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34055866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259
이 글은 6년 전 (2019/12/09) 게시물이에요
매너 없는건 사실이지 않나. 바쁜 사정 있거나 연락이 너무 많이 오는데 피로를 느껴서 안읽씹하는거 당연히 이해는 함. 그래도 대화하는 상대한테 양해를 구할 일이고 최대한 답장할려고 노력해야되는거 아님? 그게 감당안될정도로 많이 연락이오면 자기가 불필요하게 인간관계 많이 만든거고 관계 끊겨도 할말 없는거 같다 

 

습관적으로 안읽씹하고 특히, 재미없으면 바로 관두는 사람들. 연락은 자유라고 하는데 내가 진지충이라 그런지 정말 소중히 여기는 인간관계라면 나와 대화하고자 하는 상대방을 상황 설명도 없이 기다리게 만드는게 미안한일인데 왜 당연하게 여기는 분위기가 되어가는지 모르게씀...연인한테는 절대 그렇게 안하잖아 

 

사실 나는 대화 끝나갈때 읽씹을 많이 하는 스타일인데 읽씹도 뭐 사실 무례한건 똑같지...근데 안읽씹하는 사람들 중에는 마음 내킬때만 선택적으로 연락하는거 즉 일방적인 대화관계를 가지게 된다는걸 자각 안하는 경우가 많은거같아서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니까... 나는 서로에게 소중한 사람으로 존재하고 싶은거지 인스턴트로 소비되고싶은게 아닌데 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친하니까..ㅋㅋㅋㅋ그럼 맨날맨날 하루종일 카톡만 해야되는거야?카톡은 한두명이랑 하는게 아니자너
나만 하는게 아니라 다들 해서 ㄹㅇ노상관인데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서로 그러는거면 상관없지! 그런경우를 말한건 아니였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익이 몇살인진 모르겠는데 대학생인 내주변은 진짜 모두가 안읽씹 매니아야ㅋㅋ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두 대익인데 칼답충이야 ㅋㅋㅋㅋㅠㅠ 가끔 안읽씹 당하면 속상해서 그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안읽씹자주 하는데
나도 원래는 무조건 끝까지 답장했는데
점점 부질없다고 느껴져서 그냥 관뒀어

내가 필요하면 한번 더 연락하겠지 라는 마음

난 진짜 소중한 인연은 읽씹 당하던 안읽씹당하던 내가 계속 보낸다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결국 정말 인간관계가 드러나는게 맞구나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뭐 중요한 사람 아니면 안읽씹 해도 노상관...ㅋㅋ
진짜 친하면 그 사람이 안읽씹했어도 결국은 먼저 또 연락오는건 그 사람이기도 하고
처음엔 안읽씹 너무 싫어했는데
인간관계 정리 된다고 생각하고 이젠 아무 생각도 안듬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편한 방법이긴해. 너무 편해서 슬프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ㅇㅈ 쓰니말 틀린거 하나도 없음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일단 폰 자체를 잘 안 보는 사람이라 내 주변 사람들은 급하면 전화나 문자해서 서로들 신경 안써ㅋㅋ 그리고 내주변은 그냥 아무말 하다가 할말 먼저 없어지는 사람이 자연스럽게 읽씹하거나 안읽씹해서 더 신경 안 쓰는 듯 해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오 문자를 하는구나... 서로 그렇게 하는걸로 이해하는 상황이면 문제 없을거 같아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친한 사이지만 의미 없는 말만 하는 친구가 있었는데
이게 대화를 하는 건지 무슨 외계어를 하는 건지 싶어서 카톡 보기가 점점 부담스러워지더라
재미도 없고 내가 할 말도 없으니까

