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4235612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153
이 글은 4년 전 (2021/7/20) 게시물이에요

게시된 카테고리 이성 사랑방

어버이날 때 남편은 아무 것도 안하고 

나 혼자 시댁에 드릴 케이크 디자인 다 확인해서 떡 케이크 준비해서 방문했는데 

남폄은 우리 부모님한테 전화 한 통 안주고 

 

얼마 전에 아버님 생신,우리엄마 생일이었는데 

어버님 생신 때도 남편이 별로 챙길 생각 없어보여서 

내가 하루 전 날에 급하게 케이크 주문해서 챙겨드렸는데 

어제 우리 엄마 생신이었고 

남편이랑은 지금 싸운 상태거든? 

아무리 싸웠어도 우리 엄마한테 생신 축하드린다 말씀 드리는게 그리 힘들 까 

 

결혼한지 얼마 안된 새댁이고 난 시댁 행사 다 챙겨드렸는데 (시댁 쪽 할머니 까지 다 챙김 ..) 

어버이날 생일 다 연락 한 통 없으니 ,, 

엄마도 엄청 서운해 하신다. 

 

나도 너무 실망스러워 

나는 우리 부모님도 아니고 우리 할머니도 아닌데 최선을 다해서 챙겨드리는데 

반대로 우리 가족은 축하한다는 말 한마디도 못받네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4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말했지 ㅠㅠㅠ 어버이 날 때 나는 근무있어서 오후 쯤에 돌아왔었는데 엄마가 속상해하시더라구 ㅠㅠ
시댁 행사 안챙기면 또 어머님이 남편한테 잔소리 폭풍 ㅎㅎ.. 그게 내 귀에도 들리니 너무 눈치보인댜 ㅠㅠ

