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35620972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0724
이 글은 6년 전 (2020/3/22) 게시물이에요
취직하면 찔끔찔끔 모은 돈 한번에 번다고(정확히는 기억 안나는데 이런 뉘앙스로)  

이 말 맞는것같아?
12

대표 사진
익인137
그 찔끔찔끔 모으는 습관이 도움이 됨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8
취업 후에 바로 독립해야 하거나 학자금 대출있거나 부모님 용돈드려야 되거나 그런 특수한 상황 아니면 안모으고 여러가지 경험 쌓는데에 쓰는게 더 좋다고 생각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0
나는 대학교 때 알바 많이 했는데 여행하거나 뭐 배우는데에 다 썼거든 그렇게 쓰고나니까 취직해서 그 추억 떠올리면서 살고 돈도 열심히 잘 모으는 중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9
취업후부터 모아도 절대 안 늦어!! 취업후부터 열심히모아 ㅎㅎ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1
맞아 난 학생때 0원모았고ㅋㅋㅋ 대신 알바해서 펑펑쓰고 살았는데 ㅇ지금 직장 3년차인데 퇴직금까지 3600모았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7
학생때 돈 모으는게 젤 부질없다고생각해 지금도 내가 왜 학생때 더 놀고 배우는데 돈을 쓰지못했나 후회됨ㅠㅠㅠ 맘껏 놀고 그랬어도 후회야 그리고 씀씀이 생각보다 안커 학생때 써봤자 얼마나 쓴다구.... 직장인보다 안씀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2
모아두면 좋긴 하지만, 취업하고 난 후에는 돈이 있어도 여행 가거나 뭐 배울 시간을 내기 힘든 경우가 많아서 돈은 나중에 벌어도 되니 시간 많을 때 아끼지 말고 해보라는 의미지 뭐.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3
대학생때 돈 찔끔찔끔 모아서 하고싶은거 사고싶은거 여행가고싶은거 아끼지 말고 여러 경험 해보라구 그런뜻인거같아
직장인되면 돈 있어도 연차나 여러 여건때문에 더 못하는거 많거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5
사바사고 개인 가치관, 경제적 배경 따라 다를것 같아. 쓰니가 돈 쪼개서 몹고 싶으면 적금이든 들어서 몹는거고 대학생때는 하고싶은거 먹고 싶은거 먹으면서 살고 싶으면 그렇게 하는거고. 어느 쪽이 틀렸다 맞다 할 문제가 아닌것 같아. 두쪽 다 일리가 있어서.. 근데 만약에 쓰니가 대학생때 유럽여행을 가고싶다! 이런 목표가 있으면 모아서 여행을 가는거겠징?? , 아니면 취업전까지 이만큼 모아야지!(안쓰고) 하면 그만큼 모으는 거고 ㅎㅎ 저축도 목적에 따라 다를거라 생각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6
나지금 대3되는데 700만원정도 모았다 2년정도 걸려서!!ㅠㅠㅠ근데 난 목표는 졸업전까지 2천 모으기인데
알바비 찔끔찔끔 적금 찔끔찔끔 모으니까ㅠㅠ확실히
한번에 큰돈은 안모이는거같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8
알바 퇴직금까지 더하면 천만원정도 되겠다 지금..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4
와 진짜 내 롤모델 나도 졸업 전까지 1000만원 모으고 싶어 난 이제 1학년,,,지금까지 180 있는데 여행가고 싶어서 20씩 모으고 있고든 근데 여행가면 돈 잘 안 모일 것 같아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9
ㅇㅇ 대학생 때는 모아도 그 돈으로 방학에 여행가는게 더 나은듯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0
지금까지 유럽여행 3번 내돈으로 다녀왔고, 지금까지 모은돈 3000인데 나는 졸업할 때까지 5000이 목표얌! 과외 알바 장학금 이렇게 돈모으는데 솔직히 장학금 아니었으면 이렇게 못모았을듯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1
조금씩 모으는게 낫지! 엄청 못쓰고 이러는거는 별로지만ㅠㅠㅠ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2
난 대3인데 주택청약 빼고 300정도 있어..! 알바는 해본적 없고 그냥 부모님께 받은 용돈 조금씩 모은건데 중간에 여행 안갔으먄 500은 찍을 수 있었는데..ㅎㅎ 졸업하면 가방하나 사려고 ㅎㅎ 그냥 나에게 주는 선물겸!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3
맞는거같기도 한데.. 취직하면 취직한대로 돈 나갈데 많아서 ....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6
대학생대도 조금씩 모으면 좋아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5
안 깨고 모으면 도움 되긴하지.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7
돈 조금씩 모으되 하고싶은건 어느정도 하는게 좋은 것 같아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8
그래도 생각없이 막 쓰는 거 보단 나은 것 같은데
나는 알바 딱히 안 하고 용돈 받는거 모아서 600정도 모았거든 물론 취업하면 돈은 금방 모으겠지만 습관이 안 잡혀있으면 그때 조절하는게 힘들 것 같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9
나는 찔끔 모은 돈으로 도움 마니 됐엇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0
찔금쩰금 모으는 습관부터도 엄청 중요함
굳이 오늘 안먹어두되는 치킨같은거 사는 비용같은건 적금해둬도 좋아
여행가거나 이런건 언제든 가!!언제든 투자하고
노는건 아낌없이해!!!
