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3213412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742
이 글은 5년 전 (2021/5/16) 게시물이에요
나한테 훈계한답시고 대학이 인생에 다가 아니다 

너가 하고싶은 것만 하고 살 수는 없는거다 

너희집이 부자도 아니고 가족들 생각은 왜 안하냐 

내년 입학해서 그 나이에 졸업하면 취업 불가능이다 

너가 가려는 약대가 얼마나 컷이 높겠냐 불가능하다 

지금 주변에 다 취업했는데 너만 뒤쳐지는거다 

졸업해서 모아둔 돈 없이 어떡할거냐 결혼은 어떡하려하냐 

 

이러면서 자기가 나한테 조언해주고 싶은거 참았다면서 

카톡으로 막 쏘아붙이던데 난 그냥 웃김ㅋㅋㅋㅋㅋ 

 

ㅋㅋ나 연금복권땜에 매달 돈 받는 것두 모르면서~~
대표 사진
익인1
에휴 본인인생이나 잘살지 왜저래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니까!ㅋㅋㅋ그냥 응원해주는게 그렇게 어렵나
자기 인생도 아니고 내 인생 내가 알아서 잘 살아보겠다는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뭐..야? 훈수두고 싶어서 환장했네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진짜 나한테 말할 틈도없이 카톡으로 와다다
보내는데 벙쩠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그걸 한심하게 생각하는 친구가 더 한심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걱정해주는 것도 정도가 있지...내가 아주 한심해보였나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아 쓰니 개사이닼ㅋㅋㅋㅋㅋㅋ 연금복권 좋짘ㅋ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개웃기네 자기가 쓰니 졸업하기 전까지 자리 잡을 수 있을 것 같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 연금복권 돈받는거 우리 언니밖에 모른닼ㅌㅌ
걘 중소기업 같은 곳 면접준비하고 그러는 것 같더라구..나보다 취업은 훨씬 빨리할테지만 그래두!!
복권으로 매달 받는 돈은 내가 더 많다는 사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아니... 친구가 생각도 안 하고 결정했겠냐고... 응원해주지도 못할망정... 그리고 연금복권 부럽다...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니까..내가 내멋대로 꿈이생겼어랄라 이러면서
생각없이 정했겠냐고!!어휴ㅠ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남의 인생에 훈수두는 거 진짜 어이엄서~~~~~~ 니나 잘하세요~~~ 와 근데 연금 개부러... 뭔 꿈꾸고 사셨어요...?(급존대)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대통령..이 꿈에 나와서 샀었습니당..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크..... 멋쪄요,,,, 수능도 잘 치시길!!!!!! 약대!!파이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뭐야 그 친구 친구라고 부르지도 마라 진짜 조언이 아니라 그냥 자기가 하고싶었던말 구구절절 하면서 쓰니 자존감 떨어뜨리는거 밖에 없네ㅠㅜㅜㅠ 우리가 늦은건 키즈모델 밖에 없으니까 잘 준비해서 친구 코 납작하게 해주자ㅠㅠ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사실 많이 늦은건 맞아서 나도 걱정이 많긴하지만..열심히 하려구유ㅠㅠㅠㅠㅠㅠ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노노 의대생중에 30살도있고 대기업다니다 그만둔 사람도 준비하고 20살 후반도 많아...꼭 쓰니 성공해재수!!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재수가아니라 n수..!!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난 약대준비라소ㅠㅠㅠ꼭 성공할 수 있게 열심히할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약대면 다양한 연령층들 더 많이준비할거야!!! 쓰니 꼭열심히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연금 진짜 개부럽다...내가 쓰니라도 걍 웃길듯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근데 뭐 쓰니 사정 다 알수 없지만 27살에 전과목 올4받고 의대가겠다고 하면서 매일 입만 터는 사람 있는게 그런사람은 한심하긴함 갑자기 생각나서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난 약대준비행! 그래두 나 지금 휴학중인 대학이 나쁘진 않아서..공부머리가 쪼끔은 있다고생각해서 열심히 노력해보려구유ㅠㅠㅠ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아 ㅋㅋ 저런 사람 진짜 주변에 한 명씩 꼭 잇다 분수 모르고 훈수 두는 사람 ㅎㅎ 속으로 날 얕잡아 보니까 저런 말 함부로 하는 거임 남 보고 한심하다하는 본인이 젤 한심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아..내 자존감브레이커야 증말...날 깔보는게 느껴져 쳇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난 나이가 몇 살이든 자기가 꿈이 생기고 목표가 생겼으면 이루려고 노력하는 게 멋있다고 생각하는 사람이라,, 막 우리 나이대에 못하는 건 키즈모델밖에 없다 그러잖아 근데 진심 쓰니 친구 본인이 뭔데 쓰니를 한심하다 어쩌구 하고 있어ㅜ 진짜 저걸 오지랖이라 해야할지 어휴... 한 귀로 흘려들어~~~ 근데 진짜 무슨 꿈 꿨어...? 부럽다ㅜ 복권 당첨 축하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아니 막줄 ㄹㅇㅋㅋㅋㅋㅋ사이다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연금복권 대박ㅋㅋㅋㅋㅋㅋ25에도 하고싶은거 해야지 안하고 나중에 후회보다 낫지! 특히 약대는 좋은듯 화이팅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연금복권 부럽다.. 나라면 연금복권 당첨됐음 수능공부 안할텐데 멋지다!! 그럼 올해 수능 준비하는거야??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웅 올해 수능! 사실 당첨이 되서 수능공부하기로 맘먹은 것두 있오ㅠㅠ 약대 가보고싶었거드뉴ㅠㅠ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멋지다..ㅠㅠ 연금복권은 몇번 사서 당첨된거야?