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가 닫혀있습니다 l 열기
댓글
연애중         결혼   곰신   이별   기타
l조회 79572l 33
 
27일 전
익인1
저게 why 거지..?
•••답글
익인1
아 저기가 저가웨딩홀이랑 교회야? 결혼식장에 큰 돈 안 쓰고 싶고 부부가 서로 동의했으면 괜찮은 것 같은데
•••
27일 전
익인2
음 교회는 일반 웨딩홀보다 저가라서 그렇게 말하는듯
•••답글
27일 전
익인3
저 두군데가 대관료가 싸서 그럼
•••답글
27일 전
익인4
뷔페없아면 ㅇㅈ
•••답글
27일 전
익인5
그럼 단상이 세로로 길면 비싸??
•••답글
27일 전
익인6
에휴 다 자기 상황에 맞게 하는 거지 왜 굳이 거지라고 하는겨
•••답글
27일 전
익인7
별걸다 비교하고 난리네
•••답글
익인7
그냥 자기인생들좀 살았으면@좋겠다ㅜ
•••
27일 전
익인8
? 종교인은그럼 다 거지인가야?
말이야방구야 ㅋㅋㅋㅋ
내주변 다 교회에서 하는디

•••답글
익인134
22….
•••
27일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답글
익인13
익인15
익인44
44
워딩이 좀

•••
익인56
익인70
익인98
익인114
익인175
익인193
익인205
 
27일 전
익인11
딴데 보다 싸긴 할듯 근데 저런데서 많이함
•••답글
27일 전
익인12
아니 거지웨딩은 또 뭐냐 진짜 어지간히 급나누는 거 좋아하네
•••답글
27일 전
익인14
참낰ㅋㅋㅋㅋㅋㅋㅋㅋㅋ 거지웨딩이랜다 참................. 인생들을 대체 어떻게 사는거임 다들ㅜ
•••답글
27일 전
익인16
결혼비용을 꼭 많이 들여서 해야하나 결혼비용 많이 드는거 원치않는데 이런것도 신경써야하나 ㅋㅋ
•••답글
익인141
예비신랑 예비신부가 서로 원하는 쪽으로 맞춰서 해야될듯요ㅜㅜ 결혼식에 로망 있는 신랑 신부 분들도 많으니깐요..
•••
익인16
전 신랑쪽 얘기 안듣는다는건 아니엇는데
앞서가셧네요

•••
익인141
? 제가 언제 안 듣는다고 했나요? 이런거 신경 쓰는 사람도 있고 아닌 사람도 있으니 걍 서로 합의해서 적당히 맞춰서 하면 된단 소리였어요
앞서간건 제가 아닌 것 같은데요..

•••
익인16
그건 제가 알아서 할건데요 신경쓰지 마세요 ㅋㅋ
•••
27일 전
익인17
ㅋㅋㄱㅋㄲㄱ영국왕족들 다 교회에서하더만 거지웨딩인가~~
•••답글
익인24
거기 결혼은 사이즈가 너무.. 다르자나여ㅠㅠㅠ
•••
익인49
익17은 말 그대로 '교회'인 거에 초점을 두고 비꼬는 건데 교회의 규모 얘기가 나오는건...
•••
익인64
익인119
익인134
익인149
익인167
6 ㅋㅋ으휴
•••
익인202
27일 전
익인18
어디서하든 가기만 좋으면 됨 .. 아무생각없는데 자기들 돈 자기가 알아서 하겠다는데 왜..
•••답글
27일 전
익인19
넘 예븐데 ㅠㅠㅠㅠ 나 기독교인 아닌데 저기서 하고 싶댣...❤
•••답글
27일 전
익인21
가족이나 찐친 아닌 이상 하객으로 축의금 내고 가고 싶진 않음..
•••답글
27일 전
익인22
남의 결혼식장까지 왈가왈부하는거 소름...
•••답글
27일 전
익인
거지 웨딩이라고 생각하는 여자들이 꽤 있구나....................
•••답글
익인60
여기 성별 밝힌 댓이 어딨다고 다 여자래 글 쓴 목적 딱 보인다
•••
익인69
ㄹㅇㅋㅋ
•••
익인11
33 돌아가
•••
익인76
아니 첫댓부터 이게 왜 거지냐고 달았고
저런 웨딩 하기 싫다고 한 댓글은 몇개 없는데ㅋㅋㅋㅋ여자’들’ 이러고 있다

•••
익인85
이 글 쓴 목적 딱 보이는 것 보니까 남자가 쓴 글인듯^^
•••
익인80
아웃
•••
익인45
야붕이 일게이 도탁서 엠팍아저씨 펨붕이님들 김치🤪
•••
익인102
✌️😎
•••
익인74
댓글에 따봉버튼 달아줬으면 좋겠다 ㄹㅇ 노빠꾸 개웃기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익인118
ㅋㅋㅋㅋㅋㅋㅋ
•••
익인98
아 속보인데 너네 커뮤로 돌아가
•••
익인106
익인108
혐오 조장 ㄴ 징계 사유임❗❗❗
왜 여자들이 그렇게 생각한다고 떠넘김

