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38623388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이 글은 5년 전 (2020/9/15) 게시물이에요
많이 스크랩된 글이에요!
나도 스크랩하기 l 카카오톡 공유
본인표출 이 글에 한하여 익명에서 본인 표출이 가능해요
(본인 표출 아이템 사용 필요, 횟수 제한 있음)

스타트업 회사라 되게 쪼꼬만데 내가 4년 다니고 대리 달았거든?

근데 내 후임들 2명 있었는데 이번에 둘다 퇴사하고 새로 채용했는데

오늘 새로오신 분이 나보다 나이가 7살이 많아.. 경력채용이고 그분은 경력 2년차래. (난 경력 5년차)

근데 그분이 오늘 나한테 이름이랑 나이 물어보길래 2n살이고 ㅇㅇㅇ이에요. 하니까 아~ ㅇㅇ씨~ 이러는거야.

그래서 직급은 대리입니다. 하니까 아아.. 대리님이셨어요....? 하시는거야. 그래서 뭔가 좀 민망하고 재수없어보였나 싶기도 했는데

갑자기 대표님이 듣고 계시다가 한마디 하시더라고. 둘이 경력도 비슷하고 나이도 ㅇㅇ씨가 훨씬 많은데 직급 똑같이 사원해~ 이러는거야;.;

그래서 황당해서 농담이시죠? 했는데 농담아니라며 코딱지만한 회사에서 직급이 뭐가 중요하냐고 둘이 껄끄럽기만 할걸? 하더라.

그래서 ㄹㅇ로 사원으로 좌천됌... 새로오신분도 좀 당황하시고 나한테 뭐라 불러야 하는지 되게 조심스러운가 말을 안 거신다ㅠㅠ

이래서 체계가 잡혀있는 규모있는 회사를 다녀야 하는구나 오늘 느꼈어...ㅎ



++추가

얘들아 연봉 사원급으로 감봉된 건 아니고 말 그대로 직급만 대리에서 사원으로 바뀐거야.

달라진 건 허울뿐인 직급이지만 그래도 그간에 나한테 심어줬던 책임감이며 처음으로 대리로 승진하고 기뻐했던거,

가족들한테 자랑했던 거 생각나서 너무 화가 나더라. 그리고 저런식으로 말하면 괜히 나만 직급에 연연하는 꼰대 만드는 거 같아서 더 기분 나빴어.

