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1254372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8325
이 글은 5년 전 (2021/2/03) 게시물이에요
많이 스크랩된 글이에요!
나도 스크랩하기 l 카카오톡 공유

와 이거 진짜 공감하는 거 .. 이런 화법 가진 사람들 있음 | 인스티즈 

뭔 얘기를 해도 내 얘기는 1분 컷임 

근데 본인은 자각이 없어 보임
123

대표 사진
익인241
말 하는 중간에 끊고 나도 그런데 하는게 문제라는것같은데 맞나? 난 목소리가 작아서 그런가 내가 뭔 말만하면 꼭 애들이 끊던데 말하다가 맥빠짐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2
아 진짜 이런사람 개많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2
굳이굳이 자기얘기 안해도 대화 이어질 수 있음 상대가 말한 내용에 대한 질문같은걸로 충분히 대화나눈 후에 나도 그랬는데 이런식으류 이어지면 자연스러운데 말하자마자 지얘기하면 진짜 말하기싫어짐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3
나도 이거 많이 당해봄ㅌㅋㅋㅋㅋㅋ나 얘기하는데 지가말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4
아 완전 나다... 다른 사람 얘기 공감을 잘 못해서 내 경우 끌어서라도 공감해주고 싶어 잠깐 언급하고 넘어갔는데 진짜 별로인 행동이었구나. 고쳐야겠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5
나 힘든얘기하고 있는데도 ㅈㅣ얘기로 돌려버리는거 보고 손절 결심했었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6
아 이거 ㄹㅇ 당하면 화내기도 애매하고 짜증남 본인 이야기 끝나고 나면 이제 내얘기를 들어주는 느낌이 아니라 내 이야기 주제를 듣고 자기얘기 할 준비 드릉드릉 하다가 말 끝나면서 바로 자기이야기로 다시 넘어가는 느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9
22222222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1
3333딱이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7
ㅠㅠ나 이 트윗보고 어...? 했음...내가 저러는 것 같아서ㅠㅠ...친구가 뭐 나 오늘 어떤 어떤 일 있었어 하면 헐 나도 그런 적 있었음 어쩌구 저쩌구 하거든...ㅠㅠ 이거보고 고쳐야겠다..생각ㅠㅠ...근데 저게 내가 뭐 친구 말을 흘려듣거나 친구 일에 관심이 없고 그런게 아니라 그냥 헐 나도 같은 경험이 잇는데! 하고 말하는거ㅠ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8
엇 나도 그런뎅 근데 헐 맞아 나도..! 이러쿵 저러쿵 했었어 그래서 넌 어떻게 했어? 이러면서 왔다리 갔다리 함슫ㄷ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8
아 본문은 말 다 끝나지도 ㅏㅁㅎ았는데 중간에 그러는 건가? 그건 아님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9
아 진짜 내가 싫어하는 유형 ㅜ 기분나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0
헐 난데.. 물론 말을 끊거나 하진 않는데 상대가 썰 하나 풀면 대답으로 항상 그거랑 비슷한 내 썰을 푸는듯 ㅋㅋㅋㅋㅋㅋㅋㅠㅠ 근데 다른 대답으로 뭐가 적절한지를 모르겠어 그냥 와 그렇군요~ 이런 추임새만 넣으면 너무 영혼없어보이고 대화도 뚝뚝 끊기지 않나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1
내가 대화 이끌어가는게 좀 부족해서 초반에 저런식으로 이어갔는데 대화가 이어지는게 너무 신기해서 좋았거든??? 근데 한 친구가 한 번 짜증내서 알게됐어,,, 난 진짜 몰랐거든,,,,, 친구랑 열심히 대화 이어간다고 내 딴엔 별 재미도 없는 내 썰 장대하게 푼다고 그런거였는데 ㅠㅠㅠㅠㅠㅠ 그 뒤로 의식해서 말 자제하고 있긴하니까 나아졌지만....