•••
익인108
❗❗❗❗❗
•••
익인122
딱 걸렸네 ㅋ
•••
익인123
잘가~
•••
익인128
너 위에 거지웨딩이라 하는 애 없는데 어디서 본거임?
•••
 
27일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답글
익인44
익인169
27일 전
익인25
난 첫번째는 안예쁜데 두번째는 왜 예뻐보이지..
•••답글
익인25
두번째에서 안화려한 실크드레스에 풀꽃같은거 들고 하면 넘 이쁠거같은데
•••
익인174
헐 와 인정 벨 드레스 말고 착 떨어지는 거 뭔지 알지
•••
27일 전
익인26
이쁜데..?
•••답글
27일 전
익인27
근데 교회에서 결혼식해도 돈 내야해! 대형교회들은 아예 예식이 따로 있엉
•••답글
익인27
웨딩홀로 이쁘게 꾸민데도 많ㅇㅏ~
•••
27일 전
익인28
오잉 난 독실한 신자라서 교회에서 하는줄 알았는데 저게 가성비 웨딩이었음??...
•••답글
익인28
내 주변에 무난하게 잘 사시는 분들도 교회에서 결혼 하시길래 난 엄청 신실한 분들이신가 보다 했는데 넘 일반화인듯...
•••
27일 전
익인29
별.... 근데 교회 되게 이쁘다
•••답글
27일 전
익인30
2번 이븐데...??
•••답글
27일 전
익인31
걍 평범한 결혼식 아녀???
•••답글
27일 전
익인32
근데 교회도 잘 골라야 하는게 나 진짜 충격적인 교회결혼식 가봄ㅋㅋㅋㅋㅋㅋㅋㅋ 음식에 보쌈이 젤 먹을만한거였는데 보쌈이 전부 돼지털이 그대로 있어ㅋㅋㅋㅋㅋㅋㄱㄱㅋㅋㄱ
•••답글
27일 전
익인33
웨딩엔 거지가 붙을 수가 없는데ㅠㅠㅠㅠ 준비 시작하면 돈 우슈수인데
•••답글
27일 전
익인34
교회는 모르겠고 성당에서 하는거 간 적 있는데 예쁘던데... 그래서 한동안 로망 생겼었음ㅋㅋㅋㅋㅋ
•••답글
27일 전
익인35
엥 왜...? 뭐가 문제야....? 말 진짜 웃기네 거지 웨딩? 남의 결혼식장에 무슨 그런 말을 하니...
•••답글
27일 전
익인36
참 이상한 사람들 많다 굳이 저런걸로 급을 따져야함??그런사람들 보면 인생 진짜 불쌍하게 사는거같아 남의 행복한 시작을 저런식으로 폄하하네
•••답글
27일 전
익인37
남이 저렇게 결혼하는거보고 비하하는건 에바긴함..자기 혼자 싫어하면 몰라도
•••답글
27일 전
익인38
남이사 가성비 결혼을 하든말든....
•••답글
27일 전
익인39
사람마다 기준이 다른거 아닌가
본인이 안하면 되는거지 저기서 결혼하는 사람들도 있을텐데 글까지 써올리면서 거지웨딩이녜뭐녜 워딩부터 마음까지 너무 저렴하다....

•••답글
27일 전
익인40
그냥 평범한 거 아님? 말이 참… 저런 용어 누가 만든 거야ㅠ
•••답글
27일 전
익인41
뭔진 몰라도 저런 거 가지고 '거지' 어쩌고 하는 그 마음들이 제일 거지 같은데...
•••답글
27일 전
익인42
어디서하던말던 뭔상관이람 ㅋ
•••답글
27일 전
익인43
거지웨딩...워딩 진짜 안좋네
돈이라도 보태주면 인정한다

•••답글
27일 전
익인45
진짜 우리나라 어떻게든 다 급나누는거 너무 지친다
호텔결혼식 같은 건 1티어고
대형 웨딩홀은 2티어고
뭐 그런건가
결국 자기 형편에 맞추면 거지소리 들으면서 결혼해야 하고 아니면 빚이라도 끌어다가 높은 티어의 결혼식 해야 하는거잖아
솔직히 남녀 떠나서 저런거 비혼 이유중에 큰 부분 차지하는거 같아
급 나누기 <
분명 서로 모은 돈 정도면 나쁘지 않은 곳에서 나쁘지 않은 집에 살면서 수준 맞춰서 옷 사고 밥 먹고 하면서 잘 사는데 그놈의 급 나누기가 아무것도 못하게 함
아파트 건설사로 급 나누고
가방으로 급 나누고
자동차로 급 나누고
인테리어, 가전제품, 가구로 급 나누고
외모로 급 나누고
학벌, 집안, 직업 등등등등

