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4988460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442
이 글은 4년 전 (2021/8/24) 게시물이에요

예약펑

글에 졸업이라고 떡하니 적혀 있는데 학번얘기하네
대표 사진
익인1
보통 입학년도 / 복학년도 기준이라 그런 듯 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근데 참 제목 안 읽는 사람들 많아지긴 했어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ㅇㅈ.. 좀 읽었으면
애초에 학번 얘기가 나올 수 없는게 우리학교 졸업학점이 졸업년도 기준으로 2023년도 졸업생부터 130으로 바뀐 얘기 한 거라서 ㅋㅋ.. 갑자기 학번 나오는 게 이상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쓰니가 글쓴거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다들 23년도 졸업이 아니라 23학번이라 생각한듯 흐음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니 그건 아니고 에타 보다 가져왔는데!..혹시 문제되나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아닝 그냥 알림켜있길랭 궁금해서 상관없을걸??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22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밑에 글쓴이가 댓글 달았는데 답댓 볼려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나 솔직히 진짜 이상한 건 줄 알고 구경하려고 달려옴... ㅎㅎ
이정도면 양호하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이정도면 머... 싸움 난 것도 아니고 괜찮은 것 같닼ㅋㅋㅋㅋㅋㅋㅋ
글고 학번 얘기한게 보통 저런거 변경할 때 학번 기준으로 하는 경우가 많아서 그런 것 같아
울 학교도 졸업 요건 바꿀 때 학번 기준으로 하거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22 뭐 이정도는 일상에서도 너무 많이 봐서ㅋ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ㅎㅎ우리학교 지방대라서 그래
수업들으면 한숨 나와ㅜㅜ 재수할걸 그냥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나도 지방4년제 다녀! 무슨 기분인지 당연히 이해해 나도 수업듣다가 현타온적 많음ㅌㅋㅋㅋㅋ 그치만 저런건 어딜 가나 흔하니까 너무 마음쓸필요 없엉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130학점! 좋네 3년만 다녀도 졸업할듯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계절학기 다니면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익인이네 학교는 졸업학점 몇이야..? 130보다 많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난 공대라 140학점들었어 복수전공까지해서 170학점채우고 4년다이렉트로졸업했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헤엑 와.. 미쳤다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아 4학년때는 10학점씩 들을거야.. 왜냐면 최소이수학점이 10이니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ㅊㅋㅊㅋ❤ 3년간 고생했으니까 적게 듣고 들숨에 건강 날숨에 즐거움을 챙기자 쓰니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멀리 갈필요없이 인티에서도 가끔 보이더라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글 잘못읽어놓고 공격적으로 댓글다는..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근데 130이면 많은 거 아니지 않아…? 내가 ㅈㅣ금 136이라 그런가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웅 적어서 쓴 것 같아!! 원래 140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나도 원래 130이라 그런데 저게 많다는 거지..? 보통은 몇학점 들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우린 126학점이당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오 그렇구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난 20년도에 졸업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120!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원래 140이었는데 19부터 학칙이 바뀌었다가 이번에 또 바뀐거!!
원래 16 17 18 다 140학점이었는데
이번에 학칙 바뀌면서 2023년에 졸업하면 130이거든!! 그래서 17 군대 갔다오면 130학점으로 졸업하고 18이 휴학하면 130으로 졸업해
그래서 지금 4학년들이 화난 거 일걸..? 이번에 바뀐거라 이제와서 휴학도 못하니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울학교 120 이였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나도 130인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130 작아서 부럽다는 말인거 같은데 나도 딱 130이라 이제 4학년때 15학점 남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쓰나 나 지방4년제와서 한 학기 수업받고 진짜 현타 온 뒤로 바로 편입준비해서 학교 옮겼어ㅠㅠㅠ 에타 보니까 진짜 내 전적대 같아서 쓰니가 얼마나 답답할지 안다... 위에 재수 이야기하던데 평입도 생각해봐!! 나는 수포자라 절대 재수생각 못해따 ...^^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ㅜㅜ안 그래도 편입 알아보고 있어
너무 현타와 3년 다니면서 1년 빼곤 학교 잘 가지도 않았는데 그 얼마 안 가는 날 마저 너무 최악이었어…
기본적인 영단어 모르는 애들도 많고.. 수업때 떠들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울학굔 140인디.. 공대긴하지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우리과 5년이라 162학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 난 저런거 못 봐 답답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우린 17학번부터 130으로 바꼈는데 내가 16.. 뭐 이미 140 다 듣고 졸업하긴 했지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그래도 착하다 우리 학교는 바로 욕했을듯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안그래도 밑에 글쓴이가 욕했어
욕이라서 캡쳐 안했고 뭔가 답글 달릴것 같아서 구경하려고 기다리고 있었는데 아직도 안 달렸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어우 답답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우리 145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우리 학교인가..? 130학점+지방대+답답 하니까 뭔가 공감가서 우리 학교인가 싶다 ㅋ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ㅋㅋㅋㅋ그럴수도 있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와 개답답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130이면 개꿀아냐? 우리 150인디 ㅎ .. ㅎ..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쓰니 학교는 23졸업부터구나 우린 졸업 상관없이 18학번부터! ㅎㅎ
4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난 진짜 노출 다 하는 영화 이해가 안돼
3:10 l 조회 1
종교관련 얘기해두되나
3:10 l 조회 1
나는 태어난거에 감사함을 느낀적이없어...
3:10 l 조회 2
애인이 너무 좋다
3:10 l 조회 3
아닠ㅋㅋㅋ 내 친구 종강하고 두달 동안만 내 자취방에서 살기로 했는데1
3:09 l 조회 8
친구가 한심하게 느껴져
3:07 l 조회 26
음침한짓 햇던거 고해성사 하자2
3:07 l 조회 19
28살 주변인 출신대학별 취업 현황
3:07 l 조회 7
겁나 잘 사는 집안 여자는 남자 볼 때 집안은 기본이겠지
3:07 l 조회 9
스레드 학벌세탁 막 얘기나오길래 봤는뎈ㅋㅋㅋㅋㅋㅋㅋ1
3:06 l 조회 15
연극배우나 배우들 기 진짜 센듯
3:06 l 조회 10
불닭땡겨 매운게ㅠㅠ
3:06 l 조회 2
여드름 연고 추천 해주라
3:05 l 조회 6
이런 신발 유행타나?2
3:05 l 조회 27
누가 나를 질투하는지 아닌지 어떻게 알아??5
3:05 l 조회 24
살려줘 3일째 똥 못싸는중 이제 4일차 된거네
3:04 l 조회 3
동성(男) 사랑 이쪽사회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니까 장단점이 극명하네
3:03 l 조회 5
나 알바할때 오지랖 개많이 부렸는데 이제 걍 안 하려고,,,,, 1
3:03 l 조회 16
키캡 유행 지났어?? 1
3:03 l 조회 6
여기에도 인사팀 일하거나 경험있는사람 있을까
3:03 l 조회 5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3: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