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인기글
댓글
l조회 1258l 2
난 북미에 있는 프렌차이즈 카페(스벅아님)에서 일을 하는데

아직 트레이닝 중이라서 포스랑 브루 커피만 하는데

역시 북미 카페 알바 어마어마하다 ( 한국에서 1.5년 카페알바함)

커스터마이징 옵션 (기본)

커피 원두 - 미디엄 / 다크 로스트

유제품 - 2% 우유 / 1% 우유 / 오트밀우유 / 크림 / 두유 / 락토프리 ( 양 1-4 오즈)

설탕 - 설탕 / 스플랜더(대체설탕?) / 꿀 ( 양 1-4 펌프 )

이제 더 자세하게 하면 (이건 커피바로 넘어가서 ㄱㅊ)

에스프레소 뽑는 시간, 사이드카( 에스프레소 샷에 추가하는거), 시럽, 온도, 당도 등등

단점은 몇 개를 시키든 영수증이 안나옴 ,,,

저거 다 암기해서 준비해야하는거 ,,,

커피하나 시킬 때 기본옵션 다 골라서 해야지 주문이 넘어감:(

1-2개야 대충 할만한데

사람들 몰리거나 한 번에 다 다르게 5-6개씩 준비해야해서 그땐 눈물나옴

그리고 한국사람 oz로 하니까 뭐가 뭔지도 모르겠음,,

진짜 카페 알바 너무 빡세서 눈물만 난다
 
1개월 전
익인1
진짜 머리 터지겠다...
•••답글
글쓴이
난 나혼자서 체크시트를 만들었지 ,,, 난 절대 못외워
•••
1개월 전
익인2
아 머리야...
•••답글
글쓴이
진짜 울면서 쳐다보게됨
•••
1개월 전
글쓴이
최고 단점 = 사람들마다 부르는게 다른 커스터마이징
더블 더블하면 크림말하는건지 우유말하는건지 모르겠음
눈물 난다 넴? 못들었습니다만? 하면 한숨쉼,,,

•••답글
1개월 전
익인3
힘내 나 호주에서 카페알바중인데 여기 사람들한텐 복잡한 주문 왜 못 느꼈지.. 북미 심하단 말은 들어봤는데 진짜 대박이당.. 머리 터지겠다ㅜㅜ
•••답글
글쓴이
여기는 기본커피가 저렇게 하나씩 고르는거라서 그런가봐 ,,, 우리 원래 1%로 우유 없어서 2%로 우유 희석해서 만들어주고,, 진짜 머리터졍
•••
익인3
아ㅣㅇㄱ우아익우 ..!!!!!!
•••
1개월 전
익인4
와 영수증 안 나오는 게 제일 헬이다...
•••답글
글쓴이
그니까 ,,, 영수증 잇으면 할만한데 왜 영수증 안 나오게 설정한건지 모르겠어 ,,,
다 외워서 하려고 해도 뒤돌면 까먹음 ,,