결국 대한민국에서 살아날 사람은 압구정 청담의 메이저 브랜드 아파트 로얄층에 살며 마이바흐 끄는 잘생기고 이쁘고 능력 좋고 학벌 좋고 직업 좋고 집안 좋고 에르메스 들고 파텍필립, 롤렉스 같이 좋은 물건 들고 백화점 식품관 에서 좋은 음식, 좋은 과일 먹고 비싸고 좋은 취미 있고 주변 사람 좋은 부부 말고 누가 있을까…
그냥 1등부터 51,800,000등까지 줄 세우고 번호표 붙여야 멈출 셈이야?
평범한 남자 대학생이고 군대도 다녀왔고 알바하면거 공부하는 난 몇 등 줄건데?
제발
제발 뭐든지 가르고 나누고 그만좀… 지침. 인터넷에서만 이러면 그냥 끄면 그만인데 현실에서도 이러잖아 더 심하니까 피로감만 쌓이고 그냥 사람에 지침
남녀노소 통합하고 화합해도 모자른데 최후의 한 집단까지 가르려고 하는걸 보면 말도 안 나와

•••답글
익인48
진짜 급나누기 … 돈없능 사람은 남들 눈치보여서 결혼도 못하겠어
•••
익인52
333 급나누기 진짜 지침
•••
익인87
맞말......
•••
익인100
진심 제목 보자마자 이 생각 하고 들어옴..
•••
익인119
진짜 인정
•••
익인125
진짜 말 잘한다........ 너무 공감해 편가르기 줄세우기 진짜 지친다 질린다 진짜로
•••
익인124
말 잘 한다
•••
익인139
ㅇㅈ 왜 이렇게 피곤하게들 사니
•••
익인140
ㅇㄱㄹㅇ 공감
•••
익인142
공감
•••
익인144
공감
•••
익인145
말 잘한다
•••
익인146
공감해
•••
익인147
진심 급나누기 하는 사람들 머릿속은 다 저럴거 같아… 대체 언제까지 어디까지 할건지
•••
익인154
맞아요 정말 공감합니다...
•••
익인158
처음부터 끝까지 다 받아…
•••
익인160
ㅇㅈ
•••
익인165
공감
•••
익인168
정말 공감해... 나도 갈수록 급나누기 별걸다 나누는걸 보면 정말 어쩌다 이렇게 된건지, 어쩌다 이렇게 팍팍해진건지... 피곤하게사는건지... 참
•••
익인182
하나하나 다 공감해
•••
익인185
진짜 구구절절 다 공감...지침
•••
익인191
공감. 급나눠서 뭐에 쓸라고 하는지....평생 줄세우기 하다가 죽을 예정이면 급나누기 인정한다.
•••
익인193
하 진짜
•••
익인203
ㄱㄴㄲ
•••
익인232
ㄹㅇ 공감
•••
익인236
공감
•••
 
27일 전
익인46
나 잘 몰라서 그러는데 첫번째 예식장 뭐가 문제인거야?
•••답글
27일 전
익인47
웨딩홀이나 교회가 어때서... 그냥 각자 형편따라 하는 거지 그리고 웨딩홀 같은 경우는 부모님 하객 따라서 오히려 웨딩홀이 더 나을 때가 있음
•••답글
27일 전
익인44
이런거 볼때마다 커뮤 하기 싫어짐ㅋㅋㅋㅋ
에휴

•••답글
27일 전
익인50
저거 두번째 아펠가모 공덕점 라로브홀이라는데 비싸대,,,,,
•••답글
익인50
야 두번째 대관료만 550만원이야ㅜ
•••
27일 전
익인51
우리 교회 웨딩홀 진챠 예쁜디 ..
•••답글
27일 전
익인54
진짜 걍 웃기다 ㅋㅋㅋㅋㅋ 남이사 어디서 하든말든 왈가왈부 하는것도 웃기고 거기다 눈치보는것도 걍 웃김
•••답글
27일 전
익인55
뷔페없으면 ㅇㅈ
나 뷔페 없는 결혼식 가봤거든? 그 바로 옆에 딸린 식당갔는데 진짜 식당도 구질구질..하고
이렇게 구질한 웨딩이 다있나 싶었음

