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37533070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23
이 글은 5년 전 (2020/7/21) 게시물이에요
뭐 박학다식한 사람을 좋아하고 선망할 수는 있다고 봐 

근데 무식한 사람들 무시하는 사람들이 제일 무식하다고 생각함
대표 사진
익인1
남지식이라 관심있는게 아니라 내 친구, 내 애인이라 관심있는거지... 대화 수준이나 대화 주제가 서로 맞아야 관계가 지속될 수 있으니까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두번째줄을 읽어줘...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물론 남 무시하는건 잘못됐지만 얼마나 답답했으면 그랬을까 싶기도 함... 내 경험상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난 나서서 관심 가지지는 않는데
눈에 띄거나 너무 자주 무식한 짓을 하면 좀 꺼려지긴 하더라.. 정말 정말 기본 상식도 없는 경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진짜 공감...급나누려하는게 눈에보임 엄청 모르지않는이상은 다 거기서거긴데뭐 자기가 모르는걸 걔가알지 누가알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너무 과하게 무식하면 웃기긴 함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ㅇㅈ .. 사람마다 더 잘 아는 부분도 있고 모르는 부분도 있을 수 있으니까 ㅜ 근데 또 너무 해맑게 모르면 좀 싫음 몰랐으면 알아가려고 하기만 하면 난 괜찮던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현실에선 진짜 무식한 사람 있으면 속으로 안무시 하는 사람 거의 없음... 티만 안낼뿐 그리고 무식하면 사람들 사이에서 말나와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게 옳은 행동이라고 생각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옳은 행동은 아니지만 무식해서 좋을건 없잖아...? 최소한은 알아야지 우리나라 기본적인 역사같은건
5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 진짜 궁금해서 그런데 어디서 열등감이 보인다고 하는거야..? 너무 궁금하다..
5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래... 축복 받으렴..
5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5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삭제한 댓글에게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삭제한 댓글에게
어 알겠어.. 나 배우려 하지 않는다고 한 적 없구.. 글 좀 잘 읽구.. 하고싶은 말 많은 것 같은데.. 그래... 잘 먹고 잘 자라..

5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글쓴이에게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삭제한 댓글에게
그래 내 오만함에 대해 반성하며 기도하고 너의 행복도 기도할게~ 잘 살아 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글쓴이에게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삭제한 댓글에게
미안한데... 나 너한테 반성한다고 한 적 없고 아버지 앞에서 반성할건데 ㅠㅠ... 아니 제발 내가 오만한거 인정할게 잘 읽고 잘 이해하고 댓글 달아줘 나도 교인이니까 제발 가르치려들지 말구 너 참 오만하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무식한 사람을 무시하는게 뭐야?? 난 상대방이 무식하다고 생각이 들면 아... 이런 생각 들고 제발 알려주고 싶고 그래 이런 행동이 무시하는건가? ㅠ 난 자연스럽다고 생각했는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우리나라 문화권에 살면서 그 문화에서 습득 할수 있는 기초지식이랑 기초교육 받았을 경우에 얻는 정도의 지식과 이해가 없으면 그건 그 사람이 사는데에 있어서 굉장히 불리하게 산다고 생각해서....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일단 다른사람들이랑 대화수준 안 맞는건 둘째치고 기본적인 건 있어야 살아가는데 있어서 어디서 뒷통수 안 맞고 살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국가에서 기초적인 교육을 의무적으로 받게하는 이유가 있는거임ㅠㅡㅠ 물론 난 아는데 넌 몰라? 하고 무시하는 태도는 잘못 된거지만...기초지식 외에는 각자의 지식의 범주와 깊이가 다르니까! 그런데 어느정도 필요한 지식에 있어서 난 모르니까 그냥 이대로 모를거야 하는 태도도 안 좋다고 생각함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ㄹㅇ 자신이 당연하게 아는 지식을 다른 사람이 모를 수도 있지만 다른 사람이 당연하게 아는 지식을 자신이 모를 수도 있다는 의식을 가지고 살아야 한다고 생각함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모르면 알아가면 되지. 그런 걸로 꼽을 주냐.. 어휴.
5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실업급여 질문 있는데 받는 도중 취업하면
14:17 l 조회 1
담엔 걍 스퀘어말고 하닉사야겠네
14:17 l 조회 1
주 40시간 해도 실수령 200 안 되는 사람들이 많아? 1
14:16 l 조회 4
가슴 안 커보이는 부라쟈 추천 좀
14:16 l 조회 6
꺼드럭 좀 그만보고 싶음
14:16 l 조회 7
쏠탑투 세일하길래 50주만 사봄
14:16 l 조회 8
ㅎ 커서랑 지피티써서 웹사이트 만들었다
14:16 l 조회 6
공단기 1배수 안에 겨우들면 필합면탈이야…?
14:16 l 조회 4
꺅 갤러리 23만장 넘었다 2
14:15 l 조회 16
익들아 중고거래했는데 물건이 부서져서 왔어 이러면 누구 탓이야?2
14:15 l 조회 11
새차 뽑는것도 진짜 스트레스다4
14:15 l 조회 14
대전 당일치기 놀러가는데 얼마 들라나1
14:15 l 조회 8
햄버거집에서 음료 먹다가 얼음 다 없어지면 얼음 더 달라고 해도돼?2
14:15 l 조회 9
한여름에 목감기 옮았다
14:15 l 조회 3
퇴사 후 후임자 연락 언제까지 받아주지4
14:15 l 조회 10
나이든 인간들 하나부터 열까지 스스로 못하는 이유 뭐라 생각해?1
14:15 l 조회 8
연예인급의 갓반인 훈녀훈남 본적 많아? 1
14:14 l 조회 5
잡플래닛 2.3 안가는게 맞지 ?2
14:14 l 조회 8
아니 국장 대세일 맞냐
14:14 l 조회 25
인감 등록하려고 인감 찾아보는 중인데 디자인 마음에 드는 게 없네
14:14 l 조회 3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4: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