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3376730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449
이 글은 6년 전 (2019/11/14) 게시물이에요
자기가 하고 싶은 게 뚜렷하게 있거나 자기가 좋아하는 일을 확실히 알거나 취업 잘 되는 과로 가거나 

중 하나인 것 같다...
대표 사진
익인1
취업 잘되는 과 다니는데 무조건 입시 잘해야된다거 생각해 길이 엄청 넓어짐... 그래서 나도 입시하지...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건 당연한거지... 더 좋은 학교의 취업 잘 되는 과는 확실히 다르지... 그래도 타과보다는 저런 말 더 하더라구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주변인들 차이 아닐까... 내 주변에도 다 나랑 같은 과 다니는데 오히려 나 포함해서 다들 무조건 입시 잘하라고 그게 끝이다 하고 오히려 타과 다니는 애들이 세상에 입시가 전부가 아니야~ 하던뎅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오 그런가 학교 영향을 많이 받는 과인가...? 다들 보면 유교과 보건계열은 일단 졸업만 하자라는 마인드가 강하게 있는 것 같더라고! 그 외에 보면 이거 해서 어떻게 사냐 하면서 아예 때려치고 공시준비 하거나 더 높은 학교 가려고 n수 준비하거나 하더라구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나 보건계열인데 주변인들 다들 그래ㅋㅋㅋㅋㅋ 근데 구런 친구들 대부분 고등학교 좀 빡센 학교 나오고 입시가 끝판이다 이렇게 느끼는 친구들이 많다... 그치만 정작 이말 하는 우리들은 졸업하고 다시 도전하다 이런 느낌....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5에게
그렇구나 역시 성장 환경도 중요해ㅜㅜㅜㅜㅜ 뭐든 좀 잘 됐으면 좋겠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아니야 나 전혀 아닌데 ㅎㅎ,,괜찮다고 생각해! 왜냐면 지금 와서 생각해보니까 수능이 그렇게 인생에서 큰일이 아니더라구.. 물론 그 당시에는 내 인생에서 가장 큰 사건으로 다가오지만 퓨 ㅠㅠ 꼭 진로 관련이 아니어도 수능 못봐도 괜찮다고 하는겅 못 봤다고 인생이 틀어지거나 이런건 아니라고 생각해서야! 자신이 노력하고 계속 행동하면 또 다른 기회들이 분명 올거얌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음 그럴수도 있겠다 근데 나는 못봤어...ㅠㅠ 다들 괜찮다고 하는 거 보면 저 셋 중에 하나더라ㅠㅠㅠ 하고 싶은 것도 좋아하는 것도 없으면 노력이나 행동의 방향을 못잡아서 힘들어하더라구... 다시 입시를 한다해도 어디로 가야될지도 몰라서 힘들어하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나도 전혀 아니얌 오히려 성적 맞춰 와서 정말 우연히 교수님 눈에 들어서 우연하게 좋은 조건으로 대학원 가게 된 4학년인데... 내가 이 길로 가고 싶었다거나 그런 적은 별로 없어 그냥 싫지 않아서 이 길로 가게 되고 있더라고 수능이 전부가 아니라는게 잘 볼 필요 없다는 게 아니라 잘 못 봐도 생각보다 새로운 기회는 많이 찾아온다는 말이야! 대학원 졸업하고도 취업 막막한데 그때 되면 내가 할 수 있는 어떤 기회가 찾아올거라고 생각해 수능 망치면 안 힘들 수는 없겠지만 잠시만 힘들고 훌훌 털어내라고 하는 말이야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도 그 우연히가 생겼으면 좋겠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한테는 기회는 없고 다들 조롱하고 멸시하는 것뿐이라 내가 안 좋게만 생각했나봐... 진짜 입시 아니면 아무것도 아닌 것처럼 느껴지네
6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하닉 고점에 물린익들
19:49 l 조회 1
이거 헤어스프레이 써본사람?
19:48 l 조회 9
나 왜 요즘 하루 한끼 먹지
19:48 l 조회 5
원룸 주인들은 하나같이 왜이렇게 별로냐
19:48 l 조회 5
전문직 여익들아 너희들도1
19:48 l 조회 6
남자들한테 인기 많은 여자 특징이 뭐야? 객관적으로 봐도 예쁘진 않음 1
19:48 l 조회 11
모공 때문에 스트레스임....(혐주의) 1
19:48 l 조회 11
친구가 주위에 소개시킬 남자 없냐는데2
19:48 l 조회 8
다들 본인 할 말 하는시간이네
19:48 l 조회 4
면접보고 연락온다한날에 안오면 떨어진거겠디
19:47 l 조회 3
근데 주식 하루 좀 떨어졌다고 불안해하면 주식하지마러3
19:47 l 조회 14
그냥 서있는데 양쪽 다리 길이가 달라서 불편함이 느껴질 정도면
19:47 l 조회 3
베라 네페 50프로 세일한다고 사람 엄청 많다
19:47 l 조회 8
나 정신과약 10개되는데 많이먹는편이야?4
19:47 l 조회 10
정신과 다니는 익들 그 분위기 다들 알지?4
19:46 l 조회 20
스트레스 받는데 뭐 먹지3
19:46 l 조회 6
나 어캄....연봉 줄어들게 생김.... 2
19:46 l 조회 20
중고로 물건 판매하는데 고딩이 샀네
19:46 l 조회 7
연애 어렵다3
19:46 l 조회 15
나 두아보다 더 심한애기봄;;
19:46 l 조회 37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9: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