이런 친구 있으면 꼭 제발 초반에 그냥 말로 해줘
쌓아두다가 나중에 짜증내지 말고 ㅠㅠㅠㅠ 진짜 몰라서 그래 말해줘야 안다구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2
내가 저런데 중간중간 리액션을 어케 해야될지 모르겠어 그냥 헐 나두 하고 그러고 리액션 뚝 끊기 어색해보여서 짧게 내 얘기하고 걔 얘기 끄집어내서 다시 말하게 하는데 ,,,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3
헐 나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4
대화 스타일이 안맞으면 그냥 그사람이랑은 깊은 대화를 안하면 됨. 굳이
나르시스트니 비대자아니 음침이니 진단하는 사람도 썩..........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4
가만보면 트윗은 그냥 "나랑 안맞는 사람", "굳이 가까이 두고 싶지는 않은 사람" 정도로 정의하면 될 특성들에 대해 온갖 전문용어를 범벅해가며 타인에게 무슨 병명을 붙여놓고 사람을 진단하는 경향이 있음ㅋㅋㅋㅋㅋ 진심 트윗이 망친 단어 1순위가 가스라이팅일듯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2
아 ㄹㅇ 진짜 무슨 어려운 전문용어 다 갖다붙이고 저러지 않도록 조심하자. 하는 글 볼 때 마다 진짜 읭스러움 ㅋㅌㅌㅌ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4
아는척....깨어있는사람인척...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7
진짜롴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2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거 개인정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7
ㄹㅇㄹㅇ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진짜 웃겨 무슨 교수님이야?? 별 듣도 보도 못한 단어들 나열해가면서 취해있는거 너무 웃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4
그냥 트위터는 믿거해야겠네 ㅋ 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7
222ㅋㅋㅋㅋㅋ 피곤한스탈 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9
33 악 넘 공감...ㅋㅋㅋㅋㅋ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7
4 솔직히 나한텐 저게 더 피곤한 스타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5
??? 그냥 저거 전문 용언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5
헐 나다... 고챠야겠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6
ㄹㅇ .. 이게 그냥 경험의 공유면 괜찮은데 자기 자랑으로 넘어가면 더이상 그사람이랑 안만나고싳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8
아오 바로 생각나는 사람있음. 이야기가 이어지질 않고 뚝 끊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9
죄송합니다 고쳐야지...ㅋㅋㅋㅋ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0
ㄹㅇㄹㅇㅎㅇㅎㅇㄹㅇㄹㄴㄹㅇㄹㅇㄹㅇㄹㄴㄹㄴㄹㅇㄹㅇㄹㅇㄹㅇ 있음 아 진짜 ㅋㅋㅋㅋ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1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 뭔지 알아...저기서 더 가면 불행배틀로 감ㅋㅋ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2
헐 근데 내친구들은 한명이 화제 꺼내면 한명씩 홀 나는~ 나는~ 하고 자기 경험담 말하는데,, 이게 비대자아 눈치없는 꽃밭스타일 이런말까지 들을 일인가..ㅠㅠ? 당황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5
헐 반성합니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6
그냥 말하는 방식 차이고 나쁜거 아닌거 같은뎅 ㅋㅋㅋㅋ 저런 사람 좋아요 말 많고 자기 이야기 많이 하는 사람한테 벽이 빠르게 무너지다보니 빨리 친해지기가 가능하더라구요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8
내가 약간 저런 경향이 있는데 고쳐야지 생각하는데 또 너무 내 얘기 안하면 대화가 안이어져서 항상 조절하기 어려움 요즘 내가 최대로 고민하고 노력하는 부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9
내친구 이래서 대화하기 싫음 ㅋㅋㅋㅋ 내 얘기 끊고 지 얘기함 1도 안궁금한데 ㅋㅋㅋ그래서 대화하다가 걍 화장실 가버림 흐름 끊기라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1
이런사람 은근 많더라ㅠ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2
저러구 적당한 선에서 끊으면 그래도 ㄱㅊ은데 적당한 선에서 안끊겨서 결국 내 말은 묻힘..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3
첨에 들어주다가 계속 같은 얘기만 해서 잠깐 내 경험 얘기하고 다시 들어주는 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4
나인듯.. ㅠㅠ요즘 최대한 자제중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5
아니 근데 이게 진~짜 심한 사람들이 있음
ㄹㅇ 내가 먼저 말 꺼내면 결국 그 사람이 채가서
본인 자랑으로 끝내는 스탈..ㄹㅇ ㄱ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7
나도 모르게 뜨끔함ㅜ진짜 자제해야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8
나 저거때문에 손절한 친구 있어
물론 본문내용이 전부는 아니였지만...
