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5700467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주식 이성 사랑방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94
이 글은 4년 전 (2021/10/05) 게시물이에요
별로일까?.. 현역때 수능 망하고 재수 준비할라다가 멘탈 깨지고 엄마가게 돕다가 재작년에 내 가게 열었거든.. 생각보다 가게 너무 잘되서 경제적인 부분도 여유 생기고 심적으로 안정도 찾아와서 그런건가.. 계속 대학이 눈에 밟혀ㅠㅠ.. 그렇다고 전문대나 방통대, 집 가까운 아무 대학이나 골라서 가기는 싫어
대표 사진
익인1
와 가게 성공한 25살이면 대학와도 우와.. 만 할 듯 하고 싶으면 하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다들 취업하고 돈 벌고 싶어서 대학 가는데 돈 버는 수단 가진 상태로 배움을 위해 가는게 흔치 않아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괜찮을까?ㅠㅠ 공부 손 놓은지도 오래됐고, 괜히 진지하게 학교 다니는 사람들한테.. 모르겠다ㅠ 그냥 내가 아직 두려워서 이것저것 나쁜생각만 든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남 눈치 보지말구 마음이 이끄는대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고고 나도 25인데 편입 생각중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갈수있는 능력 되면 가는게 낫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갈거면 얼른가셈. 보니까 지금 못가면 10년뒤에도 미련남을거같은데 돈도있고 시간도있으면 지금ㄱㄱ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가게가 안정기 들었다해도 사장 손 떠나면 가게 그만큼 유지 힘들 수 있어....ㅠ 솔직히 가족들 도움 없인 두마리 토끼 못잡더라고
그래도 솔직히 대학은 무조건 가는게 좋다고 봐
못배운건 평생 후회라는 어른들 말씀 틀린거 하나 없어 ㅠ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내가 가게 뜬다고 하면 엄마가 내 가게 봐주시기로 했어..! 하.. 우리 엄마랑 똑같은 얘기하니깐 놀랍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어무니께서 도와주신다니 완전 다행이다!!!
무조건 대학 꼭 가! ㅠㅠ
나도 대학 늦게 간 케이스인데
솔직히 우리나라 사회에선 암만 능력주의다 뭐다 해도 당장 대학졸업장 없으면 어디서든 무시하고 ㅠ
대학졸업장 없이도 난 능력있다 괜찮다 를 증명해야 하는 그 분위기..... 난 넘 힘들었어ㅠ
대학 가서 힘들긴 해도 이것저것 배우기도 하고 싸우기도 하고 욕도 먹고 욕도 하고ㅋㅋㅋ
나름 성장한듯(?)
20대에 경제적 기반도 있으니 뭣이 두려워!
난 전문대 졸업장이라도 꼭 따는걸 주변에도 추천하는지라
쓰니가 꼭 도전해봤음 좋겠네!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고마워!!! 긴 댓을 달아줬는데 이 말을 대체할 말이 없네ㅠㅠ 정말 고마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와... 장사 잘되서 너무 부럽다 ㅠㅠ.. 당연히 가!!!! 당장가. 직원한테 수업시간에만 맡기구 가!!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흑흑 수험생활이 젤 걱정이야..ㅠ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고고 완전 가능 응원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이미 성공했는데 새로운 도전 무서워서 포기하고 못하는 사람도 많거든? 물론 돈 때문에 못하기도 학그런데 쓰니는 하고 싶은 거 해도 될 것 같오 ㅎㅎ 꼭 재수 화이팅!!!!!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진짜 힘난다ㅠㅠ 하고싶은거 해도된다라는 말 첨 들어봥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그거 평생 한으로 남을 걸 일단 해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원래 배움과 도전엔 끝이 없지 일단 가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25에 가게로 성공하다니 대단한데? 더 늦기전에 가 평생 후회하기 전에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주변사람들 도움이 엄청 컸어ㅠ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마음은 할 수 있는 환경이 되었으니 할 수 있다 보지만
누군가는 주경야독 해서 시간과 돈을 투자하여 성취를 이루려는 시험이기 때문에 기회비용을 좀 철저히 계산해봐야 하지 않을까?
시험 준비를 하기 위해 당장 포기해야 하는 건 뭔지
반면에 대학 진학 했을 때 얻을 수 있는 건 뭔지
지금 가게를 운영하는 데 있어서 학위가 필요한지
그저 대학의 로망을 위해 대학을 가는 건지 고민은 해봐야 할 것 같아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아. 나도 이런 부분때문에 선뜻 결정을 못 내리고 고민을 했어. 솔직히 가게 운영하는데 있어서 학위 필요없고, 순전히 내 욕심이거든.. 시험준비를 하면 아무리 엄마가 도와주신다 해도 엄마도 가게가 있고, 아무래도 내가 가게에 있는거랑 없는건 차이가 있을테니깐.. 사람도 더 고용하면 인건비도 더 나갈거고..ㅠㅠ후 복잡하다
4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친구 유무가 중요한 건 아닌거 같다
18:38 l 조회 1
인과관계가 신기함
18:38 l 조회 1
너네 애인이 너네지역으로 오기싫은티 내면 어떡해?
18:38 l 조회 1
여름에 파데 뭐 써?
18:38 l 조회 2
취준하는친구 손절
18:38 l 조회 3
삼성전자 DX 들어가기 어려워???1
18:38 l 조회 5
섭웨이 9년간 풀드포크밖에 안 먹어본 나에게 신세계 추천해줄 사람
18:37 l 조회 2
다들 물고기가 어떻게 번식하는지 알고 있었어?1
18:37 l 조회 4
1억 모으면 재테크 어떻게 해야돼?
18:37 l 조회 9
피로를 헬스로 푼다는 말.. 해보기전엔 모른다..2
18:37 l 조회 9
생퇴사하는거 어떻게 생각해?1
18:37 l 조회 9
하이닉스 2주 샀는데 벌써 신기하네
18:36 l 조회 16
화장품 직사광선 말야
18:36 l 조회 4
본인표출나 이번엔 개 긴거 쌌다...
18:36 l 조회 9
요새 방귀냄새가 심해지는데
18:36 l 조회 5
아 후기 조건으로 할인 받고 성형했는데 계약서상 횟수보다 더 요구해...1
18:35 l 조회 12
도약계좌 70만원씩 넣었는데 미래적금 우대형 되면 무조건 갈아타?? 1
18:35 l 조회 8
근로계약서에 세전이야?
18:35 l 조회 11
술안주 중에 기본 2인분부터인거 뭐가 있지1
18:35 l 조회 8
내 여친 알고보니 나랑 인티에서 키배했던 사람이었음...8
18:35 l 조회 61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8: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