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35995883
주소 복사
상세 검색
카테고리
기간
시간순
조회순
추천순
댓글순
스크랩순
~
기간 탐색
회원가입
이용 방법·규칙
ID 저장
자동 로그인
HOT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장터
픽션
공포
뷰티
스터디
iChart
출석체크
게임
변경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일상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외동은 티가 난다는 말이
572
6년 전
l
조회
9311
인스티즈앱
이 글은 6년 전 (2020/4/15) 게시물이에요
무슨 뜻이야?
1
4
1
1
2
3
익인399
1 사랑받고 자란티가 나고 귀엽고 발랄하다
2 본인 생각을 더 많이한다
일단 외동은 형제자매랑 놀아볼일이나 싸우거나 부모 사랑을 독차지하려고 다툰 적이 없으니까 좋은의미 나쁜의미 둘 다 가질 수 있다고 생각함
6년 전
익인402
좋은 뜻: 사랑 독차지 하면서 커서 사랑을 주는 방법도 잘 안다, 혼자라 형제 자매 있는 집 보다 지원이 빵빵해서 부럽다
나쁜 뜻: 이기적이다
6년 전
익인410
22 이거야
6년 전
익인414
33
6년 전
익인643
111
1년 전
익인403
근데 보통 형제 있는 애들이 더 소유욕이나 자기 거 챙기려는 게 있대. 어렸을 때부터 나눠가지고 그런게 있어서 자기거 먼저 챙기려 들음
6년 전
익인411
그것도 맞는말인거같애!
내 사촌이 삼남매인데 서로 더 먹으려고 싸우더라.. 나 그거보고 충격받음
6년 전
익인404
내기준 좋게말하면 사랑받을줄안다는거고 나쁘게 말하면 받을줄만 안다는뜻
6년 전
익인405
욕심 있고 양보 할 줄 모른다는 비하 발언 같애.. 나 어렸을 때 외동이라 엄마가 그래서 일부러 편견 안 갖게 하려고 더 엄하게 키우고 양보도 사촌동생이 많아서 엄청 잘 하고 그래서 외동인거 말 안하면 모를 정도였는데 친구랑 싸우는데 친구가 나한테 홧김에 너 외동티 나 이렇게 말한거야 구거에 진짜 상처 많이 받아서 대판 싸우고 헤어짐
6년 전
익인430
편견은 다 있긴 하지만 그 중 가장 심한건 외동인거 같애.... 왜 외동이면 양보할 줄 모르고 이기적이라고 생각하는거야ㅠ
6년 전
익인409
나 외동이고 외동인 티난다는 소리 많이 듣는데 욕심 별로 없고 걍 흘러가는대로 두는 성격이여서 여유있어보인다고 외동같다그러던데 ㅋㅋㅋㅋㅋㅋㅋ외동이면 뭐 하나를 가지고 형제자매랑 경쟁할 일 없이 다 가질수 있으니까 뭐에 대한 욕심이 별로 없어보인다더랑
6년 전
익인413
음 주위에서 보통 이기적이다는 워딩으로 많이 들음..
6년 전
익인439
22
6년 전
익인415
솔직히 좋은 뜻으로 하는 말은 아니지ㅠ 나도 막내같단 소리 진짜 많이 듣는데 실제로 막내기도 하고ㅋㅋㅋ손 많이 가고 이런 느낌으로 말하는것 같아서 들을때마다 되게 기분 안좋고 나 스스로도 고치려고 많이 노력함ㅠㅜ 뫄뫄같다 이런 말 좀 안했으먼 젛겠어ㅠㅠ
6년 전
익인417
자기중심적이라는 말 돌려하는거같음
6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6년 전
익인453
항상 자기몫이 있고 나눠 가져본 적이 없어서 사회에 나와서도 자기몫이 당연히 있어야 하는 줄 아는 경우가 종종 있는 것 같아 당연히 모든 외동이 그렇다는 게 아니라 일부! 형제자매가 있으면 어쩔 수 없이 자기몫을 포기해야 하는 상황이 익숙해서 괜찮은데 가끔 외동중에는 그걸 납득 못하는 경우가 있더라고
6년 전
익인420
음 뭔가 다 그런건 아닌데 내 주변에는 너무 자기 중심적인 애가 있어 뭘 해도 자기가 우선이고 자기가 원하는거 해야하고 뭘 고를때도 공평하게 고를 순서를 정하는게 아니라 우선 자기가 먼저 고르고 보는? 그리고 말끝마다 난 누구랑 공유해본 적이 없어서... 난 누구랑 나눠 가진 적이 없어서...이래 근데 유독 이 친구만 그런거지 다른 외동인 친구는 되게 배려심도 깊고 착해!!
6년 전
익인421
난 부모님이 가정교육 잘 가르쳐주셔서 배려심 넘치게 큼ㅋㅋ부족한 거 없이 커서 오히려 잘 베풀고. 어른,친구,언니들한테 다 넌 참 성격좋다 착하다 이런 소리 많이 들음 익명이라 얘기하는거지만ㅋㅋㅋ그래서 외동이라고 하면 외동같지않대ㅜ자기들이 외동프레임 씌워놓고 외동같지 않다는 건 무엇ㅠㅠ
6년 전
익인422
내 주변 기준 머리에 꽃밭이거나 이기적인 애들한테 많이 쓰이는 듯
6년 전
익인423
외동이 4가지 없을때 무조건 역시 외동이라서 그래 라고 귀결되는지 모르겠네 그냥 인성에 문제있는건뎁쇼?
