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34056566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31
이 글은 6년 전 (2019/12/09) 게시물이에요
내가 아무리 짱구굴려서 계산해봐도 26살에 졸업하고 

바로 월 180주는 회사에 취직 한다고 쳐도 30살까지 한달 120씩 모아도 4천 얼마 밖에 안 나오던데 

원래 다들 이 돈 가지고 결혼해? 아 부모님 지원 없다는 가정 하에!
대표 사진
익인1
최소 7000 이상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치?!! 그럼 나 결혼 35살에 해야되긋네ㅠㅠㅠㅠㅠㅠ 아이고야ㅠㅠ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요즘 서른에 결혼하는 애들 많이 없엉 나 이십대 후반인데 고졸 취업한 애들이나 그 전에 하지 4년제 대졸로 취업한 애들은 아직 결혼 생각 없더라 대졸자 친구중에 딱 한명만 결혼했어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힝 ㅠㅠ 지금 사귀는 남자친구랑 이제 3년째 만나는데 연애 기간이 15년 이상 되어야 한다 생각하니 쪼곰 막막해서ㅠㅠ 내가 이십대에 예쁠 때 결혼하는게 어릴때부터 로망이어서 그런가봐 ㅋㅋㅋㅋㅋ 뭔가 결혼하고 신혼처럼 애 없이 둘이 살고싶은 그런 생각..ㅎㅎㅎ 역시 대졸 후에 취직하고 돈 벌려면 막막한거구낭 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웅 학자금 대출 있는 애들이 반 이상이고ㅋㅋ... 나 주변 애들 결혼한거 보고 (고졸인 애들은 거의 다 했엉) 환상 다 깨졌어 결혼은 현실임...ㅠ 걍 여유있을 때 돈 두둑히 가지고 결혼하는 애들이 제일 예쁘게 잘 살아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3에게
헠.. 그냥 연애 오래오래 해야게ㅛ닼ㅋㅋㅋㅋㅋ 조언 너무 고마워용❤️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글쓴이에게
웅 너무 어린 나이에 결혼까지 생각하고 연애하면 되게 지쳐ㅋㅋ 그냥 지금 순간순간을 즐겨 결혼 생각하지 말구~!!!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4에게
네~~~~~🥰🥰❤️❤️❤️❤️❤️

6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나 술담배커피 1도 안 하는데
16:40 l 조회 3
이번에 지방직 국어 잘본사람 있어?
16:39 l 조회 2
산부인과 처음 가보려고 하는데
16:39 l 조회 7
손안씻는것도 헤어지는 사유가 될까?3
16:39 l 조회 9
스레드는 기혼감성 커뮤인가?2
16:39 l 조회 7
사람 안얽히고 일하는거 재택아님 쿠팡밖에 없나
16:39 l 조회 6
30대 중후반부터 술마신사람들 훅가더라
16:39 l 조회 7
사각턱 때문에 스트레스
16:39 l 조회 8
40대가 20대한테 연애 감정 가지는 게4
16:39 l 조회 15
나는 지하철 탈 때 임산부석은 앉지 않는다2
16:38 l 조회 8
요즘애들은 왜 편의점을 카페처럼 쓰냐1
16:38 l 조회 12
찐 혼술바 찾기 왜 이렇게 어렵냐 2
16:38 l 조회 9
탈쿠팡 성공 한 익들 있어?2
16:37 l 조회 14
불면증 친구 3명째 치료완
16:37 l 조회 12
엽떡 밀키드 25/11/03까지인데
16:37 l 조회 9
펀알 공병매입에 대한 현타 온다2
16:37 l 조회 10
만나자고 한 사람이 밥사줘야함?2
16:37 l 조회 6
케로로 극장판 망했나 보네
16:37 l 조회 6
직장 동료한테 직언햇는데 너무 마음이 시원함1
16:37 l 조회 13
한국인들 취업, 주식 이런거 집착하는거 진짜 좀 불쌍하지 않음?4
16:36 l 조회 20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6: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