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3247971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49
이 글은 5년 전 (2021/5/18) 게시물이에요
내가 예전에 취미로 베이킹 쪼끔쪼끔 했었는데 

 

지금 갑자기 술 마시니까 실패한 쿠키의 맛이 먹고싶단말이야🤔 

(가게에서 파는 쿠키중엔 그런 식감 딱 한번 먹어봤고 한입먹고 앗 이거 그 맛인데 잘못만든건가? 생각함ㅋㅋㅋㅋ) 

뭐랄까 버터향이 많이 나면서도 퍼석퍼석한 식감인데 

퍽퍽한거 아니고 퍼석한 느낌! 바짝 탄 숯이 부서질때처럼 퍼석한 식감이거든... 

근데 내가 뭘 배운적은 없어서 좀 오버쿡 하면 그런 느낌으로 잘못되나보다 라고 생각하긴했는데  

그렇다고 그렇게 만들어진 쿠키들이 새까맣거나 그렇진 않았어 색이 좀 진한가? 싶은것도 있었지만 겉보기엔 말짱한 애들도 많았어🍪 

 

암튼 내가 지금 조금 취해서 횡설수설하긴 한데 

쿠키구울때 높은 온도에 구우면 파삭한 식감이 날까? 

아니면 적정온도에 오래구우는게 더 파사삭해질까... 

아니 애초에 그게 원인이 맞긴 한걸까....먹고싶다 그런 실패한 쿠키... 

쿠키 기준은 대충 그 옛날 빵집에 팔던 동물모양 쿠키라고 했을때

제과제빵 잘 아는 익들 있어? | 인스티즈 

미안 술마셔서 내가 뭔소리하는지 모르겠는데 그런 쿠키 먹고싶다
대표 사진
익인1
제빵전공익입니다
낮은온도에서 오래구워야 파삭해요
타지않고 수분이.날아가니까
예를들면 머랭쿠키도 낮은온도에 1,2시간.굽는것처럼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와 고마우ㅓ요!!! 담에 쿠키 굽게되면 오래 구워볼게요!💕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또 궁금하면 댓글달아유 술마신거면 푹자시오!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넹 고마워요! 내 동생도 제과제빵 전공인데 왜 안알려줄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동생이라서!ㅋㄱㄱㄱㄲ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에게
🥲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고마어!!!!
4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와김승규
10:30 l 조회 1
와 쫄렷다
10:30 l 조회 1
익인이들 아빠 솔직히 가정적이고 좋은 사람이었어?
10:30 l 조회 1
와 방금 김승규 대박
10:30 l 조회 1
축구고 나발이고 노관심인 애들 있어?
10:30 l 조회 2
진짜 예쁘면 화내도 상대방이
10:30 l 조회 4
청년미래적금 근 3년간 안쓴 거래은행으로 신청했는데 그건 상관없지??
10:29 l 조회 2
실업급여 드림수첩 4차때 받았는데
10:29 l 조회 4
요즘 오이 싸고 맛있어서 너무 좋다1
10:29 l 조회 4
축구 지라고 염불외는 애들은 토토해?
10:28 l 조회 12
소식좌 친구랑 여행왔는데 재미없다3
10:28 l 조회 27
서울 비와?1
10:28 l 조회 8
축구 재미없네1
10:27 l 조회 38
한국 공격루트 찾았다 이거하면 무조건 이길듯 진짜1
10:27 l 조회 39
그냥 김민재 조규성 투톱세우고 헤딩으로 하면 안되냐?????1
10:27 l 조회 20
남아공이 잘하는 거냐 울나라가 못 하는거야 ?3
10:27 l 조회 47
남아공한테 질것같음1
10:26 l 조회 35
축구 왜케 못함?2
10:26 l 조회 48
지에스 컵라면 쿠폰이나 쓰러 가야지
10:26 l 조회 8
하이닉스는 개잡주가 맞다
10:26 l 조회 45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0: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