데..3
5:57 l 조회 32
사회생활 한번도 안해본 익인데 말투 어떻게 고쳐?4
5:56 l 조회 17
와 맥북 가격 하루만에 40퍼센트오름 ㄷㄷㄷ 1
5:54 l 조회 53
아아. 아직도 못잤어 ㅠ 밤새고 나가야 겠다
5:51 l 조회 12
박주호가 총대매고 내부고발했을때 서포트 해줬던 선배들 있었어?2
5:51 l 조회 44
이번달에 친구한테 힘든거 5번에 갑자기 부서 이동당해서 힘들거 이야기하니 그만찡찡거리고 병원가래3
5:50 l 조회 17
난 친구한테 한번에 정떨어진 말이3
5:49 l 조회 97
티빙 해킹 쿠팡보다 훨씬 심각한데5
5:47 l 조회 46
전라도 김치 먹었는데 때깔이 다르다.. 재료도 팍팍넣고 맛잇네
5:42 l 조회 25
공황익중에서 ktx 못타는 익 있어?
5:41 l 조회 14
강릉사는 익 잇니? 좋지? 개부럽네
5:41 l 조회 16
깔롱이 한사람만 따르는거 개웃겨 ㅋㅋ1
5:39 l 조회 21
나랑 이야기 할사람?3
5:38 l 조회 26
30시간 깨어잇으니까3
5:38 l 조회 19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4: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