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5837410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87
이 글은 4년 전 (2021/10/13) 게시물이에요
엄마 몰래 옷 샀는데 내 카드내역 다 뜰까...?
대표 사진
익인1
음 연말정산때 뜨는 거 말하는거야?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럴걸..? 일년에 두 번 하고 엄마가 세금계산서 한다고 말 하던데ㅜ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현금영수증 말하는 거 같은데 일단 뜨긴 떠
작은 금액이면 그냥 신경안쓰고 넘어갈 수도 있고 금액크면 뭐냐고 물어볼 수도 있지 않을까..?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금액이 커ㅠㅠㅋㅋㅋㅋㅋ 하,,, 망했네ㅠㅠ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라면 익아 이거 무조건 다 뜨는 거야?? 내 체크카드고 내가 성인이라는 가정 하에도ㅠ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응 현금영수증했으면 떠!!
근데 그 홈택스 들어가서 연말정산 뜨는 거 내역목록 중에 선택해서 삭제할 수도 있어!
개인사업자도 되는지는 모르겟는데 한번 찾아서 해봐!!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에게
헉 우리집 사업하는 건 맞거든...! 현금영수증 안 해도 내 카드내역 뜨려나ㅜㅜ 지난 번에도 몰래 사서 한 40만원치를... 들켜서 오지게 혼났거든 ㅠㅠ 혹시 몰라서 카카오페이에 돈 따로 빼놓고 걍 친구들 여행 비용 모은 거라고 뻥쳤는데,,, 카카오페이는 안 뜨지..? 너무 만ㅍ이 물어서 미안해ㅠ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세금계산서 한다는게 뭔소리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일단 사업자카드를 썼으면 다 뜨긴 하는데
좀 구체적으로 얘기해주면 좋을 듯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 체크카드로 썼구 엄마가 그냥 세금계산서 한다~ 라고 말 해서 묻는 거야ㅠ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일 년에 두번 한다는건 부가세 신고하는 개인사업자이신거 같고
체크카드가 홈택스 등록된 사업자카드면 어디서 언제 얼마썼는지 다 뜨긴 함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홈택스 등록된지 안된지는 모르겠다... 근데 지난번에 내 내역 다 뜬다고 말한 거 들은 것 같거든 ㅠ... 이럴 경우엔 내 카드 말고 다른 수단을 찾아야 하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세금계산서라는건 매출 매입 거래를 적는건데....??
어머니께서 잘못알고계신것같은뎅....
연말정산 말하는 거라면 그건 세부내역으로 나오지 않아
1년간 카드 쓴것중에 연말정산에 해당되는 것들만 추려서 총액으로만 띄워지는거지
만약에 어머니께서 사업을하시고 어머니께서 만드신 사업자카드로 결제했다면 어느업체에서 얼마 결제했는지는 볼 수 있어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와 익인이 전문인이야..? 나 체크카드로 결제할거구 30만원 정도 되는 돈이라 들키면 안되거든 ㅜㅠ... 물어보니까 엄마한테 현금영수증이라는데 내 체크카드 내역서를 알 수 있는지가 궁금했어ㅜㅜ 지난번엔 들켰거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나 세무사사무실 다니는데,
본인명의의 체크카드 내역은 본인이외엔 타인이 열람할 수 없어..
본인체크카드라면 걱정할 이유가 없는것같은데?
그 카드가 사업자카드거나 어머니명의의 카드라면 열람가능하겠지
또, 체크카드와 현금영수증은 달라
체크카드는 말 그대로 플라스틱형태를 띄고
현금영수증은 현금으로 결제를 했을때 소득공제 혹은 지출증빙으로 사용하기위해서 받는거고..