직장가서 한번에 돈많이받으면 플렉스하기바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2
모으는 게 낫지.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3
대학생땐 경험이 자산이야 이것저것 경험해봐야 나중에 돈 더 많이 벌어... 난 새내기때부터 꾸준히 알바하고 있긴 하지만ㅜㅜ 여유 되는 집은 진짜 알바는 경험으로만 이것저것 짧게 해보고 돈 들여 할 수 있는 많은 경험 했으면 좋겠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4
조금씩 모아서 그 돈으로 취직하기전에 여행갔다오몀 좋지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5
알바비로 항상 여행 다녔는데 후회 안 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6
모으는거 절대 나쁘지않지! 근데 다만 아등바등 모으느라 경험할거 못하고 즐길거 못즐기는 것보다는 그냥 쓰는게 더 나을듯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7
걍 모은돈으로 대학생때 여행 가는게 오조오억 나음 그런돈까지 다 모으면 나중에 취업하고 해외여행 갈 시간 없을때 후회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8
난 용돈도 안받고 등록금도 부모님이 안해주셔서 국장이랑 성적장학금으로 전장받고 다니는데
안그래도 못쓰는 돈 모으기까지하면 정신나갈거같아서 그냥 씀ㅎ
근데 들어오는대로 쓰는게 아니라 1년에 한번 겨울방학때 여행으로 탕진하기위해 모아서 써ㅋㅋㅋㅋㅋㅋㅋ그래서 지금 2년째 매년 200씩 모아서 여행으로 탕진함 허허
이제 3학년이니까 3학년겨울방학때까지만 여행으로 탕진하고 그 다음부턴 학원다니구 그런곳에 쓸려궁ㅎㅁㅎ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9
티끌모아 티끌
돈은 평생 벌거고, 평생 모아야 되는데 대학생 때는 그나마 그런 압박을 느끼지 않아도 되는 유일한 시기라고 생각해. 돈을 좀 더 알차게 쓸 걸 이란 생각은 해봤어도 돈을 좀 더 모을걸 이란 생각은 한번도 해본적이 없다..... 20대후반임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0
틀린말은 아닌데 난 그렇게 모아서 자취방 보증금 함... 해외여행도 다니구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2
나는 대학생때는 돈 모으는 연습을 하는게 좋을 것 같아!!
그러니 액수는 비록 얼마 안 되더라도 연습한다 치고 모아보쟈! 푼돈도 돈은 돈이잖아!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3
진짜 말도 안되게 아끼고 모아서 할 필요까진 없다는 가지 그렇다고 모아봤자 필요없다는 아닌 듯? 모을 수 있는 상황이몬 모으는 게 낫지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4
아니 나 한 달에 쪼금씩이라도 적금하는데 그 돈이 이제 300넘었어 그걸로 여행도 갈거라 필요없다고 생각인해 오히려 굉장히 잘한 일이라 생각혀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3
얼마나 모았어 ??? 기간 물어보는 거야!! 멋지다 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6
3년 안됐어!한 달에 10만원 넣을 때도 있고 5만원 넣을 때도 있었는데 꾸준히 모아서 380만원 모았다 칭찬 고마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6
대박 멋찌다 ..... 3년을 넣을 생각 했다는게 ㅠ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5
여행이 목적이라면 필요한데 아니라면 노쓸모임
그거 모아서 부자 안됨 시간 많을띠 돈 쓰는게 낫다고 봄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6
난 돈이 안 모아지더라(먼 산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7
우리집은 가난해서 모아야됨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8
웅 맞아 근데 그렇다고 알바해서 번돈 그 달에 다 쓰라는 말은 당연히 아니고 모아서 여행도 가고 사고싶은거 사고 비상시 필요하겠다 싶은 만큼만 모아! 알바로 버는 4-5달 돈을 취업하면 한달에도 버는데ㅎㅎ소용없음...차라리 저축하고 싶으면 아예 돈 못빼는 청약통장같은데 넣는 걸 추천해! 적금은 크게 의미없는거같엉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9