6년 전
익인424
좋은뜻으로는 난 안씀
6년 전
익인425
보통 좋은 뜻으로 본적은 없어
굳이 이기적이다 라는 뜻 빼고 본다면 사교육비 혼자 쓴거 티나는 그런거?
다양한 경험한 느낌 나는거 있잖아
형제 많으면 아무래도 선택적으로 경험해야하니까
6년 전
익인426
외동이 욕심 많을 이유가 뭐가 있지 나만 해도 이미 어릴 적부터 뭐든 게 충족되고 누구랑 나눌 필요 없어서 욕심이 1도 없는데
6년 전
익인446
2222 뭐 뺏길일도 없어서 여유로움
6년 전
익인465
3
6년 전
익인427
보통 좋은뜻으로는 잘 안쓰지.
그래서 나도 웬만하면 남한테 외동같단말 잘 안써
6년 전
익인429
난 좀 여유있는 애들이 그래보이던데 뭔가 욕심없고? 뭐라해야되짘ㅋㅋㅋ사랑둥이 같은 느낌 나면 외동인가 생각해 물어보진 않지만 나쁜 뜻으로 생각 해본 적 없음
6년 전
익인454
22
6년 전
익인431
이기적인거 그냥 외동 특유의 이기적임이 있었던 것 같아 내가 만난 외동들은
6년 전
익인433
이기적이라기보다는 뭐랄까 배려하는 법을 잘 모르는 느낌임
6년 전
익인434
좀 논외의 얘기 같지만 뭐가 하나만 있으면 그게 당연히 자기거라고 생각하는 외동들이 있음 물론 외동이고 뭐고를 떠나사 다 사바사지만... 외동 입장에서는 그걸 이기적인 거라기 보단 당연하다고 생각하더라고
6년 전
익인435
외동 같다랑 막내 같다 중에 뭐가 더 나쁜말이야?
6년 전
익인438
내 기준 외동
6년 전
익인459
막내같다는 건 보통 칭찬아닌가
6년 전
익인463
난 막내...좋은뜻으로 안써
6년 전
익인541
무슨뜻인데??
6년 전
익인436
외동 이미지 왜이랰ㅋㅋㅋㅋㅋ ㅠㅠ 나는 외동인데 항상 남동생 있게 생겼대.. 여동생도 오빠도 안니도 아님 그냥 남동생 있게 생겼대,,
6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6년 전
익인440
22 그냥 그 사람이 그런건데..
6년 전
익인444
난 그냥 오빠있는게 어울리거나 언니가 어울리고 동생잇는게 어울리능 사람이 잇는데 외동인게 어울려서 진짜? 외동인줄 알았어 이러케 햇어 글고 혼자 생각한건 되게 애들 다 일하는데 뒤에 빠져서 자연스럽게 암것도 안하는 애 보고 속으로 외동이라 그런가 하고 생각했다.. 외동이라고 한다고 다 욕은 아니양
6년 전
익인474
222나도
6년 전
익인445
형제자매있는게 벼슬도 아닌데 왜 외동한테 역시 외동은~~~이래서 ~~웅앵 거리지 막말로 형제자매있는사람은 다 보살이고 천사냐?
6년 전
익인447
자존감이나 자존심이 높은거 같긴 해 영유아기때 비교적 양보할 일이 적었으니까
6년 전
익인449
보통 이기적이다를 돌려 말할때 쓰지않나 근데 이것도 편견이지
6년 전
익인450
난 이기적이다는 뜻으로만 씀... 고집피우고
6년 전
익인451
좋은 뜻으로는 그만큼 사랑 받고 자란 느낌이 든다? 나쁜 뜻으로는 써본적 없는데 그냥 이기적이다..?
6년 전
익인455
외동 익 기분 나쁘다ㅋㅋㅋㅋ 외동이라고 편한게 아니야 나는 오히려 형제 자매 있는게 부럽던데 뭘 모르고 사람들이 그럴때마다 싫다 진짜
6년 전
익인456
이기적이라는 말 하고싶은거 돌려말하는건데 실상은 형제자매 있는 애들도 이기적인 애들은 이기적임ㅋㅋㅋ
6년 전
익인460
이거다
6년 전
익인461
칭찬은아님...ㅠㅠ 나도 대학와서 뭔가외동같다하는애들있었어 이기적이라긴 어감이너무쎈거같고..음.. 그냥 난 자기의견이 강하다고생각....