새로 들어온 사람 비위 맞추자고 있는 사람 비위를 상하게 하는 건 진짜 좀 아닌 것 같아. 이번 일로 이직 결심했어! 위로해줘서 고마워ㅠㅠㅠ♥



+++오늘 추가

새로 온 경력직 사원분 대표 와이프의 지인인 거 같아. 진짜 인맥 사회 뭐같다...ㅎ 그냥 이번달까지만 일하고 퇴직금으로 취업될 때까지 할까봐

https://www.instiz.net/name/38639791?page=5&nolisting=&k=&category=1


123456

대표 사진
익인542
와.... 말이 되나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4
엥.. 직급 중요한데.... 경력 뽑을때 대리이상 과장이상 이런식으로 뽑는 곳도 있는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4
뭐야..? 나였으면 퇴사까지도 생각했음...... 경력이 차이나는데 무슨 직급을 내려... 나이차이가 거기에 왜 껴들엌ㅋㅋ이상하네...
그 새로 들어온 사람이 대표 지인인거 아님..? 그거 아니면 말이 안되는 상황인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5
뭘 나이로 있던 멀쩡히 있던 직급을... 속상해ㅋ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6
소꿉놀이여?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7
스타트업을 믿고 몇년이나 헌신한 직원한테 하는 대우가 참.. 비젼 안봐도 미래가 그려짐! 쓰니 더 큰 곳가서 더 좋은 대우 받길!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8
나도 스타트업하는데 대표 이해 진짜 안가네 ㅋㅋㅋㅋ
솔직히 지도 기성기업 입장에서보면 팀가지고 소꿉장난하는건데
거래처상대할때 팀장님 소리들으면 기분 지짜 나빠할거 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9
그렇게 할 거면 아예 직급체계를 없애는 게 낫지 ㅋㅋㅋㅋㅋ 굳이 사원으로 좌천시키나...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0
대표도 사원하면 ㅇㅈ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1
ㅋㅋㅋㅋ그런곳은... 잘안돼..... 직급 체계가 중요하단게 아니고 애초에 대표 태도가.. 그렇게 내맘대로 식이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3
아니 무슨 2년이랑 5년이 차이가 얼마 안 나...? 우리 회사 기준 5년 채워야 승진 가능이었는데 경력이 2배가 넘는구만 무슨 차이가 안 나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3
경력 2년이면 완전 이제 초년생 벗어난 정도고 5년이면 어느 정도 일할 줄 아는 상탠데 나이도 쓰니가 더 적으면 일 가르치고 지시하기 편하게 오히려 사장 쪽에서 제대로 말해줘야지ㅋㅋㅋ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5
오바다 진짜 ㅠㅠㅠ쓰니야 더 좋은 곳으로 떠나자 뒤도보지말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4
와 더 추가된 거 지금 봤는데 더 화난다; 인생은 진짜 인맥이구나..?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6
대표도 사원해야겠네 이래서 큰 회사가라는거같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7
와 나같음 무조건 그만둠... 5년 일한사람을 저런취급한다고? 알바도 하다가 매니저 하면 매니저로 쭉 하는거지 갑자기 알바취급 받는다고 생각하명 멍빡칠듯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8
에엥 ;
말 한 마디에 사장도 되겠슈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9
하 진짜 거기 대표 유치하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1
헐..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2
ㅋㅋㅋ 와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3
이직해 미래가 없네 회사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4
와,,, 아직 대학생인데 진짜 회사ㄷ 다니기 무섭다.... 쓰니가 무슨죄야 ㅠ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5
와... 이직각이다 진짜 어이 없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7
그럼 사장도 사원하자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8
ㅋㅋㅋㅋ와우 무슨 저런 경우가 있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9
헐 스크랩 했다가 지금 읽었는데 진짜 어이없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인맥 사회 진짜 어휴
5년 전
123456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본가 사는 직장인 익들아
0:35 l 조회 1
리뉴에서 침냄새 나
0:35 l 조회 1
영어는 어케해야 잘할수 있는 거임....
0:34 l 조회 5
맵슐랭 ㅁ먼맛이야 ?
0:34 l 조회 2
나 먼가 프로듀서랑 적성 잘 맞을거 같은데
0:34 l 조회 8
나이대별 주식 수익율을 보면 답이 나온다
0:34 l 조회 15
흰티에 살색브라 걍 베이지계열이면 대부분 안 비쳐??2
0:34 l 조회 5
26살 친구 딱 한 명있는데 현타 옴
0:34 l 조회 14
11년만에 17번의 도전만에 롤드컵격 대회 우승
0:34 l 조회 1
브랜드페이 (충전)으로 돈빠져나간건 뭘까?
0:33 l 조회 2
이거 무슨벌레인지 봐줄 익 있어? 사진 좀 가려서 볼만할거야..1
0:33 l 조회 14
퇴근하고 와서 잠자는거 어케 고침.......2
0:33 l 조회 14
우리집고양이 아깽이 시절…2
0:33 l 조회 15 l 추천 1
오빠있을 것 같은 이미지가 뭐야?4
0:33 l 조회 12
솔직히 셋중 둘째포지션 조은거같음ㅋㅋㅋ
0:33 l 조회 5
싸다김밥 김볶밥 맛있는거같음1
0:33 l 조회 6
생리 규칙적인데 이노시톨 먹어도 돼?
0:33 l 조회 2
하닉 살 돈으로 삼전 사는게 낫지2
0:32 l 조회 16
면접때 열심히 준비한 거 티난다며..
0:32 l 조회 5
소신인데 난 남자중에서 결혼할때 집 해오라는 거 짜증나는 남자 이해 못하겠어1
0:32 l 조회 14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0: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