•••답글
익인55
근데 쓰니 워딩도 참 구질하네
꼭 스몰웨딩하길 바람~^^

•••
27일 전
익인49
별개로 글쓴이 댓글 ㅋㅋㅋ 이거 역수입돼서 돌아오는 거 아닌지 걱정된다야
•••답글
27일 전
익인57
나 그냥 거지 할게^^
•••답글
27일 전
익인58
교회/성당은 돈 보다는 종교적인 이유 때문에 하는 게 가장 커서.. 그리고 워딩 진짜 좀 그렇다
•••답글
27일 전
익인59
ㅋㅋㅋ 아니 근데 결혼식을 굳이 크고 화려한 곳에서 소수 제외 80~90% 정도 친분도 깊지 않은 하객들 불러다가 하는 게 뭐 엄청 대단한걸까? 스몰웨딩 지향해서 그런지 그냥 가족 포함 정말 친한 사람들 소수만 하하호호 즐겁게 하면 될 것같음 결혼식장 하나로 거지니 뭐니 정말 ㅋㅋㅋㅋㅋㅋㅋ
•••답글
27일 전
익인61
일본은 성당이나 교회에서 많이 한다고 들었는데
•••답글
글쓴이
일본은 국민성 자체가 검소하고 절약정신이 배어있어서 그럼
•••
익인79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익인81
뭔소리야 일본 기독교 신자 비율 봤니ㅋㅋㅋ
•••
익인110
검거
•••
익인117
ㅋㅋㅋㅋ일본 결혼방식 모르나보넼ㅋㅋㅋㅋㅋㅋㅋ그거 알아보고나서 대화하자
•••
익인148
일본은 성당이랑 교회의 대다수가 종교 목적이 아니라 결혼예식을 위해서 존재해. 실제로 일본엔 기독교 신자가 정말 적은데도 교회나 성당식 건물이 많이 있는건 대부분 이 이유 때문임. 예비 부부가 서양식 결혼식을 원하는 경우가 많거든. 그러니까 일본에서 성당이나 교회에서 하는 결혼식은 검소하거나 절약정신이 배어 있어서 그런게 아니라 일본의 한 예식 문화라고 이해해야함. 그들의 교회랑 성당이 우리나라의 예식장같은거지. 잘 모르는 건 어쩔 수 없지만 잘 모르면서 신념을 갖는건 위험하지 않을까... 그리고 일본 결혼식 절대 싸지 않아... 우리나라랑 하객들 식대 자체가 다름. 최소 3배에서 최대 10배까지 차이나. 일본에서도 인기 있는 예식용 교회나 성당이면 가격도 가격이지만 예약이 우리나라 몇배로 힘들어... 신부한테 들어가야하는 스드메도 우리나라처럼 공장형이 오히려 소수임. 일본인들이 검소하다고 결혼식에도 돈 안쓸거라 생각하면 그건 좀 선입견이야... 진짜 보통만 하려고 들어도 벌벌 떨게 되는 가격 나온다ㅠㅠ
•••
익인149
국민성 이런 말 왤케 지?
•••
익인151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빵터졌네
일본애들 서양식 좋아하는 문화가 깊어서. 결혼식 다 서양식으로 하고싶어함. 그래서 양쪽다 교회성당 안다녀도 결혼식은 거기서 하고싶어하는데. 신자수 생각하면 교회나 성당이 부족하잖아?? 그래서 생긴게 예식용 성당임 ㅋㅋㅋㅋ 예배드리는용 아니고 결혼식 대여용으로만 쓰는 성당도 많아~ 즉 그냥 이름만 성당이지 성당데코결혼식장 이라고 생각하면됨ㅋㅋㅋㅋ 그냥 문화야 문화. 검소해서 그렇다니 일본에대한 환상을 가지고 있는듭

•••
익인153
완용아 밥은 먹었냐
•••
익인162
ㅋㅋㅋㅋㅋㅋㅋㅋ
•••
익인176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일본으로 가
•••
익인196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일본 안 가본듯
•••
익인237
일본 서양좋아해서 그런거야 ^^ 모르면서 말이많아
•••
27일 전
익인62
하객한테 피해주는 수준만 아니면 뭐... 굳이 거지라는 말을 붙일 필요가 있나
•••답글
27일 전
익인63
이게 뭔 난리래 ㅋㅋㅋ 별걸 갖고 다 급을 나눠 ㅠ 그냥 좀 살자…
•••답글
27일 전
익인65
결혼 당사자들이 다 보고 결정했을 거 아님? 본인들이 좋다는데 워딩 개웃기네ㅋㅋㅋㅋㅋㅋㅋ아ㅜ대한민국 결혼식장의 자유가 없는 나라인가요? 돈 덜드는 결혼식장 선택했다고 거지결혼이라니ㅋㅋㅋㅋㅋ
•••답글
27일 전
익인66
집 가지고 거지라고 어쩌고 이젠 식장 가지고 거지라고 어쩌고 아 진짜 갈수록 왜들 이러냐...
•••답글
27일 전
익인67
난 또 무슨 간식도 손수 과자로 준비하고 축의금 값 못하는 허접한 셀프웨딩 같은거 말한 줄 알았네
•••답글
27일 전
익인68
뭐래 남이사. 본인인성이 거지구만
•••답글
익인75
27일 전
익인71
와 이런 것 마저 재고 재는구나… 평가하고 나누는거 좀 끔찍하다
•••답글
27일 전
익인64
저게 싫으면 지 돈 써서 더 큰 데서 하세요 ㅠ 다들 자기 돈 쓸 생각은 없자나여 ㅠ
•••답글
27일 전
익인72
ㄴㄴㄴㄴ
•••답글
27일 전
익인73
쓰니야 인티 여촌에 다 의아해하고 있엉 여기와서 성별 갈라치기 할 생각마 ㅋ
•••답글
27일 전
익인74
쓰니 댓때문에 반응하기 싫움
•••답글
27일 전
익인77
아 짜증나
•••답글
27일 전
익인80
에휴 진짜 별걸 비교하네 본인들이 좋으면 됐지 고나리질 뭐냐 대체
•••답글
27일 전
익인82
자기인생좀 살아라 ㅋㅋㅋㅋ ㄹㅇ 쟤네들
•••답글
27일 전
익인83
우리 사촌 오빠 다니던 성당에서 했는데
뷔페도 없고.. 옆에 딸린 컨테이너 같은데서 잔치국수 먹고 끝났는데 좀 글킨 했음 축의금은 그냥 다 받았는데 식대가 아예 다르니까

