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5452907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이성 사랑방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952
이 글은 4년 전 (2021/9/20) 게시물이에요
막 잘할 생각을 하면 오히려 망해... 

기본만 하자 라는 생각으로 연습 겁나 해야함 

 

Snl 보면 그 기자도 괜히 질문하고 제스처하고 그러다 역공맞잖아  

내가 발표가 어렵다, 처음이다, 무섭다 하면 스크립트 만들어서 그것만 진짜 달달 외우고 연습하고 연습한 대로만 하면 돼 

그게 익숙해지면 이제 다른 스킬들을 쓰는거지.. 

 

난 대학 안나오고 바로 취직해서 부장님한테 처음으로 발표할 일 있는데 진짜 그때 울뻔했어 

몸 건들건들하면서 하고 말도 버벅거리고 진짜..ㅎ 

 

충격먹어서 다시 연습 겁나 해서 사수한테 칭찬받았을때 너무 행복했다 

 

그리고 다른 팁이라면 목소리 크고 자신감 있게 하면 내가 를 해도 아 그렇구나~하고 넘어갈 수 있음 

 

내가 컨설팅 일을 해서 업체 ojt하는게 너무 스트레스고 공포여서 스피치 학원에도 가봤거든 

 

근데 거기서 젤 중요한건 발성이랬어 내용은 생각보다 중요하지 않다고ㅋㅋㅋㅋㅋ 목소리에 힘이 있고 자신감 있어보이면 신뢰감이 생긴다구 

 

내 사수가 업체 컨설팅하는거 종종 들었는데 가끔 내가 듣기에 저건 개소린데...? 하다가도 목소리가 자신감 뿜뿜이어서 아 그렇구나 싶을 때가 있었어(업체 모아놓고 교육까지 하는 사람이었음) 

 

실제로 발표 내용도 나랑 비슷했는데 이제 많이 해본 사람이니까 자연스럽고 큰 목소리로 하니까 더 잘나 보이더라구 

 

발표 어렵고 힘든거 알아! 그래도 첨부터 잘하는 사람이 어디있어! 다들 화이팅 하자!!
대표 사진
익인1
와 생각보다 그 발성이 중요하구나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스피치 학원에서 한시간동안 발성만 연습해서 1분 비교영상 찍었는데 확실히 다르더라...내가 목소리가 좀 아기같고 소리를 먹는 타입이어서 더 그럴수도 있었고ㅋㅋㅋ큐 근데 발성 진짜 중요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헐헐 나도 약간 비음 섞인 아기같은 그런 소리얔ㅋㄱㄱㅋ큐ㅠㅠㅠㅠ하 면접 다닐땐 스피치 가야겠네ㅜㅜ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난 회사여서 대학교 발표랑 다를수도 있겠다 난 막 그 일한지 2,30년 된 사장님들이랑도 만나야 해서 기싸움?에서 지면 진짜 말아먹는 일이었거든
내가 너보단 어리고 경력도 짧지만 이 일에서는 내가 더 잘알아!!! 이런 느낌을 내야 했어서ㅋㅋㅋ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헐 ㅜㅜ 지나가다 너무 공감돼서ㅜㅜㅜㅜ 쓰니
혹시 몇살이야? ㅠㅠㅠ 나듀 2,30년 된 사장님들이랑 만나야하는데 하,,,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 24살이구 저런 일 했을때는 22~23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헐 지금은 어때 괜찮아졌어?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엉엉 나중엔 처음보다 익숙해지기도 하고, 같은내용 계속 설명하다 보니까 아 이 아저씨가 지금 자꾸 이상한 소리를 하는구나 이런것도 알게되서 자신감이 생기고 자신감이 생기니까 더 잘 말하고 그랬어ㅋㅋㅋ 하다보면 늘더라!
4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국제도서전 가본 익??
11:42 l 조회 1
머리 선풍기로만 말리면 안좋아??
11:42 l 조회 1
알바밀고 다들 어떻게 돈 모으는 거야...?
11:42 l 조회 1
도란 오늘 스킨 공개하나봐
11:42 l 조회 1
발렌시아가 르시티 있는 익들
11:42 l 조회 2
미실현 수익이 소득이라 보고 세금때린다고?
11:42 l 조회 2
사이드카가 뭐야?
11:42 l 조회 5
근데 하닉이 삼전 넘은순간 조정은 와야하지 않음..?
11:42 l 조회 8
대학교 컨닝 현장 적발 안되면 F 안받아????1
11:41 l 조회 5
이야 코스피 코스닥 둘다 매도 사이드카 떳네1
11:41 l 조회 21
여기는 왜 160 작다고 하는거야? 더 작은 사람들 많은데?6
11:41 l 조회 25
남초회사 다니는데 가방에서 주머니까지 생리대 옮기는게 이렇게 숨길일인가 싶어 현타옴..3
11:41 l 조회 14
회사 입사한지 2일찬데 일을 하나도 안줘ㅜ 팀장님한테 말해볼까5
11:41 l 조회 10
친구가 내 어릴 때 사진 보더니 어릴 때 예뻣던 타입이구나 난 크면서 많이 예뻐졌는데
11:40 l 조회 5
친구 키작은데 눈 개높아 ㅋㅋㅋ2
11:40 l 조회 19
두부 먹으면 가스차는 익 있어?1
11:40 l 조회 7
주식 옛날부터 했다고 꺼드럭대는건 뭐지1
11:40 l 조회 13
쏠탑투 사려다 일해야해서 내팽겨치고 일하다가 차트봤는데
11:40 l 조회 18
당근 택배 보내본 익?? 이거 꼭 보내는사람 본명으로 적어야돼?3
11:39 l 조회 8
볼매한지 6개월됐는데 이제 매직할때 됐나?1
11:39 l 조회 8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1: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