대3인데 웅웅 고등학생때 용돈 조금씩 타서 쓰니까 사치못하고 회사들어가면 결혼자금이나 제태크 대비해야돼서 돈못써 직장 초년생 아닌이상 직장인 짬밥 좀 먹었을때도 펑펑쓰면 정신없는겨.. 사치부릴 나이는 대학생때밖에 없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0
어느 정도 맞는 말이긴 한데
다 지나고 나서 생각해보니까
비상금이란 게 언제든 필요할 수 있고 여행자금이
될 수도 있고
자기가 갑자기 진로가 바뀔 경우에 돈이 부족해서 당장 못 하는 경우들도 많이 있더라구
졸업 후에 취준하면서 쓰려고 모으기더 하고ㅎㅎ
부모님이나 주변 사람한테 빌릴 수도 없는 경우도 많으니까 난 모아두는 게 좋다고 생각해 아주 조금씩이라도
자기가 가능한 선에서 최대한 많이 모으는 게 좋은 것 같아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1
난 내가 사고싶은거 사려구 찔끔찔끔 모으는뎅!!!!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2
23 인데 지금까지 10개국 정도 여행했고 800~900 썼는데 이거 모았으면 어땠을까 라는 생각 한 번씩 해도 여행이 더 남는 경험인 것 같아서 굳이 모을 필요 있을까? 라는 생각함 나중에 성인되면 여행가고싶어도 이런 저런 여건 생각해야하니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0
근데 학생 땐 사실 돈을 모으는 습관 있는 건 좋은 일인데 자기 하고싶은 거 억누르면서까지 모으는 건 비추...돈을 모으는 거만큼 자기한테 투자하는 법도 알아야한다고 생각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3
돈 일찍 모으면 장점은 돈이 모인다는 건데, 어린 나이부터 돈돈 거리게 됨... 뭐 살려고 해도 돈생각, 나를 위해 쓰려고 해도 이 돈을 써도 되나 싶고...모은게 있으니까 더 모으고 싶고... 그렇게 살면 돈은 모이겠지만 돈을 모으는 이유가 뭘까? 결국 행복하게 살고자 하는 건데, 잘 쓰려고 돈을 모으는 거라 생각해 맹목적인 저축은 현명한게 아니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4
질끔찔끔이지만 그거 모으는게 습관이 된다 진짜 ㅇㄱㄹㅇ이야 모으는 습관 들이는거 엄청 중요함 그리고 100만원이라도 모아둔거랑 아닌거랑 차이 엄청 커 마음이 든든하달까? 그리고 갑자기 아플수도 있는거고 갑자기 중국어 학원을 가고싶을수도 있고 물론 개인차지만 난 조금이라도 모으는게 좋다고 생각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6
조금씩이라도 모아두는 습관을 기르는 것도 나쁘지 않은 것 같아!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7
응응 물론 당장 필요하면 모으는게 맞는데 학생 입장으로 미래에 집을 사기위해서등등의 이유로 돈모으는거는 별루...돈모아서 물건사고 놀러가는게 더 낫지! 진짜 돈쓰고 아낄 정신과 시간으로 지금 공부라거나 그런 노력을 하거나 놀면서 마음의 여유를 찾고 견문을 넓히면 커서 그돈 금방벌지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8
조금이라도 어릴때 하고싶은거 먹고싶은거 원없이 하는게 좋다고 생각 물론 돈을 모아야 하는 상황이면 어쩔수없는데 부모님이 지원가능한 상황이면 굳이?라는 생각이든다 그냥 공연도 많이 보러다니고 친구들이랑도 많이 놀고 해외여행도 다녀보고 하는게 더 의미있다 생각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9
난 대학생때 돈 모은걸로 차사서... 후회 1도 없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0
돈을 불려가고 관리하는 과정 자체가 값진거라고 생각해
취직해서 돈관리하는 거랑은 다르게 대학생이라서 얻을수있는게 있지 않을까ㅎㅎㅎ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1
응..대딩때 3년동안 모은 적금 600 기분좋았는데 일하니 다르더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2
모아서 대학생 때만 할 수 있는 것들 하면서 살았어. 돈 착실히 모아서 여행가는 거 완전 추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6
아이패드랑 노트북도 내 돈으로 해결했고, 가족들한테 킹크랩도 사줘봤구... 짜잘짜잘하게 돈쓰는 것보다 크게 지르니까 더 보람차더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3
굳이 악착같이모을필욘없는데 급할때 바로쓸돈 이삼백은 있어야될것같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4
난 날 못믿어서 매번 알바비나 용돈 잘 나눠서 저축하고 생활금 카드에 부족할때 엥 벌써?! 이러고는 10만원씩 데려와서 써,,, 그냥 좀 너무 생각없이 쓸거같다랄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5