•••답글
27일 전
익인86
잉 나 직장 동료분 ㄹㅇ 집 잘 살고 남편도 의사인데 결혼 진짜 작은 교회에서 했는데..
•••답글
27일 전
익인87
왜거지야??? 나이해가안가서그래 ㄹㅇ궁금한데
•••답글
27일 전
익인88
성별 밝힌 댓글 없는데 여자라고 싸잡아 말하는거 보니
어디서 온지 알겠네

•••답글
27일 전
익인90
어차피 넌 결혼 못 함
•••답글
27일 전
익인92
양가부모 손 벌리지말고 니들 돈으로만 신라호텔에서 결혼하세요 그럼
•••답글
27일 전
익인93
농협, 지역회관만 아니면 됨
•••답글
27일 전
익인96
이제 결혼도 돈없으면 하지 말아야겠네 거지 소리 들으니까 ㅋㅋㅋ
•••답글
27일 전
익인97
첫번째 약간 국회처럼 생겼다,,, 친오빠네는 결혼 비용 아끼려고 직장에서 결혼식 했는데 이것도 좋은듯
•••답글
27일 전
익인99
너 교이쿠상?
•••답글
익인104
아씨 나보다 빨랐네
•••
27일 전
익인101
얘 자주 글쓰는 애 같은데 말투가 비슷한 거 보니까
•••답글
27일 전
익인103
하객입장에서 밥만 맛있으면 난 다 좋은데
•••답글
27일 전
익인105
아오 피곤하다 별거 가지고 다 거지니 뭐니
이럴때보면 커뮤는 진짜 현실과 동떨어진거 같아

•••답글
27일 전
익인107
두번째 좋아보이는딩
•••답글
27일 전
익인111
익들아 그냥 댓 달아주지마 자꾸 온다 의도 뻔함 관심주지말고 스루하자ㅠ
•••답글
27일 전
익인112
너는 서양인들이 시청이랑 교회에서 결혼하는거 보면 기겁하겠다 거기는 거지웨딩만 하는 줄 알고
•••답글
27일 전
익인113
거지든 부자든 스몰이든 뭐든 자기가 형편에 맞거나 하고싶은대로 해야하는건데
남이 거지니 뭐니 ……
그런 꼰대들 자신의ㅠ결혼식이나 잘하라고 하고싶음