6년 전
익인466
근데 내가 본 외동 중에는 너무 자기 중심적인 친구들이 많았어.. 딱 자기만 생각하고 남의 입장은 고려 안하는..? 내가 이정도 배려 해줬으면 남도 이정도 배려 해주겠지~ 하는데 그게 안되더라 내가 계속 양보만 하고 그 친구는 계속 받기만 하더라고 ㅜㅜ그랬는데 알고보니 외동이고,,
물론 안 그런 친구들도 많지!! 근데 내 주변엔 그런 사례가 많았어서 뭐 아예 사소한 배려나 양보, 기브앤테이크 그런걸 모르는 느낌?이라 외동 특유의 배려 못함? 이기적이다 그런 얘기도 나오는 듯해
6년 전
익인472
22
6년 전
익인467
외동에 대한 편견 갖고 있는 사람들이 더 배려심 없는 것 같다 ^^
6년 전
익인470
나 외동인데 외동같다란 말 안 들어보긴 했는데 내 주변에 외동인 사람이 한 명도 없어가지고 겪어보지못해서 어떤 느낌인지 잘모르겠음
6년 전
익인471
ㅋㅋㅋㅋㅋㅋㅋ댓글들 너무 기분 나쁘다
6년 전
익인473
내주변에 외동애들보면 자기밖에모르는애들이 좀 있어서 약간 편견 같게되는건있는거같다
6년 전
익인475
나는 남한테 너 외동같아 이러면 무조건 거름 너무 무례해
6년 전
익인476
나 외동인데 좋은뜻으로 쓰는거 한번도못봄
6년 전
익인477
난 대놓고 부정적으로 외동 같다는 말 들어도 외동이 좋음 난 내 여유로움이 좋고 뭐 하나 부족함 없이 자란 환경이 좋거든 일반화 하면서 깎아내리는 사람들보단 훨씬 만족적으로 살고 있음 ~
6년 전
익인478
그...좀 다른 이야기지만 둘째나 중간?(첫째 막내 사이)같다는 건 무슨 뜻이야
6년 전
익인491
자립심 강하다 자기일 알아서 잘한다
6년 전
익인479
칭찬 절대 아님 나 외동인데 애들이 맨날 나보고 너는 외동같지 않다, 다른 외동이랑 다르다 이래서 외동같은건 먼데? 이러니깐 안좋은말만 함 좋아해야할지 말아야할지 참 ㅋㅋ
6년 전
익인480
난 약간 눈치없다??는 뜻으로 쓸때 있어 외동은 티가난다보다는 그런사람들 볼때 혹시 외동이야...?? 라고 물어본적 있음 모든 눈치없는상황이 아니라 뭔가 비슷한 또래사이에서 있을법한 그런상황들에서??
6년 전
익인481
그러게 나도 외동인데 그냥 내 몫이 없으면 허전하고 근데 어차피 주어지는 게 집에서는 대부분이여서 내가 스스로 내 몫을 못 챙겨..그리고 외로움 좀 많이 타는거? 잠깐이라도 혼자있는 걸 오히려 못 버텨...배려 하는 법 모른다는 거 조금 맞는 거 같긴해.. 외동인데 거의 조부모님 한분이랑 같이 자랐거든 가끔 그래서 친구 만났다가 집 가면 후회되는거 많기도 하고...조심해야겠다 나는 그런 말인줄도 모르고...나 진짜 눈치 없었나봐ㅠㅠ
6년 전
익인515
근데 엄청 슬프다...외동이 왜 그런 뜻으로 쓰이는지 모르겠어..나도 내 집안 사정 내가 결정한 것도 아니고... 나 아는 애는 동생 언니 다 있는데 나 자주 무시하고 다니는데ㅠㅠ
6년 전
익인482
형제관계 거의 뭐 mbti 수준이네 형제관계만 알면 성격유형 각나오는건가 ? ㅎ
6년 전
익인483
그냥 정말 외동이든지 형제자매가 있든지 다 사바사인 것 같아 !!!!!!!!나도 어렸을때는 살짝 편견 있었는데 한 친구 만나면서 그 친구 배려심 많은거보고 진짜 생각 고었다
6년 전
익인486
외동이 욕심쟁이일 이유가 뭐가 있음ㅋㅋㅋㅋㅋㅋ
형제자매랑 n분의 1로 나눠야 하는 애들이 자기꺼 챙기느라 더 안달이지
6년 전
익인493
2 집에서 내꺼 뺏겨본적이 없는데 왜 욕심을 내
6년 전
익인502
33식탐도 없음ㅋㅋㅋㅋㅋㅋ
6년 전
익인487
외동이 편견 제잏 심한 듯
똑같이 이기적인 사람이더라도 외동 아니면 그냥 저 사람 이기적이다 하고 넘기지만 외동이면 외동이라 이기적이다고 한 마디씩 더 하는 것 같아
6년 전
익인488
ㅋㅋㅋ 외동인데 이런 글 봐도 1도 타격없음
사랑 많이 받고 자란거 맞고 나만 생각하는 것도 맞고
내가 좋아하는 사람들은 내가 사랑 받은만큼 챙기면서 살고 내 눈 밖으로 관심 없는 사람들은 나보고 외동 티 난다 하든 말든 내 이익만 챙기면서 살꺼임 ㅋㅋㅋ 외동 티 나서 뭐.. 어쩌라고?ㅋㅋㅋㅋㅋ
6년 전
익인494
익 486인데 완전 나랑 똑같ㅋㅋㅋㅋㅋㅋㅋㅋ ㄹㅇ 어쩌라고임
6년 전
익인504
2222 난 내 지금 생활이 너무 만족스러워 모든 관심과 사랑은 나한테 쏠려있거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6년 전
익인506
ㅁㅈ 나는 내가 이기적이고 욕심 많은 거 너무 잘 아는데 그게 내 장점이자 단점이라고 생각함 욕심이라도 있어야 발전할 수 있다고 생각해 ㅋㅋㅋㅋ 그리고 나는 남보다는 내가 더 중요함!!!!!!
6년 전
익인489
나 지금까지 외동같다고 생각 한 애 딱 한 명 있었는데 걔는 진짜 두 가지 특징 다 있었어 부모님한테 사랑 많이 받고 자란 느낌이 나는 행동, 말을 하는 반면에 어쩔 때 보면 진짜 자기만 생각하더라고
6년 전
익인490
나도 외동인데 별로 승부욕이 형제자매 있는 애들보다 없는거?
6년 전
익인495
남 눈치 안 보는 애들한테 많이 묻던데 근데 그게 외동이랑 뭔 상관잉가 싶음 걍 걔가 그런 애인 걸 왜 외동이냐 물음
6년 전
익인497
언니나 오빠 있을 것 같다는건 무슨 뜻이야...? 난 외동이긴한데 밖에서 외동이라 하면 엥? 외동이었어...?! 언니나 오빠 있을줄!! 이런 소리 듣는데...