대학때 알바하면서 돈 모아서 여행 진짜엄청 다녀서 연말정산할때보니껀 2019년 천만원정도 썼더라구... 근데 아 ㅁ안 쓰고 모을걸 생각 안 들어... 후회 안 한당 ! 취업하면 돈 모아야하니깐 대학생때 시간도 있고 돈도 있으면 하고싶은고 다 하능거 추천한당!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7
그 뉘앙스 같아 돈 조금 아낀다고 치즈돈까스 먹고싶은데 그냥 돈까스 먹지말고 힘들어서 택시타고 가고싶은데 피곤한 몸을 이끌고 지하철을 타고 간다거나 이렇게 사소하게 돈 모으는 것보다는 하고싶은거하고 몸 편하게? 살라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8
응 그 시절에 그 돈으로 할 수 있는 걸 하는 게 훨씬 백배천배 좋아 일은 평생 해야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9
내가 딱 저 말 들은 뒤로 돈 안 모으고 막씀ㅋㅋㅋ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0
웅 근데 대학생때 젊을때 많이 놀러가는게 낫다고 생각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1
모아두면 좋기는 하지만 얼마 안되는 용돈, 알바비를 아끼겠다고 여행도 한번 더 갈 거 안가고 아메리카노 한잔 안먹고 밥 한끼 굶고 해봤자 이 돈으로 차든 집이든 요즘에는 할 수 있는게 없어서 그런 말이 나온 것 같아 아끼는 습관은 좋지만 그렇다고 너무 아끼기만 하면 오히려 청춘이 후회스럽다 라고 내가 아는 사람이 그러더라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2
난 어차피 안 모아지던데,, 모을 돈 없엉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3
돈은 앞으로 계속 버니까 학생때 할거못하고 아껴가며 모으는것보다 그때 후회하지않게 여행이든 뭐든 하라는 말이지 근데 돈 액수를 떠나 안사도될걸 사느니 저축하는 습관자체를 들이는것도 좋다고생각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4
맞말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5
액수가 아니라 습관이 중요한것같아..비율정해서 몇프로는 저축하고 몇프로는 생활비 몇프로는 문화생활 뭐 이런식으로...
액수가 크진 않더라도 몸에 배여있으면 나중에 직장 들어가서도 쭉 이어나갈수가 있거든...
알바때 벌던거 몇배씩 직장 들어가서 벌어도 알바때보다 못모을수도 있는거고...
대신 돈애낀다고 막 끼니 대충때우고 그런건 절대 비추야...
나중에 나이들어서 진짜 몸 훅 가버린당...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6
완전.. 대학생 때는 쓸거 쓰고 즐기는게 좋다고 생각함 지금 졸업학년인데 완전 느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7
난 그래서 안모으고 그냥 맨날 여행 다녔다..지금은 졸업하면 바로 독립하려고 보증금 모으는 중! 적금 첨들어봐..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8
여행을 가려면 모아야하지않아???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4
여행을 좀 자주 다닌 편이라 알바비 들어오면 비행기표 사거나, 숙소 예약했고 모은거는 떠나기 전에 경비 모은다고 한달?정도씩 말고는 막 적금을 든다거나 하면서 애써서 모으진 않았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5
목돈을 안모았다가 정확한 말이 될 수 있겠당 !!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5
아항 그랫구나 그래도 알차게 보낸거같다 ㅎㅎ 화이팅이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1
그 찔끔이라도 모아두는 게 좋아... 번다고 해서 다 내 돈인 건 아니더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2
돈 모으는 습관 들이는 게 제일 중요한 것 같아 액수 상관없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8
22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7
ㅇㅇ 그 돈으로 여행가는게 훨 나음
습관? 중요하지 .. 근데 주어진 시간을 활용하는 것도 중요한 것 같아.. 솔직히 그때 아니면 언제가 20대 초반 부터 돈 악착같이 모을필요는 없을 것 같긴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9
솔까 학교다니고 알바 조금씩하면서 벌몀 얼마나 벌겠어ㅜㅜ 그래두 한 두푼이 나중에 백수짓할 나에게 큰 도움이 되고 또 찔끔찔끔 돈을 모았던 게 습관이 되니까네
알바하면서 모으는 돈이 쓸모없진 않을 것 같음요!