•••
1개월 전
익인5
맞아 해외 카페일은 한국보다 더 복잡하다고 들었어 ....
고생이많구나 ㅠㅠㅠㅠㅠ

•••답글
글쓴이
포스 누를 때마다 엄청 긴장돼ㅠㅠㅠ 그래도 알아줘서 고마워ㅠㅠ
•••
익인5
포스 천천히 신중하게 해보자! 화이팅!
•••
1개월 전
익인6
맞아...매일 느껴 나는 항상 그냥 아이스라떼에 오트밀크로만 해서 먹는데 옆에 주문하는거 보면 나는 못하겠더라 ㅋㅋㅌ ㅜㅜㅜㅜㅜㅜㅜ
•••답글
익인6
글구 온즈 주문하는 나도 감 안와서 맨날 컵 보여달라함 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글쓴이
ㅋㅋㅋㅋㅋ나도 몰라서 대충 감으로 넣어 ,,,
•••
익인6
얼마나 힘들지 이해가 가....화이팅이야 익숙해지는 그날까지 힘내!🧡
•••
1개월 전
익인7
와 녹음기 필요한거 아녀? 난 하나 넣고 계속 물어보다 짤릴듯ㅋㅋㅋㅋㅋㅋㅋ
•••답글
글쓴이
나 계속 물어봄,,, 예,,?눼? ㅠㅠㅠ
•••
1개월 전
익인8
헐 맞아 나 캐나다 첨왔을땐 난 그냥 대충 아메리카노나 라떼하나면 됐는데 이것저것 물어봐서ㅜ 영어도 잘못하는데 당황했었던 기억이 , ,
•••답글
글쓴이
그니까 ,,,, 엄청 긴장하면서 주문받아 ,,, 나도 영어 잘못해성 ,,
•••
1개월 전
익인9
서양 카페알바가 헬이라더니..거긴 다들 자기만의 커스텀이 있대서 더 놀람..
•••답글
글쓴이
맞아,, 어떤 아저씨는 자기가 원하는 색 나와야한다고 앞에서 크림 넣으면서 저으라고함,,,
•••
익인9
익인21
홀리..
•••
익인24
아조씨가 만들어먹어욧
•••
1개월 전
익인10
글쓴이
노노 아니양!
•••
1개월 전
익인11
북미가 엄청나구나..... 난 영국에서 카페 일 했었는데 저 정도까지는 아니었.... 우리는 무조건 크림 없이 우유 넣어줬는데... 스팀 밀크 온도 정하는 사람이 제일 짜증나는 정도였.....
•••답글
글쓴이
우리도 온도까지 정하면 정말 짜증나,,, 스콘 데우는 시간도 정해서 주더라 ,,, 북미가 이정도로 심한지 몰랐어 ,,
•••
1개월 전
익인13
와 나라면 고객들 주문할 때 체크리스트로 받을래..
•••답글
글쓴이
그니까,,, 도저히 안되겠어서 내가 체크리스트 만듦,,, 난 그거 들고다니면서 하려구 ,, ,
•••
1개월 전
익인14
저거 우유 실수하면 또 큰일남ㅠㅠㅠㅠ
•••답글
글쓴이
맞아,, 알러지때문이라서 실수하면 진짜 911 불러야되뮤ㅠㅠ
•••
1개월 전
익인15
아니 와그렇게 복잡하게 먹는거야~
•••답글
글쓴이
내 마뤼~ 그럴거면 영수증이라도 나오게 해달라고ㅠㅠㅠ
•••
1개월 전
익인16
나 나중에 이런식으로 카페 오픈하고싶었는데... 따ㅏ흑
•••답글
글쓴이
좋지,,영수증만 나오면 돼,,,그럼 괜찮아,,,
•••
1개월 전
익인17
왜 체크리스트도 가게에 없어? ㅠㅠ?
•••답글
글쓴이
다들 어찌저찌 잘 하나봐,,, 익숙해질 때까진 난 체크리스트 가지고 다니려구,,,
•••
1개월 전
익인18
알러지있는경우는 그렇다치고 다른부분 실수하면 먹는사람은 알아차릴수 있는건가 나같은 막입은 상상도 못해......
•••답글
글쓴이
크림이나 이런건 알아차리고 오기도 하고 ,,, 제발 티만 시켰으면,,,
•••
1개월 전
익인19
와 맞아 그 외국카페하시는 유튜버분 보는데 엄청 머 많더라....... 토닥토닥 고생이 많아 타지에서
•••답글
글쓴이
그니까 ,,고마워ㅠㅠㅠ 나도 유튜브 하고싶다 ,,,,,다들 내 고생 알아줬으면 ,,
•••
1개월 전
익인20
와 그래서 외국카페가면 항상 주문할 때 직원분들 손이 바쁘신거였어ㅠㅠㅠㅠ 컵에다 엄청 쓰시던데...
쓰나..... 화 이 팅....

•••답글
글쓴이
다들 엄청 쓰면서 하더라,,,근데 우린 컵에도 못 써서,,,암기 화이팅이다 ,,,
•••
익인20
롸? 쓰나.. (토닥토닥)...
•••
1개월 전
익인22
오바다

못해...(카페 알바생)

•••답글
글쓴이
나도 한국 카페 생각하며 당당하게 갔다가 눈물 흘리며 돌아왔지
•••
1개월 전
익인23
마자 미국에서 카페유튭하는서 보니까 ㅎㅇ 대박이드라
•••답글
글쓴이
맞아,,, 북미는 진짜 커스터마이징때문에 전멸이야
•••
1개월 전
익인25
영수증은 왜 안나오냐ㅠ 나는 스벅아닌 프차에서 빌지 나와도 실수하는데
•••답글
글쓴이
그니까,,역시 난 체크리스트 들고다닐거다 ,,,
•••
1개월 전
익인26
영수증은 쓰니네 카페만 안나오는거야? 아님
북미 카페들 전체적으로 빌지 안쓰고 암기해서 만드는 문화야?

