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36340101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7159
이 글은 6년 전 (2020/5/06) 게시물이에요
나도 부모님 집에 살고 19살때부터 일했고 연애 술 담배 다 안 하는데 겨우 천만원 초반 모았는데 ...아 진짜 나 왜 이렇게 살았냐...
대표 사진
익인1
비교하면 끝도없어.... 그냥 조금 더 모아볼까 허리띠 졸라매볼까 이러고 말아야지...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아...돈 나오는 곳이 월급 밖에 없는데..알바라도 더 할까 급 마음 먹게 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천만원 모은것도 대단한데...? 나 지금 180만원 있어 ......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쓰니도 충분히 대단하다고 말하는거야!! 굳이 남이랑 비교할 필요 없어ㅠㅜㅠㅜㅠㅜㅠㅜㅠㅜ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는 대학도 안 가고 진짜 뭐하나 해둔게 없이 그냥 들어가서 버티고 있는거거든...우울해진다 진짜 비교할수록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ㅋㅋㅋㅋㅋㅋ 난 23살때 대출받아서 -5천만이였는데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래도 의미있는데 썼을거야...나는 그냥 구멍이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어처피 전세대출 원룸 구했으니 나중에 내돈인데 나는 0원부터 시작하는거랑 똑같고
쓰니는 벌써 1천만 벌었으니까 쓰니가 대단함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회사다니는 나는 삼백 모았어요 ㅎㅎ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돈 모아지 하면서도 직장 내일이라도 때려치고싶음..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ㄱㅊ나 슴셋인디 카드빚 -220임..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에이 뭐 어땡 ㅈㅣ금 쓰고 싶은데 쓰고 가능한 만큼 저축하면 되징|~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비교하면 끝이 없다 쓰니도 누군가에겐 부러움의 대상일거야 다들 화이팅ㅜㅜ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19부터 직장다닌거야? 아님 알바?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ㄱㅊ 나 150있음 24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응? 22살 19만원 있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난 24살에 0원이였는데 그떄 대학졸업해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23에 60인디.. 내가 더 현타옴 ㅋ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현실적으로 그 나이에 돈 못 모은 사람이 진짜 훨!씬!!!! 많다 걍 전체적으로 20대 때 그렇게 큰 돈 모은 사람 정말 별루 없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슴셋 방금 뿌링클 시켜서 잔고 640원...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62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unnie 22살 귀여운 동생^^ 오늘 저녁 뿌링클 시키고 따라가겠읍니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8
헉 부러워..! 대신 뿌링클을 가졌잖아... 나도 내일 먹을래..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24살 고졸 전재산 300 좀 안 된다...
지금부터 열심히 벌면 되겠지! 싶은데 이미 돈 버는 거에 질렸어..
아무리 열심히 벌어도 소득은 일정 수준이상 올라가지 않고... 지출은 계속 생기고...
나도 부모님이 계시면 좋을텐데... 부모님 댁에 같이 살면서 돈 더 저축하는 친구들 너무 부러워..