돈은 어찌됐건 돈이다ㅋ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0
상관 없는거에 동의하긴 하지만 차곡차곡 모으지 않았을때 커진 그 씀씀이는 감당못할듯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2
1. 여유 있으면 모은다
2. 돈 모으느라 아등바등 살진 말고 즐겨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3
그리고 안 모으더라도 가계부는 꼭 써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4
솔직히 그렇긴해 대학생때 60마넌 알바비 엄청 많이 벌었다 느꼈는데 지금 외주로 300씩 버니까... 그래도 모르는ㄱ 좋지!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5
그래도 돈 조금은 모아놓는게 좋더라 갑자기 일생기면 쓸수있으니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6
모으는 건 좋은데 취직 때까지 모으기만 하는 건 추천ㄴㄴ... 대학생 때 할 수 있는 여행, 교환학생, 공연관람 등등을 위해 평소에 모으다가 쓸 때는 쓰는 게 좋다고 생각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9
젊었을때는 자신의 흥미나 적성에 투자하는게 더 좋은것 같아 그게 나중에 더 큰 돈으로 돌아올수도 있거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1
돈에 대한 고민을 해보는 정도는 좋은 거 같아 얼마를 모아야 나중에 ~이걸 할 수 있을까? 직장인 되면 얼마정도를 모을까? 나는 대학생 때 돈은 친구만나고, 여행다니는데 다 썼는데, 직장인되자마자 그런 고민부터 했어ㅎㅎ 그래서 돈 잘 모으고 있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2
나도 대학생때 모으는 돈은 그때 안쓰면 후회한다해사 3학년때까진 알바하거나 근로비 번걸로 긱사비 내고 남는 돈으로 주변에 많이 사주고 내옷사고 했는데 4학년때는 돈 모으기시작했음 뭐 170모았다치면은 70으로 여행가거나 내가 사고싶었던거 사고!
입학하자마자 돈 모으는데에 집착안해도되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3
아등바등 모으는건 비추인데 모을 수 있으면 모으는게 좋을것 같음. 생각보다 꽤 돼더라고! 난 기숙사 살고 용돈이 60만원 받는데 다이어트도 하고 금연도 할겸 담배 안피고 군것질 안하니까 한달에 20만원까지 모이고 어쩔때는 25만원?까지 모이더라고ㅋㅋㅋㅋㅋㅋ술 마시고 할거 다 해도. 그리고 알바는 방학때 한달만 하고 그거 다 저축하거든 용돈은 용돈대로 받고 그러니까 꽤 잘 보이는거 같음 꽤 쏠쏠해!
6년 전
12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비키니입어야하는데 2주동안 2키로빼기 ㄱㄴ?
0:43 l 조회 2
학벌이랑 경제력 안맞으면 결국 안맞는거 거의 과학 수준이라 그냥 믿음...
0:42 l 조회 4
어제 월급날이라 가계부 썼는데
0:42 l 조회 4
용건없이 전화할수 있는사람 >> 누가 가장먼저 떠올라?1
0:42 l 조회 5
다들 집에서 ott로 영화보면
0:42 l 조회 4
친구 개싫음 싫음1
0:42 l 조회 6
예쁜거 알아 했을때 재수없다라고 반응 오면3
0:40 l 조회 35
ㅈ1나 이기적인 인프피 친구가 잇슨5
0:40 l 조회 27
아이폰 쓰는 익들아8
0:40 l 조회 30
근데 약간 보통?의 연예인들 보고 마른 거 아니다 이러는 사람들은1
0:39 l 조회 17
인스타툰 작가를 찾아줘..ㅠㅠ
0:39 l 조회 16
웹툰/웹소설 웹툰 하나만 찾아줄 수 있니
0:39 l 조회 10
대구 달성군 케이크 맛집 아시는분2
0:39 l 조회 12
언니 생리통땜에 엄청 아파해3
0:39 l 조회 22
일소 피지연화제 이 가격 ㄱㅊ??4
0:39 l 조회 15
원래 부모님 나이 들면 마음 약해져? 너희 부모님은 어때6
0:39 l 조회 20
맥 노트북이랑 윈도우 노트북 각각 있는데 맥 좋은점 터치패드3
0:38 l 조회 22
지멋대로 잘해주고 김.치.녀만드네1
0:38 l 조회 26
애드라 전쟁 진짜 안나겟지???6
0:38 l 조회 92
나는 우울증 걸린 가난한 사람이였음 1
0:38 l 조회 22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0: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