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3697983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26
이 글은 5년 전 (2021/6/16) 게시물이에요
막 뉴스나 그런걸로 말하지 않나??
대표 사진
익인1
ㅁㅈ 난 서울공화국 기사로 알게 됐엉 ㅋㅋㅋㅋㅋㅋㅋㅋㅋ 혐오 시설 안 짓는 거랑 자연재해 보도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마자 자연재해 뉴스보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마저 서울사람보고 왜 뭐라하겠엌ㅋㅋㅋㅋㅋㅋㅋ걍 서울에 모든게 다 몰려있으니 하는 말이쥐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난 서울 정치인들이 보고 찔리라고 하는 말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서울시는 쓰레기 매립지를 알아봐라
제발 우리집 공원에도 현수막 걸린거 보고 화가 치민다ㅏㅏ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마저 서울공화국은 서울에만 각종 시설 인프라들이 몰리고 혐오시설은 지방에 짓고 사고때 보도차이나고 이런거때문에 서울공화국이라고 하는건뎅..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원래 의미는 서울사람들을 지칭하는거 아니고 사회현상 비판단어 맞는데 서울공화국 방패로 서울사람들 비꼬는거 하도많이봐서 빡치는거임 아닌척 하면서 살살 긁는 그 특유의 댓글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서울익이면 다 알거다ㅋㅋㅋㅋ반박시 서울사람 아님~
그리고 듣는 당사자인 우리가 기분나쁘다는데 제 3자인 지방사람들이 그걸로 왜 기분나빠하냐고 지들끼리 쿵짝작하고 선 정하는것도 웃겨죽음ㅋ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반박 안 받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2222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333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55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본인이 서울도 아닌데 왜 기분나빠하는건지 전혀 이해불가능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맞아 세태를 꼬집는 말인데 서울인들은 왜 서울이라는 지역 자체에 자아의탁을 한건지 왜그리들 화내는거야
5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우리아파트에 스타성 미친 고양이 살아
23:25 l 조회 1
나도 멋있는 어른이고 싶다..
23:25 l 조회 1
이거 정상적인 대출이라고 볼 수 있나?
23:25 l 조회 1
편도결석 한번 생기니까 너무 자주 생김
23:25 l 조회 1
나만 2024 그립나
23:25 l 조회 1
갑자기 팩 6만원어치 삼
23:25 l 조회 2
트름하면 입닫고해도 냄새 나?
23:24 l 조회 2
릴스 댓글창 막아놨는데 알고리즘 탈 수가 있어??;;;
23:24 l 조회 3
어릴때부터 여드름+모공 피부라 피부결 안좋은것도 이소티논으로 개선 가능해??1
23:24 l 조회 11
근데 아침저녁 다 샤워(머리까지감는)사람들은 아침저녁 다 바디로션 발라?
23:24 l 조회 6
나 사회성 심각한데 발전할 생각을 안 하고 있음..ㅋㅋ
23:24 l 조회 11
부산대 대학원 다니는애 있음?2
23:24 l 조회 9
인팁 인프피들은 진짜 지 세상만 사는 애들 같음4
23:23 l 조회 16
애인이 애교부리는 게 너무 싫은데 어칼까1
23:23 l 조회 12
인사팀에서 일하는 사람?
23:23 l 조회 12
친구 부탁 거절하면 뭔가 불안해
23:23 l 조회 2
음침함에 나라 없구나1
23:23 l 조회 10
얘더라 그 통화내용 요약해주는거 어플 모야??2
23:23 l 조회 7
배가뷰른데 모가먹고싶어1
23:23 l 조회 4
나 진짜 가족들하고 안맞는 거 14
23:22 l 조회 15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3: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