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570015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91
이 글은 4년 전 (2021/10/05) 게시물이에요
예) 나 : 지금 출발했어? 

친구: 응 당연하지 출발한 지가 언젠데  

나 : 아 그랭 오늘 비 많이 온다 ? ㅠ 

친구 : 응 일기예보에 떴었잖아 ㅋㅋㅋ 안 봤어..?  

 

예) 친구가 택시 부른 상황 

나 : 택시 불렀어? 지금 어디래? 

친구 : 당연하지 부른 지가 언젠데 ㅋㅌㅋㅋㅋ 

 

예) 나 : 헉 여긴 예전이랑 그대로네..!!  

친구 : 당연하지 ㅋㅋㅋ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바뀔리가 없지 

 

대충 이런 식인데 매번 저러니까 만나기도 싫어지고.. 

원래 이런 애가 아니었는데 요즘 저런 화법이야 

이거 뭐 어떻게 얘기해야될지 모르겠어....  

그냥 예를 들면서 말하는 게 낫나?
대표 사진
익인1
아.. 나였음 그냥 친구를 바꾸겠단 생각도 안하고 서서히 멀어질듯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모든 말에 '당연하지' 라고 말하니까
대화가 안 이어진다고 해

쓰니 고생이많네ㅠ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뭘 당연할 것까지야 아닐 수도 있잖아~ 식의 말을 쓴다든지 오히려 그런 말에 스무스하게 반박하는 것도 괜찮음 여기서 그런가? 하고 자기 의견 굽히는 게 보통인데 만약 이렇게 말했더니 무시하는 듯한 대답 오면 그냥 직설적으로 말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나같음 진짜 짜증나서 똑같이 말할듯
예1 에서는 엥 내가 안봤으면 비 오는걸 알겠어?
예2 근데 왜 안옴? 불렀으면 진작 와야되는거 아님?
예3 엥 ㅋㅋ 바뀔수도 있지 너만 그렇게 생각하는듯?
아오 생각만해도 진짜 짜증나게말한다 저 친구 글고 본인은 저런식으로 대답 듣고 짜증내면 걍 손절할듯

4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효성중공업 와ㅏㅏㅏㅏㅏㅠㅠㅠㅠ
9:02 l 조회 1
우리 사무실에 대놓고 씨X 욕하는 사람 있음
9:02 l 조회 3
삼전 다 팔고 쏠탑투 살까
9:01 l 조회 7
회사다니면서 운동 언제 가능할까
9:01 l 조회 3
창틀에 파리가 죽어있는데 러브버그인가?
9:01 l 조회 3
믹스커피가 생각보다 당이 적네
9:00 l 조회 5
요즘엔 오늘 뭐 먹었다 자랑글이 없고1
9:00 l 조회 10
당 끊어야 되는데 사수님이 계속 단 음료 사주셔...
9:00 l 조회 5
과자 많이 먹는 익들
8:59 l 조회 7
인티 연령대 높아져서 쫌 슬푸다,,,🥲1
8:59 l 조회 17
아 직장동료랑 대화하다보면 속터짐 진짜
8:59 l 조회 8
세포라 장난해
8:59 l 조회 3
석사 31살 취업제발3
8:59 l 조회 13
거래처 자주 가는 업무는 단정해야겠지..1
8:58 l 조회 7
나만 삼전 하닉 둘 다 없는 것 같아1
8:58 l 조회 20
합법적 백수 시험만 끝나면 드라마 영화 다 본다해놓고
8:58 l 조회 6
우리 엄마 이준석 좋아했었는데
8:58 l 조회 18
청년미래적금 말야 가입할 때랑 만기됐을 때 내 소득이 달라져도 지급유형은 변동없는거지?
8:58 l 조회 9
수습기간 세후 190 ㅇㄸ?
8:57 l 조회 8
와 아직 화요일이라니
8:57 l 조회 4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9: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