6년 전
익인498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외동치기하는 애들아 그러면 너네는 형제 n명있어서 가정교육도 n빵으로 받아서 인성 개차반이니ㅎㅎ
6년 전
익인516
ㄹㅇㅋㅋㅋㅋㅋㅋ
6년 전
익인499
난 좋은 뜻으로 말하는 거 한번도 못봄... 사랑 많이 받고 자란거 같다, 남들한테 사랑받을 줄 안다 이런말은 굳이 외동인 티난다라고 안 하고 직접적으로 말하잖아 보통.. +외동 나쁘다는거 아니야!! 나도 외동이야ㅠㅠ
6년 전
익인513
암튼 좋은 뜻으로 말한거 본적 없다는게 외동이 안 좋다는거 진짜 절대 아니고 (나도 외동이야) 형제 있는 사람들한테도 괜히 치고 싶을 때 저렇게 말하는거 봐서...
6년 전
익인542
ㅇㅈ... 부정적인 어감으로 많이 쓰더라 애초에 외동을 부정적으로 얘기하는거 자체가 안좋은거지만
6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6년 전
익인508
이거 진짜 에바다
6년 전
익인509
난리 날만했네..
6년 전
익인522
이건 ㄹㅇ 문제가 있다 해도 부모님의 문제라고 보는데 이걸 왜 외동의 문제로 삼는지 모르겠넽ㅌㅌㅌㅋㅋㅋ 아니 사바사라구요~!~!~!~
6년 전
익인510
나 외동인데 절대 오냐오냐 안 키워졌는데 악 제발 외동 일반화 그만그만그만 뭘 어떻게 하든 한번 외동인 거 알려지면 색안경 끼고 보는 거 진짜 진절머리
6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6년 전
익인527
말 잘한다!!
6년 전
익인517
남동생 있을 거 같다는 말만 여러 번 들었는데 이건 뭔 뜻일까??
6년 전
익인531
남 잘챙긴다
6년 전
익인532
잘 챙긴다 배려십 많다 이런 거 아냐ㅡ?
6년 전
익인518
진짜 궁금한게 있는데 외동아닌익들아 너네는 다 성격좋고 배려잘해...?? 내가 겪었을때 사회성결여된애들 전부 형제자매 있는애들이었는데
6년 전
익인528
내가 보통 들은 그 의미는 애같다 철이없다 혼자서 하는 게 없다 이기적이다 이런 거였어....
6년 전
익인535
익 외동이야? 외동들이 오히려 더 독립심이 강하다던데
6년 전
익인540
나는 아니구 내 친구가 저런 소리 많이 들어서 ㅠㅠㅠㅠㅠㅠ
6년 전
익인547
그건 그 사람 성격인 듯 오히려 외동이면 정말 뭐든 혼자 다 해야 해...부모님 싸울 때도 혼자 버텨야 하고
6년 전
익인551
아니아니 나도 이해가 안 가서 단 댓글이야 ㅠㅠ
6년 전
익인529
난 외동같다 라는 말은 누구한테 직접적으로는 안씀.. 속으로 생각할 때는 있긴하지만 좋은 의미는 아냐..
6년 전
익인530
내 기준 첫째같다는 말 아니고선 칭찬 아님
6년 전
익인538
왜 첫째만 좋은 이미지인지 모르겠
6년 전
익인533
남친이 외동인네 배려심은 진짜 많아~ 정말 이렇게까지!! 하는데 약간 결정적인
6년 전
익인534
외동인데 외동이라는 단어가 부정적 이미지라는 게 진짜 속상하다ㅠ
6년 전
익인537
그때마다 다르게 쓰이는거 아녀??외동이냐는 말이 부정적으로만 쓰인다고는 생각해본적없는데?
6년 전
익인544
외동으로 살고 있는데 진짜 다른 건 몰라도 욕심은 없어 쇼핑하러 나가서 뭐 사라고 하면 됐다고 해도 뭘 하나씩은 꼭 사주니까 딱히 물욕도 없고 그냥... 굳이 뭘 가져야겠다 싶은 마음이 들어보지 않았다고 할까 이미 그전에 다 충족되어 있어서
6년 전
익인545
외동들이 외동같다 이런 말에 신경 안쓰지 않아? 나도 그래서 남들한테도 외동같다 누구누구같다 이런 생각 자체를 안하게 되는거 같아
6년 전
익인550
ㅇㅇ 외동같다는 말 신경안씀ㅋㅋㅋㅋ 외동 맞는데 뭐 오쪼라고 소리 나옴
6년 전
익인549
좀 다른 소리긴한데 오빠 있을 것 같다는건 무슨 뜻이야??
6년 전
익인552
나 외동인데 너 외동인지 몰랐다는애들이 대다수였음 근데 내가 외동인거 알고나니까 내가 뭐 작은실수만 해도 역시 너 외동이라서 그렇다고 장난식으로 꼬투리 겁나 잡음ㅋㅋㅋ근데 진짜 괜찮은 애들은 너 외동같다 이런 형제자매 편견 아예 안가져 내 경험상 백이면 백 외동한테 자격지심있거나 부러워서 그러는거ㅋㅋㅋ 그래서 좀 추해보임 역시 너는 외동이라서 그렇다고 정신승리하는게
6년 전
익인555
아 진짜 댓글보다가 짜증나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외동이어서 이기적이라고? ㅇㅇ 그러면 걍 이기적이게 살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기적인것도 난 나쁘지 않다고 생각해서ㅎㅎ 그렇게따지면 내 주위 첫째애들은 다 꼰대질 선생질만 해서 애들이 다 싫어했고 둘째는 진짜 자기주관 1도없이 이리휘둘리고 저리휘둘리고하고 막내는 내 말이 무조건맞아!!!!빼애애애애액!!!! 무논리갑으로 본인이 무조건 맞다고 하는 애들인데 너네들 일반화해서 이런식으로 말하면 부들댈거아냐?
