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1513403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5754
이 글은 5년 전 (2021/2/16) 게시물이에요

게시된 카테고리 이성 사랑방

난 INFP 애인은 ISTP 

 

사실 요즘 자주 못만나고 연락도 서로 잘못해서 

딱히 안맞는다는 생각이 안들었는데 초록글 보니까 

내 애인도 사실 나랑 연락하는게 엄청난 노력인걸까? 

싶은거야 뭔가 애인에 대해서 아직 잘 몰랐던 것 같은 기분이라 

잇팁만날때 주의해야하거나 팁같은거 알려주라!
대표 사진
둥이1
같은 잇팁으로서 한 마디 남기자면,,, 잇팁만의 공간을 지켜줘,,, 지나친 간섭 x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그럼 뭐한다고 하거나 그럴때 웅 열심히 하고 되면 연락해! 라고 하는편이 좋은거야?? 누구랑 하냐던가 그런거 물어보는건 지쳐?.?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1
그정돈 ㄱㅊ을것같아 근데 답장 텀 길어질때 답장 독촉하는건 진짜 싫어,,, ㅠㅠ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그렇구나 고마워!! 그럼 그냥 답장 받아주는 식으로 해야게따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2
나 잇팁 여잔데 연락 꾸준히 하는 건 정말 엄청난 노력이야!! 물론 애인이면 연락 잘해야 한다고 생각하고 있어 그리고 남친분은 다를 수도 있겠지만 나는 전화보다는 문자나 카톡같이 텍스트가 더 편해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그래도 좋아하는 감정으로 연락 노력해주는거지?? 약간 의무감으로 귀찮은데 하는걸까봐 걱정돼 ㅠㅠ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2
응응 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이것도 정말 나만 그럴 수도 있는데 나는 좋아하는 사람이랑 연락하는 것도 꽤... 많이 귀찮았어 근데 좋아하니까 더 알고 싶고 얘기하고 싶은 마음으로 계속 연락했어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내 남친도 자기만의 시간이 필요할때는 기다려주길 바라더라! 그럼 둥이는 연락보단 만나는게 더 좋았어?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2
응 그런 듯!! 만나면 바로 옆에서 볼 수 있고 얘기할 수 있어서 근데 문자로는 감정 표현 괜찮게 하는데 실제 입으로는 그렇게 감정 표현이나 칭찬 같은 걸 잘 못해서 좀 많이 뚝딱대서 답답했다 째끔 ㅋㅋㅋ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2에게
ㅋㅋㅋㅋㅋㅋㅋㅋ너무 귀엽다 ㅋㅋ ㅠㅠㅠㅠㅠ 뚝딱거리는거 무슨 느낌인지 알 것 같아 남친도 내가 애정표현하면 어버버 하더라구 ㅋㅋㅋㅋ 암튼 둥이 조언 고마워 꼭 기억할게!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2
글쓴이에게
응응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예쁜 사랑 해 💗💗💗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3
연락 잘 해달라고 하면 더 안 하게 되더라 또 텀이 길면 무슨 문제가 있는 게 아니라 그냥 자기만의 시간을 가지고 있는 거...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연락 텀이 길때 답장오면 뭐하고 있오?? 라고 하는 것 까진 괜찮아?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3
그것도 살짝 부담..? 그냥 진짜 뭐 안 하고 유튜브나 평소에 궁금했던 거 찾아보는 정도라 뭐라 할말도 없어.. 근데 그게 너한테 관심 없어서가 진짜 아니야.. 궁금해서 바로 볼 수 있는 연락을 보내는 것도 좋은 거 같아 너가 힘들겠지만..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그럼 정말 나도 내 할일 하면서 그러려니 하는게 최고구나! 둥이는 연락보단 만나는게 더 좋았오??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3
헐 맞아 너 할일 하면서 그러려니 이게 딱 좋더라 난 만나는 거 되게 의도치 않게 꺼려했는데 이것도 상대방이 보고싶다 만나자 해주면 이게 되더라고.. 생각해보니 정말 이기적이구나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3에게
헣헣ㅎㅋㅋㅋㅋ ㅠㅠㅠㅠ 아냐 둥이랑 잘 맞는 사람이 그래두 있을거야 사람마다 다른거니까! 조언 고마워 어디까지가 귀찮아하는 선인걸까 싶었는데 의도적으로 그런게 아니라는걸 알게 된 것 같아 ㅎㅅㅎ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3
글쓴이에게
맞아 절대 의도는 아니라는 거..!! 내 기준이지만 infp intp가 편하고 좋더라 잘 맞는 거 같아 예쁜 연애해!!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3에게
새벽에 너무너무 고마워! 둥이두 좋은 날 보내 ㅎㅎ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4
만나지마 진짜 애인으로 최악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ㅋㅋㄱㅋㄱㅋㄱㅋㅋㄱ ㅠㅠㅠㅠ 한때 헤어져야지 느꼈었는데... 항상 싸우면 말을 너무 아프게 하더라구.... 흑흑 둥이는 어떤면에서 최악이라고 생각했오???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4
그냥 모든 부분에서...
이기적이고 자기만 생각하는 느낌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에구... 둥이도 상처 많이 받았나보네...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4
