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5825908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641
이 글은 4년 전 (2021/10/12) 게시물이에요
난 INTJ이고 

그분은 ISFJ인데  

나도 2n년동안 누구한테 꽂힌적이 처음이라... 

내기준에서만 생각하고 행동하는거라서... 

이렇게 하는게 맞는건가..? 싶어서... 

특징들 보니까 거절을 하기까지 

꽤 오랜시간동안 고민한후에 표현한다고하더라구..ㅠㅠㅠ 

나때문에 할필요도없는 쓸때없는 고민은 하게 만들기싫어서 

세상의ISFJ분들에게 물어보고싶어
대표 사진
둥이1
큰 거를 막 티내면서 잘해주기보다는 사소한거에 다정하기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2
잔잔바리 선물주기.. 다정하지만 모두에게 다정하기..
하면 이제 헷갈리기 시작한 순간 스며듬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3
요란스럽게 하기보단 사소한거 하나하나 잘해주면 좋을듯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서로 일하는곳이 가깝고 혼자근무하시는시간을 알고있어서 비교적 여유있을때 찾아가서 스몰톡하면서 비타민드링크나 내가 먹었을때 맛있는과자들 챙겨드렸는데...이런것도 부담되는요소중에 하나인걸까?

외적으론 차갑게생기셨는데 막상 말걸어보니까 친절하시고 웃음도 많으신것같아서 그 갭을 실제로 보니 좋아지더라고호호..
그외에 매력이 넘치실것같지만..

으아아아아아 너무 처음이고 놓치고싶지는않은데 예의없고무례한사람은 불호라는걸 많이 봐서
자기전에 대화하는순간에 내가 실수한게 있었는지 내일은 어떻게 말걸지 시뮬레이션하고 미치겠어ㅜㅜㅜㅜ
주절주절...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
여유있는 시간에 찾아가서 먹을 거랑 스몰톡이라니 이정도는 너무너무 좋을 것 같은데?! 너무 저돌적이지도 않고 좋다!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참말이야?ㅠㅠㅠㅠ
그런데 어쩌다보니 서로연락은 할수있게되었는데...나는 관심있으면 마구마구 질문하면서 알아가고싶은데....개인적인시간도 중요시하는 ISFJ분들에게는 솔직히 부담감을 느끼시겠지...?게다가 쌩판모르는사람이 나타나서관심을 표현하는게 어느정도 다른마음을 품었나보다 생각을 하는게 인지상정이겠지..?ㅠㅠ흑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4
앗 내 20년지기 친구 isfj인데 진짜 다정함에 스며드는 것 같아 지금 남자친구분 친구 스타일 전혀 아니었는데 4년째 연애중이고 깊게 신뢰하고 있어 ㅋㅋ 근데 내 친구 연애담 들어보면 처음에 진짜 남친분이 엄청 잘해주셨대 챙겨주는 거 다정한 거 그리고 호감 표현도 헷갈리지 않게 잘해주시고 들이대기보다는 진짜 그냥 너무 다정하게 잘해주셔서 자기 스타일 아닌데도 좋아지더래!! 근데 내 친구 연락스타일 보면 남친이랑도 연락 잘 안 하는 거 같긴 하더라 ㅋㅋ 개인시간 중시하는 거 같긴해 결론은 다정함과 세심한 배려! 그리고 막 말로 들이대는 것보단 꿀떨어지는 눈빛이 중요한듯 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4
그리고 쓰니 챙겨주는 거 넘 잘했는데 ㅋㅋ 그 정도면 부담스럽지 않게 잘 대해준듯
친구남친분이 친구 꼬실 때는 진짜 막 친구 술마신날 가서 집까지 데려다주고 이랬다는 거 보니까 그런 적극적인 행동 자체는 오히려 플러스일 것 같아! 근데 마구마구 질문하는 걸 좋아하는지는 모르겠다.. 내 친구라면 그렇게 좋아하진 않을 것 같아 ㅋㅋㅋㅋㅋ 오히려 유머러스하게 얘기하거나 일상대화 하는 게 나은듯!!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눈빛으로 꿀 떨어지는 연습해야겠다...ㅎㅎㅎㅎㅎ 내가 하는 행동에 갈피를 못 잡고 있었는데! 조금 더 자신감 가지고 잘해드리면서 호감을 얻도록 노력해야겠다!! 진짜 진짜 고마워!!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4
웅웅 쓰니 하는 거 보니까 되게 잘할 수 있을 것 같아!! 쓰니가 그분과 잘되길 진심으로 바랄게😆😆😆 그분 일상에 스며들어버리라궁~!!!
4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이별 괜찮다가 갑자기 확 힘드네
6:33 l 조회 14
너네는 애인 기분안좋아서 어깨 토닥이면서 위로해줬는데 건들지마 이러면 어떰4
6:33 l 조회 25
맨날 염탐하던
6:16 l 조회 25
이별 7년 연애가 진짜 끝이라니
5:41 l 조회 44
너네가 보기에도 내가 숨막히니?16
5:40 l 조회 170
연애를 할 수 있을까..
5:34 l 조회 12
너희 연애 많이 해보고 결혼하는걸 희망해? 아님 연애 적어도 첫 연애에 천생연분이 좋아?2
5:30 l 조회 16
잘생과 예쁨이 만나는 커플은 누가 꼬신거지1
4:36 l 조회 65
얘들아 너네도 남이 너네 좋아한다고 하면 그 사람 신경쓰임?4
4:19 l 조회 64
애인이 이렇게 행동한거 뭐때문일까...21
3:57 l 조회 122
크게 싸우고 화해했는데 상대가 식은 것 같아 1
3:56 l 조회 53
입 다물라는 말을 써?2
3:54 l 조회 24
커플티 좀 골라주라 ㅠㅠㅠㅠ 제발..3
3:29 l 조회 62
결혼 가능성 어때보여? 남자쪽이 대학을 26살까지 다니면4
2:57 l 조회 71
그냥 포기하기로 함 2
2:47 l 조회 55
181.6 77 인데 어떤거 같아?3
2:47 l 조회 51
연애하면 더 불안정병되는 사람 잇어ㅠ?10
2:39 l 조회 101
진짜 불안형 때문에 회피형 생기는 게 맞는듯
2:24 l 조회 31
엣프제 여익들 남자가 어떻게 다가가는 거 좋아해?8
2:23 l 조회 21
이런 애인이 옆에 있으면 좋겠다
2:21 l 조회 103


12345678910다음
 성고민/성별 언급 주의 
이성 사랑방
일상
이슈
연예
6: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