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33306366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706
이 글은 6년 전 (2019/10/02) 게시물이에요
우린 수도권에 인구 절반이 살고 있고 서울만 봐도 거의 천 만 인구가 살고 있던데... 급격한 산업화 때문인가?? 

당장 옆나라랑 비교해봐도 우리나라는 유독 수도에 인구가 너무 몰린 것 같아서
대표 사진
익인1
수도권에 인프라 몰빵이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3333전라도에 하나도 없는 브랜드 서울에는 한 동네에 몇개씩 있는 거만 봐도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4444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55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6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문화나 의료같은 인프라 때문인거같어 회사들도 그렇구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인력 밖에 없는 나라에 과거부터 수도권에 몰렸으니 다 올라오는게 반복되서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일자리도 먾고 그만큼 기회도 많고.. 문화의료인프라도 그렇구
서울사는게 스펙이라는 말도 있잖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확실한건 학벌주의가 한몫함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22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일자리도 많고 좋은 대학도 다 서울이고 문화 의료는 말할것도 없지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그게 빠른 발전의 부작용 아닐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가장 좋은 대학교 이름이 '서울대'라는것 하나만으로 난 이해가 가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당장 옆나라 일본도 '도쿄대'인뎀...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미국은 워싱턴 대아니고
영국은 런던대 아닌뎅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쓰니 글 내용이 당장 옆나라라서 댓글 단거였어 ..!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아 11 12익 같이 쓴거야?
난 12익이 비꼬듯이 일본은 수도중심 아니어두 도쿄대 쓰는뎅~~ 이의미로 대댓단지 알았어ㅋㅋㅋㄱ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우리나라는 너무 산업들이 수도권에 몰려서그런거같아.. 미국은 it는 서부 실리콘밸리 금융은 동부 뉴욕 이런데 우리나라는 it고 금융이고 방송이고 거의 서울에 있어서 그런거같아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그래서 요즘 금융을 부산 전주에 나누자하는데 이제와서 옮겨봐야 업무효율성 떨어지고 세계경쟁력 악화될뿐이고.. 첨부터 균형있게 계획했어야했는데 실패한거같아 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빨리빨리 발전시키려고 하다보니....
그래서 세종으로 수도 이전하려했는데 서울이 수도인건 관습헌법이라면서 위헌이라니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산업 정치 문화 한번에몰려있어서 에초에 몰리게만든게 잘못이지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지방살다 분당왔는데 서울 아닌 경기도인데도 다르더라.. 내 고향은 아예 도시에 백화점도 없었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고3이라 그런가 좋은대학들이 서울쪽에 더 많아서 거기에 진학한 대학생들이 거기에 정착하는 경우가 많으니까..?
6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나만 주식 수익단기실현이 목표니
8:51 l 조회 2
키오스크에서 주문 느리게 하는 사람 너무 싫다
8:50 l 조회 3
아침에 단백질 30g 먹으면 다이어트 효과 있대서 먹었는데1
8:50 l 조회 12
위키드 말이야 영화
8:49 l 조회 8
이번주 첫 결혼식 가는데!!! 도와줘!!!!
8:49 l 조회 4
다들 여름휴가 강제야?2
8:49 l 조회 13
필오베 원래 이러케 빨리 떨어져??
8:49 l 조회 2
애플 가격인상 보고가 ㅋㅋ1
8:49 l 조회 13
화장잘하는 익들아🖐🖐
8:49 l 조회 4
난쟁이성현 원래 오타쿠였어?
8:49 l 조회 3
97인데 요즘 결혼 시즌인가 ㅋㅋㅋㅋ5
8:48 l 조회 29
다크브라운 아이라이너 안번지구 안지워지는거 추천좀..1
8:47 l 조회 5
넘버즈인 3번 세럼 쓰는 익 있어??
8:47 l 조회 14
남익들아 낙태한 적 있고 원나잇 자주하는 여사친 << 남소 안시켜줌 ?4
8:46 l 조회 39
얘드라 나 이모된대!!!!!!!!!!!!!축하해줘!!!!!!!!!!꺄아아아아아아아아악3
8:45 l 조회 40
ㅋㅋ뭐사려고 네이버쇼핑보는데2
8:45 l 조회 42
곱슬머리 익들은 단발머리 안해?4
8:45 l 조회 20
우리 엄마 말실수 강하게 한거 맞음?9
8:42 l 조회 50
어제 회식했는데 카페픽업 주스 돌리는거 오바?2
8:42 l 조회 60
방금 돈벌레 때려잡음3
8:42 l 조회 14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8: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