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된 카테고리 디자인독학으로 프리미어 에펙 배워보려구 하는데 프리미어랑 에펙 할 때 포토샵이나 일러 툴 많이 사용해?? 포토샵은 안한지 너무 오래되서 아예 다 까먹었구 일러는 아예 만져본 적도 없어서ㅠ 영상편집 툴 공부 시작하기 전에 포토샵이나 일러부터 공부하는게 좋을까?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