그런데 주변을 보면 이런 카톡 스타일이 맞는 아이들도 있는거 같아 그냥 자기랑 연락 스타일 맞는 친구들끼리 연락하면 될 거 같은데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는 말이야.. 나는 쓸데없는 말로 갠톡을 거의 안하는 스타일이라 일단 갠톡하면 한명이랑만 집중해서 최대한 칼답하고 끝까지 마무리하거든. 근데 어떤 애들은 잡답용 갠톡?을 여러명 줄줄이 쌓아놓고 맘에 내키는것만 답장하더라. 뭔가 좀 신기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음 난 안읽씹 많이 하는 편인데,
일단 하는 게 많아서 바쁘다고 해야하나
취준하면서 수업 듣고 서포터즈 활동하고 자격증 공부하고
이러니깐 폰을 잘 못 봐
또 나이드니깐 연락에 대한 회의가 있달까
나도 1학년 땐 연락에 집착 많이 했는데 여러 사람들 만나보니깐 바뀌더라
정말 필요한 연락은 바로 읽지만
티키타카 같은 건 굳이 바로 연락할 필요없다고 생각해서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바쁘면 시간 날때만 티키타카 하고 그때그때 끊는게 더 좋지 않아? 왜 안읽씹인채로 놔두는지가 이해가 안돼. 바쁘니 다음에 또 연락하자 정도로 마무리하면 되잖아. 그만큼의 성의도 없이 본인 시간날때만 무의미한 대답 보내는 그런게 별로였어...
근데 댓글들 읽어보니까 내가 잡담을 거의 안하는 편이라 그랬나보다. 난 바쁠땐 용건만 말하고 티키타카 같은거 생기면 걍 대화 마무리하고 읽씹하거든... 다들 동시에 여러명이랑 잡담 많이하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음 근데 나 같은 경우는 읽씹이나
그럼 담에 보자 이렇게 끊는 게 좀 더 미안하던데
최소한 너랑은 시간이 걸릴 지라도 대화를 이어 나가고 있다? 난 그래서 안읽씹새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흠 그런관점은 전혀 생각 못해봤네 앞으로 안읽씹에 좀더 관대해져 봐야겠다 좋은의견 고마어!
6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아빠 개짜증나네 나 말랐는데 자꾸 살 얘기해;;
12:54 l 조회 1
고졸은 공기업보다 대기업이 가기 쉬운듯..
12:54 l 조회 1
서양인들도 애기어하네
12:54 l 조회 3
와 피자사왔는데 개맛없다 진짜..
12:53 l 조회 9
15키로차이로 얼굴크기 엄청 다를수가 있어?3
12:53 l 조회 11
친구가 소 300마리 키운다는데 부자야??7
12:52 l 조회 30
돈 없는데 쿠팡가긴 무섭다... 4
12:52 l 조회 13
명란바게트 먹구싶다..2
12:52 l 조회 6
카페에 짐두고 고해성사 보러 갔다와도돼?
12:51 l 조회 11
냉동실 가장 깊은 곳에 숨어있던 고등어 5마리 2년 됐음 먹말?4
12:51 l 조회 18
마운자로로 20키로 뺀 친구한테 마운자로 언제 끊냐 운동은 안하냐 물어보는 거3
12:51 l 조회 18
에바 지히철 옆자리 아저씨
12:51 l 조회 10
어렸을때 선생님한테 혼난거 생각하면 아직도 눈물 맺힘
12:51 l 조회 12
정보/소식 환율이 100% 이재명 책임인 이유3
12:50 l 조회 17
월요일 주식 떨어질까7
12:50 l 조회 16
카페에 짐두고 고해성사 보러 갔다와도돼?7
12:50 l 조회 18
택시 아저씨들 항상 대화하다보면 결론이 정치로 빠짐3
12:50 l 조회 11
일산은 왜케 횡단보도가 많냐1
12:50 l 조회 5
초딩들이나 어른들이 예쁘다 해주는건 예쁜게 아니지?3
12:50 l 조회 22
30인데 오늘도 민증검사 당함
12:49 l 조회 10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2: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