그들은 300이 2-3달 모으면 금방 후루룩 인데 나는 18살때부터 일했는데... 정말.... 부러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나는 0원임 ㄱㅊㄱㅊ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24살 방금 엄마한테 용돈받은 35만원 밖에 업는디용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슴여섯 10마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괜츈 나도 22부터 일하고 일한 기간 3년 됐지만 천 없엉 ㅎㅎ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ㄱㅊㄱㅊ이제 막졸업했고 알바 3탕씩 뛴 24살인데 300뿐인걸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나 25에 -230 오늘로 +0 됐다ㅜㅜ 쓰니 충분히 대단해ㅜ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26살인디 아직 학교다녀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23 500있는데...ㅇㅏ.......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33인데 1700 있엉ㅋㅋ 이나이때 나보다 적은사람 있니? ㅎ..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예? 슴세살 0원잇어요..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21 10만원있당 ><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나는 인생 진짜 노답임 대학 안가고 있다가 교사 하고 싶어서 대학간다고 상경해서 알바로 생활비 간간히 쓰고 좀 저축하다가....27인데 올해 임용 바로 돼야 돈 버는데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쓰니 그것도 진짜 잘 모은거야 ㅎㅎ 그리고 앞으로 모을 수 있는 나날들이 얼마나 많은데!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나 28인데 아직 천도 못모았어 ㅎ ......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천만원도 대단한뎅 ㅜㅜ 빚없는게 대단한거지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21 4만원ㅋㅋㅋ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26 이제 3천 모음 .. ㅋㅋ 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슴셋인데 알바비 모아서 잔고 300좀 넘지만 학자금 대출이 600임...ㅜ 쓰니 멋졈...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19살부터 사회 뛰어들어서 돈 벌기 시작하고 벌써 천만원 모은 것만으로 충분히 대단해!! 다들 시작점하고 가는 속도가 다르니까 쓰니 목표만 보고 달리자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난 26살이지만 모은 돈 진짜 하나도 없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25 백수 이제 천만원임...빨리 취업해야되는데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슴셋 빵원...엉엉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24살 20마넌있어 ㄱㅊㄱㅊ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나 23인데 지금 20만원 있어 이것도 방금 용돈 받은거~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천만원도 열심히 모은거야! 남이랑 비교하다보면 쓰니 마음만 아프잖아ㅜㅜ 술 담배 안하는 것도 정말 대단하다!!! 충분히 대단한 사람이야이야이 ㅎㅎ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23살.... 60만원...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대박인데..? 난 이제 겨우 40만웓 모아써 ㅇㅂㅇ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비교하면 끝도한도 없지ㅎㅎ너도 열심히 모았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스물 둘 모아놓은 건 130.. 천만원 너무 대단한데...?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슴하나...아이 햅 10만 사천원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21살 모은 돈 20만원...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쓰니 대단한걸!!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쓰니보다 못번사람 수두룩ㅠㅠ
본인이 만족못하면 어쩔 수 없는데
대단한거야 쓰니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
21살 만원있는데 히히..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
슴셋에 오천을 대체 어캐모으는거야,,.? 진짜 고등학교 졸업하자마자 취업하는거 아니고서야,, 대학 다니면서 저렇게 모으는게 가능한가..신기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
그리고 쓰니도 대단햇,,, 난 2n살이지만 현금 3만원뿐 ㅎ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9
울 회사 고졸 생산직들 내 또래에 금방 몇 천 벌고 퇴사하도라 차 뽑고 명품 사고.. 함정은 3교대 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7
ㅠㅜ 난 200밖에업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8
21 70있는데 겁나 두둑하다고 생각함^^!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9
??? 천만원 초반 모은 것도 나한텐 현타오는데...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60
에 26살 400만원있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61
엥 나 스물두살인데 용돈쟁이임미다 물론 대학 다니지만 스물세살에 천만원 모은것도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63
천만원 모은것도 남들보다 많이 모은건데......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64
23살에천만원이라니 현타 씨게오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65
난 23살에 빚만 6천인데... 누군 모았구나... 진짜 현타 씨게 온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66
22222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4
33 나도 빚ㅎㅎ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7
4 ... 어차피 내가 빌린 돈인데 현타 온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67
26 통장 잔고 100 ㅎ...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68
23 잔고 400.. 다 생활비로 쓸 돈..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4
난 대딩이긴 하다만 천만원도 대단한겨..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69
쓰니 대단한걸!?