4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웅웅!!! 고마워 ㅠㅠㅠ 제대로 짚고 넘어가는 시간 꼭 필요한 것 같아 ㅠㅠ
어제가 엄마 생일이었는데 말 없다가 12시 쯤에 아무리 그래도 연락한 통 없냐고 말씀 하시는데,,
난 시댁에 최선을 다하는데 너무 비교되고 마음 아프더라 ㅠㅠㅠㅠㅠ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2
네가 그렇게 했을 때 남편이 고마워해?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웅 ,,, 본인이 잘 못챙기는데 이렇게 신경써줘서 좋다 라고도 말했고
시댁 방문 했을 때 케이크 풀면서 신났더라구 ㅠㅠ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3
이런건 확실하게 하고 넘어가야지 안그러면 앞으로도 신경 안쓸걸 ㅜㅜ 우리쓰니...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맞아 … 지금 냉전 상태인데 그렇다고 엄마 생일 날 축하한다는 한마디 없다니 싸운 걸 떠나서 기본적인 건데 ㅠ 속상하다 증말 ㅠㅠ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3
너무 속상할거 같아서 걱정이네.... 힘내고 이야기 많이해봐 쓰나 멀리서 응원할게 날 더운데 아이스크림 잘 챙겨먹어 힘내!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웅웅!!! 둥이도 든든하게 챙겨먹고 코로나 조심하자!
고마워 ㅎㅎㅎㅎ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4
아... 듣기만 해도 너무 속상해... 솔직히 처음에 보여주기 식으로라도 안 챙겼으면 후에도 계속 안 챙길 거 같은데... 단호하게 너도 앞으로 챙기지 말고 시댁에서 뭐라 해도 듣지 말고 남편한테 네가 동등하게 챙기면 나도 챙기겠다고 해보라고 하고 싶은데 그건 이혼하라고 부채질하는 것도 아니고... 어렵다 진짜ㅜㅜ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나도 진짜 맘 먹고 한 번 건너 뛰어야겠어.
각자 가족에 대한 이야기가 가장 예민한 거다보니 맘 상하지 않게 말만 했었는데
본인 가족은 본인이 챙기기 !!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4
나도 가족들 지인들 생일, 기념일 챙겨주는 거 좋아하는 편인데 내 미래 남편이 내가 시댁 챙긴거 만큼 우리 엄마 안 챙기면 진짜 너무너무너무너무 속상할 거 같아ㅜㅜ 한 번만 강하게 나가보자...! 너가 상처받는 일 없이 원만하게 잘 해결됐으면 좋겠다...!!!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웅웅! 진짜 이번이 두 번째고 참을인도 세 번은 새기라고 했으니 이번에 강력하게 말할거야
그래도 못알아들으면 나도 이제 안챙길꺼야ㅠㅠㅠ
걱정해줘서 고마워!!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5
음.. 나도 내가 어버이날 양가 다 챙기고 울 부모님 생신때도 내가 다 찾아보고, 시부모님 생신은 다 나한테 미루던데..ㅎ
우리 부모님 생신이 먼저였는데 미리 밥 같이 먹은걸로만 끝나서 나도 시부모님께 당일에 따로 생신 축하드린다고 안했어
원래 성격이 그런거일수도 있고, 집안 분위기가 따로 당일에 챙기지 않는 상황이면 익숙해지기 어려워보이더라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맞아 ㅠㅠ 남편은 원래 본인 가족들 생일 까먹고 그러더라..
난 어버이날, 생일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서프라이즈로 챙기는 편이고 ㅠ
그래도 항상 순서가 시댁이 가까워서 먼저 챙기고 친정은 멀어서 나중에 챙기는데
까먹을 게 따로있지 연락 드리는 걸 까먹는 다는게 휴 ㅠㅠㅠ
내 상식으론 이해가 안돼,,,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5
음... 나도 연락을 자주하거나 좋아하지 않는 편이라 연락은 따로 안해. 뭐 안부 전화같은것도 전혀 안할정도랄까...;
그 사람의 성격이다 이렇게 생각하는게 편해, 나는 일단 우리 부모님 챙기려고 똑같이 시부모님 챙기고 있어
우리 부모님은 뒤로 살짝 더 챙기더라도 보이는게 있으니까 앞에서는 양가 똑같이 음식이든 케이크이던 같게
대신 우리 부모님께 따로 연락 안하니까 나도 시댁에 따로 연락 안하는걸로 나 혼자 정했어....ㅎ
나 혼자 계속 신경써봐야 본인은 모르더라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그래야겠다…
시댁에서는 남편만 챙기고 맛있는 음식도 대놓고 남편한테만 주고 내 앞에 맛있는 음식 있으면 후다닥 남편 앞으로 바꾸시고..
우리 집에서도 무조건 나보다 남편,, 맛있는 건 무조건 남편한테..
그런 대우 받는 거 생각하니깐 나도 이렇게까지 노력할 필요 없다는 생각 드네 정말 ..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5
아 진짜 맘아프다... 쓰니는 어디가서 대우받아? 진짜 이제 상대방 집에 아무것도 해주지말자
차라리 쓰니네엄마아빠 더 극진히 챙겨드리자!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15에게
웅웅!! 진짜 친정에만 집중하자!
나도 이제 눈치 안보고 받는 만큼 줄 거야 정말 ㅠㅠ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6
그 부분에 대해서 서로 합의된거 없어?
왜 한쪽만 챙김
그럴거면 같이 하질 말아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어머님이 안챙기면 남편한테 잔소리를 하더라구 그게 항상 내 귀에 들어왔고 ㅠㅠㅠ
눈치 보여서 양쪽 똑같이 챙겨드리려고 노력했는데 눈 떠보니 나만 노력중 ㅎㅎ
그래서 나도 이제 단단히 마음 먹고 각자 부모님 각자가 챙기는 거로 하려고 ㅠㅠㅠㅠ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6
그러든지 말든지.. 아들 교육 잘못시켜서 그런걸 누굴 탓해
얼마안됐다며 초장에 잡아 ..
나라면 벌써 정떨어져서 개싸움났다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고마워 ㅠㅠㅠ
진짜 조금이라도 다툰 날에는 어머님 연락와서 무슨 일 있냐고 물어보시고 ㅠㅠㅠㅠ 쌓이고 쌓여서 풀 때 없어서 여기서 푼다 정말 ㅠㅠㅠㅠㅠ
진짜 이번에는 강력하게 말해봐야겠어 정말