6년 전
익인557
걍 성격으로 형제자매 유추하는 거 자체가 좋은 의미로 쓰이는 일이 거의 없지 않나? 둘째 같다 막내일 것 같다 외동 같다 < 싹다 좋은 의미인 걸로 들어 본 적 없음...... 집마다 자라온 상황이 다른 건데 성격으로 가족 궁예하는 거 별로인 듯...
6년 전
익인558
집에서 사랑 못받고 다 뺏기고 자라는 바람에 외동에 자격지심 있어서 뭐만하면 외동외동 거리는 애들 있는데 ㄹㅇ 안쓰럽
6년 전
익인559
외동이라 그런가 음식도 천천히 먹고 식탐도 없고~
음식 뺏겨 본 적이 없으니까
6년 전
익인562
와 이거 진짜다 나 음식 진짜 핵 천천히 먹는데
6년 전
익인563
"아 역시 외동~"
"외동이라 그래~"
<<<< 외동 부러워서 자격지심에 쩔어있는 애들이 달고사는 말
6년 전
익인566
부잣집 딸내미=외동 이렇게 보는 느낌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이없다ㅠㅠ
6년 전
익인569
근데 난 첫째같다 둘째같다 막내같다 외동같다 다 좋은뜻으로 쓰이는 거 같지는 않아 첫째같다는건 약간 본인한테 불리한일 있거나해도 참는 답답한 느낌이라고 하는거 같음 막내같다도 위에 형제자매있어서 땡깡부려도 누가 받아줄거처럼 군다 철없다 약간 이런 이미지로 쓰이는듯
6년 전
익인577
ㅇㅈ 첫째 같다 미련스럽게 참는다 둘째같다 물건 집착 있다 물욕 심하다 막내 같다 응석 많다 다 별로 좋은 소리 아님...
6년 전
익인570
인터넷에서는 외동들이 이기적이라고 그러고~ 젤 친한 친구는 니가 다 뺏기고 간수 못하고 다니는 게 외동이라서라 그러고~ 아 어쩌란 말이냐 트위스트 추면서!
6년 전
익인571
그래요~~~ 나 사랑 독차지 하면서 나밖에 모르고 자랐어요~~~~~ 근데 뭐? 사랑 못받고 자란 애들 보다 훨씬 나은데
6년 전
익인572
확실한건 외동들은 날때부터 장녀장남에다 엄마아빠기대 한몸에 받아서 부담감 엄청 느끼고 책임감 가진거 장난 아님.. 이건 진짜 확실함 나 책임감 안느껴본 외동 못봤어
6년 전
익인578
맞아 언제나 가족에대한 책임감 있어.. 집에 내가 없으면 우리 부모님은 아예 자식이 없는거니까.. 진짜 부담도 많이 느끼고..ㅜㅜ
6년 전
익인575
외동 부러워서 자격지심 쩔어있는 애들이 맨날 뭐만하면 외동외동~ 넌 외동이라 그래~ ㅋㅋㅋㅋㅋㅋㅋㅋ 응 나 외동이라 집에서 뭐 뺏겨본적없고 사랑 독차지 하면서 자랐다~ 부럽지?ㅋㅋㅋㅋㅋㅋㅋㅋ
6년 전
익인576
아 그리고 외동은 안 외롭냐는 말 진짜... 전 20년을 넘게 혼자 살아와서 외로움도 안 느껴져요... 혼자가 편하고 익숙해...
6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6년 전
익인590
맞아 걱정할 만큼 외로움 타지 않아요... 우리 가족 외에 집에 들이는 것도 불편하고 걍 가족 외에는 혼자가 좋아...