나는..뭐..하헣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0
난 23에 백만원 모았다고 자랑스러웠는디...ㅎㅎ 비교하면 끝도 없으니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1
왕 슴둘 잔고 3만원 ~~~~~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2
난 내 동생...ㅋㅋㅋㅋ 난 24살에 백수고 0원인데 동생은 20살인데 회사다녀서 벌써 800모았고... 2021년 12월까지 5,000만원 모을 계획 세워놓음ㅋㅋㅋㅋㅋㅠㅠ 학창시절 성적은 난 1-2등급 동생은 7-8등급이었는뎈ㅋㅋㅋㅋㅋㅋㅋ 이런거보면 공부잘하는거 부질없다,, 흑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3
대체 어떻게 모은거래??? 바로 취업했나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5
그렇게 따지면 5살인데 10억 있는 애도 있으니까 비교 노농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6
23살인데 빚ㅇ은 없고 천만원이나 모았네.....현타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7
괜찮아 나도 24인데 2000만원 조금 안되게 모았엉..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8
난 통장에 8만원 남았어 ㄱㅊㄱㅊ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9
나 진심 저축하는 돈 0원임 그냥 생활비만 남았어 20만원 ㄱㅊㄱㅊ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0
그런거 갖고 현타가 오나.. 어차피 평생 돈 벌거 남과 비교하면 끝도 없어 비교를 하지마.. 그냥 멋있다 나도 저렇게 본받아서 모아야지 하고 말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1
내 기준 천만원도 많아
난 21살인데 이제 170이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2
26살 250만원...ㅎ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3
27살 300있어 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4
난 24살인데 640만원 있어..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급 통장잔고 플이 되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5
슴다섯 육처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6
슴셋 빚만 천만원~~^^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7
슴셋 대학생이라 0인뎅..^^~^~~~^ 엄마 아빠 미안~.~..~&&^~..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8
헐 많이 모았네 나 22인데 50만원있어ㅠㅠ 쓰니 잘 하고 있구만 ㅎㅎ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9
19살때부터ㅠㅠ쓰니 고생많았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90
슴한살 사촌언니가 대학생때 알바해서 돈 모을 생각하지말고 그냥 여행다니고 세상 구경 많이 하래서 유럽여행갈때 오백탕진함ㅋㅋ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6
앗 제목만 보고 그냥 댓 달았는데 쓰나 자책하지마러...몇살인진 모르겠지만 어린나이부터 사회생활하고 돈 벌면서 갖고싶은거 먹고싶은거 많았을텐데 천만원이나 모은건 진짜 너무 대단한거라고 생각해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91
남자는 대개 23살부터 시작 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92
나 23살에 백만원있었나....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93
슴셋 대딩 빚이 더 만타 ...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94
25에 -60인뎈ㅋㅋㅋㅋㅋㅋㅋㅋ 나도 19살때부터 일했었는데 몇년 쉬니 쫄딱 망해버렸다. 어차피 일할때도 적금 많이 든건 아니였지만..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95
27 빚만 4천만원 가까이 있당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96
20대에는 빚만 없으면 괜찮아~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97
난 24인데 대학생인걸...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98
비교하지마 남이랑 그냥 남한테 관심두지말고 차라리 오늘점심은 뭐먹을까 로 고민하는게 속편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99
24 모은돈 하나도 없엉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0
난 22인데 나도 19부터 일했는데 지금 750 밖에 없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그만 쓰고 돈 좀 모아야지.. 우리집 잘 사는 것도 아니라 맨날 걱정인데 놀러다녀....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1
슴셋 학자금대출만 천만 원!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2
24 전재산

21만원~~ 모은 돈 하나도 없ㄱ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3
22살 0원...심ㅈ어 청약 적금도 엄빠돈이라 난 진짜 빵원임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4
알바도 못해서 레알 빵원...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5
ㅎ 25 살익 현재 통장 잔고 12000 원 있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7
나는 대학생이고 사고싶은거 다 사고 여행도 다니고 하다보니
많이 못 모았음 ㅠㅠ그래도 나름 어느정도는 모앗네
생각하면서 사는중 ㅜㅜ
난 24살 대딩4학년 800-900정도 모앗음 알바만 하니까 많이 안모여 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8
나는 지금 100만원 찍고 이 세상 다가진 기분인걸!!! 쓰니는 지금 10개의 세상을 가지고 있는거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9
우와 말 예쁘게 한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9
내 통장은 텅장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1
괜차나 21살 아직 100만원도 없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2
쓰니야 대단한거야ㅠㅠ 나랑 동갑인데 나 160만원이 전재산이야... 청약 이런거 하나도 없어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3
26살 마이너스요....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5
욜로 어쩌구저쩌구하면서 사고싶은거 다사고 먹고싶은거 다 먹고 했던거 후회중...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4
이거봐 쓰니보다 덜 모은사람도 이렇게나 많아 (나 포함...) 사람이 다 같을순 없으니까 쓰니 너무 그런거에 스트레스 받지 않았으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6
25살 200이요^^... 쓰니 일단 고생 많이 했고 너는 진짜 대단한 거야 멋있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7
오천만원을 어케 모아..?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8
나 지금 전재산 10만원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고마워 천사들아! 자존감지킴이들ㅠㅠ 가만 있어도 돈 씨게 벌려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0
천만원 너무 대단한데..? 수중에 백도없는 21짤..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댓 말대로 태어났을때부터 금수저인 사람도 있으니 부러워 하지 말고 소소한거에 만족할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1
ㄱㅊ 나 스물넷인데 이제 500모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2
에이 비교하지마 아직 사회생활 제대로 안했잖아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3
에엥 나도 스물셋이야 나 근데 빚쟁이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5
슴넷인데 70만 원도 없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6
나 25살이고 직장다니는데
쓰니처럼 연애,술,담배 안하는데 4천만원 모았어!
