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37844898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76
이 글은 5년 전 (2020/8/08) 게시물이에요
흑인이 기분나쁘다고 하면→ 하지말아야 함 

관짝소년단이 관짝밈을 했고 그 대상이 명학하지. 그리고 그 대상이 기분 나쁘다 한게 아니라 되려 고맙단듯이 sns에 사진도 올리고 한국어까지 써서 올리기까지 했어→ 그 사람이 기분이 안나쁘대⇒ 하지만 관짝소년단은 여전히 인종차별을 했어☜ 이거 여기가 나 정리가 안돼 

 

그 대상이 기분이 안나쁘다는데 왜 인종차별이 맞아?
대표 사진
익인1
차별의 의도가 없었고 당사자가 기분이 안 나빴어도 얼굴 까맣게 칠하고 그런 거니까... 어쨌든 그런 행동이 인종 차별을 나타내는 게 아닐까?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프리칸 아메리칸이라는 '인종'을 따라한게 아니라
아프리칸 아메리칸인이 하는 '관짝밈'을 따라한걸로 이해해야 된다고 생각했거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대상이 명확한 게 아님 대상이 명확한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그 사진 속 사람들만의 특징을 따라한 게 아니라 흑인 전체의 특징을 따라한 거기 때문에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첨부 사진왜 대상이 명확하지 않은거인지 모르겠어ㅜㅠㅠㅠㅠㅠ 익인이 말이 틀렸단게 아니라 내가 이해가 잘 안된단 말ㅠㅠㅜ
+ 촑글 댓글에서 퍼온건데
나도 이 생각이엇꺼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관짝소년단이 관짝밈 사람들의 외모가 멋져 보여서 그 사람들의 다른 피부톤까지 하나하나 구별해서 똑같이 코스프레한게 아니잖아 웃기려고 한 거지 다른 집단의 신체적 특징이 있고 그 사람들이 그것 때문에 몇백년간 차별받았는데 그걸 유머소재로 사용한 거잖아 검은 피부톤은 밈 원본 당사자만의 특징이 아니라 흑인 전체의 특징인데 내가 원래 피부톤이 밝지만 웃기게 보이고 싶어서 피부를 검게 칠했다-이래놓고 인종차별이 아니라고 할 순 없지 만약에 미국 고딩이 웃기고 싶어서 싸이 코스프레를 하고 졸사를 찍었다 해봐 싸이 복장과 몸매를 따라하면 그건 웃긴 거지만 걔가 원래 눈이 큰데 싸이를 따라하려고 눈을 찢고 찍었고 그걸로 웃기려는 의도가 있었다면 싸이가 아니어도 동양인으로서 기분 나쁘지 않겠어? 외국나가면 눈 찢으면서 놀리잖아 마찬가지로 블랙페이스도 오래된 인종차별적 맥락과 역사가 있음 그리고 만약에 찢어진 눈이 멋있어서 따라한거라면 그건 문화적 점유라고 부르고 그것도 넓게 보면 인종차별 범주 안에 들어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유머소재로 사용했단건 누가말한거야?? 나 이건 처음봐서. 오히려 의정부애들이 웃기려고한거 아니다라고 카더라만봤고 웃기려고했다라는 글은 내가본덧글 지금 첨봐서. 웃기려고한거면 인종차별맞지.근데 그 의도가 아니라고해서 논란이 더 분분해진거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걍 원래 관짝밈 자체가 웃겨서 화제된 밈이야 멋잇어서가 아니고 그걸 웃기려고 한 게 아니면 왜 따라하겠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2에게
아 일단 의정부애들 발언은 아니란거네 ㅇ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당사자 기분이 안나뻤어도 인종차별 문제는 문제의식은 가져야된다 뭐 이런 맥락이지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렇구나
난 맨처음에 논란 글 보고 쌤오취리의 해결방법에 대한 의문만 있었거든.
왜 이 일과 상관없는 해쉬태그를 했는지, 영어랑 한국어의 내용은 왜 다른지 등등..

5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수도권엔 왜 이쁘고 옷 잘입고 스타일 좋은 사람들 많아?
1:01 l 조회 1
여름방학 끝나야 만19세다
1:01 l 조회 1
니한테 암내날까 너무 걱정 돼!
1:01 l 조회 2
왜 이렇게 살기가 싫지..
1:01 l 조회 3
스트레이트 체형 옷 입는 것 좀 배우고 싶어서 유튜브 찾아보는데
1:01 l 조회 3
왜 항상 머리카락이 한쪽만 내말을 안 들을까?
1:00 l 조회 1
ㅈㅂ!!!! 잠수관련 질문있어 익들아!!! 2
1:00 l 조회 8
인스타에 누가봐도 성형 많이 한거 티나는 사람들 부모님 사진은 진짜 예쁘고 잘생겼는데1
1:00 l 조회 8
연봉 6000만원이면 청년도약계좌 유지가 맞겠지?1
1:00 l 조회 5
일본 엄청 귀여운 애니에 무서운노래 부른사람 아는익 잇어..? 유튜브에 있었는데ㅠㅠ
1:00 l 조회 4
스토리에 놀사람 올리는거 길티야?1
1:00 l 조회 4
찜질방 혼자 가도 재밌을까?1
1:00 l 조회 8
손님이 내 앞에와서 욕한게 아니라 그런게 아니라 전화로 "사장 병shin z ral이야” 이런거는 신고 못하나?1
0:59 l 조회 11
흙수저인 내가 비혼주의인 이유 3
0:59 l 조회 10
마스크팩 추천한다1
0:59 l 조회 16
나 요양병원에서 일하는데 2
0:59 l 조회 13
요즘 눈에 들어오는 가방인데 뭐 살까??3
0:59 l 조회 21
이혼이 조금 힘들다고 하는게 아니지?
0:58 l 조회 9
남친이랑 여행갈때 숙소비
0:58 l 조회 11
눈성형 추천해 줄 사람..!! 7
0:58 l 조회 17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