6년 전
익인579
외동인게 가장 서러울때는 배달음식 혼자 다 못먹을거 같아서 포기할때 시켰는데 혼자 다 못먹어서 많이 남았을때 빼고 없다
6년 전
익인581
ㅇㄱㄹㅇ 나도 뿌링클 좀 고민없이 시켜보고 싶다
6년 전
익인582
헐 나 오늘 느낀거 만5천원이 최소금액인거 볼때마다 눈물 줄줄 흘리며 뒤로가기
6년 전
익인583
집에서 든 버릇 못고치고 음식 앞에서 허겁지겁 추접스럽게 누가 뺏어먹을까 급하게 먹는 애들 그거 다 형제자매 있는 애들이였음 ^^ 외동인 애들이 그런거 한번도 못봄
6년 전
익인587
222 오히려 외동이 물욕 덜 하지ㅋㅋㅋ 뭘 뺏겨본적이 없으니ㅎㅎ 부모님은 물론 조부모님도 이모 삼촌들도 나한테 뭐든 더 주고하고싶어하시는데 물욕이 생길수가
6년 전
익인589
외동외동 거리는 것들 외동에 자격지심 있어서 그래ㅋㅋㅋㅋ 혹시 쓰니 외동이야?? 그런 애들 걍 무시해ㅋㅋㅋㅋㅋㅋㅋㅋ
6년 전
익인591
외동이 이기적이고 물욕 쎄고 지밖에 모른다는데 난 이기적이고 물욕 쎄고 지밖에 모르는거 특징들 외동보단 위로 형제자매 있는 애들한테서 더 많이 봄
6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6년 전
익인594
정확히는 외동치기만 한게 아니라 동시에 형제자매있는 애들은 배려심있는편이고 이기적이지 않다라고 올려치기까지 했지ㅋㅋ
6년 전
익인593
걍 일반적으론 "너 이기적이다" 라고 말하고 싶은걸 돌려 말할때 외동같다고 하지ㅋㅋㅋㅋ
6년 전
익인595
근데 오히려 외동인 애들이 다 받고 자라서 남에게 베풀줄 암ㅋㅋㅋㅋㅋ 집에서 형제자매에 뭐 뺏길까 내꺼 챙기느라 바빴던 애들이 사회 나와서도 그 습관 못버리고 그대로 이기적이징
6년 전
익인596
외동인데 형제자매있는친구들이랑 고깃집가면 고기누가굽는줄아니?외동인 내가구워 자기네들은 집에서해본적이없다며 안해ㅋㅋㅋㅋㅋㅋㅋ
6년 전
익인600
아 이거 ㄹㅇㅋㅋㅋㅋㅋ진짜 핵빡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나 외동이고 친구들하고 무한리필 고깃집 갔을때 형제있는애중 한명이 자기 아무것도 안할거라고 대놓고 말하고 자기는 구석자리 쏙 들어가서 나오지도 않고 걔 내 옆이었는데 반찬 이런거 내가 다 가져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고기는 다른친구가 굽겠다고해서(내가 도외준다고 했는데 걔네들이 ㄱㅊ다고 먼저 말함) 그래서 난 아무것도 안하고 있기 미안하니까 난 반찬 떨어지면 계속 가져오고 옆에서 도와줬거든(나도 나중에 한번 고기굽긴 함!)근데 진짜 옆으로 썩 들어간 애 진짜 한번도 자기자리에서 안일어니더라ㅋㅋㅋㅋㅋㅋ내가 참다참다 이거는 너가가져오라고 했는데 결국 안일어나서 고기굽던애가 가지러 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니 고기굽던애가 내가 가져올게! 하면 나도 딱히 할말은 없는데 보통 눈치껏 이건 내가 할게 한번쯤은 하지 않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6년 전
익인597
FUN FACT!
내주변에서 나한테 외동 타령 하는 것들중에 집에서 사랑 받고 자란 애들 없음 ^^
6년 전
익인599
와 근데 난 외동에다가 이모도 결혼 안 해서 애 없고 삼촌네도 결혼 안 해서 애 없어서 진짜 집 안에서 애라고는 나 하나 뿐이라 태어났을 때부터 지금까지 엄청 챙김 받아서 약간 나도 모르게 집에서 버릇 밖에서는 안 나오게 엄청 신경 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누구한테 미움받는 게 익숙하지 않아서 책 잡힐 일을 아예 없게끔 해 외동이라고 사회생활 안 해본 것도 아니니까...
6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6년 전
익인611
더 신경 쓸 수밖에 없어 조금만 삐끗하면 아 넌 외동이니까 이 소리 듣기 싫어서... 우리 부모님 포함한 가족들이 그런 소리 들으라고 나한테 그렇게 사랑 퍼준 게 아니니까
6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6년 전
익인605
진짜 결국 한쪽 욕하면 같이 욕 먹는건데 왜 그래?
6년 전
익인609
외동치기 하는 애들이 똑같이 기분 나쁜거 느껴보고 안그러겠지 ㅋㅋ
6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6년 전
익인613
어짜피 여기서 형제자매치기 하는거 외동 편견가지고 이야기하는 애들 겨냥해서 한거지 잘 살고 있는 사람들은 기분 나빠할거 없음 어짜피 나는 해당 안되니깐
6년 전
익인603
사바사 사바사
6년 전
익인606
외동인데 성격 ㄱㅊ한 애들 있고~
외동인데 성격 이상한 애들 있고~
외동 아닌데 성격 ㄱㅊ한 애들 있고~
외동 아닌데 성격 이상한 애들 있고~
6년 전
익인615
나도 외동인데 어린이집 다니던 거 기억하면 어린이집에서는 양보하고 배려하며 사이좋게 지내는 걸 배웠지만 집에서는 무한한 사랑 독차지하며 자라서 그런가 친구가 뭐 하나 더 가져도 내가 양보하는 거지라는 생각 하나도 안 들고 그냥 저 친구가 가지는 가 싶었다ㅎㅎ
식탐도 그렇고 욕심 자체가 없었어서 오히려 양보라는 개념은 한 9살 10살 때나 깨달은 것 같아 쌍쌍바 친구 나눠주다가
6년 전
익인637
구냥 이기적인 외동으로 살래
괜히 양보하고 살다가 한 순간에 이기적인 외동이 될 바엔 그냥 알짜배기 이기쟁이로 사는 게 좋을 것 같아
듣고 억울하지라도 않게
6년 전
익인642
나 외동인데 진짜 태어나서 단 한번도 외동같다는 소리를 들어본적이 없음 외동이라고 밝히면 다들놀람
그래서 딱히 외동 이미지가 안좋다 했을때 타격감 0 ........
외동은 맞지만 어차피 난 그런 이미지 아니니까 라는 생각에...?
6년 전
1
2
3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AD
직장동료가 대뜸 거지냐고 라고 물음..