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5번정도 샀던 거 같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친구 mon jirariya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니까 Jiraldo yooboonsooji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전문직 하고 싶어서 하는 건데 왜 그런담ㅠㅠ 응원할게!!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고마워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개솔이를 길게도 하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진짜 남의 한계를 지가 정하는 애들이 젤 재수없음 ㄱ같잖음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아주 길게도 하시더라고.. 저건 진짜 걱정되서 하는 말이 아니란게 딱 느껴지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친구 어쩔어쩔요 한 번 사는 인생 하고 싶은 거 할랑방구 조언해준답시고 하지말기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소맞소!!!!
5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5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글쓴이가 삭제한 댓글입니다)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자격지심있나봐..진짜 남의 한계치를 왜 본인이 정하는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부러워서그래 ㅋㅋ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사람들중에 친구가 고민고민해서 결정해서 한 얘기를 한심하게 생각하는사람들 있더라 ㅋㅋㅋ 근데그얘기를 진짜 아 걔 한심하지않냐 이러면서 나한테 하면 난 이제 마음속으로 그사람을 살짝 거르기시작함..ㅎㅎ..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헐 연금복권 막줄을 못봤다 미쳤다 인생 개본새남 진짜 미쳤다 개멋있어 너..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냐ㅠㅠ하나두 안멋있어 그냥 운좋은 학생일뿐... 저런 애들은 진짜 걸러야해 남의 결정 얕잡아보는 애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나도 예전에 학생때부터 지금까지 전공이랑 다르게 공부하고싶은게 있어서 전공은 전공대로 직업으로 가고 공부는 공부대로 하면서 노력하고있는 꿈이 있는데(나중에 때되면 직업갈아탈생각까지하면서 ㅇㅇ) 대학교때 친구몇명이 나 한심하다는듯이 정신차려야하지않냐 이래서 좀 어이없었음 지금은 내가 그친구보다 공부도 직업도 더 잘나가고있어서 그때 떠오를때마다 어이없음.. 마치 내가 생각없이 한 결정인것같다는듯이 그러는데 뭐 자기말들었다가 후회하면 자기가 인생 책임져줄것도 아니고 조언도 적당히해야지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너가 더 멋있는걸?!?!? 내 자신에 대한 믿음이있고 자신이 있고 신중한 결정이라면 밀고 나가는게 좋은 것 같아 어차피 책임도 내가 지는거니까ㅠㅠ그런 애들은 걸러야 내 인생이 편안해지는 것 같다ㅠㅠㅠ
5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97칭구야 고마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야 앀ㅋㅋㅋㅋㅋ 쓰니 넘 사이다다 너무 좋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그리고 쓰니 수능 응원해!! 화이팅!!!!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고마워어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연금볻권 개부럽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와 연금복권 매달 500만원받는거야?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웅웅 그정도 받앙..!!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약대는 수능 말고는 방법 없지...?ㅠ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지금 피트 두번남긴했어!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피트 두번 남긴했다는데 수능이 더 나을 것 같아서ㅠㅠㅠㅠㅠ헝 문과과목으로 받아주는 약대도 있으니까 잘 찾아봐!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지가뭔데 이래라저래라야 ㅋㅋ; 쓰니는 쓰니하고싶은거 다하자 나도 약대준비생이라 더 공감가.. 우리 꼭 열심히해서 약대가자!!!!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너두 약대 준비생이야?! 대박 우리 꼭 합격해서
약대생 되자구!!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응응 ㅠㅠ 꼭 합격해서 보여주자!!!!!!😆👏♥️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헐 연금복권 대박이다ㅠㅠ 한달에 얼마씩 들어와? 나도 내일 복권 사라 갈랭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500정도 들어왕! 좋은 꿈 꿀 때마다 사놔!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전문직에 나이가 뭐라고ㅋㅋㅋㅋㅋㅋㅋ 연금복권...부럽...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지가 뭔데 훈계여 ㅋㅋㅋㅋㅋ 쓰니 화이팅이닷!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와우 남한테 주제넘게 훈수두는거 정말 별로...ㅋㅋ 쓰니가 연금복권에 당첨되지 않은 상태에서 저렇게 말한다 한들 제 3자가 뭔 자격으로 저렇게까지 참견한담ㅎ; 쓰니 화이팅 ~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아 무슨 자격으로 저러는지 모르겠어 정말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인생은 똑바로 가는게 중요한거지.. 어차피 남이 내 인생 살아주는거 아니야 몇년 뒤를 생각했을 때 후회하지 않고 행복한 쪽을 선택하는게 맞지. 친구의 말이 참 아쉽네 우리나라는 너무 나이에 인생을 가둬 30이면 꼼짝 없이 죽어야하는거 아니잖아 어차피 앞으로 세상은 빠르게 변해서 도전의 연속임 안주하면 도태될거야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두주변에서도 늦었다고 말 많이해서 불안하긴한데 내 자신이 열심히하고 하고싶은거 찾아서 행복하면 그걸로 다행이라생각해ㅠㅠ좋은말 고마워ㅜ
