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34198804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577
이 글은 6년 전 (2019/12/20) 게시물이에요
엥 쓰는 사람 입장에서 얘기하자면 

상대방 의견 압살하고 무시하려고 하는 게 아니라 

(상대가 삽소리 해서 의도적으로 비꼬려는 거 아닌 이상) 

그냥 진짜 헉, 헐, 이런 거처럼 그냥 나의 just 감정표현이거든... 

 

기분 나쁜 익들은 왜 기분 나빠? 

그리고 내가 말한 것처럼(다른 익들은 이유 다를지 모르지만) 저런 이유더라도 기분 나빠?
대표 사진
익인1
일단 그냥 보기에도 단어가 좋은 뉘앙스로 보이진 않아서 별로임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그래?? 그냥 개인적인 느낌 차이인 건가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그런듯? 감탄사 중 하나로 쓰는게 느껴지긴 하는데 엥 이라고 할때마다 확 기분나빠지는건 있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엥 그건 아닌 듯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이렇게 쓰는 사람이 많아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222난 엥 딱보면 이뉘앙스같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난 딱히 아무생각 안 들던데 안 좋아하는 사람들 은근 많더라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구러게 ㅠㅠ 나 그냥 습관처럼 진짜 엥스러운 상황에 자동적으로 쓰는데 싫어하는 사람이 많아지는 거 같아서 고쳐야되나 싶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헐이랑 똑같은 의미라는 거 멍공감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약간 질겁해하면서 엥?!?!; 이런 느낌이 나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난 일단 엥이 여초커뮤에서 비꼴 때 많이 써서 하도 봐서 싫어하는데 그거 떼놓고 봐도 나는 자꾸 엥 엥 하면 걍 그 사람 좀 방어적인 거 같은 인상을 받음 텍스트 상에서는...!! 그리고 내가 그런 사람 어려워 해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나는 헤에-?나 ????? 이런느낌으로 썼는데 다르게 받아지려나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뭔가 말투에 이 느껴진다고 해야 하나
엥 헐 뭐야 할 때 엥 말고 다른 느낌의 엥...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보통 비꼬는 식으로 자주 써서 그런거같음!
약간 같잖다는 뉘앙스의 느낌?
아엥; 그건 좀; 요런느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아주 가아아끔 엥스럽다라는말 쓰는 사람도 있음 그만큼 엥..?이 긍정적인 말은 아니라서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어 나 엥스럽다도 쓰는뎈ㅋㅋㅋㅋㅋㅋ
근데 그것도 뭔가 완전 부정적으로 쓰는 거 아니고 약간 당황? 놀라움? 의외? 이럴 때 써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나는 진짜 싫어하는 사람중에 하난데 일단 엥 이라는 말 자체가 니 말은 틀렸어 라는 말을 내포하고 있는 것 같아서 싫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 테스트하려고 그러니,...,?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나도 엥 진짜 싫어하는데
엥이라는 대답받으면 기분 확 나빠지는게 쓰니가 본문에 써준 그대로야.. 무시하는것처럼 받아들여져!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싫어하는 익들은 거의 그런 거 같다ㅠ
근데 뭔가 반박하기 전에 엥으로 시작하는 게 아니구 진짜
예를 들면
친 : 나 오늘 ㅇㅇ 가서 밥먹고 왔음
나 : 엥 나도 오늘 거기 갔는데??????

이런 거거든 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몰랐는데 친구가 계속 쓰니까 거슬림 뭔가 니 말은 다 틀렸어 이런 느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헐 나 방금도 쓰고왔는데????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엥=헐 진짜??? 이런 느낌으로 많이 쓰는데..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상대방이 그 말하면 기분 확 나빠져서 대답할 때 예민하게 나감.. 싫음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익16에 달린 내 답댓 같은 상황에서도?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그냥 엥이라는 느낌 자체가 상대방 답이 이상해서 나오는 말 같아가지고ㅠㅠ 반문하는게 너무 기분 나뻐..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난 약간 엥 진짜?!??!!?? 이런 느낌으로 쓰는데ㅔ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엥? 나 개많이씀.. 하지만 고칠생각 없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엥 나 엥 개마니쓰는데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헐 헉 이런건 그냥 놀람 같은데 엥은 전혀 들어보지 않은 소리인데 그거 진짜 맞아? 의심하는 느낌임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문맥에 따라서 다른데 쓰니가 쓴 예시같은건 괜찮 근데 가끔 진짜 때려주고싶을때 있음 엥 소리가 나올 문맥이 아닌데 엥엥 이러면 너무싫어 손절이유 중 하나였음...
6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계획 짜는게 귀찮아서 여행을 안감
10:14 l 조회 1
아 친구 한심해
10:14 l 조회 2
진짜 나만 주식안해 연애안해 ㅎ하하하하
10:14 l 조회 5
시골집 빌려서 한달 살아보고 싶다1
10:14 l 조회 5
대출이 나아 신용카드가 나아??
10:13 l 조회 3
청년미래적금 연소득 6천 이상이면 굳이인가..?
10:13 l 조회 4
이런 사람 별로인가
10:13 l 조회 4
만나면 연애 얘기만 하는 친구 있는데
10:13 l 조회 4
너넨 긴머부가 좋아 짧머부가 좋아5
10:13 l 조회 14
하닉은 장투해라
10:13 l 조회 15
내년 공무원 시험 볼 건데 계약직 한 번 더 할까 말까
10:12 l 조회 8
강아지 잘알들아 이건 계속 하다보면 익숙해지느건가?
10:12 l 조회 9
오르면 사지 말라 했제 쏙 들어감 1
10:12 l 조회 19
마운자로나 위고비나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거지1
10:12 l 조회 11
아 독립하기 싫어 엄마가 너무 좋아
10:12 l 조회 12
난 아직 에어컨 한 번도 안 킴1
10:12 l 조회 9
교토랑 오사카 가는디 3박에 70만원 들고가는거 넘 많나?3
10:12 l 조회 19
하닉 오늘 300갈까1
10:11 l 조회 29
아니 도시 한복판에도 러브벌레새기 겁나 많구나1
10:11 l 조회 7
나 전체 염색 두 달에 한 번씩 하는데 너무 잦은가
10:11 l 조회 6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