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논란 터진거는 연희예술 쪽이래.... 중앙대 국악대(전통예술학부)는 음악예술전공+연희예술전공 으로 나뉘어져 있어! 익들이 알기쉽게 설명하자면 음악예술은 악기하는 애들(대금,피리,해금거문고,가야금 등등) 이고 연희예술은 사물놀이같은거 하는 타악연희랑 판소리 민요같은 음악극전공 애들이야.. 나는 음악예술전공인데 우리쪽 선배들은 군기1도 없다... 비대면이라 만난적도 거의 없고 연주관련, 교수님관련 얘기 외에는 안해! 솔직히 예고 똥군기 심각한건 알고 있었어.. 중대 국대는 거의 예고판이거든.. 국악고등학교 출신도 있지만 대부분 예고 애들이야. 악기쪽 군기는 없다고 봐도 되는데 타악하는애들은 아직 남아있다고 들었어... 저번에 엘베 기다리는데 타악하는 여자애가 지나가는 선배들(타악)한테 꾸벅 인사하면서 "선배님 안녕하세요!!" 이러더라..ㅠ 보면서 신기했음ㅋㅋ 딱봐도 선후배 기강(?)이 좀 잡혀있는게 보였음... 나 갓 입학했을때는 소문이었지만 연희예술쪽은 선배가 후배들 때린다고 들었어ㅠㅠ +그리고 자꾸 안성캠 분캠 하는데.. 이.원.화 거든??? 분캠 아니라고ㅋㅋ 음대 미대 체대는 다 안성에 있어....ㅠ 입결이 떨어진다 어쩐다 하는데 예체능은 당연히 다른과보다 입결이 상대적으로 낮을수밖에 없지ㅋㅋㅋㅋ 참고로 국악쪽 대학서열(?)은 서울대,한예종,한양대 다음 중앙대야.... 국악과 있는 학교가 많이 없따ㅠ😂

인스티즈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