쓰니가 어떤걸 궁금해하는지 정확히 파악이 안되는걸...?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헉 진짜...? 나 저번에 체크카드로 한 70만원 긁은 적 있었는데 엄마가 내역서 떼 와서 이게 뭐냐고 뭐 샀냐고 묻더라고ㅠㅠ... 내 이름으로 된 거였는데... 그리고 만약에 내가 계좌이체로 결제를 할 경우 (주거래은행은 국민, 카카오페이로 이체) 부모님이 내가 얼마를 긁었는지 아실 수 있을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쓰니가 미성년자라면 부모님이 열람가능할거야
계좌이체를 하든 체크카드를 쓰든 통장에서 돈이나가는건 똑같잖아
뭘 하던 사용을하면 흔적은 남아....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3에게
나 성인이야ㅠㅠ 일부러 엄마 몰래 사는 거라 용돈에서 일부분 떼서 카카오페이 증권? 맞나 카카오톡 들어가면 있는 거!! 거기다 넣어뒀는데 어차피 그냥 성인이니까 괜찮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글쓴이에게
카카오페이로 한다면 주로 모바일에서 조회나 사용이 이루어지니까
어머니께서 쉽게 파악하시기엔 어렵지않을까 싶은데??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3에게
응응 그땐 내가 국민 실계좌랑 통장도 있었는데 그 일 있고 나서 내가 통장 재발급 안 받았거든 ㅋㅋㅋ... 친구가 카카오페이에 돈 넣어서 몰래 쓰래서 이렇게 했는데ㅠㅠ 성인인데 엄마는 어캐 본 거지,,, 고마워 익아ㅠㅠ 그럼 나 맘 놓고 있어도 되겠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글쓴이에게
쓰니상황도 참 안타깝다..
성인인데 부모님께서 걱정이 많으신가보다...
통장내역까지 떼와서 하나하나 어떻게 사용했는지 확인하시지 않으신다면..
괜찮지않을까??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3에게
아 그 용돈 조금씩 뗀 거는 내가 미리 핑계 대서 괜찮은데 한꺼번에 큰 돈 결제하는 걸 들키면 안 돼서 ㅠㅁㅠ... 우리집이 많이 엄해서 이렇게라도 가끔 사고싶은 거 사거든.....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3에게
하니하나 댓 달아줘서 넘 고맙다ㅠㅠ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3에게
근데 카카오페이에 쓰니가 사용하는 카드를 등록한다면 (국민, 신한, 하나, NH 등)
해당 카드사에 연락을해서 내역조회 가능할거야
카카오 체크카드나 카카오페이상에서 입출금을 주로해야될것같은데?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3에게
웅 나 카카오페이는 이럴 때만 쓰고 원래는 국민은행 카드 써...! 근데 지난번에 이런 식으로 해서 카카오페이로 계좌 이체 해주고 엄마가 별 말 없이 넘어갔었거든 ㅠㅠ..? 일년에 두 번 하는 걸로 아는데 상반기때!! 휴... 아 갑자기 현타 온당 ^_ㅠ 그냥 엄마한테 애들이랑 밥 먹는다고 하고 2만원 3만원씩 빼서 넣어뒀다가 이걸로 계좌이체 해 주는 거거든..!! 익도 답답하겠다 ㅠㅠ 근데 이미 결제 해서ㅜㅜㅋㅋㅋㅋ... 아까 성인이면 볼 수 없다고 하길래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글쓴이에게
성인이면 쉽게 조회 안될텐데 어머니께서 잘 조회하시나보다.....
안걸리길빌어.....ㅠㅠㅠㅠ

4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하닉 오늘 오전이 세일가였네
10:24 l 조회 2
아 청년미래적금 그냥 버튼 하나 누르는 거였구나 ㅋㅋㅋㅋㅋ
10:24 l 조회 4
"여기 가고 싶어" 이 말 안 하는 방법 뭘까........
10:23 l 조회 5
하닉 오늘 떨어질거라고 하던 애덜 어디감
10:23 l 조회 6
백수가 살빼기 쉽다 vs 일하는게 살빼기 쉽다
10:23 l 조회 5
하닉 저번주에 판게 나일리가
10:23 l 조회 10
너네 삼계탕 좋아해?1
10:23 l 조회 4
26살 청년 반도체 수익률(자랑)
10:23 l 조회 11
치아씨드 푸딩 만드려고 하는데 치아씨드 흐르는물에 담궛다가 씻어서 먹어야해?
10:23 l 조회 2
너넨 휴대폰 뒤 4자리번호 있잖아6
10:23 l 조회 13
하닉 뭐하는거야..?
10:22 l 조회 30
쏠탑투 대박이네2
10:22 l 조회 26
200 넣으려는데 원래 있는 삼전에 넣을까
10:22 l 조회 17
주식은 정병이야4
10:21 l 조회 28
아빠가 방에 에어컨 설치함ㅋㅋ1
10:21 l 조회 25
부대찌개 소스 사먹으니 ㄱㅇㄷ임
10:21 l 조회 19
강아지 집사익들 집 보호용 울타리? 어떤 거 써?
10:20 l 조회 10
보통 면접 확인서 미리 말 안해도 되지? 2
10:20 l 조회 7
아직까진 실수령으로 하닉 한주 살수 있는데
10:20 l 조회 29
하닉 연말엔 얼마갈거같냐1
10:20 l 조회 57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