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3688063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361
이 글은 5년 전 (2021/6/15) 게시물이에요
인국공만 봐도 지방대 애들 35% 필수 채용임.. 그리고 지역인재 가산점 꽤 셈 
대표 사진
익인1
그리고 어느 지방이냐도 중요함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말도 안되게 가산점이 높긴 함ㅋㅋㅋㅋㅋㅋ 인국공 수도권 근문데 지역인재 잇는게 유머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ㄹㅇ,, 인국공 ㄹㅇ 상위권 대학 밭인데 지방인재 가산점,,ㅋ 실력있으면 아무도 뭐라안하지 근데 진짜 상위권 애들도 가기 힘든곳을 지방대라는 이유로 갈수있다는게 ㄹㅇ 오바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나중에 공기업 말고 딴데가고싶어지면 후회할듯.. 서울인프라 놓치는건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222 그러게 진로 바뀌면 우째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3333 진짜 공기업말고 없다 이직이나 바뀌는거 다 싫고 난 공기업뿐이다 하면 상관없다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ㅋ.... 너무 어이없지만... 이게 맞말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그럼 65%는 수도권대일 확률이 높은건가?
지거국 특혜 받는 애들 35%는 저기서 채울테니
그럼 수도권은 수도권끼리
지방대는 지방대끼리 경쟁하는거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인서울로만 100% 채울수도 있었을텐데
35% 비율 박탈당한 기분인건가?
학생이라 몰라서 물어봅니다..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35%이상 채용할수도 있지 지방대애들이 실력만 된다면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애초에 기존 인국공 합격자들 실력에 미치지 못하는 애들을 35% 필수채용하는게 싫은거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인서울과 지방대는 차이날 수 밖에 없긴할거 같아. 성적 좋으면 웬만해선 다 인서울할테니까. 그래도 내말이 맞다면 그들끼리 경쟁일테고, 인서울 인재 65%:전국 지방대 인재35%면 전국 인재중 35%면 나름 상위권일거 같은데. 환경적인 이유로 인서울 못 한애들이 쓸테니.
근데 저 비율 안 두면 서울이 90% 될거같긴하다. 대학교 네임밸류가 괜히 있는거 아니니까.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공기업 애초에 블라인드라 대학 어디나왔는지도 몰라 ㅋㅋㅋㅋ 그냥 순수하게 실력으로만 평가받는게 공기업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아! 그렇구나
그럼 지방대는 가산점만 주는건가?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6에게
아니 필수채용이라니깐,,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글쓴이에게
블라인드라 대학 모른다길래..
지역인재전형이 있단 건
출신대학 본다는거 아닌가해서
아니면 일반전형/ 지역인재전형에 따로 지원하는건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도대체 지역인재의 뜻이..... 어떻게 되어가는건지 모르겠음ㅋㅋㅋㅋㅠㅠ 10년 넘게 지방에서 살다가 서울 좋은 대학으로 간 애들이 진짜 지역인재 아니냐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그건 이미 유출된 인재아냐?? 난 그렇게 생각함..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서울에서 자라서 지방으로 대학가면 그건 지역인재고.. 지방에서 자라서 서울로 대학가면 그건 지역인재에 해당이 안되니까 뭔가 좀 웃겨서ㅋㅋㅋㅠ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뭔가 갠적으로 지역에서 서울권 대학 간 사람들이 지역인재가 아니고 서울권으로 대학 갔다가 다시 지역 돌아와서 지역에 이바지하는 사람이 진짜 지역인재 같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그 인재가 그 인재가 아님 젊은 사람 빠져나가는 거 막으려고 만든 게 지역인재임 그 지역에서 나고 자란 게 아니라 그 지역을 위해 일하는 인재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근데 그러면