5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약대가 나이가 그래두 생각보다 다양한가보구나ㅠㅠ쪼금 위안된다ㅠ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인생 길게사는데 한 살이라도 어릴때 평생 가질수 있는 전문직 가지는게 얼마나 최곤데.. 할머니 되서도 돈 벌수 있다고... 그리고 결혼은 약대가면 학생일때도 할 수 있을듯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왠 오지랖이래... 쓰니가 하고싶은거 하는거지 자기 인생도 아닌ㄷㅔ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인생에 적 하나 거른거임^^^ 오히려 좋아~ 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아아~~~손절의 기회여~~~~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와 한달에 얼마씩 나와??? 대박... 나같아도 다니던 직장 때려치우고 대학원을 가던가 하고싶은거 하겠다 ㄷㄷ 아무튼 친구 오지랖 오지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그리고 연금복권 아니라도 약대나 한의대 가려고 다시 수능 준비하는 사람들 치는거네 ㅋㅋㅋㅋㅋㅋ 어이없음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500정도 나와용ㅠㅠ 나두 증맬루 어이가없다 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연금복권....! 부럽다
그냥 준비만 하면 되겠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질투야 그거 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ㅋㅋ사정도 모르면서 무시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와 일단 쓰니 친구 너무 오지랖 쩔고 어쩌라고인데 연금복권 진짜 너무 부러워 내 인생 목표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와 연금복권 와 얼마받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사람의 본성을 미리 파악할수있는 기회를 지금이라도 얻었다는게... 어떻게보면 좋은일이야 거를수있어서 다행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이야 연금복권 진짜 부럽다 ㅠㅠ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아니 막줄 ㄹㅇ사이닼𐌅 𐌅 𐌅 𐌅 𐌅 𐌅 𐌅 𐌅 𐌅 𐌅 𐌅 𐌅 𐌅 𐌅 𐌅 𐌅 𐌅 𐌅 𐌅 𐌅 𐌅 𐌅 𐌅 𐌅 𐌅 𐌅 𐌅 𐌅 𐌅 𐌅 𐌅 𐌅 𐌅 𐌅 𐌅 𐌅 𐌅 𐌅 𐌅 𐌅 𐌅 𐌅 𐌅 𐌅 𐌅 𐌅 𐌅 𐌅 𐌅 𐌅 𐌅 𐌅 𐌅 𐌅 𐌅 𐌅 𐌅 𐌅 𐌅 𐌅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하 정말... 하고 싶은 일 하면서 살게 놔두면 안 되는 걸까 ,,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ㄹㅇ사이다
연금복권 부럽긴하다ㅠㅠㅠㅠㅠ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막줄 개사이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그렇게 말하는 친구가 더 한심하게 느껴져ㅋㅋㅋㅋ 그래도 고맙다고 하자 천천히 손절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니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너무 신경쓰지마 쓰나 우리나이에 늦은건 키즈모델랑 카카오 청소년들만쓸수있는 체크카드 발급이래!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앜ㅋㅋㅋㅋ쳌카 웃기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ㅌㅋㅋ힝 고마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화이또💪❤️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
헐 대박 연복 개부럽당ㅠ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
으으 지 인생이나 잘 살라고해ㅠ
근데 진짜 궁금해서 그런데
연금복권 사기 전에
좋은 꿈 꿨었어?? 돼지꿈 같은거??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좋은꿈인지 몰랐는데 검색해보니까 좋은꿈이라고해서 샀었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
너 인생이자나 다른 사람들은 공부하고 싶어도 못해
너가 선택한 일 응원한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7
와 나도 로또나 연금 당첨돼서 N수 하는게 꿈이야 ㅜㅠㅠㅠ 가정형편 때문에 n수 못한게 내 평생 한..... 쓰니 기 좀 받아가도 되니..?🥲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8
인간은 무한한 가능성을 지닌 존재래 쓰니 댓글 보니 수능 잘 칠 것 같다 긍정적이여서, 꼭 약대 붙길♡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너무 고마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9
막줄보솤ㅋㅋㅋㅋ 그냥 웃자 쓰니얔ㅋㅋㅋ 나도 연금복권 돼서 하고싶은거 하고싶다! 응원할게 대입 화이팅이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9
그리구 내 친구 언니도 대학 졸업하고 다시 약대 준비해서 지금 취직도 했어 ㅋㅋ 충분히 할 수 있당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힘된다ㅠㅠㅠ열심히할게ㅠㅠㅠ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0
남 인생에 저렇게 막말하는 사람이 더 한심해~ 쓰니 보란듯이 성공해서 보여주자😆😆 누가 뭐래도 내가 한 선택이 옳아! 앞날을 응원할게 파이팅🥳💞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도 날 믿어!!! 익인이두 항상 행복해🥰
5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두 손절하려고...지금도 계속 자기말 무시하냐고 카톡온다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2
모르니까 더 그러는게 아닐까? 물론 걱정보다는 훈수두는걸로 보인다..저런말 신경쓸가치 없으니까 열심히 준비해서 수능잘봐랑!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래두 저런말은 친구가 해줄 조언이라기엔ㅠㅠㅠ헝ㅜㅜㅜ상처..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3
뭐야 왜저래~ 오지랍 뭐야 증말~
100세 시대에 25이면 애깅이지 참내•ɞ• 