4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그래야겠어.. 4월에 결혼해서 아직 시댁에 잘보이려고 친정보다 더 큰 선물, 더 예쁜 케이크 준비해서 갔는데
연락 한 통 없다고 속상해하는 우리 엄마 보니깐 괜히 마음 찡하고 눈물나더라 ㅠㅠ
친정 챙기는 돈 아껴서 우리 부모님 더 챙겨드릴 걸 그랬어..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8
우리집도 생일 기념일 그런거 1도 안 챙기는 집안인데 결혼해서 배우자가 살뜰하게 챙기면 고마워서라도 나도 더 챙겨줄 것 같은데 ..
잘 해결 됐으면 좋겠다 쓰니야
다음해에는 잔소리 한번 꾹 참고 시댁 대충 챙기고 어무니 아부지 거하게 챙겨드리면 좀 느끼는 게 있지 않을까..?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앞으로 그러려고해 ㅠㅠ 내가 이렇게 노력할 필요가 없더라구…
원래 그런거 잘 못챙기는 사람이라 다른 거 안바라고 연락 한 통 생일축하드립니다.
그거 하나 바랬는데 ㅠㅠㅠㅠ
그냥 친정식구들한테 더 집중하고 더 챙겨줄거야 앞으로 ㅠㅠ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9
헐 진짜 매너없다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그치 .. 내 상식선으로는 이해 안돼..
나랑 다투긴 했어도 우리 친정식구들은 무슨 잘못 .. 카톡이라도 남기지 ㅠㅠ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0
뭘보고 결혼한건지....?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내 부모님 챙기는데 서툴어서 그렇지 나보다 정말 대단한 사람이긴 해!
나도 어디가서 인성 괜찮다 하는 사람인데 나보다 더 그릇이 큰 사람이더라구 ㅠㅠ
근데 ,, 받은 만큼 어느정도 10%라도 돌려주는 건 내 상식에서는 너무 당연한 것 같은데 본인은 잘 모르나봐 ㅎㅎㅎ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0
그냥 내 기준일순 있는데 양쪽 부모님 챙겨야하는건 작은일같지만 큰일이라 생각하거든...
쓰니말처럼 그런 당연한것도 모르는데 뭐가 큰그릇이고 큰사람인지 모르겠다.. 아이러니 하네 ㅎㅎ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양가 부모님 부분은 나도 그렇게 생각해.
원래 본인 부모님 가족 행사도 까먹는 사람이다보니 ㅠ
사람마다 다 각자가 잘하는게 있고 부족한게 있듯이 내가 부족한 부분은 남편이 채워주고 남편이 부족한 부분은 내가 채워주더라구.
그래서 나도 감정적인 면에서 충동적인 면에서 많이 부족한 사람인데 그걸 잘 다스려주더라구! 부족한 걸 서로 채워주다보니 난 오히려 남편을 봤을 때 배울점이 참 많은 사람이다 느끼는 것 같아
양가 부모님 챙기는 건 반대로 남편이 나에게 배워야할 부분인 것 같아!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1
난 속상하다 못해 화나서 랄랄할 듯... 한번 랄랄해줘야 담부터 안 그러지 어휴 한바탕 했는데도 담에 또 그런다? 그땐 얄짤 없이 니 부모님 내 부모님 각자 따로 챙기는 거지 시어머니가 잔소리하는 거 들려오면 걍 무시하거나 남편보고 행동, 말 똑바로 하라고 랄랄 해야돼 쓰니가 이미 얘기했는데도 본인 기분 나쁘다고 안 챙겨드리는 건 무슨 심보야 대체..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둥이야 진지하게 글썼는데 ㅠㅠ 랄랄이라는 말이 너무 귀여워서 한참 웃었어 ㅠㅠㅠㅠㅠㅠ
진짜.. 가족 문제는 예민하니깐 어느정도 착하게 말했는데 이번에는 이건 아니다 라고 생각 들더라ㅠ
어디서 털어 놓을 때도 없고 ㅠㅠ 이번에도 말 못알아들으면 나도 시댁 신경 안쓰고 살래ㅠ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2
이제부터라도 하지마 그냥 각자 부모님 챙기자해
남편정도 됐으면 장모님,장인어른 생일정돈 알아서 챙겨야 하는거 아닌가? ㄹㅇ 배려도 없고 그냥 생각없네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2
나같으면 화나서 대판싸우고 엄청 뭐라하고 솔직히 이혼사유 해당된다고 봄 ㅋㅋㅋ 우리 부모님 무시한거나 마찬가지 아닌가?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헐 내가 하고싶던 말이야!!!!!!!!
내가 남편한테 하고싶던 말이 우리 부모님 무시하는 거 아니냐는 말이야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잘모르겠지 잘모르겠지 하기엔 카톡에도 우리 엄마 생일이라고 떠있는데 ㅎ
지금 잠시 친정 내려왔는데 다시 올라가기도 싫다 정말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2
남편한테 얘기해 톡에 우리엄마 생일이라 뜰텐데 우리 부모님 무시당한거 같다고 남편이 의도하지 않았어도 그런 느낌 받았다고 확실하게 얘기하고 남편이 미안하다고 생각이 짧았다 다신 안그러겠다고 그러면 앞으로 하는 행동보고 이혼할지 안할지 결정짓는것도 나쁘지 않음
4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웅 .. 저번 달 부터 7월에는 아버님 생신 다음에 우리 엄마 생일이네~~ 라면서 맨날 얘기했어.
남편이 잠시 다른 곳에 가있어서 엄마 생일 때 친정 내려가있을 거라고도 말했으니 모를 일이 없다는 거지 ..
그냥 이번 일로 정말 너무 실망스러워 ㅠㅠ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4
시댁에 잘보이려고 애쓰지마 그냥 가족이니깐 챙기는거고 내가 시댁에 잘한만큼 남편도 우리집에 잘하겠지 기대가 생기니 적당히 챙겨 잘안챙기는건 좀 서운하고 화날만한건 맞아 그건 꼭 대화해서 확실히 얘기해 그렇다고 너무 감정적으로 싸우진말아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웅웅! 그래야지 ㅠㅠ 나도 어버이날 때 남편이 까먹었으니 우리엄마 생일 날 연락 한 통은 오겠지 생각했었는데
이번에 느꼈어..
참 힘든 것 같아 ㅠㅠ 가족은 예민한 부분이니 확실하게 말하되 기분 나쁘지는 않게 ㅠㅠㅠㅠㅠ
미리 정리해서 말해봐야겠어 ㅠㅠㅠ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6
당일 아침이나 오전에 대놓고 얘기해야해.
나도 진짜 못 챙기는사람이라 당일날 얘기해주면 좋더라고..
알겠지라고 생각하지만 잘몰라;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웅 ,, 한 달 전 일주일 전 하루 전 날에 수도없이 이야기 했는데도 잘 모르더랑 ..
이번엔 엄마 생일 하루 전 날 싸워서 이틀 전에 말했었는데 ㅜㅜ
전 날 말고 당일에 말하기 메모 ..!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7
대리 효도만 시키네 노양심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8
아니 이럴수가 나라면 너무 고마워서 더 해드릴거같은데 우린 둘다 부모님 생일은 무조건 지키자고 결혼전에 다 얘기했던거라...(카톡게시물에 생년월일 다 적어놨어) 이거는 무조건 대화해야돼!! 근데 진짜 맘이 예쁘네 ㅜㅜ 쉽지 않은건데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웅 ㅠㅠ 나는 당연히 나와 결혼한 사람의 부모님이니 우리 부모님이랑 마찬가지야. 라고 생각했거든 ..
아마 알면서도 나랑 싸운 것 때문에 연락 안한 것 같아 ㅠㅠㅠㅠ
그래서 나도 내 가족은 나만 지키려고 정말…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9
이게 무슨 경우야 앞으로 각자 부모 각자 챙기자고해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안그래도 그랬어 ..
하 내가 시댁 부모님 챙기는게 부담스러웠대 … 그냥 각자 가족 챙기기로 했어 ㅠ