인서울+지방인재 이중 특혜라 프리패스권 얻는거 아님? 지역인재는 지방대 활성화, 학생 유치 목적도 있다싶어서.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내말그말 잠시 서울 유학하고 다시 내 고향에서 일하고 싶은데 왜 안받아주시냐구요ㅠㅠㅠ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강원도는 뭐.. 지역인재가 별로 소용이 업쓰요 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후… 정말 이해 안 가는 정책 ^^..,,,,,,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인국공에 지방인재가 35%라고..?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건 지방인재 뭐 다 위로 올라오라는 정책 아님?ㅋㅋㅋㅋㅋ 이게 뭔 지방 살리는 정책이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지역인재라는 말에 사람들이 핀트 잡아서 문제인데 이건 해야되는 정책임 지금 비슷한 계열 인서울/지거국 갈 수 있는 수험생들이 지역인재 정책으로 지거국을 가게 된다는 것만으로도 정책의 효과가 나타난거지 이 정책의 목적은 지방대와 지역 경제 활성화니까
이런 정책 조차 없으면 대체 누가 지방에 남으려하겠음 당연히 기를 쓰고 인서울 하지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럼에도 불구하고 경북대 부산대 자퇴생 개많죠,,? 지역살리려면 평생 그 지역에서 살라해,, 지방대 다니다가 수도권 회사오면 그거야말로 또 유출된 인재 아니냐 그냥 난 지방대 가산점 자체는 반대안함 근데 수도권 공기업 가산점은 주면 안되는거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자퇴생 많고 지방대 학생들이 반수/편입해서 인서울 가겠다 하는 거면 더더욱 시행되어야지 지역할당vs인서울 장점 비교하면 지역할당을 포기하고도 서울 갈 정도로 아직은 서울 장점이 더 좋다는거니까
난 쓰니 본문 동의함 이런 정책 시행되니까 동생이나 후배들 보고 지거국 가라 함 인서울이랑 지거국 고민하던 애들이 쓰니 본문같은 지방대 장점으로 지거국을 가게 되면 그게 정책의 효과라고 생각함 나는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와 35퍼?? 서울대나 카이스트 나와도 먼 곳에 있는게 인국공인데 대박이네… 충격적이다
5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키정병은 절대 치유 안되겠지..
10:40 l 조회 2
주식 모으기 해놓고 계좌 안들어갔더니
10:39 l 조회 5
익들 20대 중후반이고 예쁘다는말 엄청 듣고
10:39 l 조회 2
앤티앤스 먹을까 크리스피 먹을까1
10:39 l 조회 3
하닉 당연히 조정오긴 하겠지 근데 3백만원 이상일때 10%빠지고 다시쭉올라가고 이럴듯
10:39 l 조회 10
연저펀 이거 옛날에는 한 40대에나 하라고봤는데
10:39 l 조회 3
625참전용사지원하는카페욕하는거뭐냐
10:39 l 조회 5
상사가 자꾸 하품을 소리내서 하는데 본인은 모르나 1
10:39 l 조회 4
교수님한테 한학기 동안 좋은 수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주제 넘엎2
10:39 l 조회 8
생리 일주일 지연인데....산부인과 갈말??2
10:38 l 조회 4
공시 장수생한테 "너가 더 잘할 수 있는 게 있다고 생각해" 이 말 괜찮아?2
10:38 l 조회 9
bts 손흥민 봉준호 삼전 하닉 렛츠고
10:38 l 조회 4
사주에서 올해 좋다고 했는데 올해 왜캐 유난히 힘들까?3
10:38 l 조회 11
친구 말하는 거 왜케 재수없지 1
10:38 l 조회 7
이쁜애들은 어딜가나 행복하네 1
10:38 l 조회 8
본인이 먼저 인사하면 죽는 상사들 개싫다ㅋㅋㅋㅋㅋㅋ
10:37 l 조회 9
하닉 진짜 미쳤다
10:37 l 조회 12
넷사세 아니고 진짜 현실적인 27~28 남자 모아둔 자산 얼마가 평균5
10:37 l 조회 28
하닉 첨 샀을때가 194에 9주인데
10:37 l 조회 24
찐친의 남친이 계속 내 스토리 보는데 말 안 해도 되겠지?
10:37 l 조회 9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0: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