진짜 난 심각해서 고민 한 2분 정도 얘기하면 자기도 그런거 있다고 자긴 심하다면서 10분 넘게 말해서 난 내 묹도 답답해서 죽겠는데 내가 되려 친구 위로해주고있었어
이게 몇십번 반복되니깐 스트레스 받아서 연 끊게 되더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0
내 친구 저러는데 진짜 스트레스 받음,,,ㅠㅠㅠ아니 내 얘기 들어달라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1
와 이거 내친구^^ 분명 내 병 말했는에 마지막에 내가 걔 위로해주면서 끝났음ㅋㅋㅋ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2
와 나도 그런거같네 생각해보니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3
와 이거 난듯...? 얘기듣다가 겹치는 거 나오면 신나서 내 얘기하는거.. 고쳐야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4
맞아맞아 맞장구까진 ㄱㅊ은데 그이후로 진행못하게 얘기시작하는건 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5
헉 내가 저랬나...? 고쳐야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6
사회랑 단절됐나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9
아진짜 저런 친구 있는데 첨에 나 헤어져서 슬퍼하는걸로 만났더니 처음부터 그친구의 연애사를 1시간째 듣고있고.. 이제 너 얘기 들어보자 해서 내 얘기를 시작했더니 저 화법으로 본인얘기를 다시 시작.. 나도 그래서 똑같이 하려고 똑같이 전환시켰더니 역시나 다시 본인ㅇ매기 ㅠㅠㅠㅠㅠㅠ 아진짜 이야기전환으로 기싸움 하는것도 아니고 대체 이게 뭐하는건지 모르겠음 진짜 돌아버리겠어 잠깐잠깐씩 그러면 모르겠는데 ㄹㅇ 턴 넘어가면 30분은 기본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0
인간은 모 자기 중심적이랔ㅋㅋㅋ 내가 만난 열에 여덟은 다 저렇더랔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1
헐 나당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2
헐 뭔가 내가 그런거같기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3
이런 친구 때문에 몇 년 고생했음 진짜 최악이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4
헐 난데?ㅋㅋㅋㅋㅋㅋㅋㅋ고쳐야겠너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5
최악은 힘든일 얘기할때 야 나도 그런일 있었는데 진짜 너무 힘들어 죽을거같았어 하면서 지얘기 넘어가는거 ㅋㅋ 나정도면 괜찮다는듯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6
와 나다...!! ㅋㅋㅋㅋㅋㅋ 가끔 너무 내 얘기만 했나? 싶긴한데 깨닳았을 땐 이미 말 하고 난 뒤.....
공감의 리액션으로 나도 그런 적 있어 ㅠㅠ 너무 힘들더라 ㅠㅠ 하는 말을 하려다 본투비 수다쟁이리서 내 얘기 하게됨...ㅠㅠ 고쳐야겠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7
뭔 말만하면 자기가 낚아채서 상습적으로 주제 바꿔버리는 사람들 얘기인듯.. 상대방 말 끝날즘에 대화 이으려고 바꾸는게 아니라 걍 지말만 하고 싶은 애들 있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8
나는 이야기주체를 나로 안 바꾸면 상대방 이야기만 3시간 들을 것 같을 때랑 답정너 퇴치할 때 쓰는 거 같음... 일종의 스킬같은데... ㅋㅋㅋ 물론 누구한테나 다 그러면 별로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9
저게 심해서 자기 할 말만 하고 싶어하는 사람들 정말 피곤하다... ㅎ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9
상대 말 다 들어주고 이제 내가 말 좀 하려고 하면 맞아 나도 그런데 블라블라 가로채서 다시 지 얘기만 하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0
난 할말이 없어서 결국 비슷한 내 경험 얘기 꺼내게 되던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1
22222ㅠㅠ 고쳐야겠넹..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2
진짜 공감 .. 내 말 다 끝나고 말을 하면 모르겠는데 어떤 키워드 꺼내자마자 자기 얘기하는거 정말 기분나쁨... 적어도 상대방 말은 다 듣고했으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3
이러는 사람 진ㅁ자 많지않냐..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4
맞아,,, 나도 그거 별로라서 나는 나도 그런데! 하고 공감만 하고 이야기 다 들어준 이후에 내 얘기 시작함!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5