이슈 · 4명 보는 중
삼성전자 전남 광주에 공장신설 기사뜨자 폭락ㅋㅋㅋㅋ
일상
하트시그널5 출연자 직업, 나이 공개 (+ 메기 추가)
이슈 · 3명 보는 중
AD
머리 단발한 환승연애4 민경
이슈 · 2명 보는 중
최근에 욕먹은 하이디라오 면은우 반전..JPG
이슈 · 1명 보는 중
AD
한국에서 리메이크하면 대박날것같은 일본드라마...jpgif
이슈 · 3명 보는 중
이와중에 시위대 먹튀 대참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일상 · 2명 보는 중
AD
와 일본가면 계란 다르다 날계란 다르다 하더니 가짜여서 그랫노 ;
이슈 · 3명 보는 중
팥빙수에 연유 넣지 마세요
이슈 · 3명 보는 중
늑구 집 정말 넓음
이슈 · 1명 보는 중
AD
한번 털리면 끝..."사진 찍을 때 'V' 하지 마세요" 소름 돋는 경고
이슈 · 5명 보는 중
천연 위고비로 또 시작됐다는 남미새 감성..JPG
이슈 · 9명 보는 중
AD
헉! 이런 실내화가 46만원, 이유는 딱 하나…일본 '성 상품화' 비판 확산
이슈 · 2명 보는 중
역술가가 말하는 진짜 좋은 인연
이슈 · 2명 보는 중
AD
AD
이번 달 수익율 50 찍었는데 포폴 완전히 바꿀 생각
일상
차단봉 내려와도 웨딩 촬영…선로 위 목숨 건 '인생샷'
이슈 · 2명 보는 중
전체
HOT
정보/소식
팁/자료
기타
댓글없는글
일상
l
축구에 목숨거는거 이해안가네
130
일상
l
지금 축구본 사람들 뭐하는 사람들이여??
89
일상
l
남아공이 볼 잡으면 "우우우" 하는 거 우리나라 국민들이 하는 거임?
119
야구
l
알림/결과
2026.06.24 현재 팀 순위
71
KIA
l
현실적으로 올해 바라는 순위 뭐야?
59
이성 사랑방
l
남익들아 28살에 모은돈 2천만원도 없는 여자는 걸러라 진심으로
39
한화
l
OnAir
퓨쳐스 달릴 보리들 있니
229
두산
l
말린 코치진 누구세요
18
롯데
l
처음으로 순위글 1등 먹었어
17
BL웹툰/웹소설
l
소설
소설 둘러보다가 불호 리뷰 봤는데
16
주식
l
익들은 10억 있으면 이번에 삼전이랑 하닉에 몰빵가능해?
13
NC
l
비순이 교체하나? 분명 교체 생각 없다고 했는데
13
SSG
l
내일은 뇌 빼고 볼게
12
LG
l
이정도면 승요 인정해주나😎
12
삼성
l
내년에 아즈 없을 거같애??
11
저녁메뉴 추천해줘!!! 엄마랑 둘이 먹을거야
15:02
l
조회 1
하닉 세일 이벤트 한 번 더 해주려나
15:02
l
조회 1
잠실 서초 살 수 있으면 어디살고싶음?
15:02
l
조회 1
위고비맞고 아랫배가 좀 빠지는 느낌? 이거 부작용이야?
15:02
l
조회 1
오늘 하닉 팔앗어
15:02
l
조회 1
아니 필터링 거니까 글 절반이 날라가네
15:02
l
조회 1
헐 오늘 625엿구나....
15:02
l
조회 4
비행기에서 와이파이 사서 역사영상 볼까 기내 액션영화 볼까
15:01
l
조회 2
삼성 20프로할인하는거 뭐 샀어?
2
15:01
l
조회 6
시에서 운영하는 일자리사업 붙었는데
3
15:01
l
조회 8
2학년 평균학점 1.8 소생 가능할까
4
15:01
l
조회 10
바선생은 언제나 충격적이네
1
15:00
l
조회 8
하닉아 더 올라줘
15:00
l
조회 13
너네 ㄹㅇ 대갈스 반띵될거같은 두통은 어케함
5
15:00
l
조회 16
찬성하면 신설돼요 ✅
신설 요청
1명 찬성 (목표 20명)
팽도리
12명 찬성 (목표 20명)
하츠웨이브
11명 찬성 (목표 20명)
ㄱ 쭌앗
6명 찬성 (목표 20명)
김정현
5명 찬성 (목표 20명)
너네 여자야?
9명 찬성 (목표 20명)
탯운
0명 찬성 (목표 20명)
네이즈
1명 찬성 (목표 20명)
민주주의
나 같은 사람 많아?
2
15:00
l
조회 8
근데 흰 나시 롱 원피스 유행 지났어?
4
15:00
l
조회 15
이제 주식장도 코인장처럼 될거라더니 진짜인가봄..
2
15:00
l
조회 17
익들아 핑 잘 안받는 봄웜 이거 머리색 어떨거같음?
14:59
l
조회 8
회사 근처 낙곱새집 사라졌어…..
14:59
l
조회 5
축구협회
5
14:59
l
조회 13
더보기
1
2
3
4
5
6
7
8
9
10
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5:02
1
홍명보 재평가 해야함 찐애국자셨네 와.....
16
2
하닉주주들 다 강심장이야?
7
3
하이닉스 왜 이때랑 개똑같냐
1
4
아 근데 주식얘기 그만보고싶긴하다
4
5
하이닉스 사랑스럽네
4
6
하닉299에팔까 오늘팔고싶은데300걸어놧는데ㅜ
11
7
sk 무슨일이냐 엊그제 매수한 사람은 지금 몇퍼를 먹는거임 레전드네 포모온다 미친
8
8
요즘 진짜 계속 먹는 과자
3
9
충동 퇴사 각이야 얘들아 나 지금
4
10
쏠탑투 개미들 모여바
3
11
은행에서는 내 자산 다 볼수있어?
