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4954148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115
이 글은 4년 전 (2021/8/22) 게시물이에요
관심 그만 받기를 설정한 글입니다
참여하는 사람 전부 다 책을 샀다는 가정하에 

한명이 책 스캔해서 pdf 공유하는 경우!! 이것도 불법이얌?
대표 사진
익인1
불법이지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그래?? 모두다 책을 사면 불법이 아니라고 들었던 거 같은데 잘못 알고 있었나보네 알려줘서 고마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ㅇㅇ 불법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ㅇㅇㅇㅇㅇ 불법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자기꺼 자기가 스캔하는 거만 ㄱㅊ이고 다 불법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모두 다 샀어도 각자 스캔해야 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네명이서 책 다 사고 네명이 영차영차 한권 스캔해서 파일 하나로 만든다음에 넷이 가지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1~5강/6~10강/11~15/16~20이렇게 각자 스캔해서 파일공유하는 거 말하는 거지? 그것도 불법... 4명이 샀어도 각자 1~20강 셀프스캔,본인소장,본인사용해야 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아니
한명이 페이지 넘겨주고 한명은 스캔하고 한명은 페이지 잡아주고 한명은 조명 들어줘도 안되는건지
진심 궁금해서 여기 댓글쓰니 두명한테 물어보고있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17에게
그런 경우는 어떻게 되는 지 모르겠어...🤔 그러네.. 이런 경우는 어떻게 되는 거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어쨌든 자기 책을 자기가 개인적으로 스캔하지 않는 이상 불법인 걸로 아는데 어쨋든 내가 개인적으로 스캔한 걸 공유한 거잖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ㄴㄴ 윗댓처럼 단체로 기여해서 스캔했을때 어떻게되는지가 궁금한거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17에게
그럼 책 한권으로 여러명이 나눠쓴게 되는데…?각자 책을 산 것과는 별개로 어쨋든 한권으로 4명이 다같이 스캔한거잖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21에게
근데 4명이 한권에 달라붙은게 문제인거야? 그럼 같은책이어도 챕터별로 1~2는 내꺼 3~4는 아무개꺼 5~6은 누구꺼 7~8은 홍길동꺼 이렇게 하면? 이렇게 하면 네명이 네권 스캔한걸로 계산돼?
어차피 같은 내용의 책인데 각자 스캔하는거나 네명이서 한번에 스캔도와서 하고 그 파일 공유하는거랑 뭐가 다른거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17에게
그럼 또 질문이 원점으로 돌아가잖아😂네권으로 해도 다른 파트는 남이 스캔한걸 공유 받는거니 안되지. 법적으론 그 책을 가지고 있는지 아닌지에 관심 있는게 아니라 불법적으로 스캔해서 공유하는 행위를 규제하는 거잖아
결론적으로 내 책 내가 스스로 스캔해서 내가 쓰는 거 외엔 다 불법이야 애초에 그 책 자체를 판매하면서 이익을 얻는거라 내용이 공유되지 못하도록 막는거고 공유하는 사람들이 다 책을 가지고 있는지는 알 방도가 없으니 법으론 공유하는 모든 행위를 막는 수 밖에 없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21에게
내책 내가 스스로 스캔은 합법이지만 우리책 우리가 스스로 스캔은 불법이라는거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개인소장은 되지만 공유 하는 행위는 불법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ㅇㅇㅇ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갠소가 도ㅐ???나는 제본 안떠주시던데 ㅜㅜㅜ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갠소도 가서 제본하는 건 안되고 다 자기가 직접 해야할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공유 불법임ㄷㅏ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그럼 네명이서 책 다 사고 네명이 영차영차 한권 스캔해서 파일 하나로 만든다음에 넷이 가지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네명이 각자 알아서 스캔해야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한명이 페이지 넘겨주고 한명은 스캔하고 한명은 페이지 잡아주고 한명은 조명 들어줘도 안돼..? 