•••답글
27일 전
익인115
...에휴...
•••답글
27일 전
익인116
니가하면 거지웨딩임 ㅇㅂ ㅇㄴㅇ은 논밭에서해도 멋있음
•••답글
익인158
인정
•••
27일 전
익인89
스루 진짜 안되네 댓달면 남초가서 다 조리돌림 당할텐데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답글
27일 전
익인121
저가는 맞는데 거지 이질알 진짜 ㅋㅋㅋㅋㅋㅋㅋ수준
•••답글
27일 전
익인119
쓰니 남녀갈등조장하네 거기다 일본찬양까지
•••답글
27일 전
익인122
이쁜데 뭔가 내가 어릴때 생각하던 웨딩인거같음
•••답글
27일 전
익인124
비교적 저렴한 건 맞음 근데 굳이굳이 ‘거지’ 워딩을 쓸 이유는 ㅋㅋㅋ
•••답글
27일 전
익인126
남 인식 신경쓰는거 진짜 한국인 종특인가봄 미국이나 다른나라는 그냥 야외 들판에서 대충 케이터링만 차려놓고 하는 경우 많은데 우리나라는 허례허식 드럽게 따짐
•••답글
27일 전
익인127
난 거지라 결혼식 건너뛰려고^^
•••답글
27일 전
익인129
으휴 투명하다 투명해~이런 생각이나 하면서 사는 인생 불쌍하다 흑 ㅠ
•••답글
27일 전
익인130
뭐야 여기 댓글 중에 거지웨딩이라고 쓴 댓 없는데?
•••답글
익인130
쓰니 대댓 혼자서 왜그럼?
•••
27일 전
익인131
두번째 웨딩홀 내가 일했던덴데.. 겁나 비싼데....?
•••답글
27일 전
익인132
익인133
ㅋ⫬ㅋ⫬ ㅋ⫬ㅋ⫬ ㅋ⫬ㅋ⫬ 𐨛 𐌅 𐨛 𐌅 𐨛 𐌅 ㅋ⫬ㅋ⫬ 귀여워
•••
27일 전
익인135
..? 일단 결혼식에 거지 결혼식이라는 표현도 있다는게 놀랍네 그냥 각자 사정에 맞게 하는거지 남 신경쓰여서 부담스럽게 결혼식 올리는것보다 훨 나음
•••답글
27일 전
익인136
글쓴이 혼자 뭐하냐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의도 훤하네….댓글보니 너가 잘못된 사상을 갖고 있다는 건 알겠다 어디 커뮤에서 온 건진 몰라도 돌아가라~~~~
•••답글
27일 전
익인137
부부 둘이서 교회에서 결혼식 하고 싶어서 하는건데 뭘 거지라고 그럼? ㅋㅋㅋㅋㅋㅋㅋㅋ
•••답글
27일 전
익인138
교회식으로 꾸민 웨딩홀이고 저게 더 비쌈..
•••답글
27일 전
익인141
익인141
먹 금
•••
27일 전
익인143
원글 쓴애처럼 저런거 비교하면서 흥 나는 이런애들보다 낫지 하는 휴먼치고 열등감 남시선 신경안쓰는 휴먼 못봤지
•••답글
27일 전
익인150
27일 전
익인152
난 교회가 저런 식으로 생겼다는건 줄 알고 와 신기하네~ 했는데 교회식웨딩이구만..
•••답글
27일 전
익인155
예쁜데? 근데 진짜 예식장 아니라 교회에서 결혼하는 건 실제로 봤는데 신랑 신부들이 힘들어 하시더라고요..
•••답글
익인239
왜...????
•••
익인155
아무래도 예식장은 전문 인력이 있는데 교회에서 하는 건 전문인력들이 아니고, 하나하나 다 준비해야 돼서 힘들어하더라고..
•••
27일 전
익인157
와 근데 교회 결혼식 사진으로 처음 보는데 2번째 사진은 이쁜데?? 교회 의자 되어있고 뭔가 영화 속 웨딩 같다
•••답글
27일 전
익인159
이걸 보면서 느낀건데 정말 피곤해졌음..ㅋㅋㅋㅋ
•••답글
27일 전
익인161
아 피곤해 이런 생각 하고 글 올릴 시간에 공부를 좀 해라 힐링할라고 커뮤하는사람 피곤하게 만들지말고
•••답글
27일 전
익인163
아씨 진짜 피곤하게 사네
•••답글
27일 전
익인164
교회에서 하는게 더 비쌈 일반적인 웨딩홀은 다 준비돼있는 상탠데 교회는 하나하나 다 준비해야돼서 준비할것도 많고 가격부담도 있다고 배움,,
•••답글
27일 전
익인166
거지가 뭔지 모르나 저 글 쓴 사람 다시 배워야할듯
•••답글
27일 전
익인170
에레이 자존감이 얼마나 바닥치면 별의 별걸로 다 급을 나누냐 이젠 욕도 안 나옴
•••답글
익인209
222ㅋㅋㅋㅋㅋㅋ
•••
익인220
33 ㄹㅇ ㅋㅋ
•••
익인231
익인238
27일 전
익인171
27일 전
익인172
첫번째사진보면 좀 구려보임
•••답글
익인193
222 저 스크린 완전 k 가성비 감성
•••
익인213
27일 전
익인173
결혼은 인생에 한번뿐이라고 좋은것들 하려 하니까 업체에서도 많이 가격을 부풀려요. 출장뷔페에 비해 식비만 인당 5만원 정도씩은 나오니까. 하루 추억으로 남을 결혼보단 더 저렴하게 하고 그돈으로 여행을 더 가든 집평수를 늘리든 하면 좋죠
•••답글
27일 전
익인176
첫번째랑 두번째랑은 아예 다른데
첫번째 같은 곳은 별론데

•••답글
익인176
두번째는 천장이라도 높지
첫번째는 천장도 낮고 그 천장 모양도 이상하고 꾸며놓은 것도 별로고

•••
익인187
22 나도
•••
27일 전
익인177
종교 맞으면 일부러 교회에서 하는데
•••답글
27일 전
익인178
거지웨딩하고 싶지 않으면 본인이 돈 많이 내면 됨
이게 싸울 거리인가 싶음
뭐 예비신랑이 결혼식 비용을 아끼길 원해서 별로니 뭐니 불평할 바에 본인이 돈을 더 내면 화려한 웨딩 아주 가능해요^^

•••답글
27일 전
익인179
어우 이건 진짜 피곤하네 ㅋㅋㅋㅋ 웨딩까지 남 눈치보면서 해야하나
•••답글
27일 전
익인180
교회에서 결혼하는거 돈 없어서 하는거라고 생각하는건가? 뭐 그런 케이스도 있긴하겠지만 전부다는 아닌데... 돈 많으신 분도 일부러 하는경우 많음
•••답글
27일 전
익인181
저기 교회가 아니라 채플식 웨딩홀인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어이없네 ㅠㅠ 그리고 무슨 거지웨딩? 그딴식으로 급을 나눠 ㅋㅋㅋㅋㅋ
•••답글
27일 전
익인183
단어 선택 진짜 ㅋㅋ
•••답글
27일 전
익인184
진짜 남한테 관심 개많다..역시 한국인들은 다르다
•••답글
27일 전
익인186
그냥 거지할테니까 저기서 결혼시켜주세요..
•••답글
27일 전
익인188
와 ㅋㅋㅋㅋㅋ 남들 결혼식 갈 때 이런 생각하는 거 아니지? ㅋㅋㅋㅋㅋㅋㅋㅋ ㄹㅈㄷ
•••답글
27일 전
익인189
거지웨딩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남 결혼하는데 왈가왈부 쩐다
•••답글
27일 전
익인190
거지면 결혼식을 못하지 허허..
•••답글
27일 전
익인192
2처럼 되있는 웨딩홀 생각보다 ㅂ싸던데ㅋㅋㅋㅋ
•••답글
27일 전
익인194
돈 없으면 애초에 결혼식을 못 올리지 ㅋㅋ
•••답글
27일 전
익인195
난 결혼식 안할생각..
저런 품평 신경 써서 돈 잔치 하기도 싫고
굳이 별로 축하 할 마음없는 사람 다 불러내서 잔치 하고싶지도 않음