쓰니 약대 찰싹 붙어버려!!
수능 대박나자!! 화이팅!!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익인이두 항상 화이팅🥰🥰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4
마지막이 핵심이네ㅋㅋㅋㄱ
친구가 진짜 못됐음~ 보란듯이 약대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6
와 진짜 오지랖이다 옆에 둬서 도움될거없어보여
5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간조사 학원가면 백프로 여자야?
20:52 l 조회 2
요즘 지능 떨어진거 같은데 어떡하지
20:52 l 조회 9
요즘 일본 어깨빵이나 반말 하는거 커뮤나 릴스에 많이 뜨던데 외국인한테만 그런다는 알못댓보면 속이 답답함ㅎ
20:51 l 조회 3
4만원짜리 손선풍기 잃어버렸는데 갔다오려면 왕복 두시간 걸려
20:51 l 조회 5
교사가 학생을 찐사랑으로 좋아하는거
20:51 l 조회 15
왜 여자만 브라를 입는걸까?????4
20:51 l 조회 24
근데 가보면 걍 뭔가 무서운 동네가 있음2
20:51 l 조회 20
시너진 부츠컷 바지 9만 5천원 살말??
20:50 l 조회 2
삼겹살 몇주만에 먹었는데
20:50 l 조회 8
청년미래 들기전에 청년isa계좌 개설하면 청년미래적금 못드는거? 1
20:50 l 조회 6
우리 🌰밤티🌰 반려동물 대회하자 3
20:50 l 조회 27
ADHD 병원도 잘 골라서 가야해? 3
20:50 l 조회 6
아오 돈없는데 알바가기싫다2
20:50 l 조회 6
나 남자친구 없어서 너무 외로운데 어뜩함4
20:50 l 조회 18
상경한 충청도인들도 말투에서 충청도인인거 티나?
20:50 l 조회 4
오늘까지 똑같은 사람이 집 세번 보러왔는데
20:49 l 조회 16
대출 중도상환할까? 아님 만기까지 기다릴까?
20:49 l 조회 6
보름달 뜨는 날마다 두통생기는데 ... 이유가 뭘까ㅜㅜ4
20:49 l 조회 20
D+받고 성적 등급별 비율만이라도 알 수 있냐고 메일 보냈는데 3
20:49 l 조회 7
현대카드 한도 어케 늘려?
20:49 l 조회 9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0: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