2
12
이제 주식장도 코인장처럼 될거라더니 진짜인가봄..
1
13
🚨근로장려금 8월달에 준다는 뜻이지??🚨
15
14
하닉 지금 사는건 진짜 비추지
3
15
축구협회
2
16
7월말에 하닉 350 간다 존버 시작
2
17
아직 무직인데 청년적금 신청해도 돼?
18
하닉아 더 올라줘
19
하이닉스 계속 떨어진다니 뭐니 했던애들 다 사라진거 봐라
1
20
너네 ㄹㅇ 반띵될거같은 두통은 어케함
1
1
오현규 부모님 식당 후기
23
2
은둔 금쪽이 3년 후 근황.jpg
28
3
23살이던 최유정이 은퇴를 고민했던 이유...JPG
11
4
💥⚽️대한민국 월드컵 32강 경우의 수⚽️
31
5
시장에서 차별당했다고 생각한 일본인 아내
4
6
공주 밤티
8
7
무한도전 이 부분 폭력적이다 싶은 에피소드 말해보는 달글
17
8
'중고거래 플랫폼'서 구한 청소 알바생…현관문 열자 돌변해 흉기 위협
9
드론과 야간촬영장비의 발달로 알게 된 것🐯🐯🐯
10
프랑스산지 6년밖에 안됐는데도 느낀점 (n)
25
11
잉글랜드대표팀 물품 도난단함
2
12
61위가 중요한게 아니라니까!
13
탈진한 까마귀에게 먹이를 한번 줬더니ㅋㅋㅋㅋㅋㅋㅋ
12
14
릴스 반응 난리난 스페인에 있는 롤러코스터…jpg
15
[경기종료] 포르투갈 5:0 우즈베키스탄
2
16
💥설영우 경기 끝난 후 바로 올라온 sns 공지
42
1
손흥민 인터뷰 했네
51
2
오잉? 이거뭐야 남아공선수들과 싸웠대
10
3
현재 우리 나라 날씨가 시원한 이유
9
4
박지성은 왜 저렇게 말만해?
6
5
우리 낼 일본응원해야한댘ㅌㅋㅋㅋㅋㅋㅋㅋㅋ
12
6
애초에 손흥민 엘에이 간 이유도 월드컵 때문이었는데
7
7
광화문 다녀왔는데 오늘이 이번 월드컵에서 사람들이 역대 제일 많이 온날이래
10
8
홍명보 ㄹㅇ 자기 주옥될거 뻔히 보이니까 손흥민 윙으로 뛰게한거
5
9
아 윤두준 이기광 최민호 남우현 그만 언급해줘....
3
10
정보/소식
만약 극적으로 32강 올라가서 승리하면 이번 월드컵 역사상 첫 주말 황금시간대 경기를..
12
11
와 오늘 지진 엄청 났네
8
12
난 남아공이 우리 전술을 읽은게 더 대단함
6
13
근데 홍명보 성격 특이하긴 하다 차범근 월드컵중에 감독 경질 됐을때도 유일하게 연락안했대
6
14
아이돌수련회 진짜 개잼겠다
15
32강 바라는애들이 신기하다
19
16
차범근이 홍명보보고 손흥민 왜 일찍 뺐냐 이러니까 오늘은
3
17
그 예전에 답답하면 니들이 뛰던가라는 명언 날린 선수 누구였지
7
18
근데 한국 라인업만 보면 8강은 가야 본전 뽑는 라인업 아니야?
6
19
난 32강 갔으면 좋겠는데
20
가장 아쉬운건 2위였으면 16강 만약 올라가면
14
1
정보/소식
최민식, '최현욱 꽂았다'는 소문 정정…"최현욱, 자기가 밥 사겠다고" ('맨 끝줄..
1
2
정보/소식
[단독] 장동주, '업소 출입·술값 미지급 의혹' 전면 부인.."전액 지불 완료”..
5
3
무빙2가 타이밍 내용은 아니구나
2
4
미드가 지금 넷플 2위네
3
5
헐 이준영 유퀴즈 나온대
1
6
아이유가 볼콕해주니까 허남준표정 ㅋㅋㅋ
39
7
허남준
이사진뭐냐 개맛도리다
4
8
멋진신세계
지연남준이 저렇게 멋세계 사랑하는데 우리 블레로 다시 만나게 하자
3
9
와 허남준씨 진짜 애교 개끼네..
4
10
멋진신세계
메이킹보니까 장승조 진짜 차카니다ㅋㅋ
6
11
멋진신세계
와 허남준 고모한테 애교 개껴
8
12
멋진신세계
차세계 미쳤냐? 김밥해주니까 코 부비부비 하는 것도 있었네
3
13
변우석 불가리 비하인드
10
14
멋진신세계
키스각 찍다 쌍싸대기가 나오고 이게 세계서리 지연남준 코어야
4
15
멋진신세계
누나의 야심참을 즐겨본다는 말 개웃겨ㅋㅋ
1
16
슬슬 잼드 몰아치기 시작한다 🩷🩷🩷
17
어제 유퀴즈본 쓰니가 김남길 허남준 핑계고에서 같이 보고싶다했는데
2
18
참교육 6화 보는 중인데 너무 과하다...
34
19
멋진신세계
동선 정하는거 진짜 프로같다
1
20
멋진신세계
세계본 유퀴즈 봤는데 뭔가… 되게 꺄르륵거린다? 의외
6
인스티즈앱 설치
소개
이용 문의
광고/제휴
채용
권리 침해
개인정보취급방침
(주)인스티즈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대표 : 김준혁
© instiz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