•••답글
27일 전
익인197
저런 데서 하고싶으면 해 남이 뭐라하건 개인의 생각일 뿐 하나하나 왜 신경 써? 자기 인생은 자기가 책임지는거야.. 왜 남의 시선에 의존해. 한심하다 진짜 하루이틀도 아니고
•••답글
27일 전
익인198
아니 거지웨딩이 뭐야.. 말하는거 진짜
•••답글
27일 전
익인199
거지웨딩ㅋㅋㅋㅋㅋㅋㅋㅋ본인 형편이나 상황, 가치관에 따라 하는 거지 가성비웨딩이니 거지웨딩이니 말하는 사람부터가 없어보여
•••답글
27일 전
익인200
난 교회 다녀서 교회에서 결혼할건데ㅋㅋㅋㅋ 진짜 말하는 것 좀 봐
•••답글
27일 전
익인201
말이 쉬운줄 아네 ㅋㅋㅋㅋㅋㅋ 다들 너무 미디어에서 화려한 결혼식만 봤나 .. 저런 곳에서도 돈 부족해서 못하는 사람들 엄청 많음
•••답글
27일 전
익인204
지들은 머 얼마나 좋은거 하길래 ㅋㅋㅋ다이아몬드 1억개 박아놓은 곳에서 하는거 아니면 제발 조용히 좀 했으면
•••답글
27일 전
익인206
버진로드가 길수록 가격이 올라가
•••답글
익인206
그치만 저건 짧으니까 저렴할 수 밖에
•••
27일 전
익인207
남의 결혼식에 뭔 이래 왈가왈부들이여
•••답글
27일 전
익인208
와 진짜 예쁘고 괜찮은데???
참나 거지가 결혼식은 어떻게한담...

•••답글
27일 전
익인210
와 첫짤 뭔가 이상하다 했더니 천장 높이 차이구나 천장 높이가 되게 중요하네...
근데 어차피 본식은 불꺼놓고 해서 식장 퀄리티 하객 입장에서 잘 안보임 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객으로 많이 다녀봤는데 식사 빼고는 기억에 1도 안남아

•••답글
익인219
222222 밥맛있는지가 더 중요함
•••
익인245
ㄹㅇ밥이랑 주차공간ㅋㅋㅋㅋㅋㅋㅋㅋ 저기예쁜건 신랑신부 만족 아님...? 밥잘나오면 됨...
•••
27일 전
익인211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젠 웨딩홀 갖고 난리네... 비혼비혼^^
•••답글
27일 전
익인212
그냥거지할래 신경쓰지마
•••답글
27일 전
익인214
근데 교회인들 교회에서 많이 결혼하기도함 그중에서 저가라는이유로 교회에서 결혼하는건 아님
•••답글
익인214
저가라서가 아니라 목사님들이 주례서주시고 그러니까 하는건데..
•••
27일 전
익인215
사회생활 피곤하다~
•••답글
27일 전
익인216
저런 생각하는 인성이 가난하다
•••답글
27일 전
익인217
대체 결혼을 뭐라고 생각하는지.🌹
•••답글
익인217
뜬금 없이 장미
무엇 ,,

•••
27일 전
익인218
하..미치겠다 즌쯔..
•••답글
26일 전
익인221
거지웨딩 절대 아니고 깰끔하긴한데, 요즘 서타일은 아뉜듯~
•••답글
26일 전
익인222
어디서 하던 어떻게 하던 뭐 저리 오지랖인지 ㅋㅋㅋ
•••답글
26일 전
익인223
남 눈치보면서 인생에 하나뿐인 웨딩 하는게 참…. 누가뭐라든 먼 상관
•••답글
26일 전
익인224
진짜 사람들 피곤하게 산당ㅋㅋㅋㅋㅋ
•••답글
26일 전
익인225
1이랑 2가 너무 달라 1은 천장도 낮고 저 이상한 스크린막 때문에 진짜 동네에 있는 결혼식장같고 2는 너무 이쁜데???
•••답글
익인225
저가 웨딩홀 = 교회 라는거야 아니면
저가 웨딩홀, 교회 라는거야??

