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34713118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299
이 글은 6년 전 (2020/1/31) 게시물이에요
본인표출 이 글에 한하여 익명에서 본인 표출이 가능해요
(본인 표출 아이템 사용 필요, 횟수 제한 있음)
이전 글 : https://www.instiz.net/name/34711034?category=1 

 

솔직히말하면 막 열등감 이런건 아니고 그냥 내 기준 편입은ㅈ좀 좀 정당하지않게? 들어간 느낌이라 편입했으면 편입한거라고 말해야한다고 생각했거든 근데 걔는 대학얘기는 많이 하면서 편입에 관한얘기는 안해서 의아해서 올린글이었어... 

친구들은 편입 뭐 이런거 고려안하고 대학네임만보면 걔가 더 높으니까 걔만 찬양해주고 이런게 너무 당황스러웠어... 사회에서는 내가 더 우위일거라고 생각하거든 

댓글에 좀 오해하는 익들이 많은거같네 

당연히 축하하지 더 좋은학교에서 공부하게됐으니 

근데 내가 화난건 걔가 나보다 좋은학교로 가서가 아니라 편입생인걸 숨기는거때문이야...
대표 사진
익인1
편입이 왜 정정당당하지 않은 거지... 이해가 안되네... 편입해서 들어간 걸 굳이 밝혀야되나 부정입학도 아니고 공부하고 노력해서 들어간건데 그냥 그 학교 학생이라고 당당하게 말해도 되는 거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22222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편입한걸 굳이 말하고 다녀야해...? 대학 졸업하고도 아 저는 사실 ㅇㅇ대학에서 편입한 ㅁㅁ대 생입니다 하고 살 수 없잖아
사회나가면 그 친구는 걍 ㅁㅁ대생임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22222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굳이 말할 필요도 없다 생각하는데 ...애초에 편입을 왜 편법이라 생각하는 지도 모르겠네 ㅋㅋ미안한데 이건 정말 쓰니 너가 생각 고쳐야할 문제야.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편법 이건 단어선택이 미스였다...수정했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굳이 말 안 하는 게 왜 숨기는 건지 모르겠어,,,, 누가 편입이냐고 물어봤을 때 말 안 하는 것도 아니구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굳이 말해야하나?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엥...너 정말 열등감 덩어리구나. 너도 부러우면 편입하는게 어때? 그 친구가 편입해서 편입이 쉬워보이니? 편입도 노력이고 하나의 정당한 방법이야. 학벌 높아지면 높아질수록 편입생에 대한 차별적인 시선도 덜해지니 너도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뭔 사회나가면 너가 더 우위에 있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편입이 어떻게 편법이냐,, 열등감 진짜 심한가보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글 계속 읽어봐도 너무 이해 안돼 편입도 대입만큼 어려워 넌 그냥 걔가 너보다 우위에 있을 수 있다는 게 화가 나는 듯 편입임을 안 밝힌 게 아니라 편입 뭔지 모르면 제발 찾아봐 덮어놓고 나중에 들어갔으니까 편법이고 제대로 들어간 거보다 덜 힘들었어라고 생각하지 말고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왜말해야하냐는 익들...
당연히 말안한다고 문제되는건 아니지만
1연고대 편입<2현역 서성한 <3현역 연고 이건데
친구는 1이고 난 2니까 걔<나 이건데
걔가 편입한걸 말안하면 3이라고 생각하고 사람들은
나<걔 이렇게 생각할거아니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현역이고 편입이고가 뭔 상관인데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편입은 현역보다 덜쳐주니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왜 덜쳐줘 그냥 그건 쓰니 논리잖아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애초에 왜 연고대 편입이 서성한 현역보다 아래라고 생각하는 건데 너 주작이야? 왜 이래? 지금 여기서나 너 전 글에서나 몇 명이 편입 그렇게 쉽게 취급당하는 거 아니라고 했니 편입도 걍 그 학교 학생임 누가 덜쳐줘 그냥 답답하게 할라고 주작하는 거라고 말해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당연히 편입안한거보다는 편입한게 더 나은상황이겠지만 솔직히 현실에서는 좀 차별당하지... 에타에서도 까이고