나네 그럼 뭔이야기하지 소통이 아니라 잘못된거라면 고쳐야겠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6
공감이 힘들다보니까 저렇게 되는듯 =나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7
저거 완전 내친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뭔 말만 하면 야 나도 그랬어!! 하면서 지 얘기 시작함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8
아 저게 공감능력 낮은 사람 특이았구나.. 내가저런데 이유가있었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8
근데 어렵다 중간에 말끊진 않고 다 들어주고 나름대로 반응해주고 나서 비슷한 경험 있으면 있었다고 이야기하는 정도인데ㅜ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0
ㄹㅇ 뭔 얘기만 하면 자기 얘기로 ㅠ 진짜 듣기 싫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0
약간 티키타카식으로 내얘기 너얘기 내얘기 너얘기 하면 되는데
티키키키식으로 내얘기 너얘기 너얘기에서 파생된 너얘기 거기서 또 파생된 너얘기 ••• 이렇게 가면 진짜 대화 노잼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1
아 내 친구여 개싫음 공감 위로가 아니라 나도 그래~ 하고 지 얘기하고 다 그래~ 하고 넘겨서 기분나쁨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2
헉 나도 조심해야지ㅠㅠ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3
내 얘기하고 싶은데 자꾸 자기 얘기로 바꾸면 짜증난다고...받아주는것도 한두번이지ㅜ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4
우리엄만데... 내가 진짜 할말이 있어서 해도 비슷한 경험의 본인얘기하심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6
난 그냥 친구가 ~~했어 이러면 헐랭 나도 그런적있움 + 그 때 느낌?같은 거 가볍게 말하면서 맞장구 쳐주는디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7
친구한테 내 얘기 하는데 친구가 '야 내가 더 심해 내가 더 심각했어 내가 더 힘들어'->문제
친구한테 내 얘기 하는데 친구가 '힘들었겠다 나도 그런 적 있었는데 많이 힘들었거든'->이건 괜찮은 거 아님?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8
조심 ㅇ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9
이게 왜..? 진심 모르겠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9
난 너보다 더 힘든 일 있었어 너 힘든건 일도 아니지ㅋㅋ 이런 식으로 나오면 잘못된건데 저건 걍 나도 그런 일있었어! 하고 이어가는거아님?
반대로 저 리액션 조차 안하면 나 ~ 했는데 ~그랬어~ 하면 할 리액션은 아 그렇구나~ 어~ 밖에 없는디.....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2
22 저거 안하면 말이 안이어지지 않아?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0
내가 이거 진짜 심해서 스스로 의식하는데 사실 많은 사람들이 이렇게 대화하는 거 같음 ... 내가 안 하려고 의식하니까 남들도 의식하게 되는데 그러다보면 늘 듣고만 있게 되더라 상대는 자기 얘기만 계속 하는데ㅋㅋㅋㅋㅋㅋㅋ 적당히가 힘든 거 같음 그걸 남탓할수도 없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1
헐 이거 나도 너와 같은 심정을 잘 안다는 예시로 말하는건데.. 내딴에는 공감의 의미였지만 자제해야겠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4
엥 난 저런 화법 좋아함
나는 듣는게 더 좋은 사람이고 내가 상대에 대해 궁금하면 저런 생각 안남
저런 생각에 공감을 한다면 본인도 말하고싶은데 막힌 적이 있는데 그게 남아있거나 본인도 말하는걸 좋아해서 저런 사람인데 똑같은 사람을 만났거나 아님 상대가 덜 궁금하거나
그 중 하나라구 생각함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단순하게 상대의 얘기를 듣고서 본인 경험을 얘기하며 공감. 이건 문제 X 좋은 화법임
내가 아무리 얘기를 해도 내 얘기에 대한 그 어떤 공감의 느낌이 안들고 그저 '주제'에 대해 자기 얘기 풀어내기에 급급한 사람들이 있음 대화가 이어지는 느낌이 아니고 내 대화 중간에 순식간에 주체가 바뀌는 느낌? 근데 이런 타입인 사람은 대게 무슨 얘기를 해도 대화 흐름이 이렇더라고 .. 느껴봐야 알아 진짜
난 근데 다수의 사람들에게서는 못느껴봄 소수의 몇명 ..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5
음침하다니 저 트윗이 더 별로.. 내가 저런건 아니고 내가 보는 여자 스트리머 두명이 딱 저런 화법인데 둘이 인싸고 리액션 좋다고 인기 많아ㅠ 트위터는 이거저거 다 너무 틀에 가둔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6