나는 연봉1500만원일때부터 70씩모은거라서
이렇게 모을수있었던거고 자취도안하고 하니까
모을수있었던거라 생각해!
물론 상황바이상황이지만 비교해서까지
내자존감을 떨어뜨리지말자
나도 지금상황에서 인티에 또래들이나 어린사람들금액보고
현타왔거든 근데 뭐 나는 그래도 또래들보다
여행가고싶은거 다가고 나름 즐겼는데도
돈나름 많이 모았다 생각해서 자존감지키고있음!!!!
언제 인생역전할지몰라!!!!우리존재 힘내자!!!!!!!!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7
아니야!! 천만원 모은 것도 대단해ㅠㅠㅠ 각자 상황이 다 다른 거니까 비교하지 말구!! ㅎㅎ 모으느라 수고했다 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9
23인데 아직 100만원인디요... 쓰니도 너무 대단한사람인거같은데?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0
슴다섯인데 0원이요..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1
슴한살익 알바해서 엄마 드린거만 천 넘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2
20살에 0원이야 ㅎㅎ..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3
슴셋 81원있음 낼모레 일바 월급받는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4
24살 진짜 거짓말아니고 0원 심지어 알바도 못하는중ㅠ 쓰니가 대단한거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5
나 슴셋인데 학자금 빚 800있는걸? 괜차나 나중에 모을건데 모 ~~~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6
난 0원이야... 쓰니가 대단한 거ㅠ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8
나 슴셋인데 백수야..전재산 30이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0
21살 빚 500에 현금 300... 후
6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29살에 9급 어때?
13:35 l 조회 1
눈 나처럼 생긴 사람 있나.. 애굣살을 못 그림
13:34 l 조회 9
세달 취준비용 600이면 될까1
13:34 l 조회 9
시골에 살면 연애는 어떻게 해?2
13:34 l 조회 7
살빼면 얼굴폭? 도 작아져?5
13:33 l 조회 14
에어팟 두번 잃어버렸는데 또 사 말아1
13:33 l 조회 7
14살 차이도 에바겠지?4
13:33 l 조회 12
7 ~ 8월 중에 부산 여행 괜찮을 때가 언제야?
13:33 l 조회 2
아 코어가 얼마나 없었으면 ... 운동 하루 했다고 허리 옆구리 다 땡김2
13:33 l 조회 8
그래도 나이 어느정도 먹으면 혼자 살아봐야 할까?4
13:32 l 조회 15
Ai역검 진짜개열받네 폐지좀
13:32 l 조회 8
텀블러입구 생수병만한거 가져오는 사람들 짜증남1
13:32 l 조회 9
공시익인데 캠스 기상스터디 이런거 추천해??
13:32 l 조회 6
나 지읒소 다닌다 하는 익들 와바 (중견xxxx조그마한 회사)
13:32 l 조회 8
남자 눈웃음 하니까 생각났는데
13:32 l 조회 9
근데 정신과 뇌파검사하고 의사가 약을 줬다는건 문제가 있다는거겠지?
13:32 l 조회 6
계속 연락해야하는 친구3
13:32 l 조회 7
너넨 혈육이 연애 간섭해?2
13:32 l 조회 14
근데 아기 인플루언서 부모들 이런거 안했으면
13:32 l 조회 6
레이저제모 몇번해야 영구적으로 민둥산이 되냐?
13:31 l 조회 6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3: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