주작아니고 편입 힘든거 아는데 그래도 현역으로 온애들이랑 다르잖아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진짜 학벌로 올려치기 내려치기 진짜 싫은데 너가 현실을 모르는 거 같아서 얘기하는데 서성한>연고대 편입
사람들 절대 그렇게 생각 안 해
현역 연고대> 편입 연고대면 그럴 수 있다고 쳐도 적어도 너가 생각하는 그 기준으로는 사람들 생각 안 한다는 말이야 오히려 '연대 편입으로 들어갔어요'라고 하면 진짜 그 노력에 감탄하는 사람들이 더 많다고 그 경쟁률 뚫고 어떻게 들어갔냐고 그냥 친구 내려치기 하고 싶어하는 거 같은데 너 이런 말 어디가서 하면 너 가치만 계속 떨어질 듯 그만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현실은 편입 연고가 더 위야 편입 현역보단 대학 레벨을 더따지지 누가 편입한걸로 스카이를 끌어내려..?뭘로 들어가던 대학간판이 짱이야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글쎄.....사람마다 생각이 다른거라고생각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다르지만 99%는 저렇게 생각할걸..쓰니 의견 다른 것도 잘 알겠으나 노력해서 그 어마무시한 경쟁률 뚫고 합격한 친구 입장에선 속상하겠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아휴 그냥 이제 쓰니랑 대화하기도 귀찮다 그냥 그렇게 살어 그러면 주변 친구들이 아 쓰니 저 친구한테 열등감 있나 자존감 낮나 생각할 듯 차라리 대놓고 부럽다고 하던지 친구 잃어도 편입 말고 현!역! 편법 안! 쓴! 서성한 나온 쓰니 알아서 잘 살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결국 그 친구는 연대 졸업장 받을 거고 쓰닌 서성한 졸업장 받을텐데 왜 부등호 써가면서 평가하려 들어 편입이든 n수든 현역이든 걘 연대생임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편입 진짜 힘들어... 하.. 뭐라 말은 못하겠는데 이렇게 폄하될 건 아니라고 생각한다... 내 반년이 짓밟히는 느낌이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그냥 연고대로 편입도전해 그래봤자 연고대>>>>>서성한임ㅇㅇ
6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친구 만들고 싶다
5:36 l 조회 2
비둘기가 모닝콜해주면 일어날 수 있어?1
5:34 l 조회 9
나만 퍼프 물먹이면 파데가 피부에 안먹어..?
5:34 l 조회 6
유우키 유튜버 되게 대단하다
5:33 l 조회 9
영토를 좌/우로 나눠서 남녀가 서로 떨어져서 사는게 어떨까?2
5:33 l 조회 9
갤럭시폰 왜 충전이 안되지
5:30 l 조회 1
ai가 인간을 대체하는것보다 인터넷세상을 대체하는게 훨씬빠름
5:27 l 조회 7
스토리에 별거 다 올리면서 여친 관련만1
5:27 l 조회 9
신입이 일 못해서 막말하고 갈구는 것도 직괴야? 5
5:23 l 조회 17
윗집인지 아랫집인지 양치하다 헛구역질 하는 소리들리면
5:23 l 조회 13
자소서 쓰는중인데 너무 힘들다...
5:22 l 조회 12
백수익 밤낮 바꾸고싶다... 하루 밤새기 가능.. ?1
5:17 l 조회 19
웹툰 댓글 미쳤ㄴ곡ㅋㅋㅋㅋㅋㅋㅋㄱㅋㅋㅋ40 어케 안봄
5:16 l 조회 74
28에 결혼계획없음 일단 4천만원있는데 아때보임2
5:10 l 조회 32
스페이스X 물린 사람들이 봐야하는 영상2
5:08 l 조회 37
가슴 수술하고 너무 아파서 골골대는중
5:07 l 조회 37
이사온지 얼마 안돼서 벼르던 국밥집 혼밥 했는데ㅜㅜ3
5:05 l 조회 63 l 추천 1
옷 반품하려는데 두꺼운실 올 나간거 미리고지해야할까?
5:04 l 조회 25
북유럽 2주 여행 다녀오려면 얼마 생각해야될까…1
5:04 l 조회 16
오늘의 스페이스 x 주가 하락 결과...2
5:02 l 조회 140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4: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