이거 내친구.. 진짜 얘기하다보면 읭스러워지고 스트레스 받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8
난 거의 듣는 사람이라 별생각 안드는데
진중한 얘기나 고민있을때 저러면 좀 기분 나쁠듯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9
한두번이면 ㄱㅊ은데 ㄹㅇ 맨날 저러는 친구 손절했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0
나도 어릴때 좀 저런 스타일이였는데 책 읽고 깨달았음 말하는것보다 듣는게 더 어려운거라는걸 깨닫고 그 뒤로 듣는 연습했어
근데 내가 저랬던 스타일이여서 그런지 이젠 저런 행동을 하는 사람들이 너무 눈에 밟힘... 엄청 신경쓰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1
ㄹㅇ... 8년 친구가 저거 너무 심해서 진짜 힘들었음 내 얘기를 듣지를 않아서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3
나도 저러는데 최대한 참으려구 하구있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3
근데 생각해보니까 친구중에 한명 진짜 심한애 있는 거 같음...그 친구랑 대화할 때마다 알 수 없이 기분이 나빴는데 저것때문이었나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4
나도 그런데 -> 내 얘기 -> 너는 어땠어? 이렇게 대화 이어가는 건 어때? 나는 항상 헐헐 야 나도 난 어쩌구 저쩌구였어!! 그 때 너 어땠어? 뭔 생각했어? 이런 식으로 대화하는 스타일이라,,, 이것도 상대방이 기분 나브려나? ㅠ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1
괜찮은거같은데??? 예를 들자면 <a : 나 어제 떡볶이 먹었어 b : 헐 나도 어제 먹었는데ㅋㅋ 어디에서 시켜먹었어?? a: xx떡볶이ㅋㅋㅋ 거기 맛있더라 b : ㅁㅈ거기 맛있어ㅋㅋ 나중에 같이 먹으러 가자> 이런 대화면 나쁘지 않은 거 같음 익인이가 말한 예시랑도 비슷하고! 근데 <a : 나 어제 떡볶이 먹었어 b : 아 진짜? 나도 떡볶이 먹었어! xx에서 시켜먹었는데 진짜 맛있더라 근데 못 먹고 다 남겨서 엄마가 나보고 뭐라 했는데 완전 짜증나가지고•••> 이런 식으로 화제를 한순간에 전환시켜버리면... 이게 한두번도 아니게 되면 문제인듯...그냥 심심해서 예시를 들어봤어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5
나도 할 말 없어서 저러는데 ㅜ..... 말 끊진 않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6
저거 ㄹㅇ 짜증남 얘기 다 들어주고 나도 그런 경험 있어서 공감이 됐고 나는 이러이러 했을때 어떻게 행동했었어 이런식으로 얘기하면 ㄱㅊ 근데 얘기 안들어주고 끊어먹고 지얘기 계속 반복하면 ㄹㅇ 천불나서 너만 말하냐고 직구날림 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2
조심해야지ㅜㅜ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8
이거 너무 공감이다...난 저거때문에 내 말에 경청해주는 사람은 없구나 느끼고 우울했었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9
난 상대방이 저러면 나도 똑같이 해줘 저거 당하면 기분 되게 찝찝해ㅋㅋ 공감해달랬지 누가 너 얘기 듣고 싶다고 했니..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0
한 명 생각난다 ㅎㅎ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2
고쳐야하는데 공감해주려다보니까 자꾸 습관적으로 저렇게 되어버려...쥬륵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3
솔직히 친구가 내 이야기 들어주는 심심이도 아니고 적당히 내 이야기, 친구 이야기 번갈아서 하면 오히려 공감되고 좋음
근데 정도가 심하면 진짜 화남..
내가 말하고 있는데 얼른 본인 이야기하고 싶어서 하나도 안 듣고 있는 게 뻔히 보임, 말하고 있는데 자르고 본인 이야기함 걍 저런 사람들의 특유의 표정이랑 말투가 있음.. 너무 싫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4
솔직히 나임... 어느순간부터 자각이 듬 그 전엔 자각 못했다가 고딩 쯤 자각돼서 안 그러려고 일부러 노력하는데 흥분하거나 기분좋으면 저래됨 미치겠음 그래서 거의 오래된 친구나 애인이랑 있을 때 아니면 말 자체를 줄이려고 노력..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4
저 화법은 근데 진짜 자각 못하는 사람 많음.... 진짜 많음.. 똑같이 해줘도 애초에 들으면서 스트레스 받지 않아... 상대가 스트레스 받는다는 걸 자각하는 계기가 있어야 해 무조건.... 난 오래된 친구가 아예 대놓고 아! 안 궁금해! 나 공감 좀 해줘! 해서 알았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6
공감을ㅋㅋㅋㅋ대체 왜 자기 얘기를 하면서 하는지 이해가 안될일이다 할 말은 많은데 진짜 다 쓰기도 귀찮네...