심지어 현남친ㅇㅁ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4에게
헉... 현남친인건 예상치 못했어 헤어지고싶은거야..?. ㅠㅠㅠ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4
글쓴이에게
고치라고 하는중인데 오늘도 싸워서 하휴 어렵다 2년째 실랑이중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4에게
에구구 ㅠㅠㅠㅠ... 뭔가 싸우고 상처는 내가 다 받아도 쉽게 놓지 못하는 느낌이야 둥이 남친분도 둥이랑 맞춰지는 날이 금방 왔으면 좋겠다 ㅠㅠ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8
혹시 너네 어떻게 됐니. 애인으로써 최악이지? 난편으로써는 지옥임. 진짜 공감능력은 없어, 잔소리는 매우 싫어해, 자긴 팩트폭력기면서 또 유리멘탈이라 좀만 배려없이 말하면 자기 상쳐받았다고 난리남. 좀 지적하면 그날 대싸움 나는 날임. 내가 울고 감정적으로 호소해도 많이 힘들었구나가 아니라 내가 이러이러해서 그런거다가 끝임. 잘 지내려면 진짜 뭐라 팩폭하든 네네하고 그러면서도 난 천사처럼 대해줘야함. 이게 말이되?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결국 파국이였지 뭐.. 둥이 말 다 받음 자기가 하는 말은 전부 논리적기라 생각하고 절대 안굽히더라 유리멘탈 인정 내가 거기에 맞받아치면 멘탈 나가서 오히려 더 화내고 말도 안함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4
나도 헤어졌어 ㅎㅎ3주전에
근데 심지어 차임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9
진짜 나랑 똑같.. 그래서 결국 헤어진거야???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헤어졌다가 애인이 집앞에서 울면서 나 붙잡았엉ㅇ 지금은 내가 따지긴 좀 그렇지만 갑인 것 같아!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9
글쓴이에게
얼마 있다가 그렇게 붙잡았었어? 내가 갑인 것 같다는거지? 난 이 사람이 붙잡을 것 같진 않아서..ㅋㅋㅋ 지금 3일 지났는데 이 사람은 나한테 가스라이팅 오진게 자기가 화난게 나 때문이라 자기 잘못이 내 잘못이다 주의라 글고 지 할말만 하고 대화 차단해버려서^^ 마지막에 카톡으로 와다다 했는데 읽씹하더라고 짐 싸들고 진짜 끝이다 나가는 날 칼같이 디데이도 내리대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5
음... 약간 연락 잘 안하고 이런것도 사람마다 엄청 다른게 내가 백이면 백 istp 나오는데 상대랑 연락 진짜 자주하고 두세시간 전화할 때도 있어 물론 윗댓들처럼 자기만의 시간도 중요시할 수 있겠지만 무조건적으로 너가 맞추지 말고 남친분이랑 얘기 나눠보고 서로 타협점 찾아야 돼! 사람은 엄청 양면적이니까 엠비티아이는 그냥 약간의 참고정도만 혀 아직 잘 모르는 사람이니 차차 알아가야지 하고 생각하고 대화하면서 서로 맞추는게 베스트야!! 대화 중요하다잉 대화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응응 맞는 것 같아 남친도 전화 되게 좋아하고 그러는데 연락이 좀 많으면? 부담스러워하는편이야 서로 타협점을 찾아야된다는 말 너무 고마워 둥이 말대로 참고용으로만 볼게!! 걱정어린 조언 받아서 기분 좋다 ㅎㅎㅎ 서로 안맞을때마다 대화로 풀어보려구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
내가 entp고 남친은 istp인데
내가 연락을 귀찮아해서 그런가 안 되면 너무 불안해해...
사람마다 다르지만 신경 안 쓰고 있는게 더 안달나하는듯???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7
그런말이 있음 잇팁은 아무 연락 없을때 혼자서 제일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있을거라곸ㅋㅋㅋㅋㅋㅋ
5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이별 마음이 사라졌다가 다시 생길 수가 있어??
11:40 l 조회 3
이별 전애인 진짜 나한테 미련도 없네…
11:39 l 조회 5
처음에 좋아했던 모습이 사실 아니면 어떡해?
11:37 l 조회 7
1년에 사람5명 바뀌는사람
11:35 l 조회 4
나 잇팁이고 엔프제랑 연락하는데 진짜 뒤지게 안맞음 1
11:29 l 조회 10
소개팅에서남자가바라는여자직업8
11:08 l 조회 56
이별이 처음이라 너무 힘든데 6
10:59 l 조회 49
돈 애인보다 훨 잘벌어서3
10:47 l 조회 66
애인이랑 시간을 가져야 될까5
10:37 l 조회 56
연애중 바빠서 휴가 못쓰는데 화나는거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해?6
10:35 l 조회 58
종교 다르면 현실적으로 결혼 못 해? 35
10:23 l 조회 270
너네 애인이랑 월드컵볼때 선수이름이 보ㅈㅣ냐 음보ㅈㅣ 이러면 어케 발음해?2
10:15 l 조회 108
기타 너네도 직상상사가 반말하는 빌런 많냐? 내가 잘못한거야?? 좀봐주실분 ㅠㅠ2
10:11 l 조회 25
소개팅 중 남자 고르기 어렵다 5
10:08 l 조회 50
너네는 애인 100% 신뢰해? 13
9:59 l 조회 283
헤어진 전애인 만났는데 8
9:59 l 조회 48
상대방이 훨씬 애교많고 애정표현 많이 하는 여둥 있어?16
9:53 l 조회 84
장거리인데 한쪽만 개바쁘면 결국 헤어짐? 6
9:53 l 조회 43
자기보다 키 작은 남자 사귀는사람 있니10
9:53 l 조회 75
진짜 불안형은 어케 고쳐… 10
9:41 l 조회 67


12345678910다음
 성고민/성별 언급 주의 
이성 사랑방
일상
이슈
연예
11: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