4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혹시 릴스 공유로 보내고 바로 지워도 알림은 떠..?
8:15 l 조회 3
한달 사귀고 헤어져서 별로 안 힘들 줄 알았는데
8:03 l 조회 24
아 갑자기 정병터짐4
8:02 l 조회 26
익들 애인말고 다른 남자 차 얻어타기 가능?4
7:55 l 조회 36
애인이 자기 주변 사람들한테 나 소개시켜주는데 이거 나를 진지하게 생각하는거야?
7:54 l 조회 9
이런 상황이면 결국 이별엔딩인가?...
7:47 l 조회 22
애인이 과거에 가벼운 관계..?를 가지던 사람이 있던걸 알게되면 헤어져?5
7:06 l 조회 63
이별이유가1
6:59 l 조회 41
이별 괜찮다가 갑자기 확 힘드네 2
6:33 l 조회 48
너네는 애인 기분안좋아서 어깨 토닥이면서 위로해줬는데 건들지마 이러면 어떰5
6:33 l 조회 78
맨날 염탐하던
6:16 l 조회 45
이별 7년 연애가 진짜 끝이라니
5:41 l 조회 89
너네가 보기에도 내가 숨막히니?16
5:40 l 조회 246
연애를 할 수 있을까..
5:34 l 조회 22
너희 연애 많이 해보고 결혼하는걸 희망해? 아님 연애 적어도 첫 연애에 천생연분이 좋아?4
5:30 l 조회 44
잘생과 예쁨이 만나는 커플은 누가 꼬신거지2
4:36 l 조회 103
얘들아 너네도 남이 너네 좋아한다고 하면 그 사람 신경쓰임?4
4:19 l 조회 96
애인이 이렇게 행동한거 뭐때문일까...22
3:57 l 조회 164
크게 싸우고 화해했는데 상대가 식은 것 같아 1
3:56 l 조회 69
입 다물라는 말을 써?2
3:54 l 조회 34


12345678910다음
 성고민/성별 언급 주의 
이성 사랑방
일상
이슈
연예
8: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