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33543728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한화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46
이 글은 6년 전 (2019/10/23) 게시물이에요
지금 쓰고 있는 폰 기기값이 남아서 그 돈 안 내고 기기를 반납할건데 그게 손해 보는거야?
대표 사진
익인1
나두 잘 모르는데 보통은 기기반납 조건으로 폰을 사는게 손해라는게 정론이더라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어디서 왜 그랬는지 정리해둔 글 본거같은데 대충봐서 기억이 안난다...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럼 기기값 남은걸 다 내고 공기계로 가지고 있는게 이득이라는거....?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폰살때 반납조건 걸린데보다 보조금받고 기기만 사는게 구매자 입장에선 사실상 가격면으로 더 이득인 경우가 많다는 뜻일거같음 근데 원래 후자는 기기값을 폰 사는 당일에 다 처리해버리고 기기값 0으로 시작하기땜에 계속 이렇게 산 사람들은 확실히 이득이라고 할수 있는데.. 원래 할부가 있다면 계산을 다르게 해봐야할듯..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설명 고마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쓰니가 폰을 반납하면 그걸 처리한 금액만큼 대리점에게 이득이 있을텐데 그만큼 새 폰가격에서 지원해주는 금액이 없다면 확실히 찜찜하긴할거같음 남은 기기값을 제한대도 남는 장사니까 그러는 걸텐데ㅋㅋ 후한것처럼 보여도 사실상 받은거 별루 없는 계산임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4에게
뭔지 알거같아ㅠㅠ 내 기계 가져가서 내 남은 기기값만 할인해주고 11사는거에 혜택없이 내가 제값 주고 살긋 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내가 그 폰을 반납안하고 중고폰으로 팔아서 남은 기계값 갚는거, 폰 반납해서 그 대리점에서 내폰을 중고폰으로 판 돈으로 전 할부금 내주는거 차이야.
근데 그 중고폰 팔았을때 가격이 남아있는 할부금보다 크냐 작냐에 따라서 손해인데, 중고로 팔았을때 가격이 30만원인데 할부금이 35만원이면 반납하는게 5만원 이익인거니까 반납하는게 이익이고, 중고로 팔았을때 가격이 30인데 할부금이 그것보다 작다고 하면 손해니까. 반납하지말고 내가 직접 중고로 팔아서 전 폰 할부금 갚고 남는 금액 내가 가지면 되는거야. 그니까 결론은 휴대폰 반납하면 할인해줄게~~는 결국 내 폰 팔아서 그 돈 너한테 다시 지원해주는거라 나는 너에게 아무런 할인을 해주지 않는거다! 라는거야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이폰7도 중고로 팔면 그정도 값 받을 수 있어? 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할부금이 얼마나 남은건데? 나 아이폰7 세달전에 팔았을때 막 기스나고 이런거 다 마이너스 되고 난 금액이 12만원 정도 였던걸로 기억해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 15만원! 그럼 기계 반납이 나으려나?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폰사는곳에 중고폰 시세 보여달라고 하고 그 금액보고 이익 손해 생각해서 결정해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7에게
그래야겠다 고마워 익❤️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글쓴이에게
그건 알아둬야해! 폰을 반납을 하던 안하던 익이는 아무런 할인 혜택을 받지 못하고 폰을 사는거라는거ㅠㅠ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8에게
😭😭맞아 난 사은품도 못 받는다 그냥 빨리 받는거에 의미 두는중😭😭

6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나 신입일때는 내가 느리면 내가 남아서 못한 일 다 끝내고 갔는데
12:43 l 조회 4
아니 엄마랑 안 맞는데 자꾸 일본을 가자그래;
12:42 l 조회 5
외국인이 겁나뺌
12:42 l 조회 13
주식익들아 삼전,하닉 떨어지면 다같이 망하는거임????
12:42 l 조회 9
이거 완전 아동학대 맞지않아??
12:42 l 조회 8
너네 모솔이면 모솔연프 나갈거??4
12:42 l 조회 7
비오레 선미스트 써본익 있어??어때??
12:41 l 조회 3
미술학원도 등록하고 스위치2도 샀당 ~
12:41 l 조회 8
나 애기이름 이로아로 짓는 사람 봄ㅋㅋ3
12:41 l 조회 20
워홀 대만 / 일본 중에 어디로 갈지 고민중인데 도와줘ㅠ 2
12:41 l 조회 7
원래 바로 앞선임은 재수없나???1
12:41 l 조회 6
그래도 일부 수익실현해놔서 다행이당..^^...
12:41 l 조회 11
하이닉스 살라고 670만원 든 적금통장 깨는거 어때8
12:41 l 조회 25
트레이너가 자꾸 아는척하고 말 걸어서 헬스장 가기싫어1
12:41 l 조회 4
요즘같이 쉬운장이 없음2
12:40 l 조회 18
하.... 직무 바꾸느라 다시 신입부터 시작이라 월급 개ㅐㅐ많이 줄어들어서 고양이 용품들 ㅠㅠ
12:40 l 조회 6
미친 마이크론 5%떨어졌다고 알람왔네ㅋㅋㅋㅋㅋㅋㅋ1
12:40 l 조회 25
이번년도도 러브버그랑 공존해야할듯4
12:40 l 조회 14
근데 민주당이랑 국힘 둘다 개 쓸모없름ㅋㅋㅋㅋㅋ10
12:40 l 조회 13
혼카 자주 하는 익들 가서 뭐해?? .. 공부 아닌거3
12:40 l 조회 14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2: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