너무행..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공유 자체가 불법!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자기가 직접 스캔하고 공유하면 불법 아닌데 도서관이나 제본하는 곳에 가서 하는건 불법이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한권만 사서 여러명이 가지는건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엄밀힌 불법인데 솔직히ㅋㅋ 전공책 공공연히들 하던데 자기들끼리 돈 나눠서! 당연히 다른 애들한텐 유출안하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ㅇㅇ맞을걸?그래서 대학교수님 중에서 아주 가~~~끔 그거 하지 말라는 교수님도 있었ㅇ어(인터넷 글에서 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저작권 만료된 책 아니면 불법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각자 실물책 샀더라도 스캔한 파일을 공유하면 불법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불법이긴한데 암묵적으로 어디 올리는거 아니면 눈 감아주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불법이지만 솔직히 책 안산것도 아닌데 불법이라고 현실에서 뭐라할사람 없음 뭐라하면 솔직히 그사람이 너무 융통성없다고 느껴 나는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불법임 우리과 교수님 그거 진짜진짜진짜 혐오함... 패드 들고오는 애들한테 엄청 머라하심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그래서 학기 초에 인쇄소 앞에 돌아다니심 실제로 걸려가지고 몇 달 정도 장사 접은 집도 있더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그거 잡는사람없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불법이지만 네명이서만 소장하면 아무도 모르지 뭐ㅋㅋ 근데 네명 중에 누군가가 몰래 다른 친구한테 보내주고 그 사람도 지인 보내주고 그러면서 퍼지다가 문제가 될 가능성이 없진않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엄밀히 따지면 불법이긴 함 개인이 떠서 자기만 사용하는 것만 갠찬다고 하더라고 유투브에 저작권법, pdf, 아이패드, 스캔 이런 키워드로 검색하면 출판사 변호사 국입도서관 등등에 자문해서 자세하게 올린 영상 좀 있어 참고해봐! 내 개인적인 생각은 책을 네명 모두 샀다고 했으니까 이걸로 뭐 금전적인 이득을 취하는 것도 아니고 배포하거나 제3의 누군가에게도 돌려보지 않는 이상 갠찬다고 생각해 법이라는 게 결국 권익을 지키기 위함인데 여기서 출판사, 원작자 등 피해보는 사람 없으니까! 그저 무거운 책 안 들고 다니려는 편리성 때문이잖아. 단, e북이 있다면 각자 사서 봐야한다고 생각해 근데 이북도 없다?? 그러면 이 정도의 융통성은 갠찬지 않을까 ㅠㅠ
4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29살에 9급 어때?
13:35 l 조회 1
눈 나처럼 생긴 사람 있나.. 애굣살을 못 그림
13:34 l 조회 9
세달 취준비용 600이면 될까1
13:34 l 조회 9
시골에 살면 연애는 어떻게 해?2
13:34 l 조회 7
살빼면 얼굴폭? 도 작아져?5
13:33 l 조회 14
에어팟 두번 잃어버렸는데 또 사 말아1
13:33 l 조회 7
14살 차이도 에바겠지?4
13:33 l 조회 12
7 ~ 8월 중에 부산 여행 괜찮을 때가 언제야?
13:33 l 조회 2
아 코어가 얼마나 없었으면 ... 운동 하루 했다고 허리 옆구리 다 땡김2
13:33 l 조회 8
그래도 나이 어느정도 먹으면 혼자 살아봐야 할까?4
13:32 l 조회 15
Ai역검 진짜개열받네 폐지좀
13:32 l 조회 8
텀블러입구 생수병만한거 가져오는 사람들 짜증남1
13:32 l 조회 9
공시익인데 캠스 기상스터디 이런거 추천해??
13:32 l 조회 6
나 지읒소 다닌다 하는 익들 와바 (중견xxxx조그마한 회사)
13:32 l 조회 8
남자 눈웃음 하니까 생각났는데
13:32 l 조회 9
근데 정신과 뇌파검사하고 의사가 약을 줬다는건 문제가 있다는거겠지?
13:32 l 조회 6
계속 연락해야하는 친구3
13:32 l 조회 7
너넨 혈육이 연애 간섭해?2
13:32 l 조회 14
근데 아기 인플루언서 부모들 이런거 안했으면
13:32 l 조회 6
레이저제모 몇번해야 영구적으로 민둥산이 되냐?
13:31 l 조회 6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3: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