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6357263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011
이 글은 4년 전 (2021/11/16) 게시물이에요
내가 발표를 진짜 못하는데 

막 말할 때마다 덜덜 떨려 

스크립트 보고 말하면 잘 말하는데 그냥 생으로 말하면 머릿속이 하얘지고 뭔 말을 해야할지 잘 모르겠더라구ㅠㅠㅠ 

혹시 다들 발표 잘 하는 방법 있어…?? 있으면 알려주면 고마울 것 같아😭😭
대표 사진
익인1
내용을 확실히 이해하는건?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내가 발표했던 형식이 토론 형식이었는데, 즉석 주제를 보고 말을 만들어서 말하는 거라서 미리 내용을 보고 확실히 이해할만한 게 없어ㅠ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상황이 어뙈? 그냥 즉석으로 주제 받고?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응 맞아ㅠㅠㅠ ppt 발표하는건 꾸역꾸역 하겠는데, 즉석으로 주제받고 말하는 거라서 힘든 것 같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주제가 너무 심도있는 게 아니라면 애초에 말하는 방식 자체를 너한테 찹쌀떡처럼 촵! 달라붙게 너만의 말하기 방식을 정해두는 건 어때? 한번씩 여유날 때 마다 생각해 두는 것도 도움이 많이 돼. 말하는 데에 뼈대를 세워 놓는... 물론 즉석에서 살을 붙여 나가는 데에도 연습이 필요하지만. 예를 들자면 내가 한 주제를 받으면 내가 예전에 이 주제와 비슷한 요런요런 기사문을 읽었던 기억이 있는데, 이걸 말하면서 이야기를 시작해볼까? 끝은 무조건 주제의 이름이랑 비슷하게 가벼운 비유 같은 말로 내가 생각하는 해결책이나 전하고 싶은 조언으로 마무리해야지. 이렇게 방향성을 정해 놓으면 확실히 원래부터 즉석으로도 말 잘하는 사람의 실력 팔할은 따올 수 있어. 중간에 살을 붙이는 것도 너무 세부적인 것 하나하나에 집착하려 하지 말고 내가 들어도 단번에 집중해서 내용만 쏙 빼갈 수 있을만큼 내가 정말로 말하고자 하는 그 중심 주제만 빠르게 전달 하는거얏... 남 앞에 공식적으로 설 일이 없어도 가족이나 친구라도 붙잡고 ‘말하는 행위’ 자체에 익숙함을 부여하는 것! 그게 난 젤 중요하다고 생각해. 떨어도 되니까, 꼭 익숙해질거라는 그 결과만 보고 앞으로 쭉쭉 나아가는거야. 쓴익 화이팅하자구😋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와…… 익2친구야 진짜 정말정말 고마워… 나 감동받았잖아🥺🥺🥺 덕분에 발표 더 잘할 수 있게 될 것 같아 조언대로 말하는 행위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해볼게 정말정말 고마워!!! 네가 하는 일마다 잘 되길 내가 응원할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난 목소리 떨리고 얼굴 빨개지는걸 안숨기기로 맘먹고나서부터 차분해지더라. 다들 그런 발표 처음할때 긴장되는거 누구나 다 알텐데, 스스로 먼저 그래 내가 긴장 좀 했다! 하고 생각하자. 내용에만 집중해.!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매번 떨리는 거에 스트레스 받으면서 발표했었는데, 이제부터는 익3이 조언대로 발표해볼게ㅠㅠ 조언해줘서 고마워 정말 도움 많이 될 것 같아 고마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주제 듣고 머릿속으로 키워드만 순서대로 생각해놔! 꼭 정해진 문장으로 정리할 필요없이 내가 생각한 키워드들만 넣어서 말한다고 생각해 그럼 부담 적어지고 말이 빨라짐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우와 익4친구야 정말 고마워ㅠㅠㅠ 키워드!!! 꼭 기억해서 이 방법대로 발표해볼게 다시 한번 고마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솔직히 해결방법은... 많이해보면 돼...🙂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고마워.. 발표할 수 있는 기회 많이 찾아보고 도전해볼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무야무야 알려주는줄.. ㅠㅠㅠ 난 여튼 걍 긴장감과 스릴감을 즐김 내가 제일 쎄고 멋진세럼이다 하면서 즐기는구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오옹 마인드 멋있다ㅎㅎㅎ 고마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난 아무리 해도 안 되더라... 팁이고 뭐고 다 필요없어... 덜덜덜 후덜덜 🥲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치ㅠㅠㅠ 동지 만났다😍 발표수업 1년동안 했는데도 아직 안 고쳐진 것 같아서 이렇게 뭐라도 좀 해보려구ㅠ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하... 나 방금 줌으로 발표했는데 대본 다 만들었는데도 절었어.. 근데 다들 내가 절든 떨든 신경안쓴다고 생각하니까 금방 차분해지더라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너도 발표했었구나ㅠㅠㅠ 그렇구나 나도 신경 안 쓰고 발표해보려고 노력해볼게 고마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긴장하게 되면 호흡이 달리기 시작하는데 그럴 때마다 천천히 또박또박 말하고 목소리를 차분하게 내려고 하면 괜찮아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고마워ㅠㅠㅠ 또박또박과 차분! 그리고 호흡법 꼭 기억할게 진짜 고마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연습 많이 하능 수밖에 없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22 연습만이 답..ㅠ 나도 발표하면 목소리 양 되는데 연습 많이 하니깐 괜찮아 지도라..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둘 다 고마워:) 연습 많이 해볼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나 줌으로 발표할 때는 떨려서 옆에 컴퓨터 하나 더 틀어서 미니언 사진 띄워놓고함 그러니까 좀 편하더라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오오ㅋㅋㅋ 그 방법 귀엽고 긴장 풀기에도 좋을 것 같아 고마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연습많이 하면 돼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연습 많이 해봐야겠당 고마워;)
4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이정도면 김민재도 자기 왜 빠진지 모를 듯ㅋㅋ
11:28 l 조회 2
gs 커피머신 있는지 없는지 확인할방법 잇나...
11:28 l 조회 3
남아공 경기 지면 우리 떨어져????
11:28 l 조회 9
홍명버 보면 왤케 가슴 답답하고 개빡치냐
11:28 l 조회 8
야걍 와서 다 까발려지자
11:28 l 조회 18
하긴 지는것도 나쁘지 않을거같음
11:28 l 조회 24
이 경기력으로 올라가도 문제다
11:28 l 조회 6
홍명보 사실 남아공한테 뒷돈 먹은거지?
11:27 l 조회 13
하닉 250 또 올까
11:27 l 조회 12
잘한다는 선수 기준이 뭐냐
11:27 l 조회 7
이거지면 말안됨
11:27 l 조회 17
한국사람들 시간뺏지말고 여기서 져 그냥
11:27 l 조회 11
저걸 지금 경기라고 뛰고 있나
11:27 l 조회 8
kbs로 중계 보는데 전현무 이영표 둘다 어리둥절2
11:27 l 조회 50
설영우 왜안빼는지
11:27 l 조회 7
명보야 설영우를 빼라고 민재를 왜 빼니
11:27 l 조회 14
걍 와라 뛸 가치도 없다
11:26 l 조회 15
친구가 좋아서 대가없이 잘해주다가도 갑자기 아까워지는 순간이 오는듯1
11:26 l 조회 13
즤 아들은 이런거 왜 즤라고 하는거인???2
11:26 l 조회 22
미백 바디로션 이런거 진짜 효과있나
11:26 l 조회 9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1:28