•••
26일 전
익인226
헐 조회수 66666이야 악마의 글이다
•••답글
26일 전
익인227
일단 결혼식에 생화쓰면 n00부터 시작이더라
•••답글
26일 전
익인228
결혼을 비싸보이려고하나 참ㅋㅋ
•••답글
26일 전
익인229
솔직히 하객들 사이에 두고두고 회자되는건
밥이 맛있었는지,교통편이 편했다/불편했다 정도...? 아예 엄청 특이하거나 비싸보이는곳(실제로도 비쌈)에서 하지않는이상 식장이나 신부 드레스 이런건 잘 기억안나는듯

•••답글
26일 전
익인230
교회는 왜...? 예쁜 성당은 거기서 부자들, 유명인사들도 줄서서 예약해서 많이들 하는데
•••답글
26일 전
익인233
진짜 거지는 결혼식 자체를 안하겠죠
•••답글
26일 전
익인234
아오 근데 굳이굳이 거지웨딩 < 이라는 워딩 붙이면서 의식하는거 왤케 싫냐ㅋㅋㅋㅋㅋ 걍 맘에 안들면 저기서 안하면 되는거고 .. 피곤하게 산다 참
•••답글
26일 전
익인235
2웨딩홀 채플식으로 유명한 공덕 유명한 ㅇㅍㄱㅁ 인뎈ㅋㅋㅋㅋㅋㅋㅋ 가격도 싼편 전혀 아니고 너무 예뿐데 ㅋㅋㅋㅋㅋㅋ 이해가안가네…
•••답글
26일 전
익인240
꼭 저런식으로 이름 붙여야돼? 진짜 싫다...
•••답글
26일 전
익인241
남이사 결혼을 어디서 하든 말든... 참 인생 피곤하게 산다 싶어요 주변에서 저런급 나누는 사람 보면 진짜 굳이굳이 싶고 그사람 수준이 떨어져 보이던데
•••답글
26일 전
익인242
아저씨 나가라고
•••답글
26일 전
익인243
에휴...이제 타인의 시선에서 벗어날때도 되지 않았나??
왜 내가 사랑하는 사람이랑 예식장이든 교회든 결혼해서 행복하게 살겠다는데 타인의 시선을 생각해야하는지 모르겠네^^
이런 글을 쓰고 퍼오고 반응보는 글쓴이..
나는 당신이 통탄스럽다

•••답글
24일 전
익인244
애당초 어디서든 결혼 한다는거 자체가 거지는 아니야ㅋㅋㅋㅋ 돈 없으면 결혼은 고사하고 연애도 못 하는데..
•••답글
10일 전
익인246
별 급을 다 나누네 자존감 낮아보임 ㅋㅋ
•••답글
 
번호카테고리
  1 / 3   키보드
날짜조회
이성 사랑방/연애중 애인이 200만원 안 빌려준대638 10.16 23:44 60128 1
이성 사랑방 여자 170이상 본적없는데374 0:46 39174 3
이성 사랑방 애인이 너 스카에서 신고하면 어떡할거야?ㅋㅋㅋㅋㅋ187 12:30 24007 6
이성 사랑방 나랑 내애인 진짜 친구같은 연애임149 10.16 19:33 56126 9
이성 사랑방 동성애 싫어하는 이유 이해가능해?155 8:26 19879 5
45906719 INFP익들아 너네 호감이 깊어졌다 얕아졌다 하기도 해?? 18:56 1 0
45906703 애인이 너무 무식한데 진짜 어떡하지 18:56 3 0
45906690 이별 현재 애인있는데 전사람 생각난적있어? 18:55 11 0
45906689 번따 싫다는 익들아 궁금한게 있는데2 18:55 7 0
45906677 추워지니까…더 외롭다…..1 18:54 9 0
45906668 고딩이 ㅜ 번호물어보네 와 방금4 18:53 29 0
45906643 기타 방금 소개팅을 하고 왔는데 고민이 생겼어ㅠㅠ2 18:51 39 0
45906638 istj 익들아 호감 표시 어떻게 해?6 18:50 30 0
45906613 5일 연속으로 짝남 꿈 꿨다..2 18:48 32 0
45906605 하아.. ㅜㅜㅜ 그냥 적당히 괜찮은데 사귀어본사람 있어?2 18:48 45 0
45906594 이별 이런경우는 환승은 아니지?1 18:47 34 0
45906558 애인이랑 같이 있었는데 어떤 사람이 번호 물어봤거든10 18:44 275 0
45906521 이제 보고싶단 말도 안하고 데이트도 의무적이야 18:41 52 0
45906511 곧 헤어질 애인한테 생일선물추천좀14 18:40 358 0
45906509 연애중 화나서 손에 아무것도 안잡힘17 18:40 193 0
45906495 감정기복때문에 연애하기 망설여져 웃고 화내고 이런건 아닌데2 18:39 29 0
45906493 그토록 원했던 재회 했는데 그렇게 행복하지가 않아..2 18:39 48 0
45906492 아 진심 이럴 수가 있나 ,,, 18:39 35 0
45906470 아~편지 이제 쓸말도 없다~ 18:37 22 0
 처음   @@@
123456789101112다음
이용 규칙   새 글 (W) 
전체 인기글 l 안내
10/17 18:54 ~ 10/17 18:56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익명잡담의 인기글 l 안내
10/17 18:54 ~ 10/17 18:56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이메일 문의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권리 침해 l 광고 l 채용 l 모바일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l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l 대표 : 김준혁
TEL : 070-7720-0983 (FAX : 050-7530-71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