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37619987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97
이 글은 5년 전 (2020/7/26) 게시물이에요
어딜 가던 어떤 상황이던 결혼식 뭐 이런것만 아니라면 나는 내 친구면 꾸미든 말든 좋을거 같은데... 

 

꾸미는 건 자기 만족이지, 매너에 들어가는 사항도 아니고, 후줄근하다는 것도 다 기준 다른거고... 

친구가 나 좋으라고 꾸미는 것도 아닌데 장소나 그런 게 무슨 상관인지... 

친구랑 비즈니스 하는거 같아서 뭔가 좀 그렇다ㅠ  

꾸미는거 안꾸미는 걸로 친구 창피해 하는거 같아서 이해 안돼ㅠ
대표 사진
익인1
tpo는 지켜야지...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TPO가 명확하게 지켜지는 자리가 있는건 맞지만 친구랑 놀러가는 데는 TPO라는 게 딱히 있나? 그것도 이해가 안돼ㅠ
막 보편적으로 친구랑 놀러갈땐 이런룩! 하고 정해진거 아니잖아..? 걍 자기가 안부끄럽게 다닐 수 있을 룩이면 되는거고, 그거 자체를 상대 친구가 기분상해 한다는게 왜그러는건지... 그게 이해가 안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음...난 갠적으로 여자들이면 꾸며봐서 알겠지만 내가 얘를 만나기 위해서 들인 시간도 있고 뭐 옷도 사고 그럼 돈도 들고 그렇잖아
근데 난 꾸미고 나왔고, 더군다나 맨날 보는 것도 아니고 오랜만에 본 건데 친구가 안 꾸미고 나오면 얘랑 오늘 만나려고 일찍 일어나서 꾸미고 그런 내 노력은 뭐가 되는 거지 싶은?
그리고 음... 약속이 굳이 엄청 거창한 데 가는 게 아니더라도 난 개인적으로 바깥에 나올 때, 즉 자기 동네 벗어날 때는 옷 같은 거 후줄근하게 입고 나오는 게 이해 안 되는 사람이라서...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웅...자기랑 다르면 이해 안될 수는 있는데, 나랑 다르면 다른거지, 틀린게 아니니까 뭐라고 할 생각이 안들어!
아무리 좋은것이든 뭐든 내 생각을 강요하는 건 너무 싫어서ㅠ
그리고 나는 나갈 때 꾸미는 건 상대방을 위해서가 아니라 ㄹㅇ 내 자기만족 그 자체라서... 난 날 위해 노력한거지 모. 나는 꾸미지 않으면 안되는 성격인거고 친구는 그게 아닌거고. 기브앤 테이크의 영역이 아니라고 생각하구, 그 뿐이라고 느껴.
익인이의 의견도 잘 알았어. 얘기해줘서 고마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응 나도 쓰니 의견 별로 지적하고 싶진 않아
나도 내 의견이 맞다고 생각하진 않아서
근데 그냥 난 나 혼자 설레한 것처럼 비춰지는 것도 싫고 약속 잡으면서 다 같이 신나 있었는데 그러는 것도 싫고
나랑 친구들은 놀러가면 사진 찍는 타입이거든
근데 안 꾸미고 오면 사진도 안 찍으려고 하니깐 내가 부탁하기도 뻘쭘하고
그래서 그래~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에게
헐 사진 안찍는건 생각도 못했다. 나랑 친구들은 걍 찍거든.... 그것도 있겟네 고마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나도..걍 깨끗하고 깔끔하게만 입고 오면 됨 화장을 하던 말던 신경 안써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나도 이해 안됨.... tpo그냥 노출이랑 위생 이정도만 시경 쓰면 되는거 아니냐 진짜 잔치 같은거 아니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친구가 악세라임...?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진짜 딱 이거야ㅠ 악세냐구 친구가ㅠ 친구 외모보고 만나는거냐구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ㄱㄴㄲ 나도 이해안됨...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ㄹㅇ 화장이 tpo면 남자는 왜 안하는데,,,,
5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마운자로 3일정도 됐는데 스방 위아플라그럼
9:11 l 조회 4
현실에서 24살이 31 ~ 32 만나면 말리지 않아…?1
9:10 l 조회 11
용산 가야되는데 귀찮다
9:10 l 조회 4
회사는 집주소 전번 주민등록번호 이런거 알아서 뭐하는거야?1
9:10 l 조회 11
악 토익 괜히 신청했어…
9:09 l 조회 11
친구가 같이논거 스토리 공유 왜 안하냐는데1
9:08 l 조회 18
살빼기 개힘드네1
9:08 l 조회 24
커뮤에서나 비혼 어쩌구 하지 현실에서 비혼 여성들?2
9:07 l 조회 19
직장에서 먹토하는 사람도 있나?.....4
9:07 l 조회 18
의견 공유 좀 1
9:05 l 조회 15
장거리연애는 환승하기 최적의 조건인듯1
9:05 l 조회 24
비혼한다는 사람치고 매력적인 사람 못봄8
9:05 l 조회 50
썸남 다 괜찮은데 담배 어쩌지…3
9:05 l 조회 20
하 생리도 안하는데 생리전증후군때문에 지금 3일째 생리통있음
9:04 l 조회 6
메가커피,컴포즈,빽다방 순서로 알바 구인 공고 많은 것 같아
9:02 l 조회 10
명품관 편하게 입고가면 무시 당할까?4
9:02 l 조회 38
아 여행 왔는데 애매하게 배아파.....1
9:01 l 조회 13
첫만남부터 이런 얘기하는 남자 걸러야겠지? 3
9:01 l 조회 44
나 일어나기만 기다린 고영 7
9:01 l 조회 83
얘두라 너네라면 이거 교환함 ? 얼룩 조금 묻은거8
9:01 l 조회 83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9: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