•••답글
글쓴이
우리만 안나오는 느낌인걸 ,,, 스벅은 스티커로 나오니까
•••
1개월 전
익인27
빌지 아니어도 화면으로라도 띄워줘야지..
•••답글
글쓴이
내 말이,,결제창과 함께 사라짐...
•••
1개월 전
익인28
쎄컨드 컵?
•••답글
글쓴이
땡 거기도 아닙니당
•••
익인28
아로마? 커피 컬쳐? 이거말고 딱히 생각 안난당
•••
글쓴이
헉 난 거기는 다 처음들어봥
•••
익인28
혹시 밴쿠버쪽이야? 나는 토론토야..
•••
글쓴이
28에게
bridgehead 야 애들 여기 잘모르더랑,,, 여기 커피 1시간마다 새로 내리고 로컬이랑 콜라보해서 질도 괜찮으니 가봥
•••
 

한국이 아니시네요
이런 메뉴는 어떠세요?
익명여행 l 익외거주
번호카테고리
  1 / 3   키보드
날짜조회
잡담 나 사실 긴 치마 입을 때 빤쓰 안 입어661 12.08 19:01 62628 7
이성 사랑방 애인 발음가지고 놀렸다가 대판 싸웠네612 12.08 17:36 52726 7
잡담 지역 첫글자 + 이름 끝글자 하면 뭐야331 2:04 3645 0
잡담 피자가 일케왔는데 걍 먹는다 전화한다260 12.08 21:45 5532 3
심심한김에 랜덤타로 몇명만!ㅎㅎ93 12.08 23:44 2105 0
46682385 스벅 어플로 주문할 때 네이버페이 포인트랑 현금 같이 쓰는 방법은 없는 거지? 7:50 1 0
46682384 농담인척 속마음 말하는거 완전 별로 7:50 1 0
46682383 의료계 익들 있니..? ㅠ 염증수치 5.16이면 과도한 상태야? 7:50 1 0
46682382 얘들아 얘네 무슨 일 있는걸까..? 7:50 2 0
46682381 출근전철에 말도안되게 잘생긴사람있음..1 7:49 6 0
46682380 인쇄기 프린트 집에 파워포인트 할수있어?1 7:49 11 0
46682379 친구 배달의민족 주소 잘못된지 모르고 주문잘못했대 ㄱㅇㄱ 7:49 11 0
46682378 다들 기모바지 몇벌정도 있어???2 7:49 10 0
46682377 공공기관 인턴 퇴사하는데 선물 뭐할까? 🥺🥺🥺 7:47 10 0
46682376 좀만 거슬리게해도 다 죽이고싶으면 정신과 가봐야하나 7:47 8 0
46682375 헉 미친 국장 2유형 믿고 약속 개많이 잡아놨는데 7:47 22 0
46682374 스벅 홀리데이 돌체 뭐시기 후기 7:47 10 0
46682373 서울 우유 사과문 (8명중 6명이 남자) 7:46 33 0
46682372 머리숱 없는 사람은 자기가 숱 적다는거 다 알아?1 7:46 7 0
46682371 INFP 인프피들은 비데를 무서워한데 ㅇㅈ?5 7:46 17 0
46682370 하이웨스트 바지가 뭐야?? 7:46 5 0
46682369 교통사고 합의금은 교통사고 당한 사람들 다 주는거야?제발2 7:45 34 0
46682368 4일동안 아플일이 뭐가 있나??1 7:45 27 0
46682367 과식하면 몸 언제까지 부어있어? 7:45 10 0
 처음   @@@
123456789101112다음
이용 규칙   새 글 (W) 
전체 인기글 l 안내
12/9 7:48 ~ 12/9 7:50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익명잡담 잡담의 인기글 l 안내
12/9 7:48 ~ 12/9 7:50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이메일 문의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권리 침해 l 광고 l 채용 l 모바일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l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l 대표 : 김준혁
TEL : 070-7720-0983 (FAX : 050-7530-71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