아 저런 스타일 너무 스트레스받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7
이 화법인 친구랑 거의 5년? 만에 만나서 얘기하는뎈ㅋㅋㅋㅋㅋ 진짜 걔가 질문해서 내가 대답하면 내 얘기는 3분 컷이고 걔가 20분 본인 얘기함ㅋㅋㅋㅋㅋ
한 세시간 수다 떨었는데 내 얘긴 30분도 안 했음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8
내 주변에도 이런 사람 꽤 있음.. 자기 얘기 한창 하다가 내 얘기 좀 할라 치면 아 나도 그랬는데 나는 너보다 더했어~ 이런 식으로 바로 낚아채서 또 조잘조잘... 하 너무 스트레스였는데 내가 예민한게 아니었구나 다행...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9
나 방금 머리 꽃밭에게 저거 당하고 나만 빡쳐서 차단하고 오는 길...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0
아 나 완전 저런 화법 쓰는데 맨날 아차하고 다시 친구한테 질문해서 화제 돌려줌ㅠㅠ 고치고싶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6
나도 ㅠㅠㅠㅠ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1
아우 저거 진짜 짜증남 난 일부러 다 들어주고 끝나면 내 얘기 하는데 그럼 또 내 얘기는 듣는 둥 마는 둥 영혼 없는 눈동자로 응응 하다가 또 자기 얘기 못 해서 안달 ㅋㅋㅋㅋ ㅠ 근데 날 싫어하거나 기분 상하게 하려는 게 아니라 진짜 걍 악의 없이 습관인 거 같아서 더 화남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2
공감해서 반응한다고 그런건뎅. 저말본뒤로 반응은 바로나오는거라 나도이랫다~말하면서 바로다시 말한 사람한테 주제돌림. 이해는 안가지만 상대방이 그렇게느끼기도하는구나싶어서 화법을 살짝틀어서함;ㅅ;....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3
이런 사람 천진뎈ㅋㅋㅋㅋㅋㅋ 아휴 ..^^ 직장에서 스트레스 개받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5
˗ˋˏ 와 ˎˊ˗ 우리 엄마가 딱 저럼... 뭔 말 하고 있으면 나도 그렇다면서 말 끊고+계속 입술 들썩 그래서 듣고 막 얘기하고나서 내가 다른 얘기하면 그냥 내 말은 씹음.. 머쓲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7
나도 이런성향이 강해서 스스로 조절하고있는데
힘들때가 많아 ㅠㅠ
먼가 너무 공감가서 빨리 내 상황도 얘기해주소싶은 느낌 ㅋㅋㅋㅋ 진짜 입이 막 들썩거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8
나돜ㅋㅋㅋㅋ ㅠ나도모르게 그래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9
나도 자꾸 그래서 대화할 때마다 힘주면서 자제함..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1
저 전환리액션 심한 사람 겪었는데 상상보다 불편해요
오고 가는게 아니라 일방적으로 쏟아부어짐 당함

5년 전
123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부모님이랑 상성? 성격? 기질이 너무 안맞으면 어떡해
5:06 l 조회 5
안자는 익들아 다이슨 색 골라주겠어..?3
5:04 l 조회 9
영화 노트북 보는중인데 여주 미칫나
5:01 l 조회 25
나는 인복이 정말 너무 없어
5:00 l 조회 23
지잡4년제 무슨기술 추천해? 2
4:58 l 조회 12
내가 선톡 안하면 연락 끊기는관계 있잖아1
4:58 l 조회 31
인생 망한 거 같고 뭐 해먹고 살아야 될지 모르겠어서 취집해버리고 싶음 아님 죽거나1
4:58 l 조회 20
아이폰 요새 앱스토어 업데이트하러가면
4:57 l 조회 8
실시간 나의 시금치우삼겹파스타 40 3
4:57 l 조회 42
다들 술빵 먹어봤어?2
4:56 l 조회 9
요즘 이런 화법 쓰는 애들 왜케 많아????37
4:56 l 조회 111
내 동생 2
4:55 l 조회 11
유니클로 시간 지나면 무조건 세일해?
4:54 l 조회 10
나 작년에 진짜 제정신 아니라서 과소비 진짜 심했는데 1
4:53 l 조회 51
쿨라임 피지오도 카페인쎄??4
4:52 l 조회 29
와 지금까지 하는 치킨집이 있네 1
4:52 l 조회 19
조수석에서 못 졸고 무조건 얘기해야해도 뚜벅이보단 차 데이트가 나아?8
4:50 l 조회 46
남동생 인기많았던 이유 이제 알거같다2
4:50 l 조회 168
새벽인티는 착함
4:47 l 조회 24
원펀맨, 스파이패밀리같은 애니 